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에서 화려한 외모와 탁월한 재능을 지닌 광고회사 AE ‘고아리’로 분한 한채영.
건강하고 섹시한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는 그답게 제작발표회에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한채영표 시크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선덕(에스휴 원장)씨가 공개했다.
BASE
먼저 촉촉한 수분 베이스를 얼굴에 발라 윤기와 밀착력을 높인 뒤, 비비크림을 브러시에 묻혀 피부 전체에 고르게 펴 바른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는 것보다는, 소량씩 여러 번 터치하는 것이 포인트! 마무리로 수분 함량이 높은 라텍스 스펀지를 얼굴 전체에 여러 번 두드려 메이크업의 고정력을 높여준다.
Pro's comment
"모공 없이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를 지닌 한채영. 이런 피부라면 커버력에 중점을 두는 것보다 투명하게 빛나는 헬시 스킨을 연출하는데 중점을 둔다. 베이스를 최대한 얇고 투명하게 표현하는 것이 비법!"
EYE
시크함이 물씬 풍기는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은 극 중 한채영의 도회적 매력을 높이는 일등공신! 비법은 펄이 없는 매트한 질감의 음영 섀도에 있다.
눈두덩 전체에 펄이 없는 베이지 음영 섀도를 넓게 바른 후, 쌍꺼풀 라인과 언더라인 전체에 한 톤 진한 브라운 섀도를 발라 깊은 눈매를 연출한다.
아이라인은 두께가 두꺼워질 경우 쌍꺼풀에 시선이 집중되므로, 눈 모양을 따라 슬림한 라인을 그린다. 이때 위로 올라간 눈매 끝을 보정하기 위해 라인 끝을 자연스럽게 내려서 여성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한다.
마무리로 한 톤 진한 섀도로 라인을 덮어주면 좀 더 그윽한 눈매가 완성! 언더라인은 브라운 펜슬 라이너를 사용해 점막 안쪽을 그어준다.
Pro's comment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도 시크한 눈매를 연출하는 비결. 마스카라 후, 속눈썹 전용 고데기를 사용해 바짝 올라간 속눈썹을 연출한다.”
SHADING & LIP
깨끗한 피부표현을 위해 치크는 생략하고, 베이스 단계에서 어두운 스틱형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얼굴 외곽에서 안쪽으로 쓸어내리듯 그라데이션한다. 립 메이크업은 입술 외곽 라인을 컨실러로 커버한 뒤, 연한 핑크 립스틱을 브러시에 묻혀 자연스럽게 발라준다.
Pro's comment
"핑크 립스틱처럼 밝은 색감의 립스틱에는 각질 없이 매끄럽고 촉촉한 입술 바탕은 필수. 베이스 단계에서 미리 발라놓은 립밤을 티슈로 한 번 닦아 유분기를 제거한 뒤, 립스틱을 바른다.“
에디터·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최정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rebirth324@naver.com>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에스휴 02-3448-300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