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최여진의 깊이있는 눈매 연출~ ‘내추럴 딥 아이 메이크업’ 팁!

우먼동아일보

2012. 08. 20

최여진의 깊이있는 눈매 연출~ ‘내추럴 딥 아이 메이크업’ 팁!

최근 코스메틱 브랜드 행사장에 모습을 드러낸 최여진.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지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메이크업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베이지 컬러 등 베이직한 컬러의 섀도로 음영을 줘 눈이 깊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이 포인트. 그녀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이미영(이희 헤어&메이크업 원장)에게 들어 본 최여진의 ‘내추럴 딥 아이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최여진의 깊이있는 눈매 연출~ ‘내추럴 딥 아이 메이크업’ 팁!

우선 아이라인은 얇게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최여진과 같은 홑꺼풀의 경우 자칫 두껍게 그리면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라인을 눈꼬리쪽으로 빼주고 언더라인을 위의 라인과 연결해 눈이 크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특히 연결 부분인 삼각존을 채워주면 눈매가 더욱 깊어 보인다.

내추럴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라인을 그린 뒤 섀도로 그라데이션하며 펼쳐준다. 풍부한 쉬머로 화려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특히 선명한 발색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눈두덩에 베이스로 은은한 크림섀도를 고르게 펴 바른다. 여기에 펄감이 있는 섀도를 덧바르면 더욱 쉬머하면서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최여진의 깊이있는 눈매 연출~ ‘내추럴 딥 아이 메이크업’ 팁!


PLUS TIP!
ⅰ.CHEEK

얼굴 전체에 쉐딩을 넣고 T존과 눈 밑, 팔자주름, 턱에 하이라이트를 줘 얼굴 윤곽을 살려준다. 여기에 광대뼈에서 귓불까지 연결해 그라데이션하듯 치크를 펴발라 전체적으로 생기 있게 연출한다.

ⅱ.LIP

볼륨감있는 립 연출이 포인트. 우선 립라이너로 입술의 윤곽을 잡아준 뒤 피치콘 립스틱을 전체적으로 얇게 바른다. 핑크톤의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 발라 틴트와 같은 효과를 준다. 여기에 투명 립 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덧발라주면 완성.





글·이희주<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2luda07@naver.com>
최현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deerbambi826@gmail.com>
도움주신곳·이희 헤어& 메이크업 02-3446-0030 시슬리 080-549-0216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