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베이식 원피스
모노톤의 베이식 원피스는 지금 구입해 늦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실용 만점 아이템. 튜브톱이나 맥시 드레스 등의 원피스는 피하고, 디테일 없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할 것! 카디건은 어떤 의상과도 매치하기 쉬운 블랙 컬러를 구입한다.
루스한 홀터넥 원피스 띠어리(본인 소장품). 8부 카디건 띠어리(본인 소장품). 진주 네크리스 6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브론즈 뱅글 2만3천원 금은보화. 가죽 샌들 20만원대 위니윌.
2 리넨 소재 트렌치코트
통풍이 잘되고 구겨져도 멋스러운 얇은 리넨 소재 트렌치코트라면 여름에서 초가을까지 입을 수 있다. 여름에는 슬리브리스 원피스와 스타일링하고, 선선해지면 코트 위에 커다란 스카프를 둘러 시크하게 연출한다.
리넨 소재 트렌치코트 띠어리(본인 소장품). 레오퍼드 프린트 머플러 3만8천원 리스트.
3 벨티드 셔츠 원피스
여름에는 원 아이템으로, 가을 겨울에는 재킷 안 이너웨어로 활용한다. 포멀하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벨트를 하고,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레깅스와 함께 박시하게 스타일링한다.
벨티드 셔츠 원피스 46만5천원 앤클라인뉴욕. 래글런 슬리브 코트 89만8천원, 리넨 스카프 가격미정 데무. 웨지 힐 5만원대 소보제화.
“세일 기간 이용해 베이식 여름 원피스 구입해요” 이희선(37, 주부)
대학에서 의상디자인을 전공하고 패션 MD로 일해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이희선씨. 키가 커서 살이 조금만 쪄도 뚱뚱해 보이기 때문에 체형 결점을 보완하고 슬림해 보이는 심플한 원피스를 좋아한다. 여름 아이템을 구입하자니 몇 번 입어보지도 못하고 옷장으로 직행할 것 같고, 가을옷을 사자니 신상품은 노 세일이라 가격이 부담스러운 요즘에는 원피스와 얇은 카디건, 리넨 소재 아우터, 스카프 등을 구입한다. 스카프를 제외하고는 모두 여름 상품이므로 세일 기간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오래 두고 입는 아이템일수록 너무 저렴한 것보다는 백화점 세일 기간을 이용해 품질 좋은 것을 선택한다. 간절기 아이템인 스카프는 명품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구입해 두고두고 사용하거나, 한두 시즌 착용할 수 있는 트렌디한 디자인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다. 여러 번 감아 연출하는 롱 스카프나 어깨를 덮을 수 있는 숄 느낌 스카프 하나만 걸치면 밋밋한 옷차림도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단, 무거운 소재보다는 시폰이나 실크 등 얇고 가벼운 소재가 활용도 높다.
▼ 이희선’s 쇼핑리스트
1 러플 장식 베스트 가격미정 에고이스트. 2 스틸 드롭 네크리스 6만5천원 햄쿤. 3 스퀘어 프레임의 이어링 12만8천원 햄쿤. 4 라벤더 컬러 클래식 토트백 1백만원대 브루노말리. 5 그레이 가죽 벨트 4만6천원 올리비아로렌. 6 베이지, 카키 컬러 투 인 원 원피스 17만9천원 주크. 7 버튼 장식 풀 스커트 29만5천원 데코. 8 롱 니트 카디건 가격미정 데코. 9 스터드 장식 오픈 토 펌프스 45만7천원 도니체티. 10 레오퍼드 프린트 머플러 5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 Shopping Route
백화점 7~8월 세일 기간에 가을에도 입을 수 있는 여름옷을 구입한다. 평소에는 현대백화점 목동점이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이용하지만, 세일 기간에는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어 재고량이 많은 신세계수지점이나 현대미아점 등을 찾는다. 비싸서 구입하지 못했던 의상을 득템할 수 있다.
위즈위드 위즈위드 Front Row 라인은 트렌디하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 의상이 많아 애용한다.
해외 쇼핑몰은 유명 브랜드 제품도 빅 세일을 많이 하는 데다 시즌 개념이 별로 없어서 잘만 찾으면 간절기 의상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자라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어떤 스타일 의상이 유행하는지 알 수 있어 시즌마다 꼭 들른다. 여름 막바지에 20~60%까지 대대적인 세일을 하는데, 지난 겨울 아이템까지 세일 판매하므로 이 기간을 이용한다.
1 점퍼 스타일 재킷
다양한 룩에 활용 가능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아웃렛에서 봄 시즌에 나온 점퍼를 구입한다. 스키니진이나 배기팬츠, 7부 바지와 매치하면 잘 어울리고 로맨틱한 원피스에 아우터로 매치해도 시크하다.
그레이 티셔츠 3만9천원 탑걸. 카키 컬러 유틸리티 블루종 15만9천원 GGPX. 스 톤워싱 스키니 데님 팬츠 13만9천원 S쏠레지아. 골드 스터드 장식 뱅글 3만2천원, 스틸 뱅글 2만3천원 금은보화. 캔버스 소재 빅 숄더백 13만8천원 예스비. 스트랩 샌들 가격미정 아니베F.
2 롱 카디건
가벼운 소재 롱 카디건은 어떤 이너웨어와도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지금 구입하기 딱 좋다. 롱 티셔츠 위에 카디건을 입은 뒤 벨트로 마무리하면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핀 스트라이프 셔츠 H·M(본인 소장품) 미니멀 그레이 롱 카디건 자라(본인 소장품).
3 스타일리시 쇼트 재킷
다가오는 가을과 내년 봄을 대비해 스타일리시한 재킷을 구입할 예정이다. 디자인이 독특한 투 버튼 재킷을 구입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계획. 여름 시즌 즐겨 입은 티셔츠와 쇼츠 코디에도 스타일리시한 쇼트 재킷 하나만 걸치면 에지 있어 보인다.
라이트 블루 톱 5만9천원 탑걸. 버튼 장식 쇼트 재킷 45만5천원 빈폴레이디스. 하이웨이스트 데님 쇼츠 13만8천원 타미힐피거. 브론즈, 골드 구슬 롱 네크리스 2만5천원 햄쿤. 카키 펌프스 29만8천원 더슈.
“백화점이나 동대문시장에서 가을 패션 준비해요” 최선영(29·대학강사)
최선영씨는 영국 세인트마틴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패션 피플. 계절이나 유행에 상관없이 믹스 매치 방법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캐주얼 의상을 좋아한다. 최씨는 늦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8월에 쇼핑을 많이 하는 편. 이맘때가 값도 저렴하고, 두 계절 아이템을 동시에 쇼핑할 수 있어 눈이 즐거운 시간이다. 주로 백화점이나 동대문시장을 이용하는데, 시간 여유가 있으면 여름휴가를 홍콩이나 영국으로 가 그곳의 세일 기간을 이용하기도 한다. 아직 무더운 여름 날씨지만 차근차근 가을을 준비해야 할 때라고 말하는 최씨는 올가을 유행할 카디건과 재킷을 구입할 예정. 그 밖에도 셔츠, 파시미나, 트렌치코트, 베스트, 7부 바지 등이 그의 쇼핑 리스트 목록에 올라있다. 한번 사면 오래 입는 트렌치코트를 제외하고는 동대문시장에서 1~2년 입을 것을 고려해 트렌디한 아이템을 구입한다. 가을까지 신을 수 있는 글래디에이터 슈즈나 오픈 토 부티도 여름 세일 기간을 이용해 싸게 구입한다.
▼ 최선영’s 쇼핑리스트
1 체인 장식 미니백 가격미정 제시뉴욕. 2 후디 집업 베스트 29만5천원 앤클라인뉴욕. 3 코끼리 모티프 빅 링 27만원 햄쿤. 4 그런지 워싱 데님 팬츠 19만9천원 주크. 5 리넨 집업 베스트 15만9천원 AK앤클라인. 6 프린지 장식 오픈 토 부티 20만원대 더슈. 7 베이지 트렌치코트. 쥬시꾸뛰르.(개인 소장품) 8 블랙 가죽 뱅글 1만5천원 스튜디오아파트먼트.
▼ Shopping Route
동대문 제일평화시장 늦여름이 되면 재고처리를 위해 여름옷을 저렴하게 판다. 사계절 입을 수 있는 기본형 카디건, 솔리드 컬러 티셔츠 · 셔츠 등을 구입한다.
홍콩·런던 홍콩과 런던은 9월까지 가장 큰 세일에 들어간다. 특히 홍콩은 70~80%까지 세일하기 때문에 늦여름 휴가 겸 쇼핑 장소로 그만이다.
백화점 너무 유행만 따라가는 아이템은 피하고, 여름 세일 기간에 기본 아이템을 구입한다. 유행에 맞는 액세서리를 쇼핑하는 것도 좋다.
1 리넨 재킷
가볍고, 통풍이 잘돼 착용감 좋은 리넨 재킷은 8월은 물론 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아이템. 티셔츠와 청바지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고, 이번 여름 자주 입었던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쇼츠에 코디하면 포멀하고 단정해 보인다.
스트라이프 티셔츠 8만5천원, 화이트 리넨 재킷 31만5천원 타미힐피거. 플레어 쇼츠 10만원대 빈폴레이디스. 웨지 힐 6만원대 소보제화.
2 로맨틱 원피스
로맨틱한 원피스는 아우터에 따라 가을까지 활용할 수 있다. 허리 부분에 밴딩 처리된 원피스에 포멀한 청재킷을 매치하면 good! 컬러 매치가 중요한데, 이너가 밝다면 아우터는 톤 다운된 컬러를, 패턴이 화려하다면 아우터는 심플한 것을 매치한다.
플로럴 모티프 원피스 9만8천원, 스카이 블루 쇼트 재킷 22만8천원 st.a.
3 맥시 스커트
매치법에 따라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다. 더운 여름에는 심플한 톱과, 가을에는 시스루 블라우스, 롱재킷과 매치하고, 겨울에는 레깅스와 레이어드하고 모직 코트와 매치한다. 유행 타지 않는 체크 패턴 아이템을 구입하면 오래 두고 입을 수 있다.
플리츠 장식 블라우스 19만5천원 타미힐피거. 골드 버튼 재킷 14만9천원 탑걸. 깅엄 체크 맥시 스커트 10만원대 빈폴레이디스. 빈티지 스톤 이어링 가격미정 햄쿤. 가죽 롱 숄더백 40만원대 루이까또즈. 스트랩 크로그 19만9천원 제이슈즈.
“옷장 정리하면서 필요한 쇼핑 목록 작성해요” 이우현(30·음악강사)
로맨틱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는 이우현씨에게 8월은 쇼핑을 위한 달이다. 백화점, 명품 숍, 인터넷 쇼핑몰 모두 세일 천국이기 때문. 여름 상품부터, 지난 봄과 겨울옷, 사계절 입을 수 있는 베이식 아이템까지 구입할 수 있어 쇼핑 고수들에게는 반가운 시즌이다. 많은 이들이 이 시즌에 가격 할인율이 높은 여름옷을 구입하는데, 이때 조심해야 할 점은 올해 유행했던 스타일을 피해야 하는 것! 유행을 많이 타지 않는 베이식한 의상을 구입해야 내년까지 잘 입을 수 있다.
이씨는 여름이 끝날 무렵에 옷장을 정리하면서 쇼핑을 시작한다. 다가올 시즌에 맞춰 옷을 꺼내고 정리해야 필요한 아이템이 무엇인지 알고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이번 시즌에는 여름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어서 구입을 포기했던 리넨 소재 재킷과 사계절 입을 수 있는 로맨틱 맥시 스커트를 구입할 예정. 백화점 세일 코너에서는 잔잔한 패턴의 원피스와 여름에 입던 쇼츠와 매치할 레깅스를 찾아볼 생각이다.
▼ 이우현’s 쇼핑리스트
1 뉴트럴 컬러 맥시 스커트 10만원대 CC콜렉트. 2 더블 버튼 리넨 재킷 29만9천원 주크. 3 벨티드 버뮤다 팬츠 19만9천원 AK앤클라인. 4 시폰 스카프 7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5 화이트 블라우스 18만9천원 키이스. 6 블랙 트위드 재킷 가격미정 제시뉴욕. 7 진주와 골드 스틸이 매치된 네크리스 3만8천원 스튜디오아파트먼트. 8 화이트 스톤 장식 네크리스 13만7천원 오젤리나. 9 스웨이드 핍토 슬링백 슈즈 16만8천원 아멜리에.
▼ Shopping Route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시즌보다 앞당겨 세일을 해 가을 의상을 한발 앞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최신 유행 아이템은 건질 수 없지만 기본형 아이템을 구입하기에 좋다.
H·M 기본 스타일부터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아이템이 다양해 요즘 즐겨 가는 쇼핑 스폿이다. 의상 회전이 빨라서 고민하다가 못 산 아이템이 다음에 가면 구입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마음에 든다면 바로 구입할 것!
이태원쇼핑센터 ·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이태원이나 고속터미널은 이맘때쯤 가게별로 세일을 하는 곳이 많다. 발품을 팔수록 저렴한 가격에 좋은 옷을 구입할 수 있다. 대부분 세일 제품은 환불과 교환이 안 되므로 사기 전 사이즈를 체크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