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해진 환절기 피부 관리법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피부가 민감해지고 피부건조증이나 피부염이 생기기도 한다. 환절기의 대표적인 피부 문제는 각질. 피부 각질이 제때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피지와 뒤엉켜 피부 속에 남아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일으킨다. 또한 표피 속 멜라닌 색소가 방출되는 것을 막아 피부가 칙칙해진다. 각질은 일주일에 1~2회 정도 팩이나 스크럽을 이용해 제거한다. 각질을 제거했다면 수분 케어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한다.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하지 않으면 피부가 땅기고 잔주름이 생기기 때문. 또한 수분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은 만성피로로 인한 다크서클을 감소시키고 각질을 제거하며, 피부 탄력을 유지시킨다.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가습기를 틀어놓거나 실내에 화초 키우기, 세탁물 널기, 그릇에 물 떠놓기 등의 방법으로 실내 습도를 50~60%로 유지한다.
오색황토 The Best 발효 윤팩
황사의 영향을 받지 않는 청정 고성 지역의 100% 오색황토로 만들었다. 오색황토에 함유된 천연 미네랄 성분은 피부 개선 효과가 있고, 미세하고 부드러운 입자로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해 없앤다.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 아토피 등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얼굴뿐 아니라 족욕·반신욕 등 보디케어, 헤어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6g×10포 1만2천원.
오색지장수 The Best 발효 윤세럼
특허 인증받은 황토발효액을 함유해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가 있다. 천연 미네랄워터 오색지장수뿐만 아니라 홍삼과 로열젤리, 식물성 콜라겐, 낫토검 등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 탄력 있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9g×10포 1만2천원.
● 오색황토 The Best 발효 윤팩 사용법
1 오색황토 The Best 발효 윤팩 1포와 오색지장수 The Best 발효 윤세럼 1포를 섞는다.
2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 마사지한다.
3 10~20분 후 미온수로 씻는다. 이때 오색황토 한방비누를 사용하면 깨끗하게 모공 속 각질과 노폐물이 제거되고 마사지 효과가 배가된다.
● The Best 발효 윤팩 핵심 성분
오색황토와 오색지장수의 효능
“황토는 성질이 차고 무독하며 중독하여 번만하는 것을 풀고 구외의 모든 독을 푼다.” -‘동의보감’ 中
발효 윤팩은 적토, 황토, 청토, 흑토, 백토 등 다섯 가지 색깔 오색황토를 사용한다. 붉을수록 미네랄과 유기물이 풍부한데, 경상남도 고성에서 추출한 오색황토는 빛깔이 붉다. 피부에 마사지하면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항균 작용이 있어 아토피 치료에 효과적이다.
“땅 위에서 1미터 밑에 있는 깨끗한 진흙이다. 대체로 잿빛 누른 색을 띤다.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다. 비경, 위경에 작용한다. 중초를 조화시키고 해독한다. 더위를 먹어 토하고 설사하는 데, 적백이질, 부스럼, 약물중독, 고기 및 버섯중독 등에 썼다.” -‘동의학사전’ 中
발효 윤세럼에 사용하는 지장수는 황토에 함유된 좋은 성분이 모두 녹아 있다. 해독 작용과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각종 문헌에 나와 있을 뿐 아니라 최근에는 아토피나 위장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됐다.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이 함유돼 음식 및 공해로 인한 독을 제거하고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