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overmakeup

걸그룹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업무상 비밀 꿀팁

EDITOR 이나영

2019. 01. 07

지금 가장 따라 하고 싶은 대세 걸그룹 멤버 4명의 커버 메이크업.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로부터 확실한 팁을 전수받았다.

과즙미 뿜뿜 컬러 메이크업
레드벨벳 아이린 by 신경미(순수 이야기점)

1 에뛰드하우스 러블리 쿠키 블러셔 스트로베리 슈 & 스윗 코랄 캔디 각 7g 6천원.
2 에뛰드하우스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 SPF34 PA++ 뉴트럴바닐라 30g 1만8천원.
3 에뛰드하우스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무스 핫체리버찌 3.2g 9천5백원.
4 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 Pick! 피칸 2g 3천5백원.

BASE 
기초 스킨케어가 가장 중요하다. 진한 무대 메이크업을 장시간 유지하고, 뜨거운 조명 아래 피부가 오래 노출되다 보니 메이크업이 유분과 땀에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오랜 시간을 들인다. 화보 촬영 때는 방송보다 피부톤을 반 톤 정도 밝게 마무리한다. 

POINT 
브라운 계열 아이섀도로 음영을 넣어 눈 모양을 잡아주고, 속눈썹은 결 하나하나를 살려 인위적이지 않게 연출한다. 블러셔는 코럴과 핑크 계열을 믹스해야 자연스러운 생기로 연출된다. 립은 립 펜슬로 라인을 정리하고 촉촉한 타입 립스틱을 바른 후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블렌딩한다. 페이스 라인과 노즈 셰이딩으로 또렷한 이목구비를 강조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SPECIAL TIP 
아이라인을 진하게 그리지 않고, 속눈썹 사이를 채워 자연스러움을 살린다. 화사한 오렌지, 코럴 컬러가 잘 어울리는 편인데 전체적인 컬러감은 의상에 맞춰 정도를 조절해야 한다.

심쿵 유발 러블리 메이크업
아이즈원 장원영 by 수민(위위아뜰리에)

1 입생로랑뷰티 뚜쉬 에끌라 매직펜 1 2.5ml 5만원.
2 입생로랑뷰티 르 땡 엉크르 드 뽀 SPF18 PA+++ B10 25ml 7만9천원. 
3 맥 리퀴드 라이너 부트 블랙 2.5ml 3만원. 
4 맥 프로 롱웨어 플루이드라인 블랙트랙 3g 2만8천원.



BASE 
피부 본연의 색과 결을 잘 살릴 수 있도록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다. 그리고 이마, 눈 밑, 입 주변 등 하이라이트가 필요한 부위에 붓펜 타입 하이라이터를 섬세하게 발라 마무리한다. 

POINT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하게 채워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고, 눈꼬리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빼야 자연스럽다. 아이섀도는 색감이 거의 드러나지 않는 살구빛이나 뉴트럴 컬러를 사용하고, 핑크빛 치크 메이크업으로 사랑스러움을 더한다. 

SPECIAL TIP 
공들여 한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것이 관건. 아이 메이크업 첫 단계에 아이 프라이머를 꼭 바르고, 메이크업이 다 끝난 뒤에는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살짝 쓸어준다.

로맨틱 핑크 포인트 메이크업
위키미키 김도연 by 김수연(제니하우스 청담힐)

1 메이블린뉴욕 핏미 파운데이션 112 내츄럴 아이보리 30ml 1만8천원대. 
2 메이블린뉴욕 핏미 블러셔 30 로즈 4.5g 1만5천원대.
3 메이블린뉴욕 슈퍼 스테이 립 잉크 아서티브 5ml 1만6천원대. 
4 메이블린뉴욕 매그넘 빅샷 마스카라 10ml 1만5천원대.

BASE 
피부 표현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쓴다. 화장 한 듯 안 한 듯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 핑크 베이스가 들어 있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 

POINT 
특히 눈이 예쁘기 때문에 최대한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싶다. 눈썹은 자연스럽게 빈 곳만 채워주고 속눈썹 한올 한올 정성스레 마스카라를 발라 마무리한다. 컬러가 화려한 아이섀도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 대신 입술과 치크에 화사한 핑크 컬러를 터치해 생기 있게 마무리한다. 

SPECIAL TIPS 
투명한 피부 표현을 위해 적은 양의 파운데이션을 얇게 도포하는 것이 포인트. 스패출러를 이용해 얇게 도포하고 스펀지로 꼼꼼하게 밀착시켜 자연스러우면서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청순 만렙 트윙클링 아이 메이크업 
트와이스 사나 by 원정요(빗앤붓)

1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버진 고다 1.1g 3만원. 
2 나스 틴티드 스머지 프루프 아이섀도우 베이스 라이트 7ml 3만6천원. 
3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SPF38 PA++ po-01 30ml 7만원대. 
4 RMK 메이크업 베이스 30ml 4만4천원.
5 어반디케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 118ml 3만9천원.
6 스틸라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 &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키튼 카르마 4.5ml 3만5천원.

BASE
티 없이 뽀얀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둔다. 톤업 베이스를 바르고 커버력과 유지력이 좋은 핑크빛 파운데이션을 고르게 펴 바른다. 롱래스팅 픽서를 전체적으로 뿌리고, 다 마르면 가볍게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POINT
무대 아래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발색 잘되는 아이섀도를 눈 위아래 전체적으로 충분히 발라 색감을 표현하고, 애교살에는 화사한 펄 아이섀도로 반짝이는 눈매를 완성한다. 눈매를 강조하는 아이라인과 풍성하고 긴 속눈썹 연출도 필수. 특히 입자가 굵은 글리터를 속눈썹 사이사이에 톡톡 찍어 발라 과하지 않게 화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SPECIAL TIPS

장시간 스케줄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지력에 중점을 둔다. 그래서 피부 표현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기초 보습 케어부터 꼼꼼하게 신경 쓰고, 색조 메이크업은 롱래스팅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다.

기획 최은초롱 기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레드벨벳페이스북 아이즈원공식홈페이지 위키미키페이스북 트와이스공식홈페이지 
제품협찬 나스 랑콤 맥 메이블린뉴욕 스틸라 어반디케이 에뛰드하우스 입생로랑뷰티 RMK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