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일본, 삼국통일의 뷰티 아이콘이 되다!
원조 한류 여신의 부활 전지현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아시아를 대표하는 한류 여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전지현. 여고 시절에 데뷔해서 서른을 훌쩍 넘기고 결혼까지 했지만 변함없는 방부제 미모의 소유자다. 이슬을 머금은 듯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 붉게 반짝이는 입술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 2014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으니, 진정한 K-뷰티의 상징은 원조 한류 여신 전지현이다.
Expert says 손대식(메이크업 아티스트)
Q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보는 전지현은 어떤 사람인가?
A 대중이 보는 것처럼 아름다운 사람. 얼굴도 예쁘지만 사실 마음이 더 예쁘다. 톱스타답지 않게 항상 주변 사람들을 많이 배려하고 챙기는 편이라 같이 일하는 스태프들은 다 좋아한다.
Q 메이크업을 할 때 전지현이 본인의 의견을 많이 제시하는 편인가?
A 자신의 메이크업이나 의상을 책임지는 스태프들이 최고 전문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조건 믿고 따라와주는 편이다. 이런 믿음에 대한 보답으로 항상 철저하게 작업 준비를 하고 있다.
Q 아시아 전역에서 전지현의 인기가 대단한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A 자연스러움 때문이 아닐까? 메이크업을 하면서 많은 연예인들을 만나고 있지만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 성형이나 작은 시술 정도도 받지 않는 사람은 드문 것 같다. 하지만 전지현은 아예 그런 쪽은 관심 자체가 없고, 관리는 규칙적인 운동 정도. 메이크업도 주근깨를 가리지 않을 정도로 옅게 하는데, 꾸밈없이 아름다운 모습이 인기 비결이 아닐까 싶다.
Q 전지현의 메이크업 포인트를 알려준다면?
A 10년 전부터 물광 메이크업이 유행하고 있지만, 광이 너무 과하게 들어가면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이슬을 머금은 듯 촉촉한 ‘듀이 룩’이 전지현 피부 표현의 핵심. 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을 얼마나 얇고 고르게 바르느냐가 관건이다. 눈이 크지도 작지도 않고 순수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묘한 매력을 어필하는데, 시어한 컬러의 아이섀도로 음영을 살리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한다. 립은 매트한 제품보다는 컬러에 유리알같이 투명한 광택감이 느껴지는 립스틱을 발라 마무리한다.
Pro’s Tip
립스틱을 바를 때는 윗입술의 입술 산을 벗어나게 립 라인을 그린다. 입술 산을 높게 그려 인중이 짧아 보이는 립 메이크업만으로 동안 효과를 낼 수 있다.
HER ITEM
1 헤라 UV 미스트 쿠션 SPF50+ PA+++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별도의 미스트 사용이 필요 없고, 덧발라도 뭉침이 없는 미스트 쿠션. 15g×2개 4만5천원.
2 헤라 루즈 홀릭 수프림핑크 식물성 천연 보습 오일 성분이 수분이 빠져나가는 틈을 막아 오랫동안 촉촉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3g 3만5천원.
3 헤라 셀 에센스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는 화장솜에 에센스를 넉넉하게 묻혀 팩을 하듯 얼굴에 얹어둔다. 150ml 6만원.
중국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
차세대 청순 메이크업의 대표 주자 박신혜
비슷한 듯 문화가 다른 한국 · 중국 · 일본 세 나라는 미의 기준도 다른데, 중국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가장 선호한다. 메이크업도 스모키 아이 같은 진한 화장보다는 막 세수를 하고 나온 듯 촉촉하고 가벼운 피부 표현 정도를 좋아한다. 안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진 매력을 포장 없이 내추럴하게 보여주는 것이 바로 차이나 뷰티인 것. 요즘 중국에서 최고의 주가를 누리는 박신혜는 맑고 투명한 피부에 동글동글 귀여운 베이비 페이스까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자연 미인의 기준을 모두 갖추고 있는 한류 스타다.
Expert says 이한나(제니하우스 프리모 디자이너)
Q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보는 박신혜는 어떤 사람인가?
A 보이는 그대로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충만한 사람. 같은 여자가 봐도 사랑스러울 때가 많다.
Q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지만 특히 중국에서 박신혜의 인기가 대단한데, 이유는 무엇일까?
A K-뷰티의 대명사처럼 느껴지는 내추럴한 윤광 피부 때문이 아닐까? 티 없이 맑은 피부와 청순한 외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Q 박신혜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A 박신혜는 기본적으로 수분 결광 메이크업을 선호한다. 평소 화장을 거의 하지 않을 정도로 내추럴한 스타일을 즐기기 때문에, ‘삼시세끼’ 방송에서처럼 BB크림만 바를 때도 많지만 중요한 행사나 촬영이 있는 날은 수분감 많은 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뒤 커버가 잘되는 베이스 제품 한가지 정도만을 꼼꼼하게 발라준다. 이때 베이스 제품은 너무 두껍지 않게 바르고 충분히 두드려서 흡수시키면 시간이 지나면서 유분이 자연스럽게 올라와 광나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상큼한 오렌지 컬러나 핑크 컬러 립스틱을 바르고 마스카라만 하면 완성.
Pro’s Tip
스펀지에 미스트를 살짝 뿌려 사용하는 것이 수분 가득 촉촉한 피부결을 오래 지속시키는 비결. 그리고 파운데이션은 피부결을 따라 스펀지로 그러데이션해서 바르면 자연스럽게 얼굴 안쪽이 밝아지면서 어려 보이고, 탱탱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HER ITEM
1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 SPF50+ PA+++ 컨실러와 프라이머 성분이 들어있어 완벽한 커버는 물론 다크닝 없이 화사해지는 효과가 있다. 15g×2개 3만원대.
2 마몽드 크리미틴트 컬러밤 6호&12호 틴트의 자연스러운 컬러와 립밤의 촉촉함을 한 번에 담아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하다. 각 3g 8천원대.
3 마몽드 퍼스트 에너지 에센스 메이크업 전에 피부결 정리를 위해 제일 먼저 사용하는 제품. 150ml 2만8천원대.
일본 여성들이 닮고 싶은 명품 페이스
세련된 이미지로 스타일리시하게 수영
데뷔 직후보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미모에 물이 오르는 듯한 소녀시대 멤버 수영. 소녀시대는 아시아 전역에서 한류스타로 유명하지만, 특히 수영은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이유는 유창한 일본어 실력과 모델 못지않은 크고 늘씬한 몸매, 어떤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도 세련되게 소화하는 매력적인 얼굴 때문이라고. 수영이 첫 주인공을 맡았던 드라마 ‘내 생애 봄날’은 일본 TV에서 방송되기도 했다. 일본과 한국을 넘나드는 뷰티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한 수영. 다음엔 또 어떤 이슈를 만들어낼지 기대된다.
Expert says 서옥(순수 이야기점 수석실장)
Q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보는 수영은 어떤 사람인가?
A 어떤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소화해내는 명품 페이스의 소유자.
Q 아시아를 넘어선 한류 스타로, 특히 일본 여성들이 수영을 많이 좋아한다고 들었다. 이유가 무엇일까?
A 밝으면서 지적인 이미지가 큰 역할을 하지만, 뷰티도 패션도 항상 트렌디함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Q 수영의 메이크업 포인트를 알려준다면?
A 전반적인 메이크업 콘셉트는 내추럴. 깨끗한 피부 표현에 깊어 보이는 눈매로 포인트를 준다. 수영은 피부톤이 밝은 편은 아니지만 피부결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최대한 가볍고 본인의 피부톤보다 반 톤 정도 밝게 해주어 화사한 느낌이 들도록 한다. 아이 메이크업은 베이지 계열 섀도를 사용하고, 쌍꺼풀이 얇은 편이라 아이라인은 최대한 얇게 점막을 채우듯이 그린다. 브라운 컬러로 언더라인을 그리고, 마스카라도 아래위 속눈썹에 사용해서 눈매가 깊어 보이도록 연출한다. 립은 글로스보다는 립스틱만 발라 발색을 높이거나 틴트 느낌으로 포인트만 준다.
Pro’s Tip
눈이 커 보이게 연출하려고 짙은 아이섀도를 넓게 펴 바르거나, 아이라인을 두껍고 진하게 그리는 것은 정답이 아니다. 은은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전체적으로 가볍게 바른 뒤 쌍꺼풀이 보일 정도로 얇고 자연스러운 아이라인을 그리는데, 눈꼬리 부분을 길게 일자로 빼주고 아이라인을 감싸듯 가볍게 섀도로 음영을 주면 눈이 커 보인다.
HER ITEM
1 헤라 섀도 듀오 12호 천연 미네랄 파우더가 부드럽게 밀착되어 시간이 지나도 컬러가 생생하게 유지한다. 1.5g×2개 3만원.
2 맥 아이섀도 소바 그러데이션해서 바르면 눈매가 깊어 보인다. 1.5g 2만6천원.
3 메이크업포에버 틴트 피니셔 HD 블러시 225 밝은 핑크보다는 톤 다운된 핑크 컬러로 혈색을 강조한다. 2.8g 3만9천원.
4 맥 아이콜 테디 부드럽고 크리미한 펜슬 타입 제품. 언더라인을 그릴 때 사용한다. 1.36g 2만4천원.
※ 뷰티 아이콘은 중국과 일본에 거주 중인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 전화 및 서면 인터뷰, ‘여성동아’ 페이스북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하였습니다.
■ 디자인 ·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