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뭐니뭐니 해도 업 스타일이 최고. 머리를 올리기 전에 고데기로 웨이브를 만들어주면 더욱 로맨틱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How to do
① 무거워 보이는 앞머리는 가지런히 정돈한다.
② 위쪽 머리는 머리카락을 조금씩 잡아 정수리 부분을 향하여 한 번씩 돌려 감아 실핀으로 고정해준다.
③ 아래 머리를 한데 잡아 달팽이처럼 꼬아서 올려준 다음 핀으로 고정한다.
Tips
머리에 층이 많은 경우 잔머리는 U자형 실핀으로 고정시켜준다.
◀ 업 스타일에 어울리는 플라스틱 비녀. 가격미정 타리나타란티노.
느슨하게 땋아 내추럴하게~
귀찮다고 하나로 묶은 생머리. 물에라도 들어가면 흠뻑 젖어 무거워 보인다. 이럴 때는 하나로 느슨하게 땋는 스타일에 도전해볼 것. 단단하게 땋는 것보다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앞머리가 있다면 앞가르마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땋아 내려도 좋다.
How to do
① 전체를 세 가닥으로 나눠 귀 뒤쪽 라인부터 땋기 시작한다.
② 머리카락 아랫부분을 5cm 정도 남겨두고 고무줄로 고정시킨 다음, 다시 윗부분부터 조금 더 느슨하게 풀어준다.
Tips
처음에는 단단하게 땋고, 다 땋은 후 느슨하게 풀어주는 것이 요령.
◀ 고무줄 대신 예쁜 헤어끈으로 머리를 묶어보자. 3만9천원 블루마린.
꾸미는 데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쉽게 흘러내리지도 않고 귀여워 보여 피서지에 딱 어울리는 스타일. 층을 많이 낸 짧은 머리로도 연출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 헤어보다 웨이브 헤어가 잔머리도 적게 나오고 예쁘게 땋아진다.
How to do
①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한번 더 반을 나눠 네 갈래로 나눈다.
② 처음에는 세 가닥으로 땋기 시작하는데, 라인을 따라 머리를 위로 얹어가며 땋는다.
③ 정수리 부분까지 땋아 실핀으로 고정한 후 밑부분과 함께 하나로 묶는다.
Tips
묶은 부분은 고데기로 웨이브를 주고 거꾸로 빗어 볼륨을 준다.
◀ 옆머리에 꽂아 포인트를 주는 헤어핀. 3만9천원 블루마린.
의외로 간단해요~ 두건으로 묶기
머리 길이가 어중간하거나 좀더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두건을 둘러보자.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옆머리를 살짝 정돈해주고 남은 머리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면 끝! 의외로 쉽고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어 좋다.
How to do
①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머리 윗부분을 네 갈래로 나눈 뒤 정수리 방향으로 꼬아 올린다.
② 정수리 부분에서 실핀으로 고정시키고 두건을 두른다. 귀 옆부분을 실핀으로 고정해야 두건이 바람에 흘러내리지 않는다.
Tips
꼬아 올린 머리를 단단하게 고정시켜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머리 위에 쓴 두건이 쉽게 흘러내리지 않는다.
◀ 꼰 머리나 두건을 고정시켜주는 똑딱핀. 2만9천원 블루마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