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이것만 있으면 완성! 홀리데이 뷰티 포인트 6

오한별 객원기자

2024. 12. 05

모임과 파티가 많은 연말. 평소와 다른 뷰티 룩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지만 셀프 케어가 서툰 ‘곰손’에게는 너무 어려운 미션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 것. 간단하게 포인트만 더하거나 바꿔도 너무 신경 쓴 티를 내지 않으면서 파티 룩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섹시함 2배, 오버 립

요즘 오버 립 메이크업은 입술 전체에 컬러를 가득 채우기만 하던 과거와는 다르다. 뾰족한 입술산 사이를 매트 립으로 메우고 반짝반짝 윤기가 가득한 글로시 텍스처를 더해 한층 탱탱하고 도톰한 입술로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 본인의 입술 색깔과 비슷한 립스틱이나 립 펜슬로 원래 입술보다 도톰하게 그려준 뒤에 매끈한 수분을 한 겹 코팅한 듯한 텍스처를 올리면 완성이다. 인중은 짧고, 입꼬리가 올라가는 동시에 섹시해 보이는 효과도 놓칠 수 없다.

‌1. 샤넬 레드 까멜리아 립 앤 치크 밤02 헬시 핑크 
‌피부에 밀착되는 밤 타입의 텍스처로 들뜨거나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도톰한 입술을 표현할 수 있다. 6.5g 6만3000원.

‌2. 로드 펩타이드 립 틴트 
‌펩타이드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하고 선명한 발색과 광택으로 글래머러스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10ml 2만5000원대.

#깊고 그윽한 분위기 연출에 제격! 음영 메이크업

깊고 그윽한 눈매를 강조한 파티 메이크업은 많은 이의 주목을 받기에 충분하다. 꼭 강렬한 스모키 아이가 아니라도 좋다. 전형적인 그레이 톤이 아닌 그윽한 애시 톤으로 스모키 룩을 우아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회갈색을 띠는 토프 컬러나 차분한 모브 베이지색 매트 섀도로 전체적인 음영감을 주고 톤 다운된 스모크 그레이 톤의 시머 섀도를 눈꺼풀과 언더라인에 블렌딩해 아련한 무드를 더할 것. 눈이 가로로 짧은 편이라면 가로로 음영을 주고 속눈썹을 음영 부위에 붙여주면 시원하고 또렷해 보이는 눈매로 거듭날 수 있다. 파티가 끝날 때까지 깔끔한 음영 메이크업을 유지하려면? 기름종이나 휴지로 눈 주위를 눌러준 후 파우더를 가볍게 바르고 메이크업을 시작할 것!

‌1. 메이크업포에버 UHD 세팅 파우더 
‌공기처럼 가볍고 미세한 포뮬러가 피부 유분기를 정돈하고 24시간 동안 보송한 메이크업으을 유지해준다. 16g 6만4000원.

‌2. 샤넬 레 꺄트르 옹브르 79 스파이스 
‌내추럴한 베이스 컬러부터 강렬한 컬러까지 원하는 색을 믹스해서 깊은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1.2 g 9만3000원.


#인형 같은 눈매를 만들고 싶다면? 언더 아이래시

자꾸 눈길이 가는 눈매를 원한다면 필요한 것은 풍성한 속눈썹. 특히 인형같이 크고 동그란 눈매를 연출하려면 위쪽 속눈썹보다 아래쪽 속눈썹을 공략해야 한다. 한국인 대부분은 언더 아이래시 숱이 적거나 짧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 쓰면 밋밋한 느낌을 덜어내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이때 일반 마스카라보다는 짧은 마이크로 솔이 달린 마스카라를 사용해야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만약 언더 아이래시 숱이 적은 편이라면 속눈썹 영양제를 꾸준하게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1. 맥 익스텐디드 플레이 기가 블랙 래쉬 마스카라 
‌슬림한 브러시와 마이크로 솔의 시너지로 속눈썹을 섬세하게 컬링할 수 있다. 5.7g 4만 원.

‌2. 디어달리아 드림 래쉬 듀얼 세럼 
‌8가지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함유, 얇고 힘없는 속눈썹의 모근 강화에 도움을 준다. 9ml 3만2000원.


#뽀글뽀글 러블리 웨이브

밋밋한 헤어스타일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주고 싶다면 젤리 파마로 연말의 화려한 분위기를 즐겨보자. 요즘 스타일 젤리 파마는 뽀글뽀글 말아 내린 컬이 특징. 풍성한 컬이 얼굴형이나 두상의 단점을 커버해주고, 힘없이 처진 모발에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 블랙핑크 로제도, 오마이걸 미미도 하는 뽀글이 웨이브 헤어는 집에서 헤어스타일링 기기로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다. 머리카락을 중간 굵기의 고데기에 낀 다음 안쪽으로 돌돌 말아줄 것. 두피 안쪽부터 모발 끝까지 꼼꼼하게 말아준 뒤 손으로 가볍게 빗은 다음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주면 풍성한 볼륨이 오래 유지된다. 얇고 힘없는 모발은 컬이 쉽게 풀릴 수 있으니 스타일링하기 전에 컬링 무스를 발라서 말려주면 도움이 된다.

‌오리베 헤어 알케미 히트리스 스타일링 밤
열로 손상된 모발에 윤기와 영양을 더해주는 크림 타입 헤어 에센스. 150ml 7만7000원.

#얼굴에 광을 얹어요

연말은 얼굴 전체에 진주 가루를 뿌린 듯한 일명 ‘펄 스킨’ 메이크업에 도전해야 할 때! 하이라이터의 미세한 펄이 빛에 반사돼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준다. 하이라이터를 할 때는 가장 먼저 자기 얼굴의 밋밋한 곳이 어딘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대뼈 부분의 볼륨이 약하다면 핑크색 펄이 섞인 하이라이터로 두세 번 얇게 쓸어줄 것. 광대뼈가 입체적으로 살아나면서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인다. 콧등이나 눈 밑을 보완하고 싶을 때는 미세한 펄감이 있는 화이트 하이라이터를 스치듯 가볍게 발라주면 얼굴에 생기가 더해진다. 모임이나 파티 같은 확실한 포인트가 필요한 날 하이라이터를 활용해보면 좋을 듯!

‌구찌뷰티 글로우 하이라이터 04 오팔핑크 
‌실키한 파우더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표현한다. 10g 9만3000원.



#맑눈광의 비밀, 컬러 렌즈

컬러 렌즈는 눈동자의 색깔, 크기, 형태를 순식간에 바꿔주며, 착용하는 컬러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화장의 도움 없이도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니 메이크업에 자신이 없다면 컬러 렌즈에 주목해보길. 브라운 렌즈는 눈동자가 초롱초롱하게 빛나며 청순해 보이고, 파란색 렌즈는 눈매가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이 든다. 회색 렌즈는 신비롭고 섹시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카키 렌즈로는 세련되고 이국적인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렌즈를 고를 때는 먼저 자신이 원하는 느낌을 생각하고 눈동자의 색깔과 크기, 모발의 색상, 피부색과의 조화를 고려해 결정하면 된다.

‌하파크리스틴 돌리 크리스틴 원데이-그레이 
‌4톤 음영으로 어느 방향에서도 인형처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눈빛을 연출해준다. 13.6mm 10개 1만9000원.

#보석 품은 네일

크리스털, 진주, 비즈 등으로 화려하게 장식한 주얼 네일은 연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메이크업 치트 키다. 다이아몬드 버금가는 아름다운 광채는 그 어떤 주얼리보다 강력한 위력을 보여준다. 평소라면 심플한 디자인에 큰 파츠 1〜2개만 붙여도 충분하지만, 파티에서만큼은 좀 더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주얼 파츠를 올려볼 것. 링에 장식한 보석과 비슷한 파츠를 선택하거나 작은 보석 파츠를 다양하게 붙여 장식하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화려한 주얼 네일을 완성할 수 있다.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화이트 홀
심플한 오트 컬러에 크리스털 파츠로 화려함을 더했다. 1만4800원.

#크리스마스 #파티메이크업 #글로시립 #여성동아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사진제공 구찌뷰티 나스 데싱디바 디어달리아 로드 맥 메이크업포에버 샤넬 오리베 하파크리스틴
‌도움말 장소미(메이크업 아티스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