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뷰티 전문가들이 공개! 나만의 뷰티 시크릿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조영철 홍중식 기자 || ■ 코디네이터·임수영 ■ 의상협찬·밀라노스토리(02-3014-2555) 쉬즈미스(02-3445-6428) W슈즈(02-518-9861) ■ 화장품 협찬·바비브라운(02-3440-2848) 팬틴(02-541-4777) SK-II(080-023-3333) 키엘(02-3497-9629) 에뛰드(080-022-2285) 바디샵(02-759-0723) 클라란스(02-3014-2916) 아비노(080-023-1414) 크리스찬디올(02-772-3162) 해피바스(080-023-5454) 코스메데코르테(02-3444-4058) 맥(02-3440-2624) ■ 세트 스타일링·최은영

2007. 08. 13

자기만의 노하우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뷰티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뷰티 시크릿 & 베스트 코스메틱 아이템을 모아봤다.

뷰티 전문가들이 공개! 나만의 뷰티 시크릿

뷰티 프로그램 진행자 황보(27)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되는 뷰티모델 선발 프로그램 MTV ‘메이크 잇 뷰티’ 진행을 맡고 있다. 뷰티 모델을 꿈꾸는 출연자들에게 경험이 담긴 뷰티 노하우를 알려줄 정도로 해박한 지식을 자랑한다.

Q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법을 알려주세요.
피부는 청결하게 관리하기만 해도 트러블이 생기지 않아요. 방송촬영이 끝나면 부드러운 젤 타입 클렌저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녹여낸 후 폼클렌저를 이용해 이중세안 해요.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이나 아침에는 피부에 자극이 적은 천연 비누로 세안하고요. 2~3일에 한 번 폼클렌저에 흑설탕을 1~2작은술 넣어 세안하는데 각질제거 효과가 있어 피부가 매끄러워져요. 세안 마지막 단계에는 얼음을 넣은 차가운 물로 여러 번 헹궈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고요. 녹차 우려낸 물을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해두었다가 사용하면 미백효과가 있어 피부가 맑아져요. 피부를 위해 식습관을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회가 피부에 좋다는 말을 듣고 일주일 동안 끼니 때마다 챙겨 먹었더니 피부가 촉촉해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그 후부터 패스트푸드와 고기 등의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 잡곡 등을 많이 먹고 있어요. 하루에 2ℓ씩 양을 정해놓고 마시는 물은 레몬을 넣거나 미네랄과 비타민제를 섞어 마시면 피부에도 도움이 돼요.

Q 평소 몸매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따로 시간 내어 운동하기보다 끊임없이 몸을 움직여 군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요. 집에서 TV를 볼 때 손에 아령을 들고 제자리 걷기를 하거나,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해 팔다리를 탄탄하게 만들어요. 차로 이동할 때는 팔다리를 쭉쭉 펴주는 스트레칭을 하고 대기실에서는 번갈아가며 다리를 뒤로 차는 힙업운동을 하고요. 자기 전에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오일을 바르고 허벅지와 팔 안쪽을 마사지해요. 침대에서도 다리를 위로 차 올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다리선이 매끄러워질 뿐 아니라 숙면을 취하는 데도 도움이 돼요.

Q 최근 가장 효과 본 뷰티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요즘은 줄넘기와 스트레칭에 푹~ 빠져 있어요. 군살 제거에 줄넘기가 좋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귀찮은 마음에 시도조차 안했는데, 한번 시작하고 나니 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가 없더라고요. 줄넘기를 하기 전에는 10분 이상 충분히 스트레칭 해 근육을 풀어줘야 하고요. 1분에 1백20개 정도를 쉬지 않고 해야 효과가 있어요. 1분간 줄넘기를 하고 2분 쉬는 방법으로 15분 이상 하면 전신에 땀이 흐르면서 기분이 상쾌해져요. 줄넘기를 하고 난 후에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줘야 몸매가 예뻐져요

Q 뷰티족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소문난 노하우나 뷰티 제품 중 사용해봤더니 정작 별 효과가 없었던 것이 있나요?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준다는 젤이나 로션, 팩이 많이 나왔는데 생각보다 슬리밍 효과가 크지 않아요. 저도 사용하기는 하지만 마사지를 쉽게 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D사의 셀룰라이트 젤 같은 경우는 모든 잡지에서 평이 좋아 구입했는데 흡수도 잘 안 되고 발림성도 좋지 않아 실망했어요.
뷰티 전문가들이 공개! 나만의 뷰티 시크릿

<b>1 바비브라운</b> 비타민 인리치드 훼이스 베이스. 50ml 7만5천원. <b>2 바디샵</b> 페퍼민트 인텐시브 풋 레스큐. 100ml 1만5천원. <b>3 키엘</b> 수프링리 젠틀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125ml 3만1천원.


Q 구입 후 가장 만족했던 뷰티 아이템을 알려주세요.
바비브라운의 아로마토너와 비타민크림을 추천하고 싶어요. 아로마토너는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시원하게 사용하는데 조명과 햇볕에 피로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좋더라고요. 비타민 크림은 유분기 없이 산뜻하게 발려 피부를 금세 촉촉하게 만들어줘요.



Q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보디 4가지 분야에서 사용해본 제품 중 베스트를 뽑는다면?
스킨케어는 앞서 말했던 바비브라운 제품이 좋아요. 메이크업은 맥 제품을 애용하고요. 클렌징 제품 중에는 키엘에서 나오는 로션타입 리무버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요. 바디샵의 풋스크럽과 풋크림은 몇 년째 바뀌지 않는 저만의 베스트 아이템이에요. 헤어에센스는 키엘 제품을 사용하는데 끈적임 없이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답니다.

뷰티 전문가들이 공개! 나만의 뷰티 시크릿

뷰티큐레이터 피현정(36)
전 뷰티에디터 출신으로 브랜드 컨설팅 회사 ‘브레인 파이’의 대표이며, 천연 비누 브랜드 ‘핸드메이드 by pie’를 론칭하기도 했다. 올리브 TV에서 방영된 뷰티 프로그램 ‘겟 잇 뷰티’를 기획·진행하는 그에게 뷰티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Q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데 동안을 유지하는 비결이 있나요?
평소에는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고 피부를 쉬게 해요. 단,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만은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 막는답니다.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자극해 피부 잡티를 유발할 뿐 아니라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해 주름을 만들기 때문이죠. 콜라와 카페인 음료, 패스트푸드를 일절 먹지 않는것도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이 돼요. 음식을 제때 섭취하지 않는 지나친 다이어트 역시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므로 하루 세 끼를 한식 위주로 챙겨먹고 1시간 이상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있어요.

Q 동안 만드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비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메이크업만으로도 5년은 어려 보이는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명 동그라미 메이크업인데, 얼굴형과 눈매, 볼, 코끝, 입술을 모두 동그랗게 보이도록 만들면 돼요. 먼저 보습력이 있는 기초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피부색과 어울리는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고루 발라요. 크림 컨실러로 잡티를 커버하고 투명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피부톤을 맑고 깨끗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 가장 공을 들이는 부분은 아이메이크업으로 먼저 눈두덩에 산호색이나 연분홍색 아이섀도를 눈꼬리가 올라가 보이지 않도록 동그랗게 고루 펴줘요. 아이펜슬로 속눈썹 점막라인을 따라 눈이 동그랗게 보이도록 그리고 속눈썹을 둥글게 컬이 지도록 바짝 올려요. 핑크나 오렌지 계열의 블러셔를 눈밑 광대뼈 부분에 동그랗게 펴 바르고, 투명 립글로스를 바른 입술 중앙에 레드 색상을 덧발라 입술이 동그랗게 보이도록 연출하면 동안 메이크업이 완성돼요. 일반적으로 머리를 올리는 것보다 앞머리를 내린 뱅헤어가 어려 보이고요. 뱅헤어를 할 때는 앞머리를 옆으로 떨어지는 긴 머리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해야 스타일링을 쉽게 할 수 있어요. 웨이브보다는 생머리가, 단발보다는 김남주식 보이시한 쇼트 커트가 시크하고 어려 보인답니다.

Q 최근 가장 효과 본 뷰티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요즘은 페이스 요가와 천연 비누에 푹 빠져 있어요. 평소에 잘 쓰지 않는 얼굴 근육을 위아래·좌우로 움직이고, 손가락으로 근육점을 자극하는 페이스 요가는 얼굴을 균형있게 만들어줘요. 얼굴에 힘을 빼고 양쪽 턱의 오목한 부분을 3초간 누른다거나 광대뼈의 튀어나온 부분을 누르는 등의 방법을 따라했더니 얼굴 부기와 주름이 많이 줄었어요. 천연 비누는 계절별로 만들어 사용하는데 요즘은 숯비누로 이마와 턱·코 등 유분이 많은 부분을, 진주와 콜라겐 성분이 들어 있는 비누로 약건성인 볼 부분을 세안해요. 유수분 균형을 맞춰 사용했더니 뾰루지 등 트러블이 사라졌답니다.

Q 뷰티족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소문난 노하우나 뷰티 제품 중 사용해봤더니 정작 별 효과가 없었던 것이 있나요?
안티에이징 제품 중에는 콜라겐과 보톡스 효과를 강조해 바르자마자 즉각적인 반응을 볼 수 있다는 제품이 많다는데 실상은 과장된 경우가 많아요. 비비크림 역시 원래의 용도와는 전혀 다른 기능이 추가돼 오히려 트러블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고요.
뷰티 전문가들이 공개! 나만의 뷰티 시크릿

<b>1 팬틴</b> 오버나이트 모이스춰 세럼. 50ml 1만원대. <b>2 클라란스</b> 레디언스 플레스 셀프 테닝 바디 로션. 150ml 3만6천원. <b>3 크리스찬 디올</b> 수블리씽 화이트닝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30PA++. 12g 6만원.


Q 구입 후 가장 만족했던 뷰티 아이템을 알려주세요.
꾸준하게 사용하는 제품은 SK-II 훼이셜 트리트먼트 시트마스크예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사용하는데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만들어줘요. 가격 대비 효과가 뛰어난 제품은 해피바스의 보디리페어 24에요. 피부가 악건성이라 어떤 보디로션을 발라도 건조함이 느껴졌는데 이 제품은 끈적이지 않고 바로 흡수될 뿐아니라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해주거든요.

Q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보디 4가지 분야에서 사용해본 제품 중 베스트를 뽑는다면?
스킨케어는 보습력이 뛰어난 랑콤의 이드라젠, 메이크업은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표현하는 크리스찬디올의 스노우 콤팩트예요. 헤어에센스는 팬틴의 나이트 전용 헤어에센스가 좋고, 보디제품은 태닝한 피부를 아름답게 표현해주는 클라란스의 셀프 테닝 바디로션을 추천하고 싶어요.

뷰티 전문가들이 공개! 나만의 뷰티 시크릿

뷰티컨설턴트 이나경(36)
국제피부관리사(CIDESCO)이며 페이스메이커닷컴(iface maker.com)의 운영자. 화장품 성분과 사용방법, 쇼핑노하우가 담긴 책 ‘화장품 쇼핑의 기술’을 펴내기도 한 그에게 뷰티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Q 피부관리를 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어떤 점인가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할 때 저만의 철칙이 있어요. 여러 가지 제품을 겹쳐 바르기보다 멀티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요. 안티에이징 제품은 낮 동안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고르고, 밤에는 피부재생 효과가 있는 제품을 고르고요. 예를 들어 아침에는 스크럽이 함유된 폼클렌저로 각질을 제거한 뒤 비타민 C 세럼으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보습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로 마무리해요. 저녁에는 메이크업 리무버와 폼클렌저로 이중세안 하고 아이크림을 바른 후 피부재생을 도와주는 레티놀크림을 바르죠. 흔히 다양한 효과가 있는 뷰티 제품을 모두 바르면 좋다고 생각하는데 여러 제품을 섞어 바르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 피부에는 꼭 필요한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1~2가지만 바르는 것이 가장 좋아요.

Q 보디케어나 헤어케어는 어떻게 하시나요?
보디솔트를 사용해 팔꿈치와 무릎 등의 각질을 정돈한 뒤 보습력이 있는 보디로션을 빼먹지 않고 발라요. 겨울에는 글리세린을 보디로션에 믹스해 바르기도 하는데 피부 수분을 지키는 방법이랍니다. 건조한 반곱슬이라 부스스해지기 쉬운 모발은 오일을 따스하게 데운 뒤 머리 끝에 바르고 헤어캡을 써 오일이 모발 깊숙이 침투하도록 팩을 하죠. 머리를 감을 때는 모발 끝에는 손대지 않고 두피만 마사지한 다음 컨디셔너나 트리트먼트로 머리 끝을 정돈해요. 드라이를 할 때는 트리트먼트 로션을 바르고 1600W 이상의 강한 바람으로 빠른 시간 안에 건조시켜요.

Q 최근 가장 효과 본 뷰티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초음파 미용기기를 즐겨 사용해요.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고, 비타민 C와 같은 피부 깊숙이 침투되기 힘든 성분의 피부 흡수력을 높여줘요. 초음파 미용기기를 사용하기 힘들다면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는 필오프마스크를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먼저 피부에 기초제품을 꼼꼼하게 바른 후 가볍게 마사지하면 피부 혈액순환을 돕고 모공을 열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 위에 필오프마스크를 발라주면 굳으면서 열려진 모공을 통해 영양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고, 필오프마스크를 떼어낼 때 묵은 각질도 함께 제거된답니다. 보습·각질제거·제품침투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미용법이죠.

Q 뷰티족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소문난 노하우나 뷰티 제품 중 사용해봤더니 정작 별 효과가 없었던 것이 있나요?
천연 화장품은 사실과 다르게 부풀려진 점이 많아요. 비타민 C를 피부에 공급하기 위해서 레몬토너를 만든다고 하지만 비타민 C는 단순하게 과일을 먹듯 피부에 침투되지는 않아요. 특히 곡물세안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곡물에 묻어 있는 농약 성분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입자가 거칠어 피부가 다칠 수도 있거든요.
비비크림 역시 원래 용도와 다르게 사용되고 있어요. 비비크림은 박피를 해 벌겋게 익거나, 여드름을 잔뜩 짜서 붉게 퉁퉁 부어오른 피부에 사용하는 크림으로, 피부에서 붉은 색을 빼는 용도로 만들어졌어요. 일반인이 바르면 ‘쌩얼효과’보다 피부가 칙칙하고 탁해 보이죠.
뷰티 전문가들이 공개! 나만의 뷰티 시크릿

<b>1 아비노</b> 크리미 모이스춰라이징 오일. 354ml 2만원대. <b>2 SK-II</b>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75ml 8만원. <b>3 에뛰드</b> 쥬이시 팝 튜브. 10ml 2천5백원. <b>4 에뛰드</b> 트윈픽스 마스카라 오버래쉬. 9g 6천원.


Q 구입 후 가장 만족했던 뷰티 아이템을 알려주세요.
메이크업 시 피부표현에 신경을 가장 많이 써요. 끌레드뽀의 크림파운데이션은 가격은 비싸지만 피부결을 매끈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해줘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반면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은 저가 제품을 애용해요. 특히 에뛰드의 마스카라와 립글로스는 가격 대비 최고의 효과를 내죠.

Q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보디 4가지 분야에서 사용해본 제품 중 베스트를 뽑는다면?
스킨케어는 각질을 정돈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드는 SK-II의 트리트먼트 로션, 헤어 에센스는 팬틴의 나이트 에센스를, 보디 제품은 아비노의 모이스춰라이징 크리미 오일을 추천하고 싶어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