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of POINT
1993년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광고 문구와 함께 클렌징 전문 브랜드로 출발한 포인트. 더러움을 씻어내는 과정 정도로만 생각되었던 클렌징을 피부 손질의 가장 기초 단계라고 강조하며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선보였다. 클렌징 크림이나 클렌징 폼이 대부분이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피부 타입, 화장 정도, 사용 습관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 피부 노폐물과 잔여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우는 녹차, 솔잎 등이 들어 있는 ‘포인트 녹차 클린싱 라인’,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막는 ‘포인트 로얄 클린싱 라인’ 등 클렌징에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인기를 끌기도 했다.
Star marketing
포인트는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의 여자 연예인들을 모델로 활용해 꾸준히 광고를 진행했다. 맑고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 ‘클렌징은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이 아닌 스킨케어의 필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 고현정(93~94년) 외에 박소현(95년), 황수정(96년), 김지호(97~98년), 채림(99~2001년), 김정은(2002~2003년) 등 청순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모델을 내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었다. 최근에는 웰빙 클렌징 제품인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를 런칭하며 김민선을 모델로 내세워 세련되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했다.
Body & Well-bing cleansing
95년부터는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찌꺼기를 제거하는 녹차, 피지를 말끔히 제거하는 머드 등을 이용해 클렌징 효과를 높였으며 허브, 포도 추출물, 효소 성분 등 천연 재료를 첨가한 제품들도 내놓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05년 4월에는 유기농 발아현미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 효과를 높여 피부를 보호해주는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를 선보였고, 지난 5월에는 첫번째 보디 제품인 ‘포인트 녹차진 바디 네이처’를 내놓아 클렌징의 영역을 얼굴에서 보디까지 넓혔다.
◀ 포인트의 모델로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뽐냈던 박소현, 황수정, 김지호, 채림, 김정은(위로부터).
01 녹차 眞 립 & 아이 리무버 / 녹차수가 들어 있어 짙은 립 & 아이 메이크업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지워준다. 105ml 1만1천원대.02 화이트 라이스 듀얼 후레쉬 폼 / 쌀 추출물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콩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유해성분을 없애 맑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폼 클렌징. 130ml 1만5천원대.03 화이트 라이스 라인 / 쌀겨 추출물, 쌀 단백질, 쌀 추출 오리자세라마이드, 쌀겨속 비타민 B·E 등 4가지 쌀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화이트 라이스 클렌징 7종.
01_ 그린티 바디 네이처 아쿠아 인 수딩 젤 로션 / 산뜻한 젤 타입으로 시원하고 상쾌하게 발린다. 녹차와 알로에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러운 수분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든다. 250ml 1만3천원대.
02_ 그린티 바디 네이처 아쿠아 인 후레시 젤 샤워 / 녹차와 식물성 세정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의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비타민 B와 E 성분이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 땅김이 없다. 250ml 1만2천원대.
03_ 라이스 발아현미 퍼펙트 클렌징 오일 / 발아현미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각질, 블랙헤드,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제거한다. 물 세안으로 말끔하게 닦여 간편하다. 250ml 2만5천원대.
04_ 라이스 발아현미 마일드 클렌징 로션 / 순하고 가벼운 식물성 오일이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발아현미 추출물이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200ml 1만5천원대.
05_ 라이스 발아현미 페이셜 폼 / 크림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발아현미수가 각질층 내 수분 손실을 줄여 땅김이 없이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175ml 1만5천원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