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OACH

겨울 밤 우리가 해야할 일

Night Beauty

기획·정수현 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REX 제공

2015. 01. 06

춥고 기나긴 겨울 밤, 미인으로 탄생하기에 딱 좋은 시간이다. 밤을 위한 나이트 마스크와 모이스처라이저의 효과를 두 배로 높이는 방법.

겨울 밤 우리가 해야할 일
겨울 밤 우리가 해야할 일
Overnight Mask

지난 가을 시즌부터 마스크도 데이와 나이트 전용을 구분해서 출시하는 경우가 크게 늘었다. 이건 우리가 메이크업이 잘 받는 아침 피부 컨디션을 만들기 위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줄 마스크와 하루 종일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밤 사이 피부 재생을 도와줄 마스크를 엄연히 구분하길 원한다는 얘기다. 나이트 마스크에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훨씬 더 다양하다. 오버나이트 트리트먼트는 피부 층층의 빈틈에 스며들어 밀도를 단단하게 하고 탄력을 더하는 동시에 미세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이게 다가 아니다.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밤 사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방어한다. 사용 방법은 두 가지로 구분된다. 씻어내는 워시 오프 타입이라면 세안 후 스팀 타월로 모공이 활짝 열린 상태에서 가볍게 워터 미스트를 뿌린 다음 마스크를 도톰하게 바른다. 10분 후 제형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 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낼 것. 최근에 많이 등장하는 수분 크림 나이트 마스크는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된다. 토너, 세럼, 페이스 크림을 사용한 후 크림 마스크를 도톰하게 바른 후 5분 이상 손끝으로 마사지해 완벽하게 흡수시키자. 제형을 얼마나 제대로 흡수시키느냐에 따라 효과는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1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오버나이트 마스크 피부를 즉각적으로 촉촉하게 커버하는 수분 팩으로 떼어내거나 씻어낼 필요 없이 수분 크림처럼 스킨 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가볍게 발라준다. 100ml 4만5천원.

2 다비 오버나이트 뉴트리티브 마스크 효모 성분의 고농축 텍스처로 얼굴에 닿는 순간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지워지거나 떨어지지 않고 밤새 피부에 유효성분을 전달한다. 100ml 4만5천원.

3 숨37 익스트림 타임 컨트롤 오버나이트 팩 자연 발효 농축 성분으로 피부에 필수적인 영양 성분들을 공급하고 늘어지지 않는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125ml 5만원.



4 더마리프트 마일덤 나이트 마스크 피부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조절 기능을 강화해주는 동시에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케어한다. 100ml 2만7천원.

5 케이트 서머빌 에이지 어레스트 하이드레이팅 퍼밍 마스크 저녁 시간,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한 후 다음날 아침에 헹궈내는 슬리핑 마스크로 탄력, 주름, 수분 케어가 하나로 가능하다. 60ml 12만4천원.

6 비쉬 아쿠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 프랑스 비쉬 지역의 온천수의 유효 성분만 농축시켜 밤 사이 극도로 촉촉하고 유연한 피부로 회복시킨다. 75ml 3만4천원.

Overnight Moisturizer

이번 시즌 등장한 새로운 나이트 케어들은 기능적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들은 우리 피부 속에서 손상되고 기능이 다한 단백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돕고, 세포 인자 구조와 유사한 펩타이드를 이용해 피부의 진피와 표피를 안정화시킨다. 피부의 노화와 탄력을 결정짓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을 피부 속 단백질과 결합시키는 것쯤은 이제 일도 아니다. 이런 혁신적인 성분들을 제대로 피부에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선택과 사용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피부 표면이 얇고 예민한 편이라면 리치한 크림보다는 젤이나 오일 포뮬러를 선택할 것. 흔히 오일이 지성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최근에 출시되는 나이트 오일들은 크림에 비해 한결 가벼운 분자 구조로 라이트한 제형을 갖고 있다. 반면 피부가 극도로 메마르고 각질로 피부 표면이 거칠고 단단해진 경우라면 다소 무게감 있는 크림 제형을 선택하자. 오일과 크림을 1:2 비율로 섞어서 포뮬러의 온도를 올려주면 좀 더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혹은 크림을 바른 후 오일 2~3 방울을 손바닥에서 가볍게 마찰시켜 얼굴 전체를 감싸주자. 피부를 번들거리게 하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보습 막을 형성해 아침에는 완전히 다른 컨디션의 피부를 만나게 해줄 거다.

7 꼬달리 폴리페놀 [C15] 오버나이트 디톡스 오일 스트레스, 환경 오염, 자외선 등으로 인한 활성 산소로 혹사당한 피부를 밤 사이 복구시키고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시킨다. 30ml 6만원.

8 라프레리 셀루라 레디언스 나이트 크림 피부의 광채를 회복시켜주는 크리스탈과 미네랄로 푹 자고 일어난 것처럼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생기를 더해준다. 50ml 77만5천원.

9 겐조키 코스믹 나이트 크림 미량 원소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된 벨벳 질감의 나이트 케어로 화이트 로터스의 편안하고 기분 좋은 향기로 마무리된다. 50ml 8만1천원.

10 시슬리 보태니컬 디-톡스 손상된 단백질을 자연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새로운 단백질 생성을 촉진시켜 더 깨끗하고 어린 피부로 재생시킨다. 30ml 25만원.

11 디올 캡춰 토탈 인텐시브 나이트 리스토러티브 크림 줄기 세포의 유효 성분을 깊숙이 전달해 피부 층층마다 밀도를 높여주고 밤 사이 피로한 피부를 회복시킨다. 60g 23만6천원.

12 랑콤 레네르지 프렌치 리프트 나이트 크림 잠들기 전 피부 에너지와 탄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주고 피부에 유연함과 매끄러운 감촉을 더해준다. 50ml 16만8천원.

디자인·이지은

어시스트·양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