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LIFTING

리페라로 만드는 탄력 페이스 라인 김혜경 교수

Beauty Life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진행 · 백민정 프리랜서 | 사진 · 김도균

2015. 11. 03

올해 56세인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김혜경 원장은 30~40대의 피부와 몸매를 유지해 모두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지금까지 매끈한 피부와 탄력 있고 날렵한 페이스 라인, 군살 없는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비결을 물었다.

리페라로 만드는 탄력 페이스 라인 김혜경 교수
문이 열리자 블랙 드레스를 멋지게 차려입은 여성이 스튜디오 안으로 들어섰다.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원장이자 한국섬유총연합회 회장인 김혜경 교수였다. 그의 패션 센스와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는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예상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외모로 인해 인터뷰 질문지에 적힌 나이를 다시 한 번 확인하지 않을 수 없었다.

몸매가 탄탄해 보여요. 비결이 있나요?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3일 이상은 운동하려고 노력한다. 몸매를 만들고 싶어서라기보다 부족한 체력을 키우기 위해서인데, 보디라인이 확실히 예뻐지는 것 같다. 운동은 조깅, 걷기 등 유산소 운동 위주로 한다. 중학교 때까지 무용을 했었다. 그때의 습관으로 평소에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데, 특별히 시간을 내는 것보다 TV를 볼 때, 잠시 서서 신문을 읽을 때 등 생활 속에서 숨 쉬듯 지속한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이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난 그 이유가 옷이다. 몸매가 많이 변하면 아무래도 입고 싶은 옷을 입기 어려워지지 않겠나. 패션 전문가인 만큼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고 다양한 옷을 입어보며 연구해야 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옷을 예쁘게 입기 위해서 꾸준히 몸매를 관리한다.

모공이나 주름이 거의 보이지 않는데, 비결이 궁금합니다.



피부에 어떤 시술을 받는지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에스테틱이나 피부과는 잘 다니지 않는 편. 클렌징 후에도 땅기지 않을 정도의 지성 피부라 케어를 열심히 하지 않아도 건조함이나 주름에 대한 고민은 별로 해본 적이 없다. 하지만 나이는 무시할 수 없는지 언제부터인가 주름에는 신경이 쓰인다. 그래서 다른 화장품은 잘 챙겨 바르지 않아도 눈가, 입가, 미간 등 표정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에는 꼭 안티에이징 기능성 제품을 꼼꼼히 따져서 바른다. 요즘은 주사기처럼 생긴 패키지가 독특한 리페라 볼록 리프팅 앰플을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꼭 짜 바르며 관리하고 있는데, 한 달 이상 써본 결과 꽤 만족스럽다. 쫀쫀한 제형의 리프팅 앰플이 페이스 라인을 꽉 잡아주고, 주름도 옅어진 느낌이다.

자신만의 안티에이징 노하우가 있다면

젊게 살려고 노력한다. 사람은 생각하는 만큼 나이를 먹는 것 같더라. ‘난 몇 살이니까’ 이런 생각은 젊음을 유지하는 데 방해만 될 뿐이다. 하지만 피부와 보디라인 관리는 필수. 몸매도 한순간에 훅 가고, 주름도 갑자기 깊어진다. 특별한 시술이나 관리는 필요 없다. 집에서 매일매일 공들이는 데일리 케어가 기본이다.



리페라로 만드는 탄력 페이스 라인 김혜경 교수
김혜경 교수가 추천한 리페라 볼록 리프팅 앰플은?

리페라 클리닉 투 고(Clinic to Go) 라인의 ‘리페라 볼록 리프팅 앰플’은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하는 30대부터 본격적인 관리가 필요한 40대 이상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주사기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패키지의 제품을 노화가 고민되는 부위인 턱, 볼, 팔자 주름, 눈가, 미간 등에 펴바르면 탱탱하게 볼륨이 차오르는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주사기를 사용하듯 뒷부분을 누르면 내용물이 나오는데, 크리스털 펄 입자가 가득 들어 있어 바르는 즉시 볼륨감 넘치고 입체적인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내용물에는 히알루론산, 항산화에 효과적인 베리 콤플렉스, EGF 인자, 리프팅에 효과적인 5가지 국제 특허 성분 VH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전문적인 안티에이징 홈 케어가 가능하다.

리페라 볼록 리프팅 앰플 10ml 12만원.

어떻게 발라야 할까?

저녁,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사용한다. 최적의 리프팅을 위한 볼륨 10포인트(point)에 볼록 리프팅 앰플을 떨어뜨려 흡수시켜주면 되는데, 볼륨 10포인트란 볼륨이 꺼지기 쉬운 턱, 볼, 팔자주름, 눈가, 미간, 이마를 뜻한다. 턱 →볼 →팔자 →눈가 →미간 →이마 순으로 볼륨 10포인트에 볼록 리프팅 앰플을 발라줄 것. 이를 발라 부드럽게 흡수시키면 더 강력한 리프팅과 탄력감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 · 김수미

헤어&메이크업 · 재클린

문의 · 리페라(070-8233-282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