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기획특집|상추&고추 기르는 법·요리·미용법 가이드

상추 이용한 천연 미용법

“피부를 맑고 하얗게~ 여드름 치료 효과도 있어요”

■ 기획·김유림 기자 ■ 글·김지예‘자유기고가’ ■ 사진·홍중식 기자 ■ 모델·유희정 ■ 도움말·정은희‘정에스테틱 원장’

2005. 06. 08

상추에는 피부 미백과 트러블 해소에 효과적인 비타민 C와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수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상추로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팩을 만들어보자.

상추 이용한 천연 미용법

상추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를 윤기 있고 촉촉하게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무기질과 비타민 C,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 미백과 탄력 유지 효과가 있다. 특히 비타민 A는 세포의 재생을 도와 거칠어진 피부를 회복시키며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추즙은 피부 트러블 치료제로 활용되기도 한다.
단 상추잎에는 주름이 많아 농약이 남아 있기 쉬우므로 반드시 20~30분쯤 물에 담가 농약 성분을 완전히 없애고 사용해야 안전하다.
피부 유형에 따른 상추 팩 활용법
울긋불긋 여드름 피부 진정시키는_ 상추 율무가루 팩
상추 이용한 천연 미용법

상추는 해독 성분이 있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영양분을 공급하는 율무가루와 섞어 팩을 하면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해소할 수 있다.
준비할 재료상추 5장, 요구르트 2큰술, 율무가루 1큰술
이렇게 하세요① 상추를 믹서로 갈아 즙을 만든다.② 간 상추에 요구르트와 율무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갠다.③ 세안한 얼굴에 ②를 고루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다시 한 번 덧바른다.④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⑤ 기초 화장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듬뿍~_ 상추 꿀 팩
상추 이용한 천연 미용법

햇볕이 따가워지는 여름철에는 피부 영양 공급에 신경을 써야 한다. 상추에 달걀노른자와 꿀을 섞으면 영양 팩이 완성된다.
준비할 재료상추 5장, 꿀 2큰술, 달걀노른자 1개, 밀가루 1큰술
이렇게 하세요① 상추를 전자레인지에서 2분간 가열해 말린 다음 가루를 낸다.② 상추가루에 달걀노른자, 꿀, 밀가루를 조금씩 넣고 잘 갠다.③ 세안한 얼굴에 ②를 고루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다시 한 번 덧바른다.④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⑤ 기초 화장품으로 마무리한다.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하얗게~_ 상추 레몬 쑥 팩
상추 이용한 천연 미용법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상추와 레몬, 쑥을 활용하면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타민 C가 피부를 맑고 하얗게 가꾸어주며 쑥 성분이 지친 피부를 달랜다.
준비할 재료상추 5장, 쑥 50g, 레몬 ½개, 밀가루 1큰술
이렇게 하세요① 상추와 쑥을 믹서로 갈아 즙을 낸다.② 레몬을 잘라 즙을 내어 ①에 넣고 밀가루를 조금씩 섞어가며 걸쭉하게 갠다.③ 세안한 얼굴에 ②를 고루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한 번 더 덧바른다.④ 15~20분 뒤에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⑤ 기초 화장품으로 마무리한다.

지치고 탄력 잃은 피부를 매끄럽게_ 상추 올리브오일 팩
상추 이용한 천연 미용법

지치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는 상추의 수분과 비타민이 효과적이다. 윤기를 주는 올리브오일과 활력을 더하는 비타민 C 파우더를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매끄럽고 생기 있게 변한다.
준비할 재료상추 5장, 올리브오일 2큰술, 비타민 C 파우더 2큰술, 밀가루 1큰술
이렇게 하세요① 상추를 믹서로 갈아 즙을 낸다.② 상추즙에 올리브오일과 비타민 C 파우더를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해가며 걸쭉하게 갠다.③ 세안한 얼굴에 ②를 고루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다시 한 번 덧바른다.④ 15~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⑤ 기초 화장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상추 이용한 천연 미용법

거뭇거뭇 기미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_ 상추 표고버섯 팩
미백 효과가 있는 상추에 표고버섯을 더하면 피부가 맑고 깨끗해진다. 표고버섯은 피부의 잔주름을 없애고 기미 등의 잡티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
준비할 재료상추 5장, 표고버섯가루 2큰술, 꿀 2큰술, 우유 2큰술, 밀가루 1큰술
이렇게 하세요① 상추를 전자레인지에서 2분간 가열해 말린 뒤 가루를 낸다. 표고버섯도 같은 방법으로 가루를 만든다. 말린 표고버섯을 이용해도 좋다.② 상추가루와 표고버섯가루에 꿀, 우유를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하면서 걸쭉하게 갠다.③ 세안한 얼굴에 ②를 고루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한 번 더 덧바른다.④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⑤ 기초 화장품으로 마무리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