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씩 자주 먹기 & 운동, 박세미
@ssemeeeee
개그우먼이자 부캐 ‘서준 맘’으로 활동 중인 박세미는 68kg에서 48kg까지 감량에 성공해 5년째 같은 몸무게를 유지하는 프로 다이어터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미’를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비법을 전수하고 있다. 그가 평소 즐겨 먹는 식단은 냉동 낫토와 고등어구이, 현미밥 등으로 이뤄진 건강식. 이때 ‘배를 80%만 채운다’ 생각하면서 평소 배부르지 않게 먹는 게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최애 음식은 ‘오이’. 술을 좋아해서 자주 마시는데, 오이를 안주 삼으면 생각보다 살이 찌지 않는다고. 박세미는 “식욕이 오르면, 한 번에 왕창 먹지 않고 나눠 먹는다”며 평소 식단 관리할 때 실천할 수 있는 꿀팁을 전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비결도 밝혔다. 운동하기 싫을 때는 헬스장에서 러닝머신 20분, 천국의 계단 10분 등을 집중적으로 짧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뭐니 뭐니 해도 “최대한 내가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최고”라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운동하는 게 운동 입문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양배추와 두부 밥이 주식, 소이현
자극적인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든 이들이라면, 소이현의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에 주목하자. 소이현은 유튜브 채널 ‘소이현 인교진’에서 남편 인교진과 함께 나란히 5kg을 감량했다며 그 비결을 꼼꼼히 전했다. 소이현이 선보인 식단은 영양가 높은 재료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매 끼니 샐러드를 챙겨 먹는데, 방울토마토, 오이, 리코타 치즈, 땅콩버터를 넣은 후 레몬즙,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로 마무리해 맛과 영양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 주식이 양배추로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양배추를 많이 먹었다고. 양배추는 포만감이 높고 노폐물 제거에 탁월할 뿐 아니라 장에도 좋다. 소이현이 즐겨 먹는 또 다른 메뉴는 두부 밥. 두부 한 모를 볶아 수분을 날려준 뒤 참깨와 들기름을 넣어 다시 잘 볶아주면 완성된다. 소이현은 두부 밥에 대해 “굉장한 포만감을 주고, 밥을 먹은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한다”며 다이어트 메뉴로 강력 추천했다.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 & 에어로빅, 퀸 와사비
@queenwasabii_official
래퍼 퀸 와사비는 최근 3개월 만에 16kg을 감량하고 ‘워터밤 서울 2024’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얼마 전 자신의 SNS에 ‘워터밤 준비 1일 차’라는 릴스를 올렸는데, 영상에서 그는 “왠지 올해는 워터밤에 초대가 될 거 같아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퀸 와사비의 체중계 몸무게는 65.7kg. 다이어트 목표를 정한 그는 워터밤 출연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놀라운 의지력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모습을 공유했다. 그가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에어로빅. 수년간 다져진 운동 능력 덕에 덤벨과 각종 기구를 사용해 근육 만들기에 돌입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 조금 지루하게 느껴질 때는 에어로빅으로 종목을 바꾸기도 했다. 에어로빅은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 기능을 높여 지구력을 향상하고 지방 연소에도 효과적이다. 이렇게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한 퀸 와사비는 마침내 목표 무게의 절반만큼 감량했을 때 워터밤으로부터 섭외 연락을 받게 됐다. 워터밤 서울 2024 무대에서는 더 늘씬해진 모습으로 비키니와 쇼츠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현실적 식단 관리, 최희
@choiheeann
방송인 최희는 아이 둘을 낳고 현재 19kg까지 감량했다. 그는 유튜브 ‘최희로그’에서 현실적인 식단으로 10개월에 걸쳐 천천히 그리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했다고 밝혔다. 최희가 공개한 현실적 다이어트 식단은 이렇다. 아침에는 삶은 달걀 2개와 생채식 스무디 혹은 샐러드를 함께 먹어준다. 요즘은 삶은 달걀을 조금 색다르게 먹기 위해 햇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말돈 소금을 곁들인다. 점심에는 나트륨이 적은 자유식을 마음껏 먹는데, 대신 탄수화물이 너무 많이 들어 있는 것보다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메뉴를 고른다. 저녁에는 잡곡밥 3분의 2 정도에 나물, 생선구이 같은 집 반찬을 먹는다. 만약 점심에 약속이 있어서 과식한 경우에는 닭 가슴살이나 단백질 셰이크로 대체한다고. 이렇게 현실적인 식단 덕분에 다이어트에 지치지 않고 오로지 식단만으로 19kg 감량을 어렵지 않게 이루어냈다.
사과식초 & 다이어트 치즈 그라탱, 솔라
@solar.solarsido
마마무 솔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에서 다이어트 6주 차에 접어들었다며 색다른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개했다. 먼저 그가 아침마다 챙겨 먹는 것은 커피가 아닌 사과식초. “일어나자마자 사과식초에 물을 타서 마신다. 식전, 특히 탄수화물을 먹기 전에 사과식초를 섭취하면 식후에 나타나는 혈당 스파이크를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만약 사과식초 냄새 때문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을 추천한다고. 이어 솔라는 치즈 그라탱 제조를 선보였다. 파프리카와 양파, 새송이버섯, 브로콜리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넣고 콜리플라워 라이스와 채소, 병아리콩, 강낭콩, 옥수수 콘을 넣어 풍미를 더했다. 시중에서 파는 ‘콩으로 만든 라구 소스’를 넣고 볶은 뒤 치즈를 듬뿍 올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끝! 여기에 함께 먹을 샐러드를 곁들여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완성했다. 메일 똑같은 다이어트 메뉴가 지겹다면 솔라의 레시피를 참고해보자.
#스타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 #유지어터 #여성동아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사진제공 유튜브 ‘소이현 인교진’ ‘솔라시도’ ‘안녕하세여’ ‘최희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