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여성동아’ 독자를 초대합니다~

‘어린이 긍정심리 클래스 & 부모교육 집단 프로그램’

한국심리상담연구소와 함께하는~

기획·이남희 기자 / 사진·한국심리상담연구소 제공,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7. 01. 18

‘어린이  긍정심리  클래스 & 부모교육  집단  프로그램’

일반인도 쉽게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열어준 김인자 소장.(아래)


‘여성동아’가 새해를 맞아 한국심리상담연구소(소장 김인자)와 함께 ‘어린이 긍정심리 클래스’ 및 ‘부모교육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클래스는 생활습관과 사회성을 형성하는 시기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가는 법을, 부모에게는 ‘자녀와 바람직한 관계맺기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6주 강의로 진행되는 ‘어린이 긍정심리 클래스’에서 아이들은 ‘나는 행복한가’ ‘내가 재미있어하는 일은?’ ‘최근에 웃었던 일은?’ ‘내가 갖고 있는 것들 중에서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잘한 일 세 가지는?’ ‘나는 왜 행복한가’ ‘내 강점은?’ 등의 주제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또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 편지를 쓰고, 또래 친구들과의 공동작업을 통해 협동의 중요성을 배움으로써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부모교육 집단 프로그램’은 매주 1회 3시간씩 8주 강의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는 자녀와의 의사소통 기술, 아이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변화시키는 법, 부모-자녀 간에 발생하는 욕구갈등 해결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는 초등학교 2~3학년 어린이와 그 부모 중 한사람을 참가대상으로 합니다. ‘여성동아’와 한국심리상담연구소는 참가 희망자 중 6~10쌍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강의에 참여하기를 원하시는 분은 1월10일까지 ‘여성동아’ 담당자의 이메일로 참가신청을 해주세요. 8주간 진행되는 클래스에 성실하게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지닌 가족이 우선적으로 선발됩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와 학부모의 ‘심리클래스 체험기’는 차후 ‘여성동아’ 지면에 실릴 예정입니다.
8주간의 클래스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단, 클래스가 끝난 뒤에는 ‘감사의 밤’ ‘부모와 함께하는 여름캠프’ 등의 이벤트가 열리는데, 이때는 참가자가 실비를 부담합니다.
아이에게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주고, 자녀교육에 해답을 얻기를 원하는 ‘여성동아’ 독자들의 적극적인 응모를 기다립니다.

일시 어린이 긍정심리 클래스 1월19일~2월23일 매주 금요일 오후 2시~3시30분, 부모교육 집단 프로그램 1월17일~3월7일 매주 수요일 오후 2시~5시
장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2동 707-10 한국심리상담연구소(www.kccrose.com)
강사 한국심리상담연구소 김인자 소장 및 전문 강사진
대상 초등학교 2~3학년 학생과 그 부모 중 1인(총 6~10쌍)
응모방법 초등학교 2~3학년인 자녀를 둔 ‘여성동아’ 독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여성동아’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자녀의 특성, 참가 동기, 연락처 등을 적어 보내주세요. ‘여성동아’와 한국심리상담연구소가 교육 필요 정도, 클래스 성별 비율 등을 고려해 이 중 6~10쌍을 선발합니다.
문의 02-361-0974 irun@donga.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