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화이트닝, ‘낮이밤이’ 전략! DAY or NIGHT, WHITENING ISSUE

우먼동아일보

2015. 03. 30

매년 이맘때쯤 돌아오는 화이트닝 이슈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좀 더 섬세하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놓고 시끌벅적하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아침과 저녁이 다르고 또 달라야 하는 화이트닝 솔루션.


Day Solution
아침 시간에 효과적인 화이트닝 리스트는 에센스 타입 토너, 자외선 차단제, 다크스폿 케어, 프라이머 등이다. 화이트닝 라인의 토너는 부스터 역할을 하는 동시에 각질을 정돈해 즉각적으로 피부를 밝혀준다. 이외에도 라이트한 포뮬러의 세럼이나 젤 크림은 수분을 보충해 하루 종일 피부가 메마르지 않도록 하면서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잡아준다. 잡티를 완화하는 다크스폿 케어는 아침·저녁 이중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 반드시 SPF 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해야 우리가 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화이트닝, ‘낮이밤이’ 전략! DAY or NIGHT, WHITENING ISSUE

1 KATE SOMERVILLE
루미화이트 스킨 톤 퍼펙터

석류, 감초, 데이지, 알부틴, 아미노 슈거 등 8가지 화이트닝 집중 성분이 믹스되어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 억제하고 칙칙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밝혀준다. 30ml 13만5천원.

2 KENZOKI
화이트닝 스킬풀 세럼

피부에 필수적인 비타민 C를 보완해 멜라닌 합성을 유도하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멜라닌이 표피 세포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한다. 30ml 9만7천원.  

3 SISLEY
휘또 블랑 인텐시브 다크 스팟 코렉터

롤온 형태의 국소 화이트닝 제품으로 얼굴, 목, 손, 데콜테 등에 사용한다. 4주 후부터 눈에 띄게 다크스폿의 형태와 색이 흐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ml 15만원.



4 CHANEL
르 블랑 라이트 크리에이터 화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 SPF40 PA+++ #20 미모사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다크스폿 형성을 예방한다. 히알루론산 유도체가 함유되어 즉각적인 보습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30ml 7만원.

5 GIORGIO ARMANI
루미네센스 글로우 액티베이터 아쿠아 에센스

피부 내부에서 빛의 흐름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제거해 균일하고 투명한 피부로 케어하는 퍼스트 토너. 에센스처럼 농축된 텍스처로 화장솜에 적셔 수분 마스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 150ml 8만9천원.  


화이트닝, ‘낮이밤이’ 전략! DAY or NIGHT, WHITENING ISSUE

6 GUERLAIN
메테오리트 베이비 글로우 SPF25 PA++ #2 클레어

스테디셀러인 메테오리트 구슬 파우더의 광채와 윤기를 그대로 재현한 하이라이터 겸용 프라이머. 풍부한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다. 30ml 7만8천원.  

7 AVENE
센시티브 화이트 세럼 블랑쉬쌍

안정화된 비타민 C 유도체가 피부 속에서 오랫동안 세포 재생과 항산화 작용을 돕고, 68%의 온천수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5만4천원.    

8 KIEHL'S
투명 에센스

피부를 칙칙해 보이게 만드는 기미와 잡티를 완화하고 피부 속 깊이 숨어 있는 다크스폿까지 케어해 피부 속 광채를 끌어올린다. 30ml 8만6천원.

9 MARGHERITA GHEL BY ONTREE
겔 화이트닝 세럼

미백 유효 성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세로라, 오렌지, 레몬 추출물이 집중적으로 다크스폿을 케어하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의 데이지 성분이 피부 산화를 방지한다. 30ml 6만9천원.

10 AESOP
B 트리플 C 페이셜 밸런싱 젤

산화 방지 효과가 강력한 젤 타입 수분크림으로 비타민 B와 C를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피부에 가볍게 수분을 보충하면서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60ml 13만2천원.



Night Solution
피부 세포 재생 작용이 활발한 밤 시간대의 화이트닝 케어는 앰풀이나 마스크처럼 고농도 기능성 제품을 100% 활용하자. 다만 농축된 다크스폿 케어 제품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니 수분 세럼이나 크림을 주변 피부에 가볍게 덧발라줄 것. 아이 트리트먼트 역시 다크서클이나 잡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나이트 타임이 한결 효과적이다. 끝으로 스크럽제에 지나치게 예민한 피부라면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화이트닝 마스크를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것도 좋다.

화이트닝, ‘낮이밤이’ 전략! DAY or NIGHT, WHITENING ISSUE

1 BIOTHERM  
스팟 포커스 화이트닝 앰플

연꽃 추출물로 피부 표면을 고르게 밝혀주는 동시에 피부 깊은 곳에 자리 잡은 다크스폿까지 2중으로 케어한다. 30ml 8만4천원.

2 SHISEIDO
바이탈 퍼펙션 화이트 서큘레이터 세럼

피부 세포 속 단백질 손상을 차단해 노화로 인한 다크스폿을 개선하면서 노란 피부톤과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케어한다. 40ml 21만원.

3 LA MER
화이트닝 에센스 인텐스

라메르 고유의 발효시킨 해초 성분과 항산화 물질인 라임 티를 믹스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근본적인 자생 능력을 강화한다. 30ml 38만원.  

4 ESTEE LAUDER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스팟 코렉팅 에센스

강력한 화이트닝과 항염 효과를 지닌 포뮬러로, 피부 스스로 피부를 정화시키는 기능을 강화한다. 또 피부톤을 고르게 하는 동시에 기미를 현저하게 감소시킨다. 30ml 가격미정.

5 LANCOME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TM Ⅲ 스팟 이레이저

피부에 자극 없이 다크스폿의 농도를 옅어지게 하고 전체적인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준다. 30ml 14만8천원.   


화이트닝, ‘낮이밤이’ 전략! DAY or NIGHT, WHITENING ISSUE

6 LANEIGE
화이트 플러스 리뉴 스팟 앰플

비타민이 농축된 미백 파우더가 잡티를 형성하는 멜라닌을 제거하고, 진정 효과와 수분 케어로 멜라닌 주변의 만성적인 염증까지 치유한다. 7g×4 6만5천원.

7 SHU UEMURA
스파클링 무스 마스크

각질을 제거하는 살리실산과 멜라닌을 제어하는 프룬 추출물이 믹스되어 밤사이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 회복시키는 무스 타입 슬리핑 마스크. 60g 6만5천원.

8 CLE DE PEAU BEAUTE
쎄럼 꽁상뜨레 에끌라시쌍 이으

땀 분비가 없고 피지선이 적어 칙칙해지고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피부의 멜라닌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 색소침착과 다크서클을 완화하고 눈가의 순환도 촉진한다. 15ml 11만원.  

9 L'OCCITANE
이모르뗄 브라이트닝 에센스

멜라닌 색소를 형성하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피부톤을 고르게 해준다. 또 자연적인 각질 제거를 촉진해 피부결을 부드럽게 매끈하게 케어한다. 30ml 8만8천원.  

10 CLARINS
스무딩 브라이트닝 나이트 크림

밤사이 피부 재생 능력을 최대로 끌어올려 칙칙해진 피부톤을 화사하게 업시키는 동시에 피부 표면의 죽은 각질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한다. 50ml 8만9천원.



Day & Night Solution
아침저녁으로 화이트닝 케어를 사용할 때는 피부가 자칫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수분 레벨을 보충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자.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기 전 수분크림이나 가벼운 제형의 페이스 오일을 발라주면 피부가 쉽게 메마르지 않도록 보습막을 형성한다. 특히 낮 시간 칙칙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주변에는 전용 자외선 차단제나 CC크림을 발라주는 편이 낫다. 최근에 등장한 기능적인 아이 전용 CC크림은 칙칙한 눈가를 커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로 눈가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준다.  

화이트닝, ‘낮이밤이’ 전략! DAY or NIGHT, WHITENING ISSUE

1 GUERLAIN
블랑 드 펄 에센스 인 로션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모공을 조여주어 피부결을 촘촘하고 고르게 정돈한다. 200ml 8만1천원.

2 SU:M37○
화이트 어워드 얼티밋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 EX

하얀 효모에서 얻은 미백 발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숨어 있는 기미의 근원까지 제거하는 기능성 다크스폿 에센스. 50ml 11만원.

3 JURLIQUE
퓨얼리 화이트 위드 비타브라이트 KX 스킨 브라이트닝 나이트 크림

기미, 검버섯, 색소침착을 집중적으로 완화하고, 호주에서 자생하는 카카두 플럼의 천연 비타민 C 성분으로 피부의 자기 방어 시스템을 강화해준다. 50ml 8만9천원.

4 L'OCCITANE
느 블랑쉬 포밍 클렌저
물과 닿으면 가벼운 거품으로 변하는 부드러운 클렌저로 피부에 빛을 더해주는 유기농 렌데프레 성분과 안색을 맑게 하는 화이트 멀베리 뿌리 추출물이 담겨 있다. 200ml 4만2천원.


화이트닝, ‘낮이밤이’ 전략! DAY or NIGHT, WHITENING ISSUE

5 KIEHL'S
다크서클 CC 아이 크림  

미네랄 피그먼트로 다크서클을 커버하는 동시에 얇고 예민한 눈가에 영양을 공급한다. 15ml 4만8천원.

6 Dr.G
리바이탈 인헨서 앰플

안정화된 비타민 C 유도체로 칙칙하고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고르게 정돈하고, 진정 효과가 뛰어난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를 섬세하게 케어한다. 12ml 4만2천원.

7 DIOR
디올 스노우 화이트 퍼펙션 안티-스팟 앤드 트랜스퍼런시 브라이트닝 세럼

극한의 기후에서 살아가는 에델바이스의 천연 활성 성분과 아이슬락딕 글래시얼 워터로 피부가 화이트닝 유효 성분을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준다. 50ml 19만5천원.

8 O HUI
오휘 익스트림 화이트 크림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고농축 ‘스노 비타민’ 성분으로 피부의 칙칙함을 걷어내고 뽀얀 피부로 만들어준다. 50ml 9만원.

9 ISA KNOX
이자녹스 X2D2 화이트 액티브 에멀전

피부톤을 칙칙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인 콜라겐의 갈변 현상과 멜라닌 증가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지속적으로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100ml 4만원.



기획·정수현 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 어시스트·양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