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토크_ 향수에 대한 개인 취향을 묻다
男 A 길을 걷다가 스쳐가는 여자에게 좋은 향기가 나면 뒤를 돌아보게 되더라고요. 향기에는 강력한 힘이 있는 것 같아요.
男 B 맞아요. 때와 장소에 어울리게 향수를 뿌리는 여자를 보면 센스 있다고 생각되죠. 포인트는 언제나 과하지 않게! 며칠 전 지하철을 탔는데 한 여자가 향수를 얼마나 많이 뿌렸는지 지하철 한 칸 가득 진한 향수 냄새가 진동하더군요.
女 A 결혼하기 전에는 화장대 가득 향수를 모을 정도로 향수를 좋아하고 즐겨 사용했는데, 결혼 후 살림을 하고 아이를 키우다 보니 향수와 점점 멀어졌어요. 세수하는 것도 귀찮은데 향수까지 챙길 여유가 없더라고요.
女 B 저는 어울리는 향수 한두 개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향수를 이것저것 사용하는 것보다 한두 개 정해 사용하면 향기로 자신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죠.
男 B 맞아요. 자신에게 맞는 향수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귀여운 여자한테 진하고 섹시한 향기가 나거나 섹시한 여자에게서 베이비 향이 나면 가끔 당혹스러워요.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혹은 옷차림에 맞게 향수를 사용하는 센스가 필요해요.
男 C 제 아내도 향수를 사용하면 좋겠어요. 얼마 전에 부부동반 모임에 나갔는데 아내한테 생선구이 냄새가 나는 거예요. 아~ 그때 심정이란!
女 B 그 마음을 담아 아내에게 향수를 선물해보세요. ‘당신의 향기가 그립다. 사랑한다’ 등 메시지와 함께 말이죠. 제 남편도 결혼 전에는 향수 선물을 잘하더니 결혼 후에는 입 싹 씻더라고요.
男 C 오늘 집에 들어가는 길에 향수 한 병 사야겠네요(웃음).
女 C 어떤 연구 결과에 의하면 결혼 후 남편이나 아내의 성적 매력이 떨어지는 이유 중 하나가 향기라고 하더라고요. 내 몸에서 나는 냄새가 남편에게도 나서 성적 매력이 떨어지는 거라고요. 그 이유로 결혼한 뒤 샤워젤이나 보디 로션, 비누 등을 남편과 따로 사용한다는 부부도 있더군요.
女 A 그렇군요. 향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저도 귀찮다고 핑계 대지 말고 저만의 향기를 찾아 저를 표현해야겠어요.
女 C 가을 오기 전에 향수 한 병 구입해서 분위기 있는 여자로 거듭나야겠어요. 남편에게도 향수 한 병 선물하고요.
퍼스널 향수 디자이너 박성희의 향수 코디법
향수는 향기의 진하기에 따라 퍼퓸, 오드퍼퓸, 오드투알렛, 오드코롱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퍼퓸은 향의 농도가 15~30% 정도로 향이 진하고 지속 시간이 6~8시간 이상이므로 외출할 때 뿌리기에 적합하다. 향이 강하므로 처음 사용할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다. 오드퍼퓸은 향의 농도가 5~15% 정도로 퍼퓸보다 향이 순해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된다. 향기가 4~6시간 정도 가므로 지속적으로 향을 내고 싶다면 아침, 점심, 저녁 3번 정도 뿌린다. 오드투알렛은 향의 농도 5~10%, 지속 시간 3~6시간으로 지속 시간이 짧고 향이 순해서 향수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샤워코롱이라고도 불리는 오드코롱은 향의 농도 2~5%, 지속 시간 2시간 내외로 향수를 좋아하지 않지만 체취가 신경 쓰일 때 사용하면 Good!
향의 종류도 과일 향이 나는 시트러스·프루티, 꽃 향이 나는 플로럴, 시원함이 느껴지는 아쿠아 등 다양하므로 시향을 해본 뒤 구입한다. 향수는 선택하는 것 못지않게 뿌리는 방법도 중요한데, 귀 뒤, 손목, 무릎 뒤 등 맥박이 뛰는 부위에 바르는 것이 기본. 향기가 은은하게 풍기는 것을 선호하면 샤워한 뒤 머리카락 끝부분에 뿌리는 것도 방법이다. 옷에서 향기가 나길 원한다면 안단 밑 부분에 향수를 15cm 정도 떨어져 뿌린다. 이때 옷 위에 향수를 직접 뿌리면 얼룩이나 변색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스타일에 따른 향수 선택법 · 추천 향수
01 사랑스러운 로맨틱 스타일 상큼하고 달콤한 프루티 플로럴 계열 향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검지와 엄지에 향수를 충분히 묻혀 머리카락 끝이나 목 뒷덜미에 바르는 방법을 추천한다.
추천 향수_ 사라 제시카 파커 NYC 감미로운 프루티 플로럴 계열 향수. 만다린 향이 어우러진 톱 노트, 가드니아·허니서클·레드로즈 다마세나 등 플로럴 향기가 풍부한 미들 노트, 샌들우드·바닐라 앱솔루트의 부드러운 베이스 노트가 어우러져 로맨틱한 스타일에 안성맞춤이다. 60ml 7만3천원.
02 여성스럽고 우아한 스타일 플로럴 계열 향수가 잘 어울린다. 향기가 아래에서 위로 은은하게 올라오면 더욱 우아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므로 발목 뒤쪽이나 무릎 뒤쪽, 스커트 안단 등에 15cm 정도 떨어져 뿌린다.
추천 향수_ 샤넬 N°5 오 드 빠르펭 생기 있는 네롤리와 일랑일랑, 로즈 앱솔루트, 재스민 앱솔루트 등 플로럴 계열 향기가 샌들우드와 부르봉 바닐라 향과 만나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높인다. 20ml×3 15만5천원.
03 섹시하고 관능적인 스타일 우디 오리엔탈 계열 향수를 사용한다. 같은 계열의 퍼퓸 보디 로션, 퍼퓸 보디 샤워젤을 사용해 은근하게 향기를 표현한 뒤 속옷 안단에 향수를 15cm 정도 떨어져 뿌리는 방법을 강추!
추천 향수_ 파코라반 레이디 밀리언 쌉싸래한 과일 향, 부드러운 꽃 향, 깊고 은은한 자연 향이 조화를 이뤄 우디 오리엔탈 계열의 향을 만든다. 80ml 11만원.
04 내추럴 스타일 자연을 담은 듯한 신선하고 순수한 향기가 안성맞춤. 향수는 피부에 직접 사용하기보다는 공기 중에 2번 스프레이해 샤워하듯 몸 전체에 닿도록 한다.
추천 향수_ 불가리 오 파퓨메 오 떼 블랑 산화 방지와 리바이탈라이징 효과가 있는 화이트 티 베이스가 내추럴하면서 상쾌함을 전하는 향수. 75ml 9만7천원.
05 세련되고 모던한 스타일 시크한 이미지에는 은은하면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플로럴 오리엔탈 계열 향수가 제격. 향수는 손목 안쪽과 귓불에 2번 이상 충분히 뿌린다.
추천 향수_ 에스티로더 센슈어스 누드 머스크 향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우아한 향수. 재스민, 미구렛, 코코넛워터가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내다 머스크와 샌들우드, 앰버가 믹스돼 세련된 느낌을 완성한다. 50ml 9만5천원.
● 향수 발향 3단계
1단계 톱 노트 처음 향수를 맡았을 때 알코올과 함께 느껴지는 첫 향.
2단계 미들 노트 향수를 뿌린 후 알코올이 날아간 1~5분 사이에 나는 향으로 향수의 느낌을 중점적으로 느낄 수 있는 단계.
3단계 베이스 노트 시간이 지난 뒤 자신의 체취와 향수가 하모니를 이뤄 나는 향기.
● 타입별 향 분류
시트러스 레몬, 오렌지, 베르가모트 등 감귤 계열의 싱그러운 향. 프루티 시트러스 계열의 향을 제외한 과일 향. 프레시 초여름의 시원한 자연이 느껴지는 상쾌한 향. 아쿠아 푸른 바다 빛의 시원한 물 느낌의 향. 플로럴 부케 꽃다발처럼 풍부한 꽃 향이 나는 향. 모던 부드러운 느낌의 알데히드 계열의 향. 우디 수목이 우거진 숲 속 느낌의 향. 시프레 깊은 숲 속의 나뭇잎과 이끼의 향. 스파이스 따뜻하면서 자극적인 향. 오리엔탈 이국적이면서 관능적인 향.
브랜드별 베스트 향수
1 존 리치몬드 오드퍼퓸 핑크 자몽과 배, 듀베리가 하모니를 이루다가 나팔수선화, 매그놀리아 향이 은은하게 난다. 파촐리와 샌들우드, 앰버 향이 조화롭게 베이스로 퍼진다. 30ml 6만원.
2 달리 달리라이트 프레시한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드는 향수. 톱 노트는 레몬·만다린·오렌지 등 상큼한 과일 향, 미들 노트는 수련·재스민의 청순한 향, 베이스 노트는 샌들우드·앰버·화이트 머스크의 관능적이 향이다. 30ml 5만원.
3 겐조 플라워바이겐조 꽃과 도시의 결합을 뜻하는 보틀 디자인처럼 화려하면서 풍부한 꽃 향이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50ml 8만8천원.
4 베르사체 브라이트 크리스탈 플로럴 프루티 머스크 계열의 석류와 유자의 톱 노트, 목련과 작약·연꽃의 미들 노트, 베지터블 앰버와 머스크 향의 베이스 노트가 조화를 이룬다. 50ml 9만3천원.
5 모브쌩 엠므아 오드퍼퓸 화이트 커런트와 샤프란 향이 퍼지다가 튤립과 오렌지 블러섬 향이 어우러지면서 머스크와 우드, 화이트 앰버로 마무리되는 플로럴 우디 머스크 계열 향수. 50ml 7만2천원.
6 불가리 옴니아 아메시스트 우아한 아이리스 향에 프레시한 불가리안 로즈버드가 더해져 독특한 조화를 이루다가 솔라우드의 강렬한 향으로 마무리된다. 40ml 7만8천원.
7 베네피트 메이비 베이비 상쾌한 플로럴 향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살구, 베르가모트, 화이트 진저, 화이트 블로섬, 시클라멘, 벨벳 화이트 머스크, 양귀비 등이 믹스돼 향이 상큼하다. 50ml 5만2천원.
8 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오드뚜와렛 시실리안 오렌지와 칼라브리안 베르가모트에서 추출한 향으로 시작해 플로럴 향과 섹시하고 관능적인 향이 차례로 퍼진다. 50ml 10만5천원.
9 디올 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시실리안 오렌지 에센스가 시원하면서 달콤한 향을 전하고 로즈 앱솔루트와 재스민 앱솔루트가 페미닌한 향을 깊게 남긴다. 50ml 10만5천원.
10 프레쉬 슈거 레몬 오드퍼퓸 레몬, 만다린, 리치플라워, 오렌지 블라섬 등 상큼하고 활기 있는 향에 오크모스, 화이트샌들 등 모던한 향이 어우러진다. 100ml 15만5천원.
2011 NEW 향수
1 폴스미스 옵티미스틱 포 우먼 핑크 베리, 만다린, 핑크 그레이프 프루츠, 크랜베리, 파촐리 등에서 추출한 젊고 발랄한 향을 담았다. 100ml 11만5천원.
2 클린 오리지널 비누처럼 상쾌하면서 은은한 향이 난다. 프레시한 향이 가볍게 톡 쏘다가 플로럴 계열 향과 화이트 머스크 향이 은은하게 지속된다. 60ml 9만8천원.
3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쿠아 디 지오이아 톱 노트는 민트와 레몬의 강렬한 향이, 미들 노트는 재스민의 세련된 향이, 베이스 노트는 사향, 삼나무, 브라운 슈거의 향이 난다. 50ml 7만8천원.
4 엘리 삽 르 퍼퓸 재스민과 치자꽃의 톱 노트, 시더우드와 파촐리가 조화를 이룬 미들 노트, 중독성 강한 허니로즈 향의 베이스 노트가 우아함을 표현한다. 30ml 8만2천원.
5 랄프로렌 빅포니 리미티드 뮤직 에디션 랄프로렌의 대표 향수인 빅포니 컬렉션과 미국 록밴드 원 리퍼블릭의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 청량한 향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125ml 가격미정.
6 푸치 미스 푸치 오드퍼퓸 우아한 스파클링 플로럴 머스크 향이 나는 향수. 매그놀리아와 레몬의 상쾌한 스파클링 향기와 장미·일랑일랑·오렌지 블로섬의 플로럴 향기, 아이리스와 화이트 머스크 향이 조화를 이룬다. 30ml 7만4천원.
7 에르메스 쟈르뎅 수르 뜨와 옥상 정원을 뜻하는 이름처럼 과일과 꽃, 풀 향이 어우러진 싱그럽고 유쾌한 프루티 그린 플로럴 향기가 난다. 100ml 15만3천원.
8 베르사체 바니타스 라임과 프리지어, 티아레꽃, 시더우드 향이 우아하면서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50ml 11만원.
9 불가리 몽 자스민 느와 삼박 재스민 앱솔루트, 엔젤 윙 재스민 등 다양한 재스민의 프레시하고 우아한 향이 나다가 캐시미어, 시더, 파촐리의 강렬함이 느껴지는 향수. 50ml 11만원.
10 지미추 오드트왈렛 그린 페어로 시작되는 톱 노트는 관능적인 타이거 오키드와 티 로즈의 미들 노트와 만나 강렬한 향을 내다가 시더우드 향의 베이스 노트로 마무리된다. 60ml 9만9천원.
스타의 향수
1 f(x) 설리_ 랑방 잔느 랑방 달콤한 세드라와 배 향으로 시작해 화이트 프리지어와 라즈베리의 모던한 향이 나는 달콤한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향수. 100ml 11만5천원.
2 소녀시대 윤아_ 이세이 미야케 로 디세이 플로럴 밝고 투명한 만다린 향과 순수한 장미·백합, 우아한 화이트 우드 향이 여성스러움을 표현한다. 90ml 11만5천원.
3 이혜영_ 블루마린 블루걸 주스 드 플뢰르 베르가모트와 구아바의 달콤한 향이 돌다가 가드니아, 프랜지패니의 여성스러운 향이 매력적으로 풍긴다. 100ml 8만9천원.
4 이민정_ 베네피트 라프 위드 미 리리 상쾌한 멜론 향으로 시작해 릴리와 블랙 바이올렛 향이 만나 청순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부드럽고 따뜻한 브론드 우드와 앰버 향으로 여운을 남긴다. 30ml 5만8천원.
5 정려원_ 겐조 로빠 겐조 프로스티드 민트와 로투스 플라워, 핑크 페퍼 향이 물결처럼 신선하면서 관능적인 분위기를 만든다. 50ml 6만9천원.
6 카라 구하라_ 베네피트 썸싱 어바웃 소피아 망고와 프리지어 향기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내다가 히오니아와 릴리 향이 풍부하게 올라오면서 머스크와 화이트 캐러멜, 바닐라 빈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30ml 5만8천원.
7 테일러 맘슨_ 존갈리아노 팔레즈 오데토일렛 연분홍빛 편지봉투 모양의 보틀처럼 여성적이고 로맨틱한 향수. 베르가모트의 상큼하고 달콤한 향으로 시작해 재스민과 라벤더의 부드럽고 우아한 플로럴 향이 코끝을 간질이다가 머스크와 파촐리가 깊은 잔향을 남긴다. 50ml 8만9천원.
8 박시연_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 오드퍼퓸 레몬잎, 복숭아꽃, 그린티, 화이트 시더우드, 화이트 머스크 향이 어우러져 관능적이고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30ml 5만7천원.
■ 제품협찬·존리치몬드(02-797-9772) 클린 달리(02-423-3203) 겐조 푸치(080-344-9500) 베르사체 모브쌩(02-3453-7577) 디올(02-3438-9529) 프레쉬(02-547-8985) 조르지오아르마니 랄프로렌(02-3497-9775) 에르메스(080-990-8989) 폴스미스 랑방 지미추(02-3779-7242) 샤넬(02-3708-2714) 사라제시카파커 파코라반(080-363-5454) 불가리(02-515-1673) 에스티로더(02-3440-2772) 베네피트(080-001-2363) 엘리샵 이세이미야케(02-3447-9623) 존갈리아노 블루마린(080-363-545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