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ummer hair styling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기획·강현숙 / 사진·홍중식 기자 || ■ 헤어·지혜(명가) ■ 메이크업·박민경(명가) ■ 모델·이민경 홍인희

2005. 07. 06

길고 치렁치렁한 머리는 여름에 더욱 덥게 느껴진다. 집에서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시원하고 깔끔해 보이는 헤어스타일링 레슨.

여름에 답답하고 더워 보이는 롱 헤어는 하나로 묶거나 깔끔하게 올려서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포니테일
말꼬리 같다고 해서 이름 붙은 포니테일. 앞머리를 올리느냐 내리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앞머리를 내리면 귀여운 느낌을 주며, 볼륨을 주어 올리면 깔끔하고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How to
① 머리가 엉키지 않게 빗은 다음 뒤통수 중간에서 머리를 하나로 모아 잡는다. 귀보다 약간 높게 머리를 잡아야 예쁘다.
② 동그란 고무줄로 머리를 여러 번 감싸 단단하게 묶는다.
③ 묶은 머리 중에서 한 가닥을 잡은 후 고무줄 부분에 돌돌 말아서 실핀으로 고정시킨다. 묶은 전체에 젤을 살짝 발라 마무리한다.
스타일링 필수품 머리를 묶을 때는 동그란 고무줄이 안성맞춤. 어느 정도 굵기가 있어야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고 단단하게 묶인다.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옆으로 땋기
우아한 느낌을 주는 스타일. 땋은 머리를 앞으로 넘기면 더욱 여성스러워 보인다. 윗머리와 아랫머리로 2등분한 다음 각각 땋는 것이 포인트.
How to
① 머리 전체를 왼쪽으로 빗어 넘긴 뒤 위와 아래로 2등분한다.
② 윗머리를 땋고 검은색 고무줄로 묶은 다음 아랫머리를 땋고 묶는다.
③ 땋은 윗머리와 아랫머리를 머리를 살짝 꼰 다음 실핀으로 고정한다.
스타일링 필수품 윤기가 없는 상태에서 머리를 땋으면 잔머리가 삐져나오고 푸석푸석해 보인다. 헤어 에센스를 촉촉히 바른 다음 머리를 땋도록. 엘라스틴 헤어 에센스 9천원대.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내추럴한 업 스타일
정장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머리를 돌돌 말아 완전히 올리면 촌스러워 보이므로 뒷머리가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연출한다.
How to
① 머리를 뒤로 빗어 넘긴 후 윗머리와 아랫머리를 2등분하고 각각 고무줄로 묶는다.
② 묶은 윗머리를 고무줄을 중심으로 머리카락을 시계 방향으로 돌린 뒤, U자 핀으로 고정한다. 머리카락을 똬리를 틀 듯 동그랗게 돌리도록.
③ 아래의 묶은 머리는 ②의 머리를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돌린 다음 핀을 꽂아 고정한다. 뻗치는 머리는 젤이나 스프레이를 살짝 바른다.
스타일링 필수품 올림머리를 할 때는 U핀을 이용한다. 머리카락이 흐트러지지 않고 깔끔하게 고정된다.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세미 업 스타일
청순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세미 업 스타일이 안성맞춤! 정장이나 캐주얼 등 어떤 스타일의 옷과도 잘 어울린다. 올리고 남은 뒷머리는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것보다 비죽비죽 튀어나오게 연출하는 것이 멋스럽다.
How to
① 좌우 옆머리를 뒤통수보다 높은 위치에서 적당하게 모아 잡은 후 고무줄로 묶는다.
② 묶은 머리의 고무줄을 중심으로 머리카락을 똬리를 틀 듯이 동그랗게 만 후 U핀으로 고정한다.
③ 아랫머리는 손가락으로 돌돌 말아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살리고 옆으로 살짝 빗어 넘긴다.
스타일링 필수품 부분적으로 머리를 묶을 때는 얇은 고무줄을 이용한다. 화사한 색상의 고무줄을 사용하면 발랄해 보인다.

어깨까지 내려오는 단발머리는 어중간한 길이라 지저분해 보이기 쉽다. 업 스타일로 묶으면 한결 깔끔해 보이고 경쾌한 느낌을 준다. 이때 스타일링 제품은 필수. 레이어드 웨이브는 크림 타입 왁스, 잔머리가 심하다면 매트한 질감의 왁스, 스트레이트 헤어는 젤이나 젤 타입 왁스를 사용한다.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포니테일
깜찍하고 귀여운 느낌을 주는 헤어스타일. 높이 올려 묶어야 예쁘고 시원해 보인다.
How to
① 옆머리는 세 갈래로 나눠 살짝 꼬아서 실핀으로 고정시킨다. 앞머리는 살짝 세워 볼륨감을 준 후 뒤로 넘겨 실핀으로 고정한다.
② 머리를 위로 한꺼번에 올려 고무줄로 묶는다. 묶은 머리 중에서 한 가닥을 고른 후 고무줄 부분에 돌돌 말아서 실핀으로 고정한다.
③ 묶은 머리의 가닥가닥을 손으로 잡고 거꾸로 빗질해 볼륨감을 준다.
스타일링 필수품 머리에 볼륨감을 주고 자연스럽게 보이고 싶다면 꼬리빗을 사용한다.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업 스타일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 스커트 정장에 안성맞춤!
How to
① 앞머리는 그대로 흘러내리게 둔다. 머리를 좌우옆머리와 아랫머리로 삼등분 한 후 옆머리는 조금만 잡아 바깥쪽으로 두세 번 돌린 후 핀을 꽂는다.
② 아랫머리는 옆머리와 마찬가지로 돌돌 만 다음 아래에서 위로 실핀을 꽂아 올린다. 머리카락 몇 가닥은 남겨둬야 자연스럽다.
③ 머리 전체에 스프레이를 뿌리거나 왁스를 발라 스타일을 고정한다.
스타일링 필수품 스타일을 단단하게 고정할 때는 매트한 질감의 스틱왁스가 제격이다. Snafu 스틱왁스 2만5천원대.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세미 업 땋기 1
차분하면서 지적인 느낌의 헤어스타일. 앞머리는 옆으로 가지런히 넘겨야 세련되어 보인다.
How to
① 양 갈래로 가르마를 탄 다음 좌우 각각 옆머리를 조금만 잡아 딴다.
② 뒷머리를 앞으로 넘겨 땋은 머리가 반 정도 가려지게 한다.
③ 뒷머리에 젤 타입 헤어 제품을 발라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스타일링 필수품 젤이나 젤 타입 왁스는 스트레이트 단발머리에 꼭 필요한 제품. 윤기를 주면서 스타일을 고정시켜준다. 미쟝센 왁스 헤어젤 9천원.
묶거나 혹은 올리거나 쿨 서머 헤어스타일링

세미 업 땋기 2
뒷머리는 헝클어진 듯하게 스타일링해야 자연스럽다.
How to
① 네 갈래로 윗머리를 나눈 다음 조금씩 잡고 딴다. 땋은 머리를 두 갈래씩 중간으로 모으고 핀을 꽂아 고정한다.
② 뒷머리를 가닥가닥 잡고 꼬리빗이나 살이 촘촘한 빗을 이용해 거꾸로 빗질한다.
③ 헝클어진 뒷머리의 끝 부분에 헤어 제품을 발라 스타일을 고정한다.
스타일링 필수품 머릿결이 좋지 않으면 지저분해 보이므로 샴푸와 린스로 윤기를 준다. 미쟝센 샴푸7천9백원, 린스 6천9백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