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新 결혼 풍속도
‘결혼은 힐링’이다!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의미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코드 ‘힐링’이 웨딩 문화에도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新 결혼 풍속도, 결혼을 앞둔 그녀들의 생각을 들어보았다.
조사 기간 2014년 2월 28일~3월 6일
조사 대상 20~30대 여성 1백7명
조사 방법 듀오웨드 홈페이지(www.duowed.com)를 통한 온라인 설문
그땐 그랬지!
시대별로 살펴본 ‘혼수의 추억’
어렵고 가난하던 시절을 지나 급격한 공업화와 선진화를 이룩해낸 격변의 세월, 우리 혼수 문화에도 커다란 변화가 있었다.
그때 그 시절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고스란히 반영한 시대별 인기 혼수품과 필수 혼수품 목록을 살펴본다.
조사 기간 2003년 2월 25일~3월 7일
조사 대상 1960~70년대 혼인자 2백10명, 1980년대 혼인자 2백4명, 1990년대 혼인자 2백10명, 2000년대 혼인자 1백89명 등 기혼 여성 총 8백13명
조사 방법 면 대 면 직접 설문과 인터넷 설문
조사 기관 듀오 결혼 문화 리서치팀
1960∼70년대
衣와 食에 집중된 실용적 혼수
본격적인 공업화가 이루어지기 전인 1960∼70년대의 혼수들은 주로 먹는 것과 입는 것에 관련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인기 혼수품 1위는 반상기 세트(22.1%), 2위 한복감(19.8%), 3위 재봉틀(15.2%) 순이었다. 필수 혼수품은 1위가 한복감(21.3%), 2위가 반상기 세트(19.1%), 3위가 다리미(16.0%), 4위가 재봉틀(8.7%)이었다. 당시 유일한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기기였던 라디오(4.3%)도 꼭 필요한 혼수 품목으로 지목되었다. 그 외 보료, 석유곤로, 빨래 탈수기(짤순이), 요강, 밍크 이불, 그릇장(차단스)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품목도 있었다.
1980년대
혼수 품목의 다양화 : 가전제품, 가구 봇물
컬러 방송의 시작으로, 1980년대 인기 혼수품 1위는 역시 컬러 TV(15.2%)가 차지했다. 2위는 120ℓ냉장고(14.4%), 3위는 반자동 세탁기(13.0%)였다. 이에 반해 필수 혼수품으로는 목재 장롱이 1위(14.8%)를 차지해 여전히 고전적인 혼수 품목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필수 혼수품 2위는 120ℓ냉장고(13.9%), 냄비·그릇 세트가 3위(13.5%)를 차지했다. 전기밥솥이나 비디오, 오디오 등 이전까지 가정마다 구비해두기 어려웠던 가전제품을 혼수로 장만하였다는 답변도 있었다. 1960∼70년대 인기 혼수 품목이었던 한복감이 사라진 대신 양복지가 새로운 혼수품목으로 등장한 것도 흥미롭다.
1990년대
가전의 대형화, 가구의 서구화
1990년대는 아파트의 대량 공급과 함께 전통적인 좌식 문화 대신 입식 문화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시기이다. 때문에 침대, 식탁 등 서양식 가구와 편리해진 가전제품이 혼수품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1990년대 인기 혼수품 1위는 종전의 14인치보다 훨씬 커진 25인치 이상 대형 TV(22.7%)였다. 그다음으로 침대(17.8%)가 2위, 진공청소기(12.9%)가 3위, 무선 전화기(10.8%)가 4위, 에어컨(9.5%)과 컴퓨터·식기 건조기(8.5%)가 각각 5위와 공동 6위를 차지했다. 필수 혼수 품목으로는 종전에는 혼수 품목 순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침대가 1위(16.9%)로 새롭게 등장하였고 대형 TV(16.4%)와 진공청소기(12.8%), 무선 전화기(11.5%)가 그 뒤를 이었다.
2000년대
가전의 디지털화 : 여유와 문화 추구
2000년대에는 신혼부부들 사이에 자신들이 살 집에 꼭 맞는 합리적인 혼수를 마련하려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붙박이장의 등장으로 가구와 침구류에 대해서는 합리성과 실용성을 중시한 반면 대형 디지털 TV 등 여가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첨단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양문형 대형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가 필수 혼수품 목록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인기 혼수품으로는 양문형 냉장고가 1위(29.1%), 드럼 세탁기가 2위(22.8%), 홈시어터가 3위(21.4%)를 차지했다. 필수 혼수품으로는 양문형 냉장고가 역시 1위(36.2%), 드럼 세탁기가 2위(20.4%)를 차지했다. 그다음으로 김치 냉장고 3위(14.2%), 홈시어터 4위(11.0%) 순이었다. 2000년대부터 노트북·PDA 같은 정보·통신 기기와 비데, 정수기, 가습기 같은 건강 혼수품도 순위권에 진입했다.
남편으로부터 가장 받고 싶은 선물 Best5
예물과 패션 아이템에 이어 태블릿 PC와 첨단 기능의 노트북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점이 흥미롭다.
예물은 신부의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면을 부각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개인 디바이스는 최근 초경량화되어가는 PC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을 추천!
1 주얼리
티파니 ‘세팅 링’
결혼 예물의 하이라이트인 웨딩 링만큼은 다이아몬드의 순수한 광채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 영원한 사랑의 언약을 상징적으로 간직해야 하지 않을까. 웨딩 링의 대명사 티파니의 대표적인 다이아몬드 링인 세팅 링은 세계 최초로 밴드와 다이아몬드를 분리시킨 디자인으로, 다이아몬드를 지지하는 6개의 프롱(육지 세팅)이 밴드 위로 다이아몬드를 완전히 들어 올려 광채를 최대한 살려준다. 가격미정.
부쉐론 ‘쎄뻥 보헴 컬렉션’
쎄뻥 보헴 컬렉션의 신작, 쎄뻥 보헴 이어링은 골드 볼로 둘러싸인 2개의 다이아몬드 티어 드롭 형태로, 신부의 우아한 업스타일 헤어와 어우러져 더욱 엘리건트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세트로 착용할 수 있는 펜던트는 네크리스 또는 브로치로 활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 이어링 4천만원대, 네크리스 3천만원대, 펜던트 7백만원대.
쇼메 ‘조세핀 티아라’
특별한 날의 주인공을 위해 탄생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티아라. 쇼메 아틀리에의 장인들이 전 세계에서 단 1피스만을 제작해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 총 1백93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8.34캐럿이 세팅되어 있다. 전국 쇼메 부티크에 사전 예약 방문하면 실제 착용해볼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가격미정.
2 가방
꽁뚜 ‘클래식 토트백’
젊은 감성이지만 결혼 예복과도 잘 어울릴 만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토트백은 필수! 꽁뚜의 소가죽 토트백은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라인과 아티스틱한 리저드 패턴이 조화를 이뤄 얌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므로 예복과 매치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탈착 가능한 스트랩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72만8천원.
3 시계
까르띠에 ‘발롱 블랑 드 까르띠에 워치’
까르띠에 특유의 우아한 여성미와 위트 넘치는 주얼리 세팅이 매력적인 아이템. 18K 화이트 골드 케이스와 브레이슬릿 전체에 화려하게 장식된 9.35캐럿의 다이아몬드, 그리고 크라운을 장식한 0.20캐럿의 다이아몬드는 호사스러움의 극치를 보여준다. 18K 핑크 골드 케이스에는 0.70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0.20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장식해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격미정.
4 신발
나무하나 ‘리본 레이스 펌프스’
웨딩 슈즈로도, 결혼 예복용 투피스와도 썩 잘 어울리는 화이트 레이스 리본 힐. 섬세한 레이스 소재에 리본 디테일이 신부의 순결한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32만9천원.
크리스찬루부탱 ‘누드 스틸레토 힐’
신혼여행지에서의 근사한 저녁 식사를 위해 캐리어에 꼭 챙겨야 할 아이템.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편안해 보이는 신발보다는, 세련된 라인으로 섹시미를 강조할 수 있는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컬러가 매치된 스틸레토 힐이 제격이다. 97만원.
5 개인 전자 디바이스
LG전자 울트라 PC ‘그램’
예물과 더불어, PC보다 간편하면서 태블릿처럼 휴대가 간편한 울트라 PC가 남편에게 가장 받고 싶은 선물 리스트에 등극했으니 LG전자의 초경량 울트라 PC 그램을 주목해보자. 13.3인치 화면에 테이크아웃 커피 두 잔 정도의 무게인 980g, 13.6mm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태블릿 이상의 휴대성을 갖췄다.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PC가 켜지는 오픈 부팅 기능, 탁월한 멀티태스킹 성능과 별도 장치 없이도 주변 기기와 연결 가능한 편의성도 탁월하다. i3 1백42만원, i5 1백68만원, i7 2백4만원.
친구와 지인으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 Best6
조금 더 가까운 사이거나 여럿이 함께 축하 선물을 마련해줄 수 있는 경우라면, 축의금보다 선물을 준비하는 쪽이 한결 성의 있게 축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방법이다.
1 소형 가전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토스터’
빈티지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토스터. 엑스트라 리프트 포지션으로 작은 빵도 손쉽게 구울 수 있으며 단면 굽기, 재가열, 해동 등의 굽기 조절 기능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17만8천원.
필립스 ‘아방세 전기 주전자’
5가지 온도 설정 버튼으로 음료의 종류에 따라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물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전기 주전자. 처음 설정한 온도를 30분간 유지해주는 보온 기능,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에 4단계 안전 시스템까지 장착했다. 11만9천원.
필립스 ‘뉴데일리 컬렉션 믹서기’
1.5ℓ대용량에, 4개의 프로블렌드 4스타 칼날이 재료를 더욱 곱게 분쇄해주는 믹서. 속도 조절 기능이 있어 순간적인 파워로 재료를 순식간에 분쇄할 수 있으며, 부드럽거나 딱딱한 재료도 균일하게 갈아준다. 6만2천원.
2 인테리어 소품
로쏘꼬모파펠리나 ‘아키 러그’
로맨틱한 실내 공간에 화사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러그. 스웨덴 전통 직조 방식에 모던한 디자인을 가미했으며, 디자인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정책에 맞춰 제작되므로 유해 물질과 집 진드기 걱정을 덜 수 있다. 20만7천원.
디스플린by더플레이스 ‘피스 오브 더 타임 월 클락’
컬러풀한 시계 침이 가리키는 12개의 원목 조각으로 시간을 구분하는 심플한 구조의 벽시계. 나뭇결이 살아 있는 자연 친화적 디자인으로, 기분 좋은 힐링 타임을 선물한다. 24만8천원.
kare ‘도어 매트 레인보우 독’
무지갯빛의 강아지 모양 도어 매트. 집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귀여운 강아지가 반갑게 맞이하는 듯한 즐거운 기분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다. 6만원.
kare ‘쿠션 버드 파라다이스’
이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빈티지풍 쿠션. 새와 나비 부분을 컬러풀한 자수로 처리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45×7×45cm 11만원, 55×5×35cm 9만원.
3 향수
반클리프아펠 ‘퍼스트 블랑쉐’
눈덮인 대자연의 순수함을 모티프로 탄생한 반클리프아펠의 퍼스트 블랑쉐. 모던하고 기품 있는 플로럴 머스키 알데하이딕 향과 순백의 보틀은 우아한 신부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60ml 11만9천원.
랑방 ‘메리 미!’
사랑의 고백이 필요한 순간, 유쾌한 조력자가 되어줄 것 같은 향수. 이름처럼 가슴 두근거리는 사랑의 고백을 떠올리게 하는 플로럴 계열의 향수다. 30ml 6만5천원, 50ml 9만3천원, 75ml 12만2천원.
4 피부과 시술, 에스테틱 이용권
아이디피부과&에스테틱 ‘웨딩 프로그램’
결혼식 당일 신부의 피부 컨디션을 위해 마사지 숍 쿠폰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와 에스테틱 관리를 병행할 수 있는 아이디피부과 · 에스테틱의 웨딩 프로그램에 주목해보자. 메디컬 스킨케어의 사후 관리까지 단계별로 꼼꼼하게 진행되어 화이트닝은 물론 보습과 진정 등 극대화된 토털 스킨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메디컬 스킨케어 12주 1백44만원, 8주 96만원, 4주 48만원. 디에이징 90만~3백20만원.
5 화장품
딥디크 ‘새틴 오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재스민 향의 오일. 100ml 8만1천원.
딥디크 ‘리바이탈라이징 샤워젤’ 산뜻한 거품이 생기를 북돋우는 샤워젤. 페퍼민트와 아몬드, 밀 추출물 성분이 피부를 개운하게 세정하고 활력을 부여한다. 200ml 6만원.
딥디크 ‘레 프레헤’ 페티그레인과 오렌지꽃의 신선한 향이 피부를 깨우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보디 밀크. 200ml 8만6천원.
딥디크 ‘스무딩 바디 폴리쉬’ 카르타고산 석류가 각질을 제거하고 석류씨 오일과 플로럴 워터, 피치 버터가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200ml 10만5천원.
딥디크 ‘룸 스프레이 휘기에’ 무화과나무에서 추출한, 딥티크만의 독특한 향이 실내 가득 자연의 향기를 전한다. 150ml 8만9천원.
딥디크 ‘캔들 엠버’ 따뜻한 우디와 가죽 향을 머금은 캔들로, 신혼 침실 혹은 욕실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드리우기에 제격! 190g 9만3천원.
6 식기
로얄알버트 ‘뉴 컨트리 로즈 애프터눈 티 세트’
식탁 가득 화사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로 물들이고 싶다면 로얄알버트의 뉴 컨트리 로즈 애프터눈 티 세트를 주목하자. 황실 장미의 클래식한 이미지에 파스텔 톤의 온화함과 생동감 넘치는 레드 로즈 컬러를 더한 고급스럽고 우아한 애프터눈 티 세트로, 원하는 대로 세트 구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단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찻잔(받침 포함) 4만2천원, 사각 트레이 7만원, 티포트 17만원, 슈거 박스 10만5천원, 림숩 5만9천원, 소접시 2만8천원, 중접시 3만5천원, 대접시 5만3천원, 샌드위치 트레이 9만원, 비커 3만5천원, 머그잔 2만원, 시리얼 볼 2만5천원, 샐러드볼 16만원, 2단 케이크 스탠드 9만원.
꼭 갖고 싶은 신상 가전&가구 Best13
혼수 중에서도 가장 큰 부피와 비용을 차지하는 가전과 가구는 한번 구매하면 오래 두고 사용해야 하는 만큼 구매에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 최신 기술이 적용된, 예비 부부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 소파 또는 의자
에몬스가구 꼬모도 카우치 4인소파
휴식과 문화생활을 위한 가구인 만큼 편안하고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에몬스가구의 꼬모도 카우치는 부드러운 천연 소가죽 소재에 볼륨감 있는 헤드레스트형 디자인으로 목과 허리를 편안하게 감싸 안락한 느낌을 준다. 3백8만6천원.
2 커피 머신 또는 에스프레소 머신
네스프레소 ‘유밀크 커피 머신’
풍성한 우유 거품의 카푸치노나 라테를 즐기는 이들에겐 살짝 아쉬웠던 캡슐 커피 머신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 버튼만 누르면 커피는 물론 뜨거운 혹은 차가운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어 집에서 미니 카페 분위기 내기엔 딱 좋다. 34만9천원.
3 양문형 냉장고
LG ‘디오스 910ℓ4도어 냉장고 R-U914VBRW’
냉장고는 클수록 좋다는 게 어르신들의 조언. LG 디오스의 910ℓ냉장고는 세계 최대 910ℓ용량에 매직 스페이스로 최대 에너지 효율을 구현하는 한편 상냉장·하냉동 공간 배치, 4도어 채용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3백20만원.
4 50인치 이상 대형 LED TV
LG ‘울트라 HD TV 65LA9700’
영화관에 가지 않고서도 매일 저녁, 둘만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생생한 사운드와 실물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하는 울트라 HD TV의 신작 ‘65LA9700’은 전원이 켜져 있을 때만 노출되는 4.1채널 무빙 스피커가 다이내믹한 음향을 제공한다. 전원이 꺼지면 TV 내부로 다시 모습을 감춰 깔끔하다. 7백60만원(4월까지 1백만원 캐시백 이벤트 진행).
6 스마트 오븐
린나이 ‘2 WAY 더블스팀 오븐’
손님 치를 일 많은 초보 부부에겐 일손 덜어주는 스마트한 조리 기구만큼 반가운 게 없다. 고온 스팀 기능으로 찜과 데치기까지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린나이 2 WAY 더블스팀 오븐은 조리 시간은 콤팩트하게, 수분 손실은 줄이고 맛과 영양은 고스란히 살려준다. 58만7천원.
5 침대
씰리침대 ‘하이브리드 컬렉션’
결혼 시 대부분 구입하는 침대만큼은 제대로 골라야 할 터. 부부의 수면 건강을 위해 꼼꼼히 체크해야 할 것도 많다. 정형외과적으로 최적 수면 자세를 잡아주는 씰리 티타늄 SRx 포스처피딕 스프링과 비스코 엘라스틱 폼의 장점을 결합한 씰리침대 하이브리드 컬렉션은 체형과 무게, 시간에 따라 능동적으로 지지해주는 씰리 포스처피딕 스프링의 센스 · 리스폰드 시스템을 채용, 숙면을 통해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켜준다.
씰리침대 ‘포스테룸’
강철보다 두 배 가벼운 첨단 티타늄 소재 스프링과 몸에 꼭 맞는 젤 비스코 엘라스틱 폼이 만나 편안한 숙면을 제공하고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켜준다. 특허받은 기술력의 에버플렉스 원단은 수면 시 체온을 분산시켜 땀을 배출하므로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수백만 개의 젤 알갱이가 신체 곡선을 따라 부드럽게 감싸는 비스코 엘라스틱 유니페이스™ 컴포트 시스템을 채용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Q 사이즈 6백99만원, CK 사이즈 9백49만원.
씰리침대 ‘스펙트럼’
300℃ 이상의 고온에서 이중 열처리해 탄성과 내구성을 높인 첨단 티타늄 소재 스프링과 비스코 엘라스틱 폼이 편안한 숙면을 제공,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켜준다. 스프링 가장자리를 통으로 감싸 수면 공간을 안정적으로 넓혀주는 유니 케이스드 XT를 내장했다. 특허받은 기술력의 에버플렉스 원단을 사용해 수면 시 체온을 분산시키고 스프링 사이 공기 순환을 도와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Q 사이즈 5백99만원, CK 사이즈 7백49만원.
7 컴퓨터 또는 개인 전자 디바이스
애플 ‘아이패드 미니’
보다 선명한 화면과 얇고 가벼운 디자인, 강력한 파워 효율로 무장한 아이패드 미니. 64비트 데스크톱 성능, 빨라진 내장 와이파이, 확장된 LTE 셀룰러 등 초고성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휴대성이 더욱 강조되었다. 50만원부터.
8 김치 냉장고
LG ‘디오스 김치 톡톡 R-D573PQRW’
강력한 냉기 관리 시스템이 김치 맛은 그대로, 유산균은 듬뿍 생성해내는 LG 디오스 김치 톡톡 R-D573PQRW. 565ℓ초대용량 스탠드형으로 5도어 7룸 구조와 매직 스페이스로 용도별 수납이 더욱 쉬워졌다. 5백11만원.
9 세탁기
밀레 ‘허니컴 드럼 세탁기’&‘허니컴 드럼 의류 건조기’
맞벌이가 대부분인 신혼부부에겐 옷감 손상 없이 빨래 잘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 일이다. 옷감의 종류에 따라 스팀의 발생량과 횟수, 드럼 리듬을 조절하는 스팀 케어 시스템의 허니컴 드럼 세탁기와 비 오는 날에도 냄새 걱정 없이 옷감을 보호하면서 보플과 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허니컴 의류 건조기. 드럼 세탁기 W5874 3백28만원·W5889WPS 3백98만원, 의류 건조기 2백8만원.
10 로봇 청소기
카처 ‘로봇 청소기 RC3000’
먼지까지 스스로 비워주는 청소기가 있다면 집안일 서툰 신혼부부들도 청소 걱정을 덜어 사소한 말다툼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카처 로봇 청소기 RC3000은 미세먼지까지 흡수하는 강력한 흡입력과 저소음 모드, 다양한 센서 부착으로 구석구석 놓치지 않고 청소해준다. 1백98만원.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2 in 1 리튬’
핸디 청소기의 장점과 스틱 청소기가 하나로 합쳐진 2 in 1 무선 청소기. 크고 강력해진 모터 팬 유닛과 넓은 필터, 리튬 이온 배터리 탑재로 흡입력이 더욱 강력해졌다. 좁은 신혼 공간에 콤팩트하게 수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37만2천원.
11 에어 프라이어
필립스 ‘디지털 에어 프라이어’
신혼엔 야식을 즐기다 급격히 살이 찌는 경우가 많으니, 에어 프라이어에 관심을 가져보자. 필립스의 에어 프라이어는 디지털 터치 패드로 온도, 조리 시간, 꼬치와 생선 구이 등의 다양한 레시피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자동 종료 기능을 채택해 전원을 켜둔 채 다른 작업을 해도 안심! 더블 레이어 기능으로 조리의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39만9천원.
12 식탁
미니폼by더플레이스 ‘케프레로 테이블’
식탁 하나에도 위트 넘치는 디자인을 담고 싶은 것이 여자 욕심! 공간 활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케프레로 테이블은 네 다리의 중심을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어 다이내믹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6백67만원.
13 전기밥솥과 재봉틀
리홈쿠첸 ‘트로이’
고화질 LCD TV나 노트북에 적용하던 TFT LCD 화면을 적용한, 빠르고 정확한 조작이 가능한 밥솥.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과 LCD를 통해 16가지의 취사와 35가지의 요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즐겨 찾기, 자동 세척 등의 편의 기능까지 더해 요리 초보나 남편들도 쉽게 취사와 조리를 마칠 수 있다. 64만9천원.
부라더미싱 ‘NV400’
작은 인테리어 소품부터 커튼까지, 이것저것 꾸미고 싶은 공간이 많은 신혼집엔 재봉틀이 필수 아이템. 다이얼 버튼을 이용해 일반 재봉은 물론 퀼트, 알파벳 이니셜을 비롯한 2백49가지의 디자인 재봉까지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1백60만원.
꼭 갖고 싶은 뷰티 제품 Best5
결혼은 화장대 위를 새롭게 꾸밀 수 있는 좋은 기회. 화장품이 지인이나 친구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 4위로도 지목된 만큼, 화장품과 같은 뷰티 아이템은 웨딩 선물용으로 적당하다.
1 마사지&스킨케어 기기
한경희뷰티 ‘오앤 진동마스크 시즌2’
에스테틱 서비스를 받기 위해 선뜻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경락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오앤 진동마스크가 제격. 마사지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슬림한 동안 페이스로 가꿔준다. 또한 시트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미용 성분의 흡수를 배가시켜준다. 8만원대.
2 외국 브랜드 스킨케어 세트
시슬리 ‘로씨옹 또니끄 오 플뢰르’ 스트레스로 자극받은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하는 건성, 민감성 피부를 위한 토닝 로션. 250ml 9만5천원.
시슬리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혈색을 회복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고 활력 있게 가꿔주는 에센스 기능의 데일리 로션. 125ml 22만원.
시슬리 ‘유스’ 25~35세 젊은 여성들을 위한 퍼스트 안티 링클 케어 제품. 식물 성분이 피부의 생명력을 일깨우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준다. 40ml 20만원.
시슬리 ‘휘또 블랑 앱솔루트 화이트닝 에센스’ 브라운 스폿과 피부톤, 피부결을 집중적으로 개선해 4주 만에 환하고 투명해진 피부로 가꿔주는 인텐시브 화이트닝 큐어 프로그램. 5ml×4개 36만원.
시슬리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연약하고 섬세한 눈가와 입가에 활력을 되찾아주고, 팽팽하고 생기 있게 가꾼다. 15ml 19만원.
3 헤어 케어 세트
르네휘테르 ‘까리떼 꽁상뜨레 크림’ 신혼여행지의 따가운 자외선과 바닷물 등에 손상되기 쉬운 머릿결 및 두피를 지켜주는 헤어 케어 크림. 100ml 4만2천원.
르네휘테르 ‘까리떼 세럼’ 과도한 헤어스타일링과 스트레스로 인해 손상된 모발 및 두피를 회복시켜주는 헤어 세럼. 30ml 7만1천원.
르네휘테르 ‘오카라 래디언스 인헨싱 스프레이’ 자외선과 유해 환경으로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키고 모발 컬러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스프레이 타입 헤어 케어 제품. 150ml 3만9천원.
4 화장품 냉장고
프로스틴 ‘아이스메틱 셀러’
화장품 냉장고, 디자인도 중요하다. 심플하고 모던한 침실 인테리어와도 스타일리시하게 매치할 수 있는 무소음·무진동의 화장품 냉장고, 프로스틴 아이스메틱 셀러. 보관 온도 3~7℃를 유지해야 하는 프로스틴 제품의 특성에 맞게 고안된 것으로, 차갑게 사용해야 하는 화장품을 보관하기에 적합하다. 20만원.
5 국내 브랜드 스킨케어 세트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에센스. 보습과 미백, 탄력 회복 효과까지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84ml 3만6천원, 168ml 6만원.
아이오페 ‘화이트젠 앰플에센스 바이오 루미너스’ 칙칙한 피부톤을 잡아 피부 본연의 환한 빛을 되살려준다. 50ml 7만원대.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인텐시브’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탄력 있고 윤기 나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50ml 10만원.
아이오페 ‘얼티미트 하이드로 크림’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우고 항산화 효과로 촉촉한 피부 상태를 지켜준다. 50ml 4만2천원대.
아이오페 ‘플랜트 스템셀 퍼펙션 100오일’ 피부 친화력이 높은 100% 천연 유래 오일이 수분 손실을 차단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지켜준다. 30ml 6만5천원.
■ 자료제공·듀오웨드
■ 티아라·쇼메
‘결혼은 힐링’이다!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의미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코드 ‘힐링’이 웨딩 문화에도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新 결혼 풍속도, 결혼을 앞둔 그녀들의 생각을 들어보았다.
조사 기간 2014년 2월 28일~3월 6일
조사 대상 20~30대 여성 1백7명
조사 방법 듀오웨드 홈페이지(www.duowed.com)를 통한 온라인 설문
그땐 그랬지!
시대별로 살펴본 ‘혼수의 추억’
어렵고 가난하던 시절을 지나 급격한 공업화와 선진화를 이룩해낸 격변의 세월, 우리 혼수 문화에도 커다란 변화가 있었다.
그때 그 시절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고스란히 반영한 시대별 인기 혼수품과 필수 혼수품 목록을 살펴본다.
조사 기간 2003년 2월 25일~3월 7일
조사 대상 1960~70년대 혼인자 2백10명, 1980년대 혼인자 2백4명, 1990년대 혼인자 2백10명, 2000년대 혼인자 1백89명 등 기혼 여성 총 8백13명
조사 방법 면 대 면 직접 설문과 인터넷 설문
조사 기관 듀오 결혼 문화 리서치팀
1960∼70년대
衣와 食에 집중된 실용적 혼수
본격적인 공업화가 이루어지기 전인 1960∼70년대의 혼수들은 주로 먹는 것과 입는 것에 관련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인기 혼수품 1위는 반상기 세트(22.1%), 2위 한복감(19.8%), 3위 재봉틀(15.2%) 순이었다. 필수 혼수품은 1위가 한복감(21.3%), 2위가 반상기 세트(19.1%), 3위가 다리미(16.0%), 4위가 재봉틀(8.7%)이었다. 당시 유일한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기기였던 라디오(4.3%)도 꼭 필요한 혼수 품목으로 지목되었다. 그 외 보료, 석유곤로, 빨래 탈수기(짤순이), 요강, 밍크 이불, 그릇장(차단스)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품목도 있었다.
1980년대
혼수 품목의 다양화 : 가전제품, 가구 봇물
컬러 방송의 시작으로, 1980년대 인기 혼수품 1위는 역시 컬러 TV(15.2%)가 차지했다. 2위는 120ℓ냉장고(14.4%), 3위는 반자동 세탁기(13.0%)였다. 이에 반해 필수 혼수품으로는 목재 장롱이 1위(14.8%)를 차지해 여전히 고전적인 혼수 품목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필수 혼수품 2위는 120ℓ냉장고(13.9%), 냄비·그릇 세트가 3위(13.5%)를 차지했다. 전기밥솥이나 비디오, 오디오 등 이전까지 가정마다 구비해두기 어려웠던 가전제품을 혼수로 장만하였다는 답변도 있었다. 1960∼70년대 인기 혼수 품목이었던 한복감이 사라진 대신 양복지가 새로운 혼수품목으로 등장한 것도 흥미롭다.
1990년대
가전의 대형화, 가구의 서구화
1990년대는 아파트의 대량 공급과 함께 전통적인 좌식 문화 대신 입식 문화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시기이다. 때문에 침대, 식탁 등 서양식 가구와 편리해진 가전제품이 혼수품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1990년대 인기 혼수품 1위는 종전의 14인치보다 훨씬 커진 25인치 이상 대형 TV(22.7%)였다. 그다음으로 침대(17.8%)가 2위, 진공청소기(12.9%)가 3위, 무선 전화기(10.8%)가 4위, 에어컨(9.5%)과 컴퓨터·식기 건조기(8.5%)가 각각 5위와 공동 6위를 차지했다. 필수 혼수 품목으로는 종전에는 혼수 품목 순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침대가 1위(16.9%)로 새롭게 등장하였고 대형 TV(16.4%)와 진공청소기(12.8%), 무선 전화기(11.5%)가 그 뒤를 이었다.
2000년대
가전의 디지털화 : 여유와 문화 추구
2000년대에는 신혼부부들 사이에 자신들이 살 집에 꼭 맞는 합리적인 혼수를 마련하려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붙박이장의 등장으로 가구와 침구류에 대해서는 합리성과 실용성을 중시한 반면 대형 디지털 TV 등 여가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첨단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양문형 대형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가 필수 혼수품 목록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인기 혼수품으로는 양문형 냉장고가 1위(29.1%), 드럼 세탁기가 2위(22.8%), 홈시어터가 3위(21.4%)를 차지했다. 필수 혼수품으로는 양문형 냉장고가 역시 1위(36.2%), 드럼 세탁기가 2위(20.4%)를 차지했다. 그다음으로 김치 냉장고 3위(14.2%), 홈시어터 4위(11.0%) 순이었다. 2000년대부터 노트북·PDA 같은 정보·통신 기기와 비데, 정수기, 가습기 같은 건강 혼수품도 순위권에 진입했다.
남편으로부터 가장 받고 싶은 선물 Best5
예물과 패션 아이템에 이어 태블릿 PC와 첨단 기능의 노트북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점이 흥미롭다.
예물은 신부의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면을 부각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개인 디바이스는 최근 초경량화되어가는 PC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을 추천!
1 주얼리
티파니 ‘세팅 링’
결혼 예물의 하이라이트인 웨딩 링만큼은 다이아몬드의 순수한 광채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 영원한 사랑의 언약을 상징적으로 간직해야 하지 않을까. 웨딩 링의 대명사 티파니의 대표적인 다이아몬드 링인 세팅 링은 세계 최초로 밴드와 다이아몬드를 분리시킨 디자인으로, 다이아몬드를 지지하는 6개의 프롱(육지 세팅)이 밴드 위로 다이아몬드를 완전히 들어 올려 광채를 최대한 살려준다. 가격미정.
부쉐론 ‘쎄뻥 보헴 컬렉션’
쎄뻥 보헴 컬렉션의 신작, 쎄뻥 보헴 이어링은 골드 볼로 둘러싸인 2개의 다이아몬드 티어 드롭 형태로, 신부의 우아한 업스타일 헤어와 어우러져 더욱 엘리건트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세트로 착용할 수 있는 펜던트는 네크리스 또는 브로치로 활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 이어링 4천만원대, 네크리스 3천만원대, 펜던트 7백만원대.
쇼메 ‘조세핀 티아라’
특별한 날의 주인공을 위해 탄생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티아라. 쇼메 아틀리에의 장인들이 전 세계에서 단 1피스만을 제작해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 총 1백93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8.34캐럿이 세팅되어 있다. 전국 쇼메 부티크에 사전 예약 방문하면 실제 착용해볼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가격미정.
2 가방
꽁뚜 ‘클래식 토트백’
젊은 감성이지만 결혼 예복과도 잘 어울릴 만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토트백은 필수! 꽁뚜의 소가죽 토트백은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라인과 아티스틱한 리저드 패턴이 조화를 이뤄 얌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므로 예복과 매치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탈착 가능한 스트랩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72만8천원.
3 시계
까르띠에 ‘발롱 블랑 드 까르띠에 워치’
까르띠에 특유의 우아한 여성미와 위트 넘치는 주얼리 세팅이 매력적인 아이템. 18K 화이트 골드 케이스와 브레이슬릿 전체에 화려하게 장식된 9.35캐럿의 다이아몬드, 그리고 크라운을 장식한 0.20캐럿의 다이아몬드는 호사스러움의 극치를 보여준다. 18K 핑크 골드 케이스에는 0.70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0.20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장식해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격미정.
4 신발
나무하나 ‘리본 레이스 펌프스’
웨딩 슈즈로도, 결혼 예복용 투피스와도 썩 잘 어울리는 화이트 레이스 리본 힐. 섬세한 레이스 소재에 리본 디테일이 신부의 순결한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32만9천원.
크리스찬루부탱 ‘누드 스틸레토 힐’
신혼여행지에서의 근사한 저녁 식사를 위해 캐리어에 꼭 챙겨야 할 아이템.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편안해 보이는 신발보다는, 세련된 라인으로 섹시미를 강조할 수 있는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컬러가 매치된 스틸레토 힐이 제격이다. 97만원.
5 개인 전자 디바이스
LG전자 울트라 PC ‘그램’
예물과 더불어, PC보다 간편하면서 태블릿처럼 휴대가 간편한 울트라 PC가 남편에게 가장 받고 싶은 선물 리스트에 등극했으니 LG전자의 초경량 울트라 PC 그램을 주목해보자. 13.3인치 화면에 테이크아웃 커피 두 잔 정도의 무게인 980g, 13.6mm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태블릿 이상의 휴대성을 갖췄다.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PC가 켜지는 오픈 부팅 기능, 탁월한 멀티태스킹 성능과 별도 장치 없이도 주변 기기와 연결 가능한 편의성도 탁월하다. i3 1백42만원, i5 1백68만원, i7 2백4만원.
친구와 지인으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 Best6
조금 더 가까운 사이거나 여럿이 함께 축하 선물을 마련해줄 수 있는 경우라면, 축의금보다 선물을 준비하는 쪽이 한결 성의 있게 축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방법이다.
1 소형 가전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토스터’
빈티지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토스터. 엑스트라 리프트 포지션으로 작은 빵도 손쉽게 구울 수 있으며 단면 굽기, 재가열, 해동 등의 굽기 조절 기능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17만8천원.
필립스 ‘아방세 전기 주전자’
5가지 온도 설정 버튼으로 음료의 종류에 따라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물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전기 주전자. 처음 설정한 온도를 30분간 유지해주는 보온 기능,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에 4단계 안전 시스템까지 장착했다. 11만9천원.
필립스 ‘뉴데일리 컬렉션 믹서기’
1.5ℓ대용량에, 4개의 프로블렌드 4스타 칼날이 재료를 더욱 곱게 분쇄해주는 믹서. 속도 조절 기능이 있어 순간적인 파워로 재료를 순식간에 분쇄할 수 있으며, 부드럽거나 딱딱한 재료도 균일하게 갈아준다. 6만2천원.
2 인테리어 소품
로쏘꼬모파펠리나 ‘아키 러그’
로맨틱한 실내 공간에 화사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러그. 스웨덴 전통 직조 방식에 모던한 디자인을 가미했으며, 디자인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정책에 맞춰 제작되므로 유해 물질과 집 진드기 걱정을 덜 수 있다. 20만7천원.
디스플린by더플레이스 ‘피스 오브 더 타임 월 클락’
컬러풀한 시계 침이 가리키는 12개의 원목 조각으로 시간을 구분하는 심플한 구조의 벽시계. 나뭇결이 살아 있는 자연 친화적 디자인으로, 기분 좋은 힐링 타임을 선물한다. 24만8천원.
kare ‘도어 매트 레인보우 독’
무지갯빛의 강아지 모양 도어 매트. 집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귀여운 강아지가 반갑게 맞이하는 듯한 즐거운 기분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다. 6만원.
kare ‘쿠션 버드 파라다이스’
이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빈티지풍 쿠션. 새와 나비 부분을 컬러풀한 자수로 처리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45×7×45cm 11만원, 55×5×35cm 9만원.
3 향수
반클리프아펠 ‘퍼스트 블랑쉐’
눈덮인 대자연의 순수함을 모티프로 탄생한 반클리프아펠의 퍼스트 블랑쉐. 모던하고 기품 있는 플로럴 머스키 알데하이딕 향과 순백의 보틀은 우아한 신부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60ml 11만9천원.
랑방 ‘메리 미!’
사랑의 고백이 필요한 순간, 유쾌한 조력자가 되어줄 것 같은 향수. 이름처럼 가슴 두근거리는 사랑의 고백을 떠올리게 하는 플로럴 계열의 향수다. 30ml 6만5천원, 50ml 9만3천원, 75ml 12만2천원.
4 피부과 시술, 에스테틱 이용권
아이디피부과&에스테틱 ‘웨딩 프로그램’
결혼식 당일 신부의 피부 컨디션을 위해 마사지 숍 쿠폰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와 에스테틱 관리를 병행할 수 있는 아이디피부과 · 에스테틱의 웨딩 프로그램에 주목해보자. 메디컬 스킨케어의 사후 관리까지 단계별로 꼼꼼하게 진행되어 화이트닝은 물론 보습과 진정 등 극대화된 토털 스킨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메디컬 스킨케어 12주 1백44만원, 8주 96만원, 4주 48만원. 디에이징 90만~3백20만원.
5 화장품
딥디크 ‘새틴 오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재스민 향의 오일. 100ml 8만1천원.
딥디크 ‘리바이탈라이징 샤워젤’ 산뜻한 거품이 생기를 북돋우는 샤워젤. 페퍼민트와 아몬드, 밀 추출물 성분이 피부를 개운하게 세정하고 활력을 부여한다. 200ml 6만원.
딥디크 ‘레 프레헤’ 페티그레인과 오렌지꽃의 신선한 향이 피부를 깨우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보디 밀크. 200ml 8만6천원.
딥디크 ‘스무딩 바디 폴리쉬’ 카르타고산 석류가 각질을 제거하고 석류씨 오일과 플로럴 워터, 피치 버터가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200ml 10만5천원.
딥디크 ‘룸 스프레이 휘기에’ 무화과나무에서 추출한, 딥티크만의 독특한 향이 실내 가득 자연의 향기를 전한다. 150ml 8만9천원.
딥디크 ‘캔들 엠버’ 따뜻한 우디와 가죽 향을 머금은 캔들로, 신혼 침실 혹은 욕실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드리우기에 제격! 190g 9만3천원.
6 식기
로얄알버트 ‘뉴 컨트리 로즈 애프터눈 티 세트’
식탁 가득 화사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로 물들이고 싶다면 로얄알버트의 뉴 컨트리 로즈 애프터눈 티 세트를 주목하자. 황실 장미의 클래식한 이미지에 파스텔 톤의 온화함과 생동감 넘치는 레드 로즈 컬러를 더한 고급스럽고 우아한 애프터눈 티 세트로, 원하는 대로 세트 구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단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찻잔(받침 포함) 4만2천원, 사각 트레이 7만원, 티포트 17만원, 슈거 박스 10만5천원, 림숩 5만9천원, 소접시 2만8천원, 중접시 3만5천원, 대접시 5만3천원, 샌드위치 트레이 9만원, 비커 3만5천원, 머그잔 2만원, 시리얼 볼 2만5천원, 샐러드볼 16만원, 2단 케이크 스탠드 9만원.
꼭 갖고 싶은 신상 가전&가구 Best13
혼수 중에서도 가장 큰 부피와 비용을 차지하는 가전과 가구는 한번 구매하면 오래 두고 사용해야 하는 만큼 구매에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 최신 기술이 적용된, 예비 부부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 소파 또는 의자
에몬스가구 꼬모도 카우치 4인소파
휴식과 문화생활을 위한 가구인 만큼 편안하고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에몬스가구의 꼬모도 카우치는 부드러운 천연 소가죽 소재에 볼륨감 있는 헤드레스트형 디자인으로 목과 허리를 편안하게 감싸 안락한 느낌을 준다. 3백8만6천원.
2 커피 머신 또는 에스프레소 머신
네스프레소 ‘유밀크 커피 머신’
풍성한 우유 거품의 카푸치노나 라테를 즐기는 이들에겐 살짝 아쉬웠던 캡슐 커피 머신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 버튼만 누르면 커피는 물론 뜨거운 혹은 차가운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어 집에서 미니 카페 분위기 내기엔 딱 좋다. 34만9천원.
3 양문형 냉장고
LG ‘디오스 910ℓ4도어 냉장고 R-U914VBRW’
냉장고는 클수록 좋다는 게 어르신들의 조언. LG 디오스의 910ℓ냉장고는 세계 최대 910ℓ용량에 매직 스페이스로 최대 에너지 효율을 구현하는 한편 상냉장·하냉동 공간 배치, 4도어 채용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3백20만원.
4 50인치 이상 대형 LED TV
LG ‘울트라 HD TV 65LA9700’
영화관에 가지 않고서도 매일 저녁, 둘만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생생한 사운드와 실물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하는 울트라 HD TV의 신작 ‘65LA9700’은 전원이 켜져 있을 때만 노출되는 4.1채널 무빙 스피커가 다이내믹한 음향을 제공한다. 전원이 꺼지면 TV 내부로 다시 모습을 감춰 깔끔하다. 7백60만원(4월까지 1백만원 캐시백 이벤트 진행).
6 스마트 오븐
린나이 ‘2 WAY 더블스팀 오븐’
손님 치를 일 많은 초보 부부에겐 일손 덜어주는 스마트한 조리 기구만큼 반가운 게 없다. 고온 스팀 기능으로 찜과 데치기까지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린나이 2 WAY 더블스팀 오븐은 조리 시간은 콤팩트하게, 수분 손실은 줄이고 맛과 영양은 고스란히 살려준다. 58만7천원.
5 침대
씰리침대 ‘하이브리드 컬렉션’
결혼 시 대부분 구입하는 침대만큼은 제대로 골라야 할 터. 부부의 수면 건강을 위해 꼼꼼히 체크해야 할 것도 많다. 정형외과적으로 최적 수면 자세를 잡아주는 씰리 티타늄 SRx 포스처피딕 스프링과 비스코 엘라스틱 폼의 장점을 결합한 씰리침대 하이브리드 컬렉션은 체형과 무게, 시간에 따라 능동적으로 지지해주는 씰리 포스처피딕 스프링의 센스 · 리스폰드 시스템을 채용, 숙면을 통해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켜준다.
씰리침대 ‘포스테룸’
강철보다 두 배 가벼운 첨단 티타늄 소재 스프링과 몸에 꼭 맞는 젤 비스코 엘라스틱 폼이 만나 편안한 숙면을 제공하고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켜준다. 특허받은 기술력의 에버플렉스 원단은 수면 시 체온을 분산시켜 땀을 배출하므로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수백만 개의 젤 알갱이가 신체 곡선을 따라 부드럽게 감싸는 비스코 엘라스틱 유니페이스™ 컴포트 시스템을 채용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Q 사이즈 6백99만원, CK 사이즈 9백49만원.
씰리침대 ‘스펙트럼’
300℃ 이상의 고온에서 이중 열처리해 탄성과 내구성을 높인 첨단 티타늄 소재 스프링과 비스코 엘라스틱 폼이 편안한 숙면을 제공,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켜준다. 스프링 가장자리를 통으로 감싸 수면 공간을 안정적으로 넓혀주는 유니 케이스드 XT를 내장했다. 특허받은 기술력의 에버플렉스 원단을 사용해 수면 시 체온을 분산시키고 스프링 사이 공기 순환을 도와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Q 사이즈 5백99만원, CK 사이즈 7백49만원.
7 컴퓨터 또는 개인 전자 디바이스
애플 ‘아이패드 미니’
보다 선명한 화면과 얇고 가벼운 디자인, 강력한 파워 효율로 무장한 아이패드 미니. 64비트 데스크톱 성능, 빨라진 내장 와이파이, 확장된 LTE 셀룰러 등 초고성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휴대성이 더욱 강조되었다. 50만원부터.
8 김치 냉장고
LG ‘디오스 김치 톡톡 R-D573PQRW’
강력한 냉기 관리 시스템이 김치 맛은 그대로, 유산균은 듬뿍 생성해내는 LG 디오스 김치 톡톡 R-D573PQRW. 565ℓ초대용량 스탠드형으로 5도어 7룸 구조와 매직 스페이스로 용도별 수납이 더욱 쉬워졌다. 5백11만원.
9 세탁기
밀레 ‘허니컴 드럼 세탁기’&‘허니컴 드럼 의류 건조기’
맞벌이가 대부분인 신혼부부에겐 옷감 손상 없이 빨래 잘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 일이다. 옷감의 종류에 따라 스팀의 발생량과 횟수, 드럼 리듬을 조절하는 스팀 케어 시스템의 허니컴 드럼 세탁기와 비 오는 날에도 냄새 걱정 없이 옷감을 보호하면서 보플과 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허니컴 의류 건조기. 드럼 세탁기 W5874 3백28만원·W5889WPS 3백98만원, 의류 건조기 2백8만원.
10 로봇 청소기
카처 ‘로봇 청소기 RC3000’
먼지까지 스스로 비워주는 청소기가 있다면 집안일 서툰 신혼부부들도 청소 걱정을 덜어 사소한 말다툼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카처 로봇 청소기 RC3000은 미세먼지까지 흡수하는 강력한 흡입력과 저소음 모드, 다양한 센서 부착으로 구석구석 놓치지 않고 청소해준다. 1백98만원.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2 in 1 리튬’
핸디 청소기의 장점과 스틱 청소기가 하나로 합쳐진 2 in 1 무선 청소기. 크고 강력해진 모터 팬 유닛과 넓은 필터, 리튬 이온 배터리 탑재로 흡입력이 더욱 강력해졌다. 좁은 신혼 공간에 콤팩트하게 수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37만2천원.
11 에어 프라이어
필립스 ‘디지털 에어 프라이어’
신혼엔 야식을 즐기다 급격히 살이 찌는 경우가 많으니, 에어 프라이어에 관심을 가져보자. 필립스의 에어 프라이어는 디지털 터치 패드로 온도, 조리 시간, 꼬치와 생선 구이 등의 다양한 레시피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자동 종료 기능을 채택해 전원을 켜둔 채 다른 작업을 해도 안심! 더블 레이어 기능으로 조리의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39만9천원.
12 식탁
미니폼by더플레이스 ‘케프레로 테이블’
식탁 하나에도 위트 넘치는 디자인을 담고 싶은 것이 여자 욕심! 공간 활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케프레로 테이블은 네 다리의 중심을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어 다이내믹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6백67만원.
13 전기밥솥과 재봉틀
리홈쿠첸 ‘트로이’
고화질 LCD TV나 노트북에 적용하던 TFT LCD 화면을 적용한, 빠르고 정확한 조작이 가능한 밥솥.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과 LCD를 통해 16가지의 취사와 35가지의 요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즐겨 찾기, 자동 세척 등의 편의 기능까지 더해 요리 초보나 남편들도 쉽게 취사와 조리를 마칠 수 있다. 64만9천원.
부라더미싱 ‘NV400’
작은 인테리어 소품부터 커튼까지, 이것저것 꾸미고 싶은 공간이 많은 신혼집엔 재봉틀이 필수 아이템. 다이얼 버튼을 이용해 일반 재봉은 물론 퀼트, 알파벳 이니셜을 비롯한 2백49가지의 디자인 재봉까지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1백60만원.
꼭 갖고 싶은 뷰티 제품 Best5
결혼은 화장대 위를 새롭게 꾸밀 수 있는 좋은 기회. 화장품이 지인이나 친구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 4위로도 지목된 만큼, 화장품과 같은 뷰티 아이템은 웨딩 선물용으로 적당하다.
1 마사지&스킨케어 기기
한경희뷰티 ‘오앤 진동마스크 시즌2’
에스테틱 서비스를 받기 위해 선뜻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경락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오앤 진동마스크가 제격. 마사지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슬림한 동안 페이스로 가꿔준다. 또한 시트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미용 성분의 흡수를 배가시켜준다. 8만원대.
2 외국 브랜드 스킨케어 세트
시슬리 ‘로씨옹 또니끄 오 플뢰르’ 스트레스로 자극받은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하는 건성, 민감성 피부를 위한 토닝 로션. 250ml 9만5천원.
시슬리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혈색을 회복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고 활력 있게 가꿔주는 에센스 기능의 데일리 로션. 125ml 22만원.
시슬리 ‘유스’ 25~35세 젊은 여성들을 위한 퍼스트 안티 링클 케어 제품. 식물 성분이 피부의 생명력을 일깨우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준다. 40ml 20만원.
시슬리 ‘휘또 블랑 앱솔루트 화이트닝 에센스’ 브라운 스폿과 피부톤, 피부결을 집중적으로 개선해 4주 만에 환하고 투명해진 피부로 가꿔주는 인텐시브 화이트닝 큐어 프로그램. 5ml×4개 36만원.
시슬리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연약하고 섬세한 눈가와 입가에 활력을 되찾아주고, 팽팽하고 생기 있게 가꾼다. 15ml 19만원.
3 헤어 케어 세트
르네휘테르 ‘까리떼 꽁상뜨레 크림’ 신혼여행지의 따가운 자외선과 바닷물 등에 손상되기 쉬운 머릿결 및 두피를 지켜주는 헤어 케어 크림. 100ml 4만2천원.
르네휘테르 ‘까리떼 세럼’ 과도한 헤어스타일링과 스트레스로 인해 손상된 모발 및 두피를 회복시켜주는 헤어 세럼. 30ml 7만1천원.
르네휘테르 ‘오카라 래디언스 인헨싱 스프레이’ 자외선과 유해 환경으로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키고 모발 컬러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스프레이 타입 헤어 케어 제품. 150ml 3만9천원.
4 화장품 냉장고
프로스틴 ‘아이스메틱 셀러’
화장품 냉장고, 디자인도 중요하다. 심플하고 모던한 침실 인테리어와도 스타일리시하게 매치할 수 있는 무소음·무진동의 화장품 냉장고, 프로스틴 아이스메틱 셀러. 보관 온도 3~7℃를 유지해야 하는 프로스틴 제품의 특성에 맞게 고안된 것으로, 차갑게 사용해야 하는 화장품을 보관하기에 적합하다. 20만원.
5 국내 브랜드 스킨케어 세트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에센스. 보습과 미백, 탄력 회복 효과까지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84ml 3만6천원, 168ml 6만원.
아이오페 ‘화이트젠 앰플에센스 바이오 루미너스’ 칙칙한 피부톤을 잡아 피부 본연의 환한 빛을 되살려준다. 50ml 7만원대.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인텐시브’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탄력 있고 윤기 나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50ml 10만원.
아이오페 ‘얼티미트 하이드로 크림’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우고 항산화 효과로 촉촉한 피부 상태를 지켜준다. 50ml 4만2천원대.
아이오페 ‘플랜트 스템셀 퍼펙션 100오일’ 피부 친화력이 높은 100% 천연 유래 오일이 수분 손실을 차단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지켜준다. 30ml 6만5천원.
■ 자료제공·듀오웨드
■ 티아라·쇼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