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info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여성동아’ 기자가 직접 체험했어요~

글·김동희 기자 / 사진·장승윤 기자

입력 2007.09.13 15:03:00

이어테라피, 타이 마사지, 인디언 헤드 마사지 등 긴장과 피로 풀어주고, 몸과 마음의 균형 잡아주는 다양한 테라피를 즐길 수 있는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를 찾았다.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동양적 정취를 살린 복도. 돌로 징검다리를 만들어 맨발로 지압효과를 느끼며 걸을 수 있다. 오리엔탈풍 벽지와 금침이 편안한 느낌을 주는 페퍼민트룸. 부부나 친구가 함께 타이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과 근육 뭉침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인 이어테라피 시술을 받는 모습.(왼쪽부터 차례로)


요즘 들어 온몸이 쑤시고 결리다. 건강검진 결과는 별 이상이 없는데 아침이면 손이 호빵처럼 붓고 오후엔 뒷목이 뻣뻣하다. 예전에 유행했던 우스개에 빗대면 양어깨에 곰 한 마리씩 얹고 있는 듯하다. 돌덩이같이 딱딱하게 뭉친 어깨를 오븐에서 갓 꺼낸 말랑말랑한 빵처럼 만들어주는 비법은 없을까? 이왕이면 무거운 몸을 움직이며 거친 숨을 내쉬지 않아도 되면 좋겠다. 궂은 날씨에 맞춰 뭉친 어깨와 굳은 관절이 비명을 지르는 어느 날 소원을 이뤄줄 곳을 찾았다.
최근 용산 현대 아이파크몰 6층에 문을 연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는 이어테라피, 타이 마사지, 하이드로테라피, 인디언 헤드 마사지 등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테라피와 마사지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곳. 라벤더룸·로즈룸·페퍼민트룸·헤드스파룸 등 테라피 종류에 따라 분리된 4개 공간이 갖춰져 있다.
라벤더룸은 아로마 에션셜 오일을 이용한 얼굴·전신 마사지와 이어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그중 목과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의 평안을 찾아주며 혈액순환을 돕는다는 이어테라피를 받았다. 천을 비즈왁스(벌집에서 추출한 양초의 원료)에 적셔 돌돌 감아 만든 ‘이어 캔들’을 귀에 꽂고 7~10분간 타들어가게 두는 데 초가 타면서 생기는 온기가 고막을 자극해 전신을 편안하게 이완시킨다고 한다. 불을 붙이면 향처럼 연기만 고요히 나는 건가 했는데 횃불처럼 쉬지 않고 타오르는 모습에 살짝 겁이 났다. 하지만 옆으로 누워 얼굴을 수건으로 감싸고 테라피스트가 꽂아주는 대로 가만히 있었더니 기분 좋은 온기가 느껴진다. 이어캔들이 타들어가는 소리는 파도소리 혹은 시골집 뚝배기 국물이 자작자작 졸아드는 소리처럼 들려 마음이 절로 평안해졌다. 그 뒤엔 독소 배출을 돕는 데톡스 오일을 귀·목·어깨·등에 바르고 마사지를 받았다. 물침대 위에서 부드럽게 흔들리며 마사지를 받고 있으니 몸에서 독소가 빠져나가는 소리가 들리는 듯했다.
타이 마사지를 받는 페퍼민트룸은 동양식 이부자리로 꾸며졌다. 미닫이문으로 공간이 나뉘어 한 사람씩 따로 받을 수도 있고, 부부나 친구가 동시에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다. 타이 마사지의 별명은 ‘게으른 요가’. 테라피스트가 고객의 손과 발을 누르고 잡아당겨 요가 동작 같은 스트레칭을 시켜주기 때문이다. 하체에서 상체로 올라가며 부드럽게 전신을 마사지한 다음 뜨끈하게 찐 허브 주머니로 전신을 지그시 누르면서 마사지한다. 오래 서서 일하거나 하반신이 잘 붓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라고.
로즈룸에선 반신욕과 전신욕, 아로마 샤워 등 물을 이용한 하이드로테라피를 받을 수 있다. 몸 상태에 따라 독소 배출을 돕는 부엽토(낙엽 등이 썩어서 된 흙)의 일종인 ‘무어’와 솔트, 아로마 에센셜 오일 등을 이용하는 반신욕이 특히 인기가 높다고.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헤드스파룸에선 인디언 헤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탈모 예방에 좋은 인도식 마사지인데 브러시로 머리를 빗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좋게 한 다음 아로마 에센셜 오일로 두피 마사지를 한다. 두피 마사지가 끝나면 목과 어깨, 등을 마사지해주므로 피로회복에도 좋다.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이국적 향기에 감싸인 채 테라피스트의 마사지를 받고 아라비안나이트의 술탄이 된 기분으로 스파의 문을 나섰다. 팔을 휘둘러 보니 삐걱거리던 어깨가 부드럽게 돌아간다. 기계뿐 아니라 사람에게도 기름칠이 필요한가보다.
이어테라피 60분 7만원, 등 마사지가 추가된 스페셜 이어테라피 80분 9만원, 스페셜 인디언 헤드 마사지 80분 9만원. 타이 마사지 60분 6만원. 시간 오전 8시~오후 10시(오후 8시까지 예약)
문의 02-2012-0643 www.aromalover.co.kr

여성동아 2007년 9월 525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