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도 자외선을 100% 막지 못한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우리 몸속 유전자가 성장발달을 거치면서 피부 탄력과 수분이 떨어지는 것이 자연노화다. 인체는 끊임없이 새로운 세포를 만들지만 25세 이후부터는 새로 생성되는 세포의 질이 저하되고, 표피층과 진피층의 두께가 얇아지며 탄력이 줄어든다. 여기에 30대로 향하면서 노화는 외부 요인에 의해 가속도가 붙는다. 강한 자외선, 건조하면서 먼지가 많은 환경, 음주와 흡연, 늦은 취침, 만성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 반복적인 표정 근육의 수축 등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다. 이중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는 피부 노화의 80% 이상을 차지하지만 미리 차단하기 힘들 뿐 아니라 노화 이후 개선도 어렵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100% 자외선이 차단될 것이다’라고 생각하지만 자외선 차단제의 실제 사용량은 해당 SPF 수치에 맞는 효과를 발휘하는데 필요한 양보다 상당히 적다. 또한 모든 자외선의 스펙트럼을 차단하는 자외선 차단제도 없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제의 차단지수는 피부 홍반(붉어짐)을 유발하는 자외선 양을 기준으로 측정되는데, 사실 홍반을 유발하지 않는 소량의 자외선에도 피부 노화가 진행된다. 열심히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도 상당량의 자외선은 피부 속에 침입해 노화를 일으킨다는 것! 이제는 좀 더 근본적인 노화 예방법에 주목해야 한다.
속 깊은 노화 예방! 커피베리짋로 ‘피부 속 산화 차단’부터!
여성은 남성보다 피부색이 연해서 자외선이 피부에 더 잘 침투하고, 자외선에 대한 방어력도 약해 기미나 주근깨 등의 과색소 질환이 생기기 쉽다. 자외선은 피부 속에 침투해 인체의 노화와 질병 유발의 주범인 유해 활성산소를 만들어내는데 이 유해 활성산소는 피부 세포를 산화시켜 피부의 탄력 섬유로 불리는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파괴해 노화를 촉진시킨다.
이에 2007년 미국 피부과학회에서는 피부 산화를 방지하는 성분으로 커피베리짋를 소개했다. 커피베리짋는 커피열매 중 원두를 감싸고 있는 과육 부분에서 추출한 강력한 항산화(항노화) 성분. 미국 농림부 활성산소 제거능력 측정수치인 오락 스코어(ORAC-Oxygen Radical Absorbance Capacity-Score)에 따르면, 높은 항산화력으로 알려진 녹차 추출물, 석류 추출물, 비타민 C보다 최고 10배 이상, 그리고 항산화제 하루 권장량인 ORAC3000보다 5배 이상 높은 항산화력을 가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커피베리의 비밀을 담은 레발레스킨
커피열매는 태양광선이 강한 고산지대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각종 항산화 물질(노화예방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커피열매를 수확하는 농부의 손이 놀라울 정도로 젊고 매끈하다는 것을 통해 알려진 사실! 특히 붉게 익기 전인 녹색의 과육 부분에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 여기에서 추출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커피베리다.
최근 커피베리의 항산화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코즈메틱 레발레스킨이 160년 전통의 세계적인 피부전문제약사 한국스티펠에서 출시되었다. 레발레스킨은 35~60세 여성들을 대상으로 6주에 걸쳐 진행된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 속 산화를 차단해 노화를 예방하는 동시에 이미 노화된 피부의 탄력, 건조,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 거친 피부결을 개선하는 효과가 뚜렷한 것으로 입증됐다. 레발레스킨은 피부과 전용 화장품으로 전국 피부과에서 구입 가능하다.
레발레스킨 제품 라인
Step 01 클렌징 레발레스킨 페이셜 클렌저
밀크 타입의 약산성 클렌저로 메이크업 클렌징까지 가능하다. 아침저녁 마른 얼굴에 충분한 양으로 약 1~2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미온수로 헹궈내면 피부가 땅김 없이 오랫동안 촉촉하다. 180ml 4만5천원.
Step 02 눈가 집중 관리 레발레스킨 리플레니싱 아이 테라피
커피베리짋와 카페인, 각종 보습·진정 성분이 눈가의 주요 문제인 탄력, 부기, 건조함 등을 집중적으로 개선한다. 아침저녁 1~2번 펌핑해 눈가에 부드럽게 펴 바른 후 손가락 끝으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15ml 7만원.
Step 03 피부 세포/DNA 보호 레발레스킨 데이크림
낮 동안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생기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SPF15로 생활자외선과 유해활성산소를 동시에 차단한다. 매일 아침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 제품(크림 등)에 2번 펌핑해 섞어 바르는 것만으로 쉽게 피부산화차단 케어를 할 수 있다. 50ml 8만5천원.
Step 04 종합적 개선 레발레스킨 나이트크림
수면을 취하는 동안 피부를 전체적으로 개선시키고 탁월한 보습 효과로 피부의 수분도를 높인다.
매일 저녁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 제품(크림 등)에 2번 펌핑해 섞어 바르는 것만으로 쉽게 피부산화회복 케어를 더할 수 있다. 다른 화장품을 생략하고 레발레스킨짋 나이트크림만 사용해도 좋다. 50ml 9만5천원.
30대 뷰티 에디터가 직접 사용해보았더니…
“순하고 산뜻하게 발려요”
민감성 피부라 평소 바르던 것과 다른 제품을 바르면 얼굴이 퉁퉁 부어요. 새로운 화장품 쓸 때는 항상 손과 목에 먼저 발라 테스트하는데, 이들 제품은 모두 아무런 자극 없이 순하더군요. 특히 나이트 크림은 일반 나이트 전용 제품과 달리 리치하거나 무겁지 않아서 사용하기 부담 없어요. 사용하고 며칠 지나서부터는 주변사람들에게 안색이 환해 보인다는 소리도 들었고요. 단 제품 특유의 향이 오래 지속되는 점은 화장품 향기에 민감한 제게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한여진 기자(31세)
“푸석했던 얼굴이 촉촉해졌어요”
덜어 쓰는 용기에 담긴 일반 크림과 달리 펌프형 용기라 편리하고 위생적이에요. 부드러운 로션타입 클렌저는 세안 후 바로 기초 제품을 바르지 않아도 얼굴이 땅기지 않고 촉촉했어요. 데이 크림·나이트 크림 모두 제형이 가볍고 흡수도 빠르고요. 크림을 바른 후 손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려보면 피부가 쫀득해진 느낌이 든답니다. 세 가지 제품을 일주일 정도 사용했더니 평소 얼굴에 생기던 피지도 많이 줄었어요. 김명희 기자(35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