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ill you up! 똑똑한 홀리데이 쇼핑

우먼동아일보

2014. 12. 15

Holiday Beauty
연말연시 특별한 모임을 앞두고 자신을 좀 더 젊고 아름답게 변화시키고 싶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짧게는 몇 분, 길게는 몇 시간만 투자하면 마치 컴퓨터로 사진을 보정하듯 10년의 세월을 되돌릴 수 있으니 당신의 홀리데이 쇼핑 목록 맨 위에 올릴 것!


Fill you up! 똑똑한 홀리데이 쇼핑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의 모임에서 혼자만 세월을 빗겨간 듯 예전 모습 그대로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이들을 본 적 있는지. 성형을 한 것 같진 않지만, 어딘지 모르게 얼굴 선이 고와지고 주름 없이 피부결이 매끄러워 보이는 이유, 궁금하지 않은가? 타고난 동안이라는 둥, 비싼 화장품을 사용해서 그렇다는 둥, 뻔한 대답에 더 이상 속지 말자. 십중팔구 그들도 연예인처럼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소소하지만 꾸준한 시술을 받고 있음에 틀림없을 테니. 필자 또한 40대에도 주름 하나 없는 유명 웨딩드레스 숍 원장의 동안 비법이 에스테틱 마사지라는 말을 몇 년 동안 철석같이 믿은 적이 있었다. 뒤늦게야 피부과에서 정기적으로 보톡스를 맞고 있다는 지인의 귀띔을 들었다. 시술이 그만큼 자연스러웠기에 그의 말을 믿었던 것이다. 이른바 연예인 프티 성형 트렌드의 초기였던 셈이다. 아무리 화려한 의상을 입고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치장해도 피부에서 느껴지는 노화는 다른 모든 것들을 제쳐두고 눈에 확 들어오기 마련. 반대로 얼굴만 젊어져도 확실히 의상이나 메이크업이 한결 돋보인다. 필자는 단언컨대, 연말 파티를 앞두고 비싼 의상과 명품백을 구입하기보다는 한 번의 시술을 하라고 권하는 쪽이다. 이미 알려진 보톡스, 레스틸렌, 실리프팅 등 다양한 프티 성형 시술이 있지만, 이번에는 가장 최근에 떠오르고 있는 ‘엘란쎄’ 필러와 ‘리쥬란힐러’에 대해 알아봤다.
동안 얼굴의 특징은 한마디로 입체감. 필러를 이용하면 볼륨감 있는 얼굴이 가능하다. 이마의 경우 넓고 도톰하게 만들 수 있고, 자연스러운 곡선을 통해 이마와 볼, 콧대와 턱 라인을 살려주어 앞면과 측면 모두 입체감을 줄 수 있다. 이외에 앞 광대와 턱에 필러를 주사하면 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준다.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엘란쎄’ 필러는 6개월에서 1년가량 시술 효과가 유지되는 보톡스나 여타 필러와 달리 시술 효과가 2년 넘게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제형 자체가 매우 부드러워 시술 부위에 이물감이 없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콜라겐 생성 촉진 효과가 있어 볼륨 꺼짐 현상을 막고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엘란쎄의 PCL 성분은 FDA 및 CE에서 인증받은 안전한 성분으로, 체내 조직에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 및 흡수돼 체내에 남지 않는다. 팔자주름 교정 시 탄력 개선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으며, 최근 동안의 포인트로 꼽히는 이마·앞 광대 시술에도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나타낸다. 가격은 1ml에 50만원대이며 시술 부위당 30~40분 소요된다.  
인터넷상에서 ‘연어 주사’라고 불리는 PDRN(polydeoxyribonucleotide)
은 이탈리아에서 연구 개발되어 최초로 상용화된 의약품으로, 실은 송어의 정자에서 채취한 일정한 크기의 DNA 조각이다. 이 DNA 조각들은 체내에 투여하면 세포의 특정 수용체에 선택적으로 결합해 손상 부위의 항염증 작용 및 조직 재생 효과를 나타낸다. ‘리쥬란힐러’는 PDRN보다 좀 더 큰 DNA 조각으로 만든 고분자 ‘Ribonucleotide’를 주성분으로 하며, 연어의 정자에서 채취한 사후 멸균 필러 타입 주사제다. 리쥬란은 PDRN보다 피부 속에 머무르는 시간이 좀 더 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임상·임상을 통해 입증된 피부 속 환경 개선과 콜라겐 생성 촉진으로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신개념 힐링 필러’이며 식약처로부터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주로 상처 회복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일반 피부에 주사할 경우 표피 및 진피의 두께가 증가해 눈가 잔주름이나 목주름 개선, 모공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다. 시술은 보통 2주 간격으로 3~5회 정도가 적당하며, 피부 내 주사를 하는 방식이므로 시술 후 바늘 자국과 작은 피멍이 생길 수 있으나 주입된 주사 제재로 인한 피부 요철 현상은 대개 2~3일 지나면서 자연스레 없어진다. 비용은 1회 약 77만원이며, 2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시술하면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3회 비용은 1백65만원 정도. 단 리쥬란은 다른 면역반응은 없지만 어류에 알러지가 있는 이들은 사용을 주의해야 하며, 전문의와 상의 후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은 두 말할 필요없을 것!



기획·장선경 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  도움말·김정빈(탑피부과 성형외과 원장) 홍경국(후즈후피부과 원장) 이창균(청담고운세상피부과 원장) 차앤박피부과 이형민(리더스피부과 목동 트라팰리스점 원장) 김연진(퓨린피부과 원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