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COOL BIZ LOOK
실내 적정 온도 26℃에서 살아남는 옷차림 전략
SUMMER OFFICE LOOK FOR WOMAN
1 리넨 소재 화이트 카디건은 시원하면서 시각적으로도 쿨한 느낌을 줘 여름 오피스 룩으로 제격이다. 코튼 소재의 폭 넓은 플레어 원피스는 몸에 달라붙지 않고 활동하기에도 편하다.
_스트라이프 패턴이 밋밋함을 없애주는 리넨 소재 카디건 21만9천원, 도트 프린트가 러블리한 원피스 33만9천원 헤지스레이디스. 체인 장식 숄더백 39만8천원 러브캣. 위빙 장식 샌들 18만원 포트폴리오.
2 블라우스와 재킷, 쇼츠까지 화이트로 연출해 보기만 해도 더위가 달아난다. 재킷은 안감이 없고 소재가 얇은 것을 택해 쿨 비즈 룩을 완성했다.
_저지 소재 셔츠 39만5천원 닥스레이디스. 안감이 없어 시원한 재킷 35만9천원 헤지스레이디스. 리넨 소재 쇼츠 10만원대 에스쏠레지아. 딥 블루 컬러가 쿨~한 분위기를 만드는 토트백 51만8천원 닥스액세서리. 올 화이트 룩의 화룡점정 핑크 샌들. 5만7천8백원 러블리슈즈.
3 자잘한 패턴이 가미된 얇은 실크 소재 원피스가 시원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화이트 칼라로 처리된 시스루 카디건을 매치해 단정해 보인다.
_레드 컬러 밑단 장식이 발랄함을 더하는 얇은 실크 원피스 49만5천원 제라르다렐. 시스루 카디건 8만9천원 페이지플린. 페미닌한 분위기의 체인 백 53만8천원 닥스액세서리. 깔끔한 디자인의 샌들 10만원대 엘리자벳.
4 원피스는 대나무에서 추출한 리넨 소재로 몸에 달라붙지 않고 통기성이 뛰어나 하루 종일 쾌적하다. 화이트 빅 뱅글을 매치해 포인트를 줬다.
_대나무에서 추출한 리넨 소재 슬리브리스 원피스 29만9천원 헤지스레이디스. 화이트 뱅글 9천원 H&M. 스퀘어 미니 숄더백 38만8천원 러브캣. 오픈토 슬링백 슈즈 10만원대 엘리자벳.
5 포멀한 디자인의 롱 베스트는 재킷 대용으로 입기 적합하다. 리넨 소재의 박시한 셔츠와 통기성 뛰어난 롱 베스트를 매치해 단정한 오피스 룩 완성! 일명 냉장고 팬츠로 불리는 라운지 팬츠를 스타일링해 시원하고 패셔너블해 보인다.
_박시한 디자인 셔츠 3만9천9백원 유니클로. 리넨 소재 롱 베스트 32만5천원 닥스레이디스. 저지 소재 라운지 팬츠 7만9천원 르샵. 라피아 소재 클러치백 10만9천원 바이커스탈렛. 웨지힐 23만9천원 내츄럴라이저.
6 심플한 디자인의 점프슈트는 스타일리시해 보이면서 편한 오피스 룩이 된다. 가볍고 시원한 시폰 소재 점프슈트에 안감이 없어 가벼운 리넨 소재 재킷을 매치해 패셔너블하게 연출했다.
_리넨 소재 재킷 54만8천원 앤클라인뉴욕. 플라워 프린트 점프슈트 40만원대 기비. 독특한 질감의 클러치백 7만9천원 TNGT액세서리. 에스닉한 뱅글 9천원 H&M. 레오퍼드 프린트 스트랩 샌들 23만9천원 내츄럴라이저.
SUMMER OFFICE LOOK FOR MAN
1 회사의 드레스 코드가 자유롭다면 크롭트 팬츠를 입어도 좋다. 은은한 핑크 컬러 크롭트 팬츠에 리넨 소재 재킷과 피케 셔츠를 매치해 가벼워 보일 수 있는 옷차림을 단정하게 마무리했다.
_단정해 보이는 화이트 피케 셔츠 12만8천원 헤지스맨. 리넨 소재 블레이저 33만8천원 TNGT. 통이 적당해 활동하기 편한 크롭트 치노 팬츠 2만9천원 애드호크. 톡톡 튀는 네온 옐로 컬러 로퍼 18만9천원 스윔즈.
2 더운 여름에는 쇼트 슬리브 셔츠가 정답이다. 리넨소재가 믹스된 카디건은 무더위에도 끄떡없다. 얇은 소재의 체크 팬츠를 매치해 경쾌한 느낌까지 더했다.
_화이트 하프 슬리브 코튼 셔츠 11만9천원, 리넨 소재가 섞여 있어 몸에 달라붙지 않는 카디건 16만9천원, 네이비 컬러 브리프 케이스 25만9천원 지이크. 체크 팬츠 7만9천원 애드호크. 패브릭 소재라 가벼운 슈즈 6만3천원 스프리스.
3 리넨 소재 체크 셔츠는 소매가 길어도 땀에 강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외근길에는 따가운 햇볕도 막아줘 일석이조. 소프트 옐로 컬러 치노 팬츠와 매치하면 젊어 보인다.
_체크 셔츠 15만8천원 헤지스맨. 라이트 옐로 컬러 팬츠 1만9천9백원 유니클로. 스타일리시한 옷차림을 완성하는 미니 메신저 백 가격미정 디얼스. 오렌지 컬러 로퍼 16만9천원 스페리.
4 목이 시원하면 체감 온도가 내려간다. V네크라인 티셔츠는 시원하면서 시크한 분위기까지 연출한다. 재킷은 대나무에서 추출한 소재를 사용했고 팬츠는 쿨 아세테이트 소재라 땀이 나도 피부에 달라붙지 않는다.
_V네크라인 티셔츠 2만9천원 TNGT. 대나무 추출 소재 블레이저 19만8천원, 단정한 스트레이트 팬츠 9만9천원 타운젠트. 레이스업 슈즈 10만원대 미스미스터.
5 보기만 해도 더위가 가시는 블루 컬러 스타일링. 얇은 피케 셔츠에 안감 없는 서머 데님 재킷과 통이 적당하면서 시원한 소재를 사용한 팬츠를 매치해 격식 있어 보인다.
_피케 셔츠 13만9천원, 서머 데님 소재 재킷 36만9천원 지이크. 프티 체크 패턴 팬츠. 9만9천원 타운젠트. 다양한 컬러가 어우러져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슈즈 23만9천원 젤플렉스.
6 패셔너블한 오피스 룩을 원한다면 벨티드 장식이 눈길 끄는 크롭트 팬츠 스타일링에 도전할 것! 체크 셔츠에 스카이블루 크롭트 팬츠를 매치하고 아세테이트 소재 카디건을 덧입어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얇고 까슬까슬한 아세테이트 소재 카디건은 여름철 따가운 햇볕을 차단하고 몸에 달라붙지 않아 체감 온도를 낮춘다.
_체크 셔츠 5만9천원, 아세테이트 카디건 3만9천원 애드호크. 플라워 프린트 벨트가 세트인 크롭트 팬츠 9만9천원 지이크. 패브릭 소재 숄더백 5만9천원 디얼스. 통가죽 플랫 샌들 19만9천원 에스콰이아.
PART 2 열에 자극받은 피부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피부 식히는 쿨링 뷰티법
피부 건강 위협하는 직사광선
인간의 체온은 36.5℃이고, 피부의 정상 온도는 몸속보다 4~5℃ 낮은 31℃다. 피부는 땀을 발산하거나 모공을 열고 수축하며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 건강을 지킨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를 정도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 직사광선에 노출된 피부는 15분 이내에 40℃로 상승한다. 이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늘고 피부 수분 증발도 많아져 피부가 건조해진다. 심할 경우 열에 의한 자극으로 피부가 민감해지면서 가려움증으로 긁게 되고 이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기도 한다. 피부 온도가 36℃ 되면 홍조가 발생하면서 피부 진피층이 자극되고, 40℃가 넘으면 콜라겐이 파괴되면서 급격한 노화가 시작된다. 높아진 피부 온도를 낮춰 평균 30~32℃를 유지하면서 열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쿨링 보습이 필요하다.
피부 온도 낮추는 쿨링 보습법
쿨링감 있는 화장품 사용한다
바르거나 뿌리면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화장품으로 피부를 관리하면 민감해진 피부가 진정되면서 적당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시트마스크를 냉장고에 넣어뒀다 사용하거나, 오이·알로에 등을 이용해 천연 팩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물을 많이 마신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기 쉬우므로 물이나 과일, 이온음료 등을 자주 섭취해 몸속과 피부를 모두 촉촉하게 가꾼다. 단, 잠자리에 들기 전 물을 마시면 얼굴이 부을 수 있으므로 자제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으면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일광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외출하기 30분 전 SPF25 정도의 선크림을 바르고 2~3시간 간격으로 덧바른다. 수영장에 가거나 장시간 외출할 때는 SPF40 이상의 제품을 바르고 모자나 선글라스, 긴 옷 등을 착용해 자외선 노출 부위를 최소화한다.
햇볕에 손상된 피부는 세심하게 진정시킨다
오랫동안 햇볕을 받아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다면 자극을 피하고 충분히 진정시켜야 한다. 냉우유나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대고 열기를 가라앉힌 뒤 수분젤이나 수분크림을 듬뿍 바른다. 3~4일 후 피부가 진정되면 색소침착과 잔주름 방지를 위해 비타민 C가 함유된 화이트닝 에센스로 가볍게 마사지한다.
수분 미스트를 휴대한다
외출할 때 손수건을 휴대해 얼굴이 달아오르면 찬물에 적셔 가볍게 닦는다. 수분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효과적인데, 자주 뿌리면 오히려 얼굴이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하루에 2~3회 뿌린다.
피부를 시원하게~ 효과 백 배 쿨링 화장품
1 해피바스 쿨링 선미스트 SPF30 PA++ 대나무수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미스트로 피부에 뿌리면 시원하고 자외선도 차단한다. 120g 1만8천9백원대.
2 토니모리 수분 광채 쿨링쿠션 CC SPF50+ PA+++ 쿨링쿠션 퍼프가 시원함을 전하는 멀티 선블록 파운데이션으로, 휘슬러 빙하수가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60ml 가격미정.
3 헤라 선메이트 쿨링무스 SPF50+ PA+++ 피부에 닿으면 촉촉한 물방울로 변하는 페이스 · 보디 겸용 선무스로 피부 온도를 4.5℃ 낮춘다. 70g 4만원.
4 에스티로더 쿨링 아이 일루미네이터 쿨링 세라믹 애플리케이터가 눈가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즉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준다. 15ml 9만8천원대.
5 라네즈 브라이트닝 탄산수 팝 에센스 톡톡 터지는 탄산 기포가 쿨링 효과를 주며,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없애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꾼다. 100ml 3만5천원대.
6 에뛰드하우스 민트쿨링 아이스크림 SPF30 PA++ 눈가 부기와 다크서클을 완화하며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다. 6.5g 8천원.
7 프로스틴 워터 인 크림 냉장고에 넣고 사용하는 수분크림으로 냉장 제형 기술로 응축된 수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든다. 25ml 4만2천원.
8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SPF50+ PA+++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 등 3가지 기능을 갖춘 메이크업 선블록으로 스탬프 형식의 스펀지가 쿨링 효과를 준다. 15gX2 4만원대.
9 디올 디올스노우 화이트 리빌 익스트림 쿨링 젤 마스크 피부 온도를 4℃ 낮추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를 투명하게 하는 젤 타입 마스크. 12개입 12만6천원.
10 설화수 청윤수딩팩 청량감 있는 제형의 팩으로 햇볕과 열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피부 온도를 낮춘다. 80ml 4만2천원대.
PART 3 온도 낮춰주는 쿨 헤어 연출법
The Cool New Updo
기획·이성희 | 사진·홍중식 기자 | 의상·소품협찬·샤트렌(02-3446-9949) 제이티아라 케이트앤켈리(02-508-6033) 헤지스레이디스(02-515-9895) 꾸즈(02-518-4190) | 헤어·재황 수희(에이바이봄 02-516-8765) | 메이크업·조해영 재희(에이바이봄) 모델·이선우 천영은
WITH SHORT HAIR
Cute Bun 긴 머리는 질끈 묶으면 그만이지만 어중간한 길이의 단발머리는 묶을 수도 없어 불편하다. 이럴 땐 아이돌이 즐겨 하는 일명 ‘사과머리’를 응용한 업스타일이 제격! 앞머리가 흘러내리지 않아 땀으로 끈적이는 모발 때문에 생기는 불쾌지수를 날려버릴 수 있다. 좁은 이마를 드러내는 것이 고민이라면 페이스 라인의 잔머리를 왁스로 고정해 올리고 이마가 넓다면 잔머리를 빼놓고 묶는 것이 포인트.
how to
1 고데기를 이용해 모발 끝 부분을 안에서 바깥으로 말아 뻗치도록 컬을 만든다.
2 적당량의 앞머리를 잡아 정수리 보다 높은 위치에 묶는다.
3 헤어 젤을 발라가며 모발 가닥을 꼬면서 시계 방향으로 돌돌 만 뒤 I자형 실핀으로 고정한다.
Twin Bun 모발이 짧아 하나로 묶는 업스타일을 할 수 없다면 양쪽으로 묶어 발랄하게 연출한다. 양 갈래로 묶는 스타일이 부담스럽다면 높이를 낮게 묶으면 된다. 번의 위치가 낮으면 단정해 보이고, 높아질수록 발랄한 분위기가 더해져 동안지수도 함께 올라간다. 가르마는 정확하게 5:5로 나누면 촌스러울 수 있으니 잔머리를 빼 자연스러움을 놓치지 말 것.
how to
1 고데기를 이용해 모발 중간부터 굵은 웨이브를 넣는다.
2 원하는 대로 내추럴하게 가르마를 탄 뒤 모발을 양쪽으로 나눠 묶는다.
3 묶은 모발을 안에서 바깥으로 뒤집어 고무 밴드로 고정한다.
WITH LONG HAIR
Classic Ponytail 하나로 질끈 묶는 포니테일은 업스타일의 기본이다. 얼굴형에 따라 포니테일의 위치를 달리하면 스타일이 업그레이드되고 콤플렉스도 보완할 수 있다. 둥근 얼굴형은 정수리보다 높게 묶고, 볼이 좁고 긴 얼굴형은 조금 낮은 위치에 묶어 단점을 커버한다.
how to
1 가르마 없이 모발을 뒤쪽으로 깔끔하게 빗어 정수리 높이까지 올라오도록 잡고 고무 밴드로 묶어 포니테일을 만든다.
2 묶은 머리의 밑부분에서 적당량의 모발을 잡아 묶음 부위를 돌돌 감아 고무 밴드를 감추고 I자형 실핀으로 고정한다.
3 헤어라인에 삐져나온 잔머리는 매트한 왁스나 스프레이를 발라 빗으로 빗어가며 정돈한다.
Lovely Braid 모발이 가늘고 숱이 적어 풍성한 당고머리를 연출할 수 없다면 머리를 땋아 볼륨감을 더한다. 스타일링 전 모발 전체에 헤어 에센스를 발라 촉촉하게 만들고 촘촘히 땋아 동글게 말면 끝. 깔끔하게 땋아 올린 머리 때문에 얼굴에 볼륨감이 없어 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이면 귀 옆이나 목 뒤쪽 머리카락을 몇 가닥 내어 애교머리로 마무리한다.
how to
1 고데기를 이용해 모발 중간부터 굵은 웨이브를 만든다.
2 목 뒤쪽에서 낮게 포니테일로 묶은 뒤 모발을 적당한 양으로 3등분하고 각각 세 갈래로 나누어 땋아 고무 밴드로 고정한다.
3 땋은 머리를 각기 다른 방향으로 동글게 말아 번을 만든 뒤 U자형과 I자형 실핀으로 고정한다.
Clean Updo 정수리 부분에 높이 올려 동그랗게 말아 묶는 당고머리는 풍성할수록 예뻐 보이므로 숱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 쭉쭉 뻗은 모발은 머리를 묶기 전 고데기를 이용해 가볍게 웨이브를 넣는 것이 포인트다. 고데기가 없을 때는 덜 말린 상태에서 땋아놓으면 쉽게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 빗의 꼬리 부분을 이용해 잔머리를 정리하고 정수리의 볼륨을 살려 두상을 입체적으로 표현한다.
how to
1 고데기를 이용해 모발 중간부터 굵은 웨이브를 만든다.
2 머리를 정수리 높이까지 올라오도록 잡고 포니테일로 묶는다. 모발을 잡고 한 방향으로 돌려 꼬아 동그랗게 만든 뒤 U자형 실핀으로 고정한다.
3 헤어라인에 빠져나온 잔머리는 빗 꼬리를 이용해 빗어가며 정돈해 정수리 볼륨감을 유지한다.
PART 4 집 안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온다
체감 온도 낮추는 인테리어
IDEA 1. 블루 컬러 쿠션과 커튼으로 시원하게~
더위를 쫓는 데 효과적인 컬러는 단연 블루. 청량감 도는 블루 컬러 쿠션과 러그, 커튼으로 거실을 꾸미면 보기만 해도 시원한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쿠션은 단색보다는 재미있는 패턴이 가미된 제품을 고르면 한결 스타일리시하다. 테이블에 블루 톤 컵과 포트 등을 놓으면 청량감 한층 UP~!
_소파 덴스크. 러그, 왼쪽 쿠션 에이치픽스. 가운데 산호 프린트 쿠션, 블루 컬러 병과 화기 까사미아. 플라워 프린트 쿠션 블랑데코. 커피잔 프랑프랑.
IDEA 2. 야자수 포인트 벽으로 휴양지 기분을~
집 안에 밋밋함이 느껴지는 벽이 있다면 스카이블루 컬러로 페인팅한 뒤 화이트 시트지를 야자수 모양으로 오려 붙여 휴양지 리조트 분위기를 낸다. 라탄 소재 의자와 바구니, 테이블 위에 놓인 시원한 블루 컬러 음료가 바캉스 기분을 한껏 업시킨다.
_다이아몬드 쿠션 에이치픽스. 블루 플라워 패턴 쿠션 블랑데코. 화이트 · 블루 바구니 가게놀이. 벽 뒤 장식장 라테타운.
IDEA 3.더위 날리는 쿨~ 아이디어 용품
1 미니 냉온장고 화장품부터 음료수까지 보관할 수 있는 미니 냉장고. 180도 와이드 오픈 도어라 물건 꺼내기 쉽다. 8만3천원 텐바이텐.
2 아이스 쿨 매트 매트와 몸이 닿는 면의 체온을 흡수하고 몸이 닿지 않는 부분으로 열을 방출해 체온과 3℃ 정도의 온도 차이를 만들어 시원하게 한다. 매트와 베개 2개 세트로 5만7천3백원 바보사랑.
3 침구 청소기 쾌적한 잠자리를 만들어주는 제품. 항균 처리된 브러시가 분당 2천 번 빠르게 회전해 침구를 털고 강력한 흡입력으로 침구 속 먼지와 진드기, 세균을 없애준다. 29만9천원 삼성전자.
4 제습기 실내 습도를 조절해 찐득거리지 않고 쾌적한 집 안을 만들어준다. 43만9천원 삼성전자.
5 아쿠아 베개 피부와 베개가 접촉하는 부분의 열을 흡수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제품으로, 특수 젤이 들어 있어 일정한 온도 이상으로 잘 올라가지 않는다. 3만2천원 1300K.
6 스마쿨 PCM 아이스 방석 찬물에 담그면 10초 만에 냉각되는 아이스 방석. 1만9천8백원 주연홈쇼핑.
7 스마쿨 PCM 아이스 스카프 찬물에 담그면 10초 만에 차가워져 목에 두르면 더위가 싹 가신다. 1만9천8백원 주연홈쇼핑.
8 아이스 냉매 슬리퍼 냉장고에 넣어 차게 만든 뒤 신으면 더위를 날려주는 슬리퍼. 6천원 브랜드발전소.
9 아이스크림 메이커 원하는 재료를 차가운 냉매볼에 넣고 뚜껑을 닫은 뒤 전원을 켜고 기다리면 6~12분 만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진다. 6만9천원 해밀턴비치byCASA.
IDEA 4. 여름 소재 침구로 열대야 이기기
잠 못 이루는 열대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땀 흡수가 잘되고 통기성이 좋은 면이나 마 소재 침구를 선택한다. 짙은 블루나 스카이블루 톤 침구는 시각적으로도 시원해 보인다.
_옵티컬 프린트 이불 · 베개 김코디네. 스카이블루 컬러 다이아몬드 패턴 스프레드 마이홈스타일리스트. 콘솔 dnb. 물고기 장식, 화병 까사미아. 블루 포인트 베개 에이치픽스.
IDEA 5. 바다 느낌 소품으로 코너 장식
조개껍데기, 소라 등 바다 느낌 소품으로 코너를 장식하면 집 안에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빈티지한 느낌의 의자에 블루 스트라이프 패턴 패브릭과 그레이 톤 주전자와 컵을 놓고, 블루 컬러가 장식된 액자를 함께 놓으면 지중해풍 인테리어 완성!
_화이트 캐비닛, 의자, 액자 dnb. 의자 위 주전자와 컵 까사미아.
IDEA 6. 유리 병들의 매치!
투명한 유리 소재부터 블루 · 그린 등 청량한 컬러의 유리 화기와 컵, 병 등을 한데 모아 테이블을 장식하면 체감 온도가 쑥 내려간다. 유리병은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해 믹스매치하면 예쁘다.
_투명 유리병 옆에 놓인 블루 병 와우웰리스. 테이블, 의자, 블루&그린 컬러 병 dnb.
IDEA 7. 인테리어 효과 가미된 선풍기로 시원한 바람을~
1 USB와 건전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7.3인치 날개가 시원한 바람을 일으킨다. 1만2천8백원 주연홈쇼핑.
2 독특한 전구 모양 선풍기는 침대 옆이나 책상에 놓고 사용하기 적당하다. 2만원 디자인에버.
3 클립형으로 돼 있어 원하는 공간에 끼워 사용할 수 있으며 소음이 적다. 2만2천원 디자인에버.
4 앤티크 느낌의 메탈 선풍기로 180도 회전이 가능하다. 9천9백원 브랜드발전소.
5 심플하고 깨끗한 화이트 컬러 탁상용 선풍기로 바람이 강한 게 특징. 1만8천원 디자인에버.
6 3단계로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에 놓기에도 좋다. 2만9천원 아임스21.
7 앙증맞은 자전거 모양 선풍기는 USB 전원에 연결한 뒤 핸들 부분의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작동된다. 1만1천원 옥탑방.
8 앤티크한 느낌을 주는 빈티지 선풍기. 거실에 놓으면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톡톡히 한다. 가격미정 dnb.
■ 도움말·김명환(피부과 전문의)
■ 의상·소품협찬·러블리슈즈(www.lovelyshoes.co.kr) 미스미스터 젤플렉스 에스콰이아 내츄럴라이저 포트폴리오(080-023-9898) 스프리스 페이지플린 르샵 앤클라인뉴욕(02-514-9006) 스페리(02-2059-0735) 애드호크 디얼스 에스쏠레지아(02-3442-0220) 엘리자벳(02-3409-1027) 유니클로(02-3442-3012) 제라르다렐 기비 바이커스탈렛(02-540-4723) 지이크 러브캣(02-546-7764) 헤지스맨 TNGT TNGT액세서리 타운젠트 스윔즈 헤지스레이디스 닥스레이디스 닥스액세서리(02-515-9895) H·M(070-8885-0201)
■ 뷰티제품협찬·디올(080-342-9500) 에스티로더(02-3440-2772) 토니모리(080-356-2222) 해피바스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080-023-5454)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프로스틴(080-023-7007)
■ 인테리어제품협찬·삼성전자(1588-3366) 옥탑방(02-792-1150) 디자인에버(02-2646-6284) 아임스21(02-933-7782) 브랜드발전소(031-908-9640) 주연홈쇼핑(1544-4904) 텐바이텐(www.10x10.co.kr) 1300K(www.1300k.com) 에이치픽스(www.hpix.co.kr) 덴스크(www.dansk.co.kr) 까사미아(1588-3408 www.casamiashop.com) 블랑데코(www.blancdecor.com) 프랑프랑(www.francfranc.kr) 가게놀이(031-726-4009) 라테타운(www.elattetown.co.kr) dnb(031-765-0527) 와우웰리스(www.wowweles.co.kr) 김코디네(www.kimcoordi.com) 마이홈스타일리스트(www.myhomestylist.com) 바보사랑(1544-7780) CASA(1544-7525)
■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진은영
■ 패션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어시스트·구희재 인턴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