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tory_ 여섯 번째

지친 몸과 마음 치유하는 스톤테라피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의 여름 테라피 제안!

기획·신연실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 ■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5395) ■ 모델·천영은 ■ 문의·아로마러버스파(02-2012-0643~4 www.aromalover.co.kr)

2008. 07. 11

아로마테라피로 피로를 풀고 스톤마사지를 통해 깨끗한 몸을 만들어주는 아로마러버 스파의 스톤테라피를 만나보자.

지친 몸과 마음 치유하는 스톤테라피

심신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스톤테라피
스톤테라피란 따뜻한 현무암과 차가운 대리석, 다양한 마사지 테크닉으로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는 치유방법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돌에 땅의 에너지와 무기질이 담겨 있다고 여겨 돌을 햇빛에 달궈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다. 그중 현무암은 강도가 세고 열 보존 능력이 뛰어나 신체 깊숙한 곳까지 열을 전달해주기 때문에 마사지의 주 재료로 사용된다. 돌의 열기가 체온을 따뜻하게 해주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혈액순환이 좋아져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마음에 안정감을 준다. 몸속이나 피부 속 깊숙이 스며 있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몸의 나쁜 냄새를 중화시키고 피부를 윤기 있고 생기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

스톤테라피에 사용되는 돌
주로 사용되는 돌은 검정색 현무암과 흰색 대리석이다. 현무암은 무기질이 풍부하고 촉감이 매끄러워 피부에 닿는 느낌이 좋다. 열전도율이 높아 따듯한 마사지에 많이 이용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피로 회복이나 부종에 효과적이다. 반면 대리석은 차갑게 이용하는 돌로, 모공을 축소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혀줘 주로 얼굴에 사용한다.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의 스톤테라피 프로그램
현무암을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로 데운 뒤 목, 어깨, 허리 등에 나란히 놓고 부드럽게 문질러 마사지한다. 체온이 높아지면 발한작용으로 인해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는데, 스톤테라피를 하기 전 아로마오일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가 한층 높아진다. 퓨어 오가닉 아로마러버의 스톤테라피 120분 19만8천원.
지친 몸과 마음 치유하는 스톤테라피

1 잔잔한 음악을 듣거나 조명의 세기를 낮추어 주위 환경을 평화롭고 안정감 있게 만든다.
2 천연 아로마 스크럽을 이용해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3 로즈워터를 이용해 스크럽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 뒤 몸 상태에 알맞은 아로마오일을 선택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웨디쉬 마사지를 한다.
4 스톤마사지로 신진대사를 촉진한 뒤 시원한 대리석으로 마사지해 마무리한다.

스톤테라피 효과 높여주는 아로마오일
지친 몸과 마음 치유하는 스톤테라피

스톤테라피와 아로마테라피를 함께 받으면 그 효과가 높아진다. 에센셜오일을 바르고 마사지한 후 돌을 이용해 전신을 마사지 하면 경혈이 자극돼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체내 독소가 배출된다.
릴랙스 마사지오일 샤워 후 물기가 있는 몸에 발라주면 좋은 마사지오일. 라벤더, 탠저린, 제라늄 등의 에센셜오일이 근육에 쌓인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200ml 3만9천원.
데톡스 마사지오일 부드러운 시트러스와 풀잎 향이 나는 오일. 그레이프프루트, 쥬니퍼베리, 사이프러스, 펜넬 에센셜오일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독소를 배출해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200ml 3만9천원.
에로스 마사지오일 베르가못, 라벤더, 패출리, 일랑일랑 에센셜오일의 은은한 향이 심신을 릴랙싱시켜준다. 부부가 서로 마사지해줄 때 사용하면 좋다. 200ml 3만9천원.
플루이드 릴리즈 은은한 향이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체액 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100ml 4만3천원.
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신경이 예민해졌을 때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긴장 완화 마사지오일. 100ml 4만3천원.
스포츠스타 운동이나 야외활동을 하기 전에 몸의 관절이나 근육에 발라주면 근육의 피로감을 덜 수 있다. 운동선수나 무용가들이 사용해오던 에센셜오일을 블렌딩해 만들었다. 100ml 4만3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