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비디오 저널

이중간첩 외

■ 담당·이한경 기자(hklee@donga.com)

2003. 04. 10

이중간첩 외

이중간첩, 스위트 알라바마, 클래식, 쇼쇼쇼(왼쪽부터)


[이중간첩]
톱스타 한석규가 4년 만에 출연한 화제의 영화
‘흥행불패’의 배우 한석규가 ‘텔미썸딩‘ 이후 4년 만에 출연하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던 영화. 위장 귀순한 이중간첩을 소재로 스릴러, 액션, 멜로를 버무렸다. 신인감독 김현정이 연출하고 한석규와 고소영이 호흡을 맞췄다.
냉전의 차가운 공기가 흐르는 1980년, 동베를린. 한 남자가 게이트를 넘어 남한으로 귀순한다. 남측 정보기관 내 대공정보분석실로 배정된 그는 남조선 혁명과업을 부여받고 남파된 대남 공작원 림병호다. 남한생활을 한 지 3년. 병호는 드디어 고정간첩 윤수미와 접선하라는 북의 첫번째 지령을 접수한다.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호그와트 마법학교 2학년이 된 해리 포터의 새로운 모험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의 후속편. 어린 마법사 해리 포터와 그의 친구 론, 헤르미온느가 호그와트 마법학교 2학년에 올라가 겪는 새로운 모험을 그린다. 전편에 이어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해리 포터에겐 이번 여름방학이 별로 즐겁지 못했다. 마법이라면 질색을 하는 이모와 버논 이모부의 구박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단짝이었던 론과 헤르미온느로부터 연락 한번 받지 못한 것. 그러던 어느날 꼬마 집요정 도비가 나타나 뜻밖의 얘기를 한다.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면 무서운 일을 당할 거라는 것이다.

[디 아워스]
감독:스티븐 달드리
주연:니콜 키드만, 줄리안 무어
마이클 커닝햄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버지니아 울프의 소설 ‘댈러웨이 부인‘의 내용을 바탕으로 가공된 두명의 인물들과 실제 버지니아 울프의 삶, 그리고 버지니아 울프의 작품이 절묘하게 얽혀 있는 수작이다. 스티븐 달드리 감독은 영화 ‘빌리 엘리어트‘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쇼쇼쇼]
감독:김정호 주연:유준상, 박선영
1977년 서울 변두리. 산해, 상철, 동룡은 둘째가라면 서러울 단짝 친구들. 비전이라곤 없던 이들에게 어느날 천금 같은 기회가 찾아온다. 동네 양아치들과 벌인 노름판에서 술집 문서를 얻게 된 것. 이들은 대한민국 최초의 칵테일 바를 탄생시킬 욕심으로 보잘 것 없던 그곳을 몰라보게 바꿔놓는다.

[클래식]
감독:곽재용
주연:조승우, 손예진
같은 대학에 다니는 지혜와 수경은 연극반 선배인 상민을 좋아한다. 적극적인 성격의 수경이 지혜에게 상민에게 보낼 편지의 대필을 부탁하고 수경과 상민은 지혜의 편지로 가까워진다. 한편 다락방을 청소하던 지혜는 우연히 엄마의 비밀 상자를 발견하고 엄마의 클래식한 사랑을 조금씩 알게 된다.



[스위트 알라바마]
감독:앤디 테넌트
주연:리즈 위더스푼, 조시 루카스
멜라니는 첫번째 패션쇼가 대성공을 거두던 날, 뉴욕 시장의 아들 앤드류에게 청혼을 받는다. 하지만 멜라니는 단번에 “예스”라고 대답하지 못하고, 다음날 고향인 알라바마의 피존 크리크로 부리나케 달려간다. 고향에 도착한 멜라니는 7년 동안 별거중인 남편 제이크에게 이혼서류를 내민다.

[링]
감독:고어 버빈스키
주연:나오미 왓츠
1998년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일본 나카타 히데오 감독의 동명 공포영화 ‘링‘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각기 다른 장소에서, 하지만 모두 같은 날 밤 10시에 끔찍한 얼굴로 발견된 4명의 시체. 그들의 공통점은 단 하나. 7일 전 밤 10시, 셸터 산장 12호에서 의문의 비디오테이프를 함께 보았다는 것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