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 기획·정윤숙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한국화장품 LG생활건강 헬레나루빈스타인 클라란스 오리진스 아베다 ■ 장소협찬·드위스리스파 ■ 도움말·규림한의원 ■ 헤어&메이크업·조원경(무명) ■ 모델·정소연

2003. 12. 03

외적인 아름다움은 평온한 마음가짐에서 나온다는 오리엔탈 웰빙 뷰티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한방 재료를 이용한 뷰티 제품부터 스파까지 오리엔탈 뷰티에 관한 모든 것.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1. 심리적인 안정을 주고 부작용 없어 인기
동양의 신비로움에 근거하는 오리엔탈 뷰티는 한방 약재나 약초 등 동양에서 널리 쓰이는 천연 성분을 먹고 발라 피부를 가꾸는 것이다. 그밖에 전통적인 동양사상에 근거한 요가, 명상 등으로 심리적인 안정을 찾아 내적인 미를 가꾸는 관리법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는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지 않고 그 변화에 맞추어 몸을 가꾸는 자연주의와 맥을 같이하고 있다. 때문에 화학적인 것과 달리 부작용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외적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것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심리적인 안정을 찾게 해주는 효과도 뛰어나다.

2. 한약재와 천연 재료 이용한 피부관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어주는 한약재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당귀, 염증완화와 수렴작용이 있는 작약, 각질제거와 유연작용을 해주는 숙지황,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생지황, 혈액을 맑게 하는 맥문동, 피부진정과 항염작용이 있는 지모, 염증완화와 자외선차단효과가 있는 감초 등이 그것으로 한방 화장품에 사용하는 주요 성분이기도 하다. 이외에 녹차나 생강, 꿀, 녹두, 쑥 등 한약재는 아니지만 예전부터 즐겨 먹던 아시아에서 나는 천연 재료들도 피부에 대한 신비한 효능이 입증되면서 화장품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이 재료들을 이용해 한방차나 좌욕, 팩 등을 하면 피부를 윤택하게 가꾸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

3. 전세계적에 부는 오리엔탈 웰빙 붐
웰빙과 이너뷰티에 관심을 보이는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한다는 요가와 명상, 호흡법 등도 오리엔탈 뷰티의 하나. 동양사상에 기초한 요가와 명상법은 기존의 과학적인 의학에 의존하던 사고에서 벗어나 대체의학으로도 높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고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떨쳐주기 때문에 내적으로 아름다운 몸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4 영화 ‘스캔들’ 속 자연주의 화장법
얼마전 영화 ‘스캔들’에서 나온 사대부 정실인 조씨부인(이미숙 분)이 화장하는 모습을 통해 그 시대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잠시나마 엿볼 수 있었다. 입술에는 꽃잎, 누에, 석회가루를 섞어 만든 서로 다른 붉은빛의 가루에 동백유를 섞어 바르고, 나뭇가지를 태워 가루낸 숯으로 눈썹 화장을 했다. 이를 통해 옛 여인들의 화장에 대한 자연주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데, 가공하지 않은 천연 재료를 이용해 고유의 색을 그대로 살려 메이크업 제품으로 사용한 것이 주목할 만하다.



5. 집에서 쉽게 만드는 피부에 좋은 한방차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동양에서는 몸이 건강해야 피부가 윤이 나고 매끈하다고 본다. 좋은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 몸속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오리엔탈 뷰티의 핵심.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재나 천연재료로 피부에 좋은 한방차를 만들어 마시면 피부는 물론 몸속까지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재료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여 양이 절반이 될 때까지 달인 후 매일 수시로 마신다.
[둥굴레차] 갈증을 없애주고 피로, 미열, 기미 등에 효과가 있다. 둥굴레 20g에 물 300cc를 부어 끓인다.
[대황감초차] 만성 변비에 효과적이며, 어혈을 몰아내 생리통에 좋다. 대황 5g, 감초 1g에 물 500cc를 넣는다.
[구기자차] 장 기능을 좋게 해주며 피로회복과 다이어트 후유증에 좋다. 구기자 3스푼에 물 500cc를 넣는다.
[황기차] 신진대사와 수분대사를 조절해주고 이뇨작용을 촉진시킨다. 황기 10g에 물 600cc를 붓는다.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6. 집에서 하는 오리엔탈 홈스파
한방 약재는 끓여서 차로 마시는 것 외에도 목욕할 때 이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와 부인병 예방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약재료상에서 말린 한방 재료를 구입해 달인 후 목욕물에 섞어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 홈스파에 적당한 재료로는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는 쑥이나 박하, 창포, 다시마 등이 있으며, 피부병, 고혈압, 저혈압 등이 있을 경우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재료를 잘 살펴 이용하도록 한다.

[약쑥목욕] 쑥은 특히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은 재료. 쑥 목욕을 꾸준히 하면 기초체온을 올릴 수 있으며, 감기나 요통, 부인병에도 효과적이다. 바람이 통하는 그늘에 말린 약쑥을 면헝겊에 싸서 뜨거운 물에 담가 물을 우려낸다. 욕조의 목욕물과 섞어 몸을 담근다.
[박하목욕] 시원한 기분이 느껴지는 박하목욕은 가려움증과 염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한약재상에서 구입한 박하를 면헝겊에 싸서 끓는 물에 넣은 다음 10∼15분 정도 약한 불에 끓인다. 이때 뚜껑을 덮어야 박하향이 날아가지 않는다. 이것을 욕조에 붓고 목욕물과 섞어 몸을 담근다.
7. 오리엔탈 스파를 위한 숍
아시아인들이 예부터 즐겨 했던 전통 목욕법을 활용한 스파 숍이 최근 들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유럽 등의 선진국에서 들여온 고가의 제품을 이용한 마사지나 미용법 대신, 이곳에서는 신비한 약재나 아시아의 천연 재료 등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하거나 인도나 인도네시아 등의 전통 방법을 재현한 마사지 등을 도입해 그동안 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준다. 스파 숍은 대부분 심신을 편안하게 안정시켜주는 웰빙의 개념을 도입해 관리해주기 때문에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들이 즐겨 찾고 있다.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드위스리 스파]인도네시아 발리의 전통적인 천연 미용 서비스를 그대로 재현해놓은 곳. 전문 테라피스트들이 천연 제품을 이용해 스파 관리를 하고 있으며, 인테리어도 현지 전문가들이 직접 시공해 이국적인 것이 특징. 전통 허브 마사지, 자바 룰라 마사지, 플라워 허벌 스파 등의 프로그램으로 인도네시아의 전통 스파를 경험할 수 있다. 문의 032-322-0608∼9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피터토마스로스 스파&스킨]옥을 이용한 옥테라피와 인디언들이 즐겨 했다는 이어테라피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곳. 옥테라피는 천연옥을 이용한 마사지로 피부 독소를 빼주고 피로를 풀어준다. 이어테라피는 달팽이관을 미세하게 자극해 편두통과 불면증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문의 02-3446-7067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다르 아베다컨셉 스파]육체, 정신, 영혼의 균형을 통한 웰빙에 목표를 두고 있는 스파 숍.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전문 테라피스트들이 모여 만든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계가 아닌 손으로 직접 마사지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와 프로그램에서 동양적인 분위기를 직접 느낄 수 있다. 문의 02-544-7821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1 클라란스 오디나미쌍뜨 샤워젤 인삼, 콩 추출물, 알로에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샤워젤. 피부 당김없이 자극이 적은 제품.
2 오리진스 겟다운 지성피부용 크림 타입 마스크 클렌저. 화이트차이나 클레이(고령토)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없애준다.
3 아베다 올센시티브 토너 감초, 숙근초 뿌리, 백단향, 사향, 심황 등의 약초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생기와 촉촉함을 준다.
4 아베다 올센시티브 모이스춰라이저가벼운 질감의 모이스처라이저로 감초, 백단향, 사향, 심황, 인디언 허브 등이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5 헬레나루빈스타인 프로디지 피부에 윤기, 보습, 탄력, 매끄러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로열젤리, 생강 등의 성분이 들어 있다.
6 오리진스 퍼펙트월드 모이스춰라이징로션 알코올프리 성분의 제품으로 강력한 항산화제인 화이트티와 인삼 추출물이 피부 활력을 높여준다.
7 클라란스 오디나미쌍뜨 순식물성 성분을 사용한 아로마피토테라피 기능의 스프레이 타입 미스트. 인삼과 생강 추출물이 들어 있다.
8 오리진스 그린프롬이어투이어 감초와 녹차, 콩과 쌀겨 오일이 피부 표면의 탄력을 높여주고 활력과 생기를 주는 퍼밍 에센스.

9 클라란스 바스트뷰티젤 인삼 추출물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집중적인 리프팅 효과로 가슴의 탄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방지해준다.
10 오리진스 헤브어나이스데이크림 SPF15 건성과 중건성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이용 모이스처라이저. 감초, 자작나무, 콩, 은행나무 추출물이 들어 있다.
11 오리진스 아이릴리프 인삼 성분과 녹차 추출물이 들어 있는 아이케어용 모이스처라이저로 부기를 완화시키고 노화를 예방해준다.

동양의 신비를 피부로 느낀다! 오리엔탈 뷰티

1. 후 공진향 기앤진 아이크림공진단, 산수유, 탱자 추출물 등이 눈가에 탄력과 여양을 주어 눈밑의 처짐을 예방해준다.
2. 본 미려보습액피부 노화에 효과 높은 오가피, 황정, 하수오, 천문동의 4가지 약재 성분이 들어있다. 피부의 유수분을 조절해주는 영양유액.
3. 산심 탄력상피부결을 생기 있게 해주는 탄력크림으로 산삼, 가시오가피, 영지버섯 추출물 등이 들어 있다.
4. 산심 청안상민감하고 건조한 눈가와 다크서클 부위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아이크림.
5. 본 초시공 크림피부트러블을 완화시켜주고 탄력을 높여주며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는 노화방지 영양크림.
6. 수려한 보양에센스보습효과가 높은 옥용단 성분으로 만든 한방 에센스. 로열젤리 성붕이 축축한 피부로 가꿔준다.
7. 후 공진향 기앤진 에센스공진단의 성분을 최상의 상태로 농축시켜 만든 한방 에센스로 화이트닝 효과가 있다.
8. 산심 양명수산삼 조직 배양 추출물과 자작나무 수액, 꿀 추출물등이 들어 있는 젤타입 한방 토너.
9. 수려한 보양크림보습효과가 높은 옥용단과 피부를 맑게 해주는 국화음 성분이 들어 있는 피부 재생 크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