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 ■ 제품협찬·트리박스(partybox.co.kr) 쥴리홈(www.jullyhome.co.kr)

2006. 12. 13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겨울철 가스비 절약되는 온수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욕조나 커다란 대야에 샤워기를 대고 온수쪽 밸브를 완전히 돌려 최대로 물이 나올 수 있도록 틀고 5초 후에 나오는 물의 양을 절반 정도로 줄이세요. 욕조에 어느 정도 뜨거운 물이 채워지면 찬물만 나오게 해서 물의 온도를 맞추는 거예요. 처음 5초 동안 최고 온도로 물을 트는 이유는 보일러의 점화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고, 뜨거운 물을 채운 후 찬물로 온도를 맞추는 이유는 미지근한 물이 나올 경우 가스와 전기가 한꺼번에 사용돼 에너지 낭비가 심해지기 때문이에요.
경남 통영시 봉평동 이혜정

먹다 남은 케이크 상자 안에 사과 한쪽을 넣어두면 사과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보습작용을 해 케이크가 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보관된답니다.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김태능

보리차를 끓일 때 보리를 넣고 물이 끓으면 소금을 약간 넣어 10분 정도 더 끓인 후 주전자를 찬물에 담가 식히세요. 차의 향이 좋아질 뿐더러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이 난답니다.
서울시 성북구 보문동1가 이미랑

물에 닿으면 쉽게 물러지는 세수비누는 병뚜껑을 박아 두고 사용하면 물에 닿지 않아 쉽게 물러지지 않아요. 또 먹다 남은 소주는 뚜껑을 열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냉장고 악취를 다 빨아들이는 천연 탈취제 역할을 하죠. 가스레인지의 묵은때나 기름때에 소주를 부어둔 후 10분 정도 지나 수세미로 닦아내면 광택이 날 만큼 깨끗해져요.
서울시 동작구 상도4동 정현주

집안의 바퀴벌레나 개미가 고민이라면 은행잎을 양파망에 담아 벌레가 지나다니는 통로에 놓아두세요. 은행잎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살충성분이 집안의 벌레를 싹~없애줘요.
광주시 동구 산수동 장미영



마른기침이 자꾸 날 때는 물 한 컵에 식초 1큰술과 소금 2작은술을 넣고 섞은 후 가글해보세요. 감쪽같이 기침이 멎는답니다. 마른기침뿐 아니라 목감기가 심할 때도 수시로 가글해주면 좋아요.
경기도 포천시 선단동 오지숙

건조한 실내공기에는 가습기가 필수죠. 가습기에 물을 채울 때 레몬즙을 짜 넣거나 녹차나 허브차를 넣으면 은은한 향이 퍼지며 천연 방향제 역할까지 한답니다.
전남 목포시 용암1동 김윤주

마늘을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 돌린 후 껍질을 까면 껍질이 한번에 벗겨져요. 김밥을 썰 때는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린 뜨거운 물에 칼날을 담갔다가 썰어보세요.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예쁘게 잘 썰린답니다.
부산시 사상구 엄궁동 최영희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패밀리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2만원 상당의 패밀리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조리도구, 김치통 등이 들어 있습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발송 02-361-0953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