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sential Vacance AFTER-Care
강한 태양에 오랫동안 노출돼 붉게 달아오른 피부는 뜨거운 열기를 빼주고 진정시키는 것이 우선이다. 차가운 수건이나 얼음으로 냉찜질을 하거나 물에 적신 타월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다음 피부에 올려놓아 열기를 빼준다.
달아오른 피부가 본래의 상태로 돌아왔다면 보습에 신경 쓸 차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먼저 클렌저로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노폐물들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폼클렌저를 부드러운 해면 스펀지에 덜어 거품을 낸 뒤 가볍게 마사지하듯 씻은 다음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구고 찬물로 패딩해 마무리한다. 세안 후에는 화장솜에 화장수를 듬뿍 발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화장수를 냉장고에 차게 두었다가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수분이 든 제품을 발라도 건조한 느낌이 든다면 유분을 공급해줄 차례. 수분은 피부에 오래 머물지 못하고 쉽게 증발해버리므로 로션을 바른 후 영양크림을 발라 유분과 함께 영양을 공급한다.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톡톡 두드리듯 마사지해주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돼 탄력을 더할 수 있다.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에는 비타민 C가 효과적이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를 엷게 만들어 피부를 화사하고 맑게 만들어준다. 비타민 C 성분이 든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평소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나 야채를 충분히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푸석푸석해진 머리카락은 먼저 모발에 남아 있는 소금기나 땀 등의 노폐물을 잘 씻어낸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낸다. 샴푸 후에는 트리트먼트제를 듬뿍 바르고 스팀타월로 머리를 감쌌다가 깨끗하게 헹궈낸 후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머리카락이 건강해진다.
SOS! 피부 진정 천연 팩
감자팩 감자에는 열기를 식히는 효능이 있다. 얇게 썰어 화끈거리는 부위에 올려놓거나 강판에 갈아 율무가루와 섞어 팩을 하면 금세 열기가 빠지고 지친 피부가 회복된다.
다시마팩 미네랄이 듬뿍 들어 있는 다시마는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미리 물에 불려 갈아 놓고 쓰거나 시판 다시마가루를 물이나 우유에 섞어 얼굴에 바른 후 10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수박팩 수박의 흰 껍질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햇볕에 그을려 따끔거리는 피부의 재생에 도움이 된다. 흰 껍질 부분을 곱게 갈아 즙을 낸 다음 화장솜에 적셔 진정시킬 부위에 올려놓는다.
오이팩 수분이 많고 자극이 없어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는다. 얇게 저민 오이를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보관했다가 손상된 피부에 붙이거나 강판에 갈아서 바른다.
뷰티 전문가들의 비법 공개! ‘나만의 바캉스 애프터케어 노하우’
장현실 추천 아이템
1 에센셜 오일 수분을 공급해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아몬드 오일 등을 넣어 만든 에센셜 오일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홍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박선영 추천 아이템
2 레몬즙 화장수 산뜻한 향이 나고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레몬으로 만든 화장수는 칙칙한 피부색을 밝게 하고 피부결을 고르고 깔끔하게 정돈해준다.
3 천연 곡물팩 단백질, 섬유소, 비타민 등이 풍부한 율무, 흑축 등의 천연 곡물가루로 만든 팩은 자극 없는 영양 성분이 모공을 수축시키고 노화를 방지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4 알로에 스프레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작용을 하는 알로에 베라겔과 라벤더 오일을 섞어 만든 스프레이를 수시로 뿌려주면 피부가 촉촉해질 뿐 만 아니라 자외선도 차단해 준다.
▼ NATURAL CARE
1 아로마테라피스트 장현실
“에센셜오일로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 진정효과를 줘요”
햇볕에 타 피부가 벗겨지고, 화끈거릴 때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에센셜오일이 특효. 먼저 찬물이나 얼음물로 달아오른 부위를 식혀 염증을 진정시킨 뒤 곧바로 에센셜오일을 발라 공기를 차단한다. 천연 화장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스위트 아몬드오일 25ml에 프라임 로즈오일 5ml와 라벤더 2방울, 티트리 1방울, 네롤리 2방울을 떨어뜨려 만든 에센셜오일을 달아오른 부위에 대고 마사지하면 효과적이라고. 오일 마사지한 부위에 젖은 수건을 놓고 얼음 팩을 올려 열기를 빼면 가벼운 화상 치료에도 효과가 있어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다.
2 천연 미용 연구가 박선영
“천연 곡물과 레몬으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요”
자극이 심한 화장품 대신 녹두, 율무, 다시마, 해초, 콩, 흑축(나팔꽃씨), 들깨 등의 천연 곡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손바닥에 천연 곡물가루를 덜어낸 후 생수로 농도를 맞춰가며 걸쭉하게 만들면 끝! 폼클렌징을 바르듯 손가락을 이용해 얼굴에 가볍게 마사지한 뒤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찬물로 한 번 더 세안하면 모공이 수축되고 피부가 탱탱해진다고 한다. 천연 곡물은 경동시장이나 한약방, 약초 건재상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자외선으로 건조해진 피부에는 레몬으로 만든 화장수를 발라 수분을 공급하는데, 레몬즙을 낸 후 청주를 약간 섞어 병에 담고 뚜껑을 닫은 뒤 일주일 동안 보관한다. 뚜껑을 열었을 때 알코올 성분과 함께 레몬산이 어우러져 은은한 향이 나면 완성! 레몬화장수를 차게 해 수시로 바르면 알코올의 소독기능과 비타민 C의 미백효과가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다고. 알로에 베라겔에 라벤더 오일 10방울을 넣어 만든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
▼ SKIN CARE
3 박은경 뷰티살롱 원장 박은경
“꼼꼼한 세안과 오이즙으로 피부를 깔끔하게 해줘요”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 차단 케어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보습케어에 많은 신경을 쓴다. 아침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집으로 돌아오면 비누와 폼클렌징으로 꼼꼼하게 이중 세안을 한다고. 지친 피부에는 생기를 더하는 오이가 특효! 강판에 갈아 가제로 거른 후 오이즙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화장솜에 묻혀 스킨 대용으로 사용한다. 오이즙을 바른 후 손가락으로 피아노 치듯 두드려 마사지하면 피부톤이 맑아지고 탱탱해지는 느낌이 든다. 피부가 어느 정도 회복되면 일주일에 2번 정도 자극 없는 곡물 성분의 필링제로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비결.
4 마담 휘가로 패션 · 뷰티 디렉터 최원선
“흑설탕팩으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요”
자외선으로 얼룩지고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되돌리기 위한 각질제거와 홈필링에 신경 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 건조를 막고 윤기를 더해줄 뿐만 아니라 자극이 없는 흑설탕을 즐겨 사용한다고. 흑설탕 3큰술에 요구르트를 약간 섞어 살살 문지르거나, 설탕 성분이 들어 있는 스크럽제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깨끗이 헹궈내면 피부가 금세 매끄러워진다며 강추! 또 밤에 바르고 자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수분팩으로 자극 없이 보습을 준다.
5 화장품 브랜드 맥 홍보 담당 선우은영
“우유와 수분 스프레이로 촉촉한 피부 만들어요”
햇볕에 살짝만 노출되어도 쉽게 타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수분을 수시로 공급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보습 성분이 있는 스프레이를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며 건조할 때마다 얼굴에 뿌려 피부에 보습을 준다고. 거칠어진 피부는 자극을 줄 수 있는 스크럽제 대신 우유를 이용해 각질을 없애고 보송보송하게 가꾼다. 찬 우유를 화장솜에 적신 후 얼굴에 10분 정도 올려놓거나, 각질이 심한 부위에 스팀타월을 올려 모공을 열어준 다음 우유팩을 하면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러워진다고.
박은경 추천 아이템
1 바비 브라운 래더링 튜브 솝 코코넛 추출물, 살구씨,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의 천연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클렌징 폼. 125ml 2만9천원.
2 바비 브라운 버핑 그래인스 포 훼이스 콩 성분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 맑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스크럽제. 28g 5만원.
최원선 추천 아이템
3 프레쉬 슈가 페이스 폴리쉬 입자가 고운 흑설탕이 피부에 생기와 보습을 주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스트로베리 성분이 밝고 환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스크럽제. 100ml 9만7천원.
4 시슬리 젤 엑스쁘레스 오 쁠뢰르 백합, 아이리스, 참깨 추출물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윤기와 탄력을 주는 수분팩. 60ml 10만6천원.
선우은영 추천 아이템
5 맥 픽스 플러스 다이아몬드 파우더를 비롯한 광물에서 추출한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함을 더해주는 미스트. 100ml 2만3천원.
▼ HAIR CARE
6 아름다운 나라 피부과 모발 의학 센터 원장 이영란
“천연 보습 성분의 헤어 제품과 달걀팩으로 윤기 더해요”
여행지에서는 차양이 큰 모자를 써서 자외선을 차단하고, 수영할 때는 수영모를 꼭 착용해 염분이나 염소로부터 머릿결을 보호한다. 천연 보습 성분이 들어 있는 헤어 제품을 사용해 머릿결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모발이 심하게 푸석푸석하다고 느껴지면 달걀을 이용해 팩을 하면 효과적이라고. 달걀노른자를 튜브 타입 용기에 담아 잘 섞은 다음 머리카락에 골고루 발라 마사지한 뒤 10~15분 있다가 헹군다. 또 우유에 달걀흰자 2개 분량을 섞어 머리에 바른 후 비닐 캡을 쓰고 15분 있다가 미지근한 물에 씻어내면 머리카락이 윤기 있고 찰랑찰랑해진다.
7 정현정 파라팜 원장 정현정
“스카프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보습 트리트먼트로 건조를 막아요”
자외선이 피부뿐 아니라 머릿결에도 나쁜 영향을 준다는 것은 기본 상식! 한번 손상된 모발은 회복이 힘들기 때문에 피부보다 헤어 케어에 더욱 신경 쓴다고 한다. 바캉스지에서는 이국적인 프린트의 스카프로 개성 있는 헤어 연출을 하는데, 스카프는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면서 스타일리시함을 더하는 그의 비밀 병기. 헤어 제품은 자외선 차단 성분인 UV 함유량이 많은 제품을 고르고, 일주일에 3번 정도 보습 트리트먼트로 머릿결이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지는 것을 막는다.
8 이희 헤어·메이크업 원장 이희
“헤어에센스를 두 번 발라 건강한 머릿결 만들어요”
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듯 외출할 때마다 머리카락에도 모발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 큐티클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일주일에 2~3번 헤어트리트먼트제로 모발에 영양을 주고 모발이 젖어 있는 상태에서 헤어에센스를 바른다. 모발이 마르고 난 뒤에 한 번 더 에센스를 발라주는 것이 머릿결을 건강하게 지키는 비결! 한번 상한 머리카락은 값비싼 헤어트리트먼트를 해도 비단결처럼 좋아지는 게 아니므로 귀찮더라도 홈 트리트먼트로 한 달 이상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그만의 비법이다.
이영란 추천 아이템
1 로레알 파리 엑셀랑스 딥모이스처 SOS 리페어 컬러 유지 성분, 천연 보습 성분 등이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머릿결에 매끈함과 건강함을 더한다. 15g X 4 1만2천원.
2 로레알 파리 딥 모이스처 샴푸 천연 보습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300ml 1만2천원.
정현정 추천 아이템
3 케라스타즈 뉴트리 데팡스 건조하고 민감한 모발에 단백질을 공급해 윤기 있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200ml 5만2천원.
4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에이지 덴시포스 마스크 노화가 진행되어 건조하고 칙칙해진 모발에 영양을 주고 건강하고 탄력있게 유지시킨다. 200ml 2만원대.
이희 추천 아이템
5 마가렛 조세핀 데미지케어 에센스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윤기를 더해준다. 120ml 가격미정.
6 바이오 글리츠 실크 테라피 식물 추출물과 비타민 E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손상된 모발이 윤기 있고 촉촉해지는 에센스. 150ml 3만원대.
▼ BODY CARE
9 화장품 칼럼니스트 강윤주
“알로에베라 겔로 피부를 진정시켜요”
자외선과 고열에 시달린 피부를 진정시키는 일등 공신은 알로에베라. 알로에는 장을 건강하게 하고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도 있어 평소에는 시판 알로에 겔을 컵에 따라 수시로 마신다고. 냉장고에 넣어둔 알로에베라 겔을 샤워 후 물기를 닦고 몸 전체에 충분히 발라 가볍게 마사지한 후 5분 정도 있다가 깨끗한 물로 씻어낸다. 어떤 화장품보다 피부가 빨리 진정되고 부드러워져 즐겨 사용하는 편이라고. 보습 성분이 들어 있는 보디로션을 바르고 얼굴에는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 마무리하면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가 촉촉해진다.
10 화장품 브랜드 비오템 홍보 담당 목진영
“애프터 선 로션과 미스트로 촉촉한 피부 유지해요”
오랜 시간 야외 활동을 한 날에는 샤워 후 애프터 선 로션을 얼굴과 몸에 꼼꼼히 발라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일주일에 한두 번 자극을 줄인 천연 성분 스크럽제로 각질을 말끔히 없애고, 산뜻한 향의 보디 미스트를 뿌려 지친 몸에 생기를 더한다. 특히 여름철에는 로션을 사용하지 않고 끈적임 없이 수분 공급을 도와주는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 산뜻한 피부를 만든다고. 피부가 자극 받은 후 적어도 2주 정도 수분을 빼앗는 사우나를 하지 않는 것도 그만의 피부 유지 비결.
11뷰티 칼럼니스트 이나경
“알로에·비타민 C 에센스로 매끄러운 피부 되찾아요”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해 바캉스를 다녀오면 오랫동안 후유증에 시달리기 때문에 애프터 케어에 신경을 많이 쓴다. 햇볕 알레르기가 있을 때는 수분 공급과 피부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젤을 1~2주간 계속 몸에 덧바른다. 벌겋게 달아오른 피부가 진정되면서 부드럽고 매끈해진다고. 피부가 진정되면 수분팩이나 마스크를 해 보습을 주고, 2주 정도 지나면 알갱이가 작은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한 뒤 비타민 C 에센스를 발라 화이트닝 케어를 하는 것이 휴가 전 피부로 되돌리는 그만의 비법.
강윤주 추천 아이템
1 유니베라 알로엑스골드 피부에 바르면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겔. 1000g 3만5천원.
목진영 추천 아이템
2 비오템 올리고 떼르말 밀크 플랑크톤 추출물, 비타민 B5, 비타민 E 등의 성분이 자극 없이 수분을 공급해준다. 200ml 3만5천원.
3 비오템 오에너지 바디 미스트 비타민 E, 천연 과일 에센스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해준다. 100ml 4만5천원.
4 비오템 비오센스 엑스폴리앙뜨 오렌지와 자몽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과 미네랄 복합체가 피부 표면의 각질을 없애 매끄럽게 가꿔준다. 200ml 3만3천원.
이나경 추천 아이템
5 유니레버 바세린 애프터 선 알로에 베라 젤 진정과 보습 효과가 있는 알로에 성분이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를 달래 주며 수분을 공급해 촉촉함을 더한다. 110g 1만1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