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know-how

거뭇거뭇 보기싫은 기미 예방&관리법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비오템 오휘 지젤드롬 파비안느 레뗌 피어리스 한국화장품 ■ 모델·채자연 정미라

2003. 10. 06

나이 들면서 하나둘씩 나타나는 기미. 얼굴이 칙칙해지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기미는 치료하더라도 재발이 잘되기 때문에 평소 생활법이 더 중요하다. 기미를 없애고 깨끗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는 생활 속 관리요령을 알아보자.

거뭇거뭇 보기싫은 기미 예방&관리법

기미는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침착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인 이마, 뺨, 코, 관자놀이, 윗입술 등에 주로 나타난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되었을 때나 임신, 피임약 복용, 흡연, 스트레스 등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젊고 건강한 피부는 멜라닌 색소를 체외로 배출시키지만, 노화된 피부는 신진대사의 작용이 둔하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가 원활히 배설되지 않아 피부 속에 기미로 남게 된다. 근본적으로 기미를 없애는 방법은 병원에서 레이저 시술이나 박피를 하는 것이지만 자외선에 의해 재발이 잘되기 때문에 평소 생활 속에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우선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일주일에 한두 번은 팩이나 마사지로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한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에센스나 크림을 바르거나 녹차 티백으로 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미 예방하는 노하우

기미에 효과적인 제품
거뭇거뭇 보기싫은 기미 예방&관리법

1 피부 속 멜라닌을 적극적으로 컨트롤하여 기미, 잡티를 개선시켜주는 프로그램인 에끌레르씨썽. 지젤드롬.2 기미, 주근깨 부분에만 발라 집중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화이트 인텐시브 케어. 레뗌.3 엑시몬 리얼 화이트 세럼은 피부 내부와 외부의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피어리스.4 RF28 인텐시브 세럼은 흡수가 빠르고 부드러운 사용감, 강력한 화이트닝 효과가 특징. 한국화장품.5 메디민 C와 진주 파우더가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잡티없는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멜라니시 화이트 인라이팅 크림. 오휘.6 부분적으로 색소가 침착된 부분에 집중적으로 바르는 RF28 포커스 트리트먼트. 파비안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