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hair styling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방금 미용실에 다녀 온 것처럼~

■ 기획·이지현 ■ 사진·박해윤 홍중식 기자 ■ 제품협찬·바비리스 르네휘테르 아인스인터내셔널 EO ■ 헤어&메이크업·헤어뉴스(청담점) ■ 모델·조영주 김지인 김지혜

2003. 09. 05

전기 헤어롤, 세팅롤, 고데기 등 사용법만 손에 익히면 간단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헤어 도구들이 있다. 누구나 한개쯤은 가지고 있는 헤어 도구를 이용해 방금 미용실에 다녀온 듯 근사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영화 ‘아멜리에’의 주인공 오드리 도투가 유행시킨 스타일로 단정한 단발머리를 바깥쪽으로 뻗치게 말아 귀여운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이때 뻗치는 부분은 한번씩만 살짝 컬을 주어야 부담스럽지 않고 날아갈 듯 가벼운 바람머리가 완성된다.
스타일 연출법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① 섹션을 윗부분과 아랫부분 두개로 나누어야 컬이 깔끔하다.
② 고데기를 이용해 머리카락을 바깥쪽으로 말 때는 안쪽의 머리카락부터 컬을 만든다. 뻗치고자 하는 곳의 가운데 부분에 고데기를 대고 한번만 밖으로 말아준다.
③ 포인트 부분에는 왁스나 세팅젤을 발라 고정해야 하루종일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내추럴 웨이브로 분위기 있게~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고데기를 이용해 사선 방향으로 말아 전체적으로 굵은 웨이브를 만들었다. 귀 옆부분의 속머리는 얼굴 방향으로말아주고 나머지 머리카락은 바깥쪽으로 말아야 볼륨 있는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
스타일 연출법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① 섹션을 나눌 때 세로 방향으로 길게 잡고 고데기를 안으로 말아야 웨이브가 지저분해지지 않는다.
② 귀 옆부분의 속머리는 얼굴을 향해 안쪽으로 말아준다.
③ 옆머리를 중간 중간 바깥쪽으로 말아야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살고 길게 늘어진 머리카락이 처지지 않는다.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너무 튀지 않으면서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 굵은 드라이 퍼머를 한 후 집에서 드라이어와 롤빗을 이용해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다.
스타일 연출법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① 우선 머리카락을 거꾸로 털어 말려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주고, 손으로 모근부터 머리끝까지 빗어내리면서 드라이한다.
② 가운데 가르마를 탄 후 앞으로 머리카락을 다 쏟아지게 한 다음, 5cm 정도씩 섹션을 나누고 롤빗을 이용해 머리카락 끝부분을 한바퀴 돌려준다.
③ 드라이어를 대고 약 10초간 있다가 열기가 남아 있을 때까지 손바닥으로 롤빗을 감싸준다.
굵은 컬로 풍성한 볼륨감을~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짧은 길이의 뽀글뽀글 아줌마 퍼머는 세팅롤만 가지고도 굵은 웨이브로 변신할 수 있다. 세팅롤을 머리카락 끝부분에 대고 수직 방향으로 모근까지 말아주면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스타일 완성.
스타일 연출법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① 머리를 감고 손으로 탁탁 털어 80% 정도 말린 후 세팅롤을 감아준다.
② 옆머리는 굵은 롤로 말아 우아한 웨이브를 완성한다. 섹션의 개수를 줄이면 더욱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된다.
③ 뒷머리는 가는 롤로 말아야 층층이 볼륨감이 생긴다.

헤어 도구 활용한 유행 스타일 연출법

1 곱슬머리나 약간 컬이 있는 머리에 사용하면 쉽게 웨이브가 만들어지는 세팅롤.
2 세트를 만 후 10분 정도 지나면 웨이브가 만들어지는 전기 헤어롤. 다양한 크기의 롤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바비리스.
3 웨이브 헤어에 꽂아도 굵은 컬이 눌리지 않는 입체적인 디자인의 헤어핀. 바비리스.
4 모근 부분에 볼륨감을 주어 자연스런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는 브러시형 고데기. 바비리스.
5 식물성 추출물과 단백질이 들어 있어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는 헤어 앰플. 전기 고데기나 드라이어를 사용하기 전에 발라주면 좋다. 아인스 인터내셔널.
6 에센셜 오일과 식물 추출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모발에 풍성함과 윤기를 주는 샴푸·컨디셔너와 트리트먼트. EO.
7 모발에 풍성한 볼륨감을 주면서 자연스럽게 고정시켜주는 스트롱 무스와 스프레이. 르네휘테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