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배우 전소민 공개! “투명 피부 가꾸는 나만의 스킨케어 노하우…”

우먼동아일보

2011. 03. 14


요즘 뜨는 뷰티 아이콘 탤런트 전소민(25)을 더우먼동아 스튜디오에서 만났다. 잡티 없이 뽀얀 피부, 초롱초롱한 눈망울이 사랑스러운 그를 보는 순간 대뜸 “피부가 정말 하얗고 투명하네요”라고 물었다. 

그는 조금 달랐다. 피부나 몸매 관리 비법을 물을 때마다 “타고났다”던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며 얼버무리지 않고 “피부와 몸매를 부지런히 관리한 결과”라고 말했다.

MBC 드라마 ‘에덴의 동쪽’, KBS 드라마 ‘정글피쉬2’에 출연하며 연기에 첫발을 디뎠다. KBS 아침 드라마 ‘사랑하길 잘했어’에서는 넉살 좋고 애교 많은 성격의 영화 역으로 주목을 받았다.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전소민의 피부 관리법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배우 전소민 공개! “투명 피부 가꾸는 나만의 스킨케어 노하우…”
Q 피부 관리 중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A 피부가 민감하고 건조한 편이라 철저한 클렌징과 보습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요.

먼저 손을 깨끗이 씻은 후 아이리무버로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닦아낸 뒤 식물성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클렌징해요.

클렌징 오일을 손에 덜어 피부결에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면 따로 피부 관리를 받지 않아도 될 만큼 피부가 깨끗해지고 탄력이 생겨요. 

세안 후 피부에 수분이 날아가기 전 스킨,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등 유기농 성분의 기초제품을 꼼꼼히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요. 피부가 유난히 건조할 때는 잠자기 전 쌀뜨물로 가볍게 세안하고 수분 마스크 팩으로 집중 보습 관리를 해요.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배우 전소민 공개! “투명 피부 가꾸는 나만의 스킨케어 노하우…”
Q 중요한 촬영을 앞두고 특별히 하는 피부 관리법은?

A 메이크업이 잘 받아야 하기 때문에 촬영 일주일 전부터 반신욕을 해요.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 놓고 우유나 아로마 오일 등의 입욕제를 풀고 30분 정도 반신욕을 하면 부기와 노폐물이 빠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메이크업이 잘 받더라고요. 몸매 관리에도 도움을 주고요.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배우 전소민 공개! “투명 피부 가꾸는 나만의 스킨케어 노하우…”
Q 자신만의 홈 뷰티 케어는?

A 일주일에 1~2회 집에서 직접 만든 천연 팩으로 피부를 관리해요.

오이를 곱게 갈아 물기를 꼭 짜낸 뒤 밀가루와 꿀을 섞어 농도를 조절하면 오이꿀팩이 완성돼요.

세안한 얼굴에 가제를 덮고 오이꿀팩을 곱게 펴 바른 뒤 20분 후 가제를 떼어내면 미백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요. 

요즘같이 환절기에는 피부가 유난히 건조하고 민감해져 클렌징 마지막 단계에 우유를 클렌저로 사용해요.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운 뒤 세안한 얼굴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2~3분 뒤 찬물로 씻어내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답니다. 


Q 파우치에 꼭 가지고 다니는 뷰티 아이템은?

A 선크림은 365일 꼭 빼놓지 않고 바르는 뷰티 아이템이에요. 항상 파우치 안에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펴 발라요.

평소 메이크업을 잘 안하기 때문에 BB크림으로 피부 톤을 맞추고 창백해 보이지 않도록 립스틱만은 꼭 챙겨 발라요. 요즘에는 핑크나 피치 톤을 즐겨 바르는데 다른 색조 화장을 하지 않더라도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좋아요.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배우 전소민 공개! “투명 피부 가꾸는 나만의 스킨케어 노하우…”
Q 피부나 몸매 관리를 위해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은?

A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 라면이나 튀김, 볶음밥, 인스턴트식품은 피하고 신선한 채소 위주의 한식을 즐겨 먹어요. 6년 전부터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알약 형태의 비타민 C를 꾸준히 챙겨 먹어요.

운동은 시간 내서 꾸준히 하진 못하지만 봄, 가을에는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 하이킹을 자주 즐겨요. 좋은 공기와 풍경,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 같아요.


글·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정은영<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clfgus1004@hanmail.net>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이지현<더우먼동아 eTV 에디터>
헤어·하나<aurahair> 02-542-0536 www.aurahair.co.kr
메이크업·윤선희<aurahair> 02-542-5534 www.aurahair.co.kr
스타일리스트·정다은 
소품협찬·오르시아 02-3446-9949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