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for kids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MBC 한준호 아나운서와 딸 다혜가 만들었어요~

기획·강현숙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요리·최지은‘FIM2’ ■ 앞치마 협찬·뷰티풀시너리‘www.bsdeco.com’

2006. 05. 22

MBC 한준호 아나운서의 별명은 ‘요리하는 아나운서’. 요리사 뺨치는 실력을 갖췄다며 소문이 자자하다. 평소 가족을 위해 요리하는 것을 즐긴다는 한준호 아나운서가 딸 다혜와 함께 쉽고 간단한 무공해 간식을 만들었다.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MBC ‘정보토크 팔방미인’에서 재치 넘치는 입담을 보여주고 있는 한준호 아나운서(32). 앳되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결혼 6년차에 접어든 프로 남편이자 아빠이다. 한준호 아나운서가 가장 자신 있어하는 분야는 바로 요리. 어릴 적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대학시절 요리학원에 다니고 요리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요리를 배웠다고 한다.
“아내와 본격적으로 연애를 할 수 있었던 것도 요리 실력 덕분이었어요. 한창 아내에게 잘 보이고 싶던 시절, 약밥과 닭강정을 만들어 선물했는데 무척 감동하더라고요. 그 덕분인지 결혼까지 골인할 수 있었고요.”
요즘도 시간이 날 때면 딸 다혜(5)와 아들 서윤이(2)를 위해 약밥과 닭강정, 과일샐러드 등을 만들어준다. 조리 과정이 간단한 요리는 다혜와 함께 만들기도 하는데, 아이와 요리를 하면 사이도 돈독해지고 아이의 두뇌가 자극되고 창의력도 높아져 교육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며 강추!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별하트떡볶이샐러드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준·비·재·료
떡볶이 떡(별과 하트 등 모양이 있는 떡) 200g, 유장(간장·참기름 1작은술씩), 당근 30g, 브로콜리 50g, 고구마 100g, 크림치즈드레싱(크림치즈 2큰술, 레몬즙·올리브오일 1큰술씩,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 땅콩가루 1큰술, 파슬리가루 ½작은술
만·들·기
1 떡볶이 떡은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군다. 떡에 간장과 참기름을 섞어서 만든 유장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2 당근은 모양대로 얇게 썬 뒤 별 모양틀로 찍어낸다.
3 브로콜리는 1cm 크기의 송이로 자른 뒤 살짝 데친다.
4 고구마는 무르지 않게 찐 뒤 뜨거울 때 껍질을 벗기고 사방 1cm 크기로 자른다.
5 분량의 재료를 섞어 크림치즈드레싱을 만든다.
6 큰 볼에 떡, 당근, 브로콜리, 고구마를 담고 드레싱을 섞은 뒤 땅콩가루와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과일3단 아이스바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준·비·재·료
키위 2개, 설탕 1큰술, 딸기 200g, 물 ½컵, 오렌지주스 1컵
만·들·기
1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설탕과 함께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 키위주스를 만든다.
2 딸기는 꼭지를 떼고 물과 함께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 딸기주스를 만든다.
3 아이스바 틀 아래쪽에 오렌지주스를 3cm 정도 부은 뒤 냉동실에 넣어 얼린다.
4 ③의 주스가 완전히 얼면 꺼낸 뒤 딸기주스를 3cm 정도 붓고 얼린다.
5 ④가 완전히 얼면 꺼내어 키위주스를 붓고 얼린다.
6 30분 정도가 지나면 ⑤를 꺼낸 뒤 손잡이 막대를 꽂고 냉동실에 넣어 단단하게 얼린다. 아이스바는 용기째 찬물로 씻은 뒤 손으로 살짝 흔들면 쉽게 빠진다.

식빵롤사탕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준·비·재·료
식빵 6장, 단호박 300g, 꿀 1작은술, 건포도 20g, 말린 과일(오렌지, 파인애플 등) 20g, 비닐랩, 색종이, 리본
만·들·기
1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밀대로 살짝 밀어준다.
2 단호박은 씨를 숟가락으로 파낸 뒤 찜통에 넣어 찐다. 단호박이 익으면 뜨거울 때 으깨고 꿀을 섞는다.
3 말린 과일은 건포도와 비슷한 크기로 자른다.
4 꿀을 넣은 단호박에 건포도와 말린 과일을 넣고 잘 섞는다.
5 식빵에 ④를 도톰하게 올리고 김밥을 말 듯이 돌돌 만다. 랩으로 감싸 풀리지 않게 한다.
6 랩으로 감싼 식빵 중간에 색종이를 모양내어 붙이고 리본으로 랩의 양끝을 묶어 장식한다.

하트핫케이크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준·비·재·료
핫케이크가루 120g, 달걀 ½개, 우유 ½컵, 버터 약간, 키위 2개, 플레인 요구르트 ⅓컵, 연유·땅콩가루 1큰술씩, 민트잎 적당량
만·들·기
1 핫케이크가루는 체에 내린다. 달걀 푼 물과 우유를 넣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든다.
2 팬에 버터를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 정도 부은 뒤 하트 모양을 만든다. 하트 모양 쿠키틀을 이용하면 손쉽게 모양을 만들 수 있다.
3 약한 불에서 반죽을 앞뒤로 돌려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4 키위는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플레인 요구르트와 연유는 잘 섞는다.
5 그릇에 핫케이크를 담고 ④를 올린 뒤 땅콩가루를 뿌리고 민트잎으로 장식한다.



치즈게살주먹밥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준·비·재·료
밥 300g, 슬라이스 치즈 1장, 브로콜리 30g, 게맛살 3개, 통깨 1큰술, 소금·참기름 약간씩
만·들·기
1 슬라이스 치즈는 사방 5mm 크기로 자른다.
2 브로콜리는 3mm 크기로 잘라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다.
3 게맛살은 손으로 잘게 찢은 뒤 5mm 크기로 썬다.
4 밥에 통깨, 소금, 참기름을 넣고 섞어 간을 한다.
5 양념한 밥에 치즈, 브로콜리, 게맛살을 각각 넣어 섞는다. 원통형 모양틀에 밥을 채워넣고 모양틀을 빼내면 원통형 주먹밥이 완성된다.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통감자공룡알구이
창의력 쑥쑥~ 아이와 함께 만드는 무공해 간식

준·비·재·료
감자 5개, 메추리알 15개, 아몬드 20g, 통조림 옥수수·올리브오일 2큰술씩, 파마산치즈가루 1작은술, 버터 20g, 생크림 1큰술, 소금 약간
만·들·기
1 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가로로 반을 갈라 찐다.
2 찐 감자는 가장자리를 3mm씩 남겨두고 속을 파낸다. 파낸 감자 속은 따로 둔다.
3 메추리알은 삶아서 껍질을 벗기고, 아몬드는 프라이팬에 살짝 굽는다.
4 감자 속에 메추리알, 아몬드, 옥수수, 파마산치즈가루, 버터, 생크림, 소금을 넣고 대충 섞는다.
5 속을 파낸 감자에 ④를 소복하게 담는다.
6 200℃로 예열한 오븐에 ⑤를 넣고 다른 감자로 위를 덮은 뒤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7 중간에 껍질 쪽에 올리브오일을 바르면서 20분간 더 굽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