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파운데이션, 리퀴드 타입 쓸까? 파우더 타입 쓸까?

우먼동아일보

2011. 10. 06


메이크업의 기초가 되는 파운데이션. 어떤 제품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메이크업 결과가 달라진다.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파운데이션에 따른 메이크업 노하우를 살펴보자.


건성 피부를 위한 리퀴드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건성 피부에 좋은 제품으로, 피부 표면까지 유·수분이 충분한 촉촉한 상태에서 파운데이션을 발라야 윤광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이때, 스펀지보다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사용하면 밀착력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파운데이션, 리퀴드 타입 쓸까? 파우더 타입 쓸까?

How to Make Up 볼, 이마, 턱 순서대로 브러시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두들기듯 얇게 펴바른다. 잡티의 경우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을 1:1로 믹스해서 가릴 부위만 살짝 덧바른다.

Tip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본래 피부색이 잘 올라오는 사람은 스펀지를 사용해 베이스를 깔아주면 오래 간다. 대신 파우더를 생략하면 촉촉하고 탄탄한 베이스가 완성된다.




지성 피부를 위한 파우더 파운데이션

파우더 파운데이션은 지성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 적합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기초 단계를 꼼꼼히 챙겨 바르되, 피부 표면을 끈적임없는 상태를 만든 뒤 파운데이션을 해야 뭉치지 않고 고르게 바를 수 있다.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바를 땐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내추럴하고 벨벳같은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파운데이션, 리퀴드 타입 쓸까? 파우더 타입 쓸까?

How to Make Up 파우더 브러시에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고르게 묻힌 후 볼 중앙부터 이마, 턱 순서대로 안에서 바깥으로 쓸어주듯 발라준다.

Tip 좀 더 작은 브러시에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묻혀서 살짝 찍어서 얹어준 뒤 그 주변을 펴주면 잡티 커버까지 가능하다.


호주 유기농 메이크업 브랜드 쥬이오가닉은…


글·김선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객원 에디터 modori_@naver.com>
사진·지호영<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이지현 강조은<더우먼동아 eTV 에디터>
메이크업·이용선<파크뷰> 02-547-8204 www.p-view.com
모델·이지나
도움주신 곳·쥬이오가닉 02-470-8257~8 www.zuiikorea.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