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EELS AND SOCKS~ 부츠보다 양말

우먼동아일보

2014. 11. 13

New Syndrome
2014 F/W 트렌드 사전에서 이번 시즌 눈썰미 좋은 패션 피플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페이지 하나. 구두와 양말을 부츠처럼 한 몸으로 연출하라. 색과 패턴, 소재의 다채로운 조합으로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링 감각을 보여줄 수 있다.


SOCKS ON HIGH HEELS

 HEELS AND SOCKS~ 부츠보다 양말

1 톤온톤 법칙은 언제나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는다. 반짝이는 골드 스트랩 슈즈에 같은 톤의 루렉스 삭스라면 어디서나 합격. 골드 & 블랙 T-스트랩 샌들 39만9천원 나무하나. 골드 펄 롱 삭스 8천9백원 포에버21.
2 스터럽 팬츠나 레그워머 같은 겨울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하라. 워머는 발목에서 주름을 가득 잡은 다음 발등까지 내려 펌프스를 감싸면 드라마틱한 런웨이 무드가 완성된다. 앞코가 둥근 블랙 펌프스 힐 34만9천원 메트로시티. 그레이 컬러 니트 워머 7천9백원 엑스미스.
3 풍부한 버건디 컬러가 우아하고 세련된 무드를 연출한다. 여기에 체크 패턴까지 가미되면 클래식의 정수! 단, 삭스는 최대한 당겨 신을 것. 톤 다운된 와인 컬러 펌프스 가격미정 할리샵. 아가일 패턴 니삭스 가격미정 토마토삭스.
4 슈즈와 삭스를 같은 패턴으로 매치하면 멋스러운 부츠 한 켤레가 탄생한다. 블랙 & 화이트 레오퍼드 펌프스 가격미정 세라. 레오퍼드 프린트 니삭스 1만2천원 해피삭스.
5 샌들을 신발장에 집어넣지 말 것. 루스한 사이하이 삭스를 스트랩 샌들로 섹시하게 조이기 위해서다. 구조적인 스트랩 슈즈 가격미정 슈즈원.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준 멜란지 삭스 1만원대 포에버21.



LOAFER MEETS SOCKS

 HEELS AND SOCKS~ 부츠보다 양말

1 색다른 아이코닉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좌우가 다른 언밸런스 무드에 도전하라. 컬러나 장식의 변화만으로도 영감이 샘솟는다. 아이 주얼 장식 스웨이드 슬립온 19만9천원 스타카토머스타드. 언밸런스 컬러 니트 삭스 8천원대 토마토삭스.
2 슈즈와 삭스의 조합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는 블랙 매치가 정답. 단, 밋밋한 스타일링을 피하기 위해 로퍼는 배색이나 프린지 장식이 가미된 것을 선택할 것. 프린지 장식 옥스퍼드 슈즈 7만5천원 까밀라by바바라. 블랙 기본 니삭스 1만2천9백원 유니클로.
3 단정한 블랙 로퍼가 지겹다면 강렬한 원색 삭스를 매치해볼 것. 진부함보다 의도된 부조화가 훨씬 더 스타일리시하다. 블랙 플레인 토 슈즈 19만9천원 나무하나. 컬러 블록 니삭스 1만2천원 해피삭스.
4 선 하나만으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스트라이프 패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컬러 플레이는 경쾌한 리듬감을 선사한다. 가로 스트라이프 로퍼 15만원 아메리칸어패럴. 세로 스트라이프 로 삭스 가격미정 아콘샵.
5 보일 듯 말 듯 투명한 시스루 삭스는 우아한 로퍼와 단짝. 로퍼는 살색과 비슷한 골드 베이지를 선택해 삭스와 한 몸을 이룬다. 골드 베이지 주얼 장식 로퍼 29만9천원 나무하나. 스트라이프 시스루 삭스 가격미정 에잇세컨즈.





기획·안미은 우먼동아일보 에디터 | 사진·지호영 기자
모델·이유진 | 스타일리스트·안수명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