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 부록│천연 미용법127

스타 12인이 공개한 ‘나만의 천연팩’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 비결은 바로 이것!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송정화프리랜서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5. 09. 22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진 스타들도 천연팩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그들이 알려준 천연 재료 활용한 피부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스타 12인이 공개한 ‘나만의 천연팩’

① 김원희의 달걀팩심한 건성 피부인 그가 즐겨 하는 것은 달걀노른자팩. 달걀노른자에 참기름 1~2방울을 떨어뜨리고 밀가루를 섞어 되직하게 만든다. 가제를 덮은 얼굴에 팩을 발라 15분 정도 있다가 떼어낸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② 오연수의 해초팩민감성 피부인 오연수는 자극이 덜한 해초팩으로 피부를 가꾼다. 시중에서 파는 해초가루를 물에 섞어 얼굴에 가제를 올려놓고 바른 후 15~20분이 지나면 해면 스펀지로 닦아내고 찬 물수건으로 마무리한다.

③ 고소영의 바나나팩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바나나팩을 즐겨 한다. 바나나 간 것에 보습과 영양을 주는 꿀을 섞어 얼굴에 바른 다음 표면이 살짝 말랐을 때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스타 12인이 공개한 ‘나만의 천연팩’

④ 이미연의 레드와인팩이미연은 특히 피부 보습에 신경 쓰는 편. 피부가 유난히 지치고 건조하다고 느끼면 레드와인에 꿀을 섞어서 20분 정도 팩을 한다. 와인 성분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고 꿀의 보습효과로 피부가 촉촉하고 투명해진다고 한다.


⑤ 김태희의 알로에팩맑고 탄력 있는 피부지만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바로 뾰루지가 올라온다는 김태희는 알로에팩으로 피부를 가꾼다. 알로에 생잎의 껍질은 벗겨내고 젤리 부분만 으깨 얼굴에 고루 발라 두드리면 뾰루지와 잡티가 말끔히 사라진다고.

⑥ 엄정화의 토마토팩일주일에 한두 번씩 토마토팩을 한다는 엄정화. 각종 비타민이 듬뿍 들어 있는 토마토에 미백 효과가 뛰어난 밀가루를 더해주면 피부톤이 환하게 살아난다. 먼저 토마토를 강판에 갈아 즙을 만든 후 밀가루와 걸쭉하게 섞어 15~20분 정도 팩을 한 후 깨끗하게 닦아낸다. 이때 스팀타월을 미리 해서 모공을 열어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스타 12인이 공개한 ‘나만의 천연팩’

⑦ 신애라의 벌꿀우유팩30대 중반의 나이에도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그의 피부관리 노하우는 남편과 함께하는 벌꿀우유팩. 촬영이 많아 피부가 지쳤을 때는 세안 후 벌꿀과 밀가루, 우유를 섞어 얼굴에 펴 바르고 5분 정도 두었다가 물로 헹군다.



⑧ 전도연의 녹차해초팩잡티 하나 없는 아기 피부를 가진 전도연은 해초가루를 섞은 천연팩을 즐겨 한다. 녹차가루와 해초가루, 녹차 우린 물을 묽게 섞어 얼굴에 펴 바르고 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면 기미와 주근깨 등 피부의 잡티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⑨ 이영애의 감자팩맑고 투명한 피부이지만 쉽게 건조해지고 붉어지는 것이 고민인 이영애가 선택한 것은 감자팩. 세안 후 강판에 감자를 갈아 만든 즙을 얼굴에 펴 바른 다음 가제를 올리고 10~15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군다.
스타 12인이 공개한 ‘나만의 천연팩’

⑩ 옥주현의 참숯우유팩자기관리에 철저한 옥주현이 추천한 천연팩은 참숯우유팩. 숯가루를 우유와 섞어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 없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준다.

⑪ 이보영의 오이팩이보영은 집에서 쉬는 날이면 오이팩을 한다. 오이를 강판에 갈아 밀가루와 섞은 뒤 얼굴에 바르고 굳어지면 말끔히 헹군다. 오이팩은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거칠어진 피부에 좋다고.

⑫ 변정수의 황토꿀팩피지를 제거하고 피부에 촉촉함을 더하는 황토꿀팩을 즐겨 한다. 황토가루를 꿀에 섞어 얼굴에 바르고 20분 정도 지난 후에 물로 헹구면 피부가 촉촉해지면서 잔주름도 예방해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