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Money Tech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창업 아이템 제안!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동원 F&B 인삼사업부(02-589-3459) 제공

2008. 04. 17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b>1</b> 홍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리는 홍삼액 추출기. <b>2 4</b> 골드 컬러를 주조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천지인 홍삼 매장. <b>3</b> 천지인 홍삼의 외관 모습.


예로부터 원기 회복에 으뜸이라고 알려진 홍삼이 창업 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홍삼 시장은 지난 98년 이후 매년 13~28%의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전문가들은 앞으로 5년간 연평균 10% 수준의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홍삼은 수삼을 껍질째 오랫동안 증기로 찐 후 건조시켜 만드는데, 이 과정에서 화학반응이 일어나 몸에 좋은 사포닌 성분이 새로 만들어지면서 수삼보다 효능이 높아진다. 홍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은 소화과정을 거치면서 거품 형태로 변해 비누처럼 혈관 속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준다. 노폐물이 제거되면 영양분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고 신진대사도 원활해져 몸이 건강해진다. 사포닌과 함께 홍삼에 풍부하게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뇌에서 에너지로 사용되는 포도당의 흡수를 돕고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동원 F&B 인삼사업부에서 운영·지원하는 프랜차이즈 홍삼 전문점인 ‘천지인 홍삼’은 매장만 준비된다면 가맹비용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다. 월 매장 임대료와 전기세, 수도세 등의 비용은 본사에서 지원해주므로 사업자는 가맹비용 없이 매장과 인테리어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사업자가 매장을 연 후 영업에 필요한 물품을 본사에서 지원하므로 초기 제품 재고에 대한 구매 부담이 없다. 물품 구입비는 매출을 높인 이후에 갚으면 된다. 또한 수익이 월 1백20만원 이하일 경우 본사에서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하고, 판매 수익을 높이기 위한 광고·판촉·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GNC(비타민·건강식품), 샌드프레소(커피전문점) 등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천지인 홍삼’에 적용시킨 천지인 홍삼의 가맹제도는 올 상반기까지만 진행된다.

100% 홍삼농축액 ‘천지인 초고압 홍삼정’
천지인 홍삼은 진과·천과·백과 등 금산 특화 제품을 판매해 기존 홍삼 대리점과 차별화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천지인 초고압 홍삼정’이다. 천지인 초고압 홍삼정은 ‘뿌리과학의 실천’이라는 컨셉트로 동원F&B 인삼사업부에서 자체 개발한 초고압 기술(바다 속 30,000m 수압과 비슷한 3천 기압 정도의 높은 압력을 이용해 식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리는 식품가공 기술. 이 기술을 식품에 적용하면 영양성분은 파괴되지 않고 효소만 불활성화하면서 미생물이 살지 못하게 된다)로 만든 100% 홍삼농축액이다. 홍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초고압 처리로 인해 55.8㎎/g에서 62.61㎎/g로 총 사포닌 함량이 12% 증가된다. 맛이 순하고 부드러워 먹기 편할 뿐 아니라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홍삼은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6년근 홍삼과 효능은 비슷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4년근 홍삼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줄였다.

※ 천지인 홍삼 가맹점 사업설명회는 매주 금요일 동원 F&B 본사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에 전화예약을 하면 참가할 수 있다. 문의 02-589-3459
천지인 홍삼의 베스트 상품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1 초고압 홍삼정 100% 국산 수삼을 3천 기압의 높은 압력을 이용해 농축시킨 천지인의 대표 상품. 사포닌의 일종인 Rg3 함량을 최대 12배 이상 늘렸다.
2 천지인 홍삼초 거봉의 생육 조건에 알맞은 충청남도 천안 지역에서 수확한 거봉을 자연 숙성시켜 만든 거봉식초에 6년근 홍삼농축액을 섞은 과실초. 각각 복분자와 석류, 블루베리를 섞은 3가지 홍삼초가 있다. 운동이나 음주 후 물에 희석해 먹으면 갈증해소에 좋다.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 아이들도 잘 먹는다.
3 천지인 純(순)홍삼액 100 홍삼을 85℃에서 48시간 동안 추출한 100% 홍삼액.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전분을 걸러내 깔끔한 맛이 난다. 한 팩씩 포장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4 천지인 高麗蔘(고려삼) 고려삼은 뿌리, 형태, 색깔 등에 따라 천삼, 지삼, 양삼 순으로 등급이 나뉘는데 이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매장에서 직접 탕액으로 추출해주는 제품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