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ummer Makeup

지구를 떠나려는 메이크업을 붙잡기 위한 안내서

KEEPING THE FACE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홍중식 기자

2014. 07. 01

습도와 온도가 오르기 시작하면 여자들에게는 뭐 하나 쉬운 일이 없다. 기온이 1℃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량이 10%씩 증가하니 메이크업은 들떠 제자리를 지킬 리 없고 땀과 피지와 메이크업이 하나로 범벅돼 불쾌지수는 남보다 빨리 높아진다. 거짓말처럼 메이크업을 꼭 붙들어 매줄 전문가의 묘책을 소개한다.

지구를 떠나려는 메이크업을 붙잡기 위한 안내서
AM 07:00

Used Fix Mist

메이크업 픽서 사용을 일상화할 것!

번들거리는 얼굴은 뜨거운 기온과 습도의 영향 때문이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았을 때 심해진다. 번들거림이 싫어 매트한 마무리감을 지닌 화장품을 써봐도 도무지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수분 공급이다!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 단계에서부터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충분히 사용해야 한다.

피부 속까지 충분히 수분을 공급한 후에는 밀착력에 초점을 맞춘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한다. 원칙적으로 피지 컨트롤 기능이 함유된 프라이머 제품,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파운데이션, 픽서 기능이 있는 미스트를 삼위일체로 사용하면 땀과 피지에 강한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베이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는 메이크업 픽서는 여름에 없어선 안 될 존재.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얼굴에 뿌리고 티슈로 가볍게 두드리거나 라텍스 퍼프로 가볍게 눌러주면 들뜸 없이 매끈하면서도 보송한 피부결이 완성될 뿐 아니라 오후까지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는다. 매트한 제품 사용이 익숙지 않다면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쓰는 스펀지에 메이크업 픽서를 촉촉하게 뿌려 적신 뒤 피부 전체에 두드려 바르거나,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픽서를 뿌린 뒤 스펀지로 다지듯 두드리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한다.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픽서를 먼저 뿌리는 것도 방법이다.



Best Fix Mist

지구를 떠나려는 메이크업을 붙잡기 위한 안내서
1 루나 글래머러스 엔딩 비타 워터 픽서 수분 비타 콤플렉스가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돕고 매끈한 수분 광택막을 만들어 메이크업 고정을 돕는다. 100ml 1만8천원.

2 클리오 킬커버 프로 아티스트 픽스 미스트 발효 공법으로 만든 고분자 필름이 보호막을 만든다. 수분 공급, 미백 주름 개선, 미세먼지 차단까지 가능하다. 140ml 1만8천원.

3 메이크업포에버 미스트 앤 픽스 아크릴릭 폴리머와 키토산 추출물이 보송한 메이크업은 물론 물광 메이크업도 끈적임 없이 장시간 고정시킨다. 125ml 3만2천원.

4 더페이스샵 페이스 잇 레슨 무결점 메이크업 픽서 질소 파우치를 이용한 미세한 보습 입자가 피부 수분 공급을 돕고 얇은 특수 피막이 메이크업을 고정시킨다. 50ml 1만2천9백원.

5 식물나라 산소수 미스트 픽서 수분 함유량이 높은 산소수가 보습을 돕고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면서 보드라운 피부결을 유지시킨다. 50ml 5천8백원.

6 메리케이 메이크업 피니싱 스프레이 알로에 추출물이 수분 공급을 돕고 청량감 있는 미세 입자가 메이크업을 보송하게 유지시킨다. 59ml 3만2천원.

지구를 떠나려는 메이크업을 붙잡기 위한 안내서
AM 03:00

Used Pressed Powder

3초 만에 피지 제압, 수정 메이크업 끝!

피지와 땀 분비가 많아지는 여름, 수정 메이크업의 오른팔은 예나 지금이나 프레스드 파우더의 몫이다. 최근 출시되는 프레스드 파우더들은 무조건 유분기만 제거하지 않고 피부에 적당히 수분감을 남기면서 유분기를 흡착시켜, 수정 메이크업을 하기에 최적의 제형으로 거듭나고 있는 추세다.

늦은 오후가 되면 서서히 얼굴에 기름기가 도드라지면서 피부 메이크업이 무너지기 시작한다. 이미 번들거림이 시작됐다면 티슈나 기름종이로 유분을 부드럽게 제거한 뒤 프레스드 파우더를 사용한다. 유분기를 제거하지 않고 수정 메이크업에 들어가면 파우더가 피지와 뭉쳐 얼룩덜룩해질 수 있기 때문. 메이크업이 벗겨진 부분은 토너나 미스트를 티슈나 면봉 등에 적셔 살짝 닦아낸 후 쿠션감 있는 퍼프를 사용해 프레스드 파우더를 누르듯 덧바른다. 피부 유분기는 피부를 보호하는 최고의 윤활제다. 프레스드 파우더나 기름종이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가 유분의 양을 조절하지 못해 간혹 피지 분비를 촉진하기도 하니 주의한다.

낮 동안 피지와 땀, 메이크업 제품이 뒤엉킨 피부는 제대로 클렌징하지 않을 경우 피부 표면에 남은 잔여물로 인해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면서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하루 종일 보송하게 메이크업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꼼꼼한 클렌징이 수반돼야 한다는 사실 역시 잊지 말아야 한다.

Best Pressed Powder

지구를 떠나려는 메이크업을 붙잡기 위한 안내서
1 맥 프렙+프라임 트렌스페어런트 피니싱 프레스드 파우더 어떤 피부톤에도 사용 가능하며 메이크업이 피부에 잘 밀착되게 돕는다. 12g 3만8천원.

2 로라메르시에 스무드 포커스 프레스드 세팅 파우더 샤인 컨트롤 자연스럽게 유분기를 조절하는 복합체가 피부에 매끄럽게 밀착돼 유분기는 잡고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는다. 8.1g 5만2천원.

3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세팅 프레스드 파우더 비타민 E,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돕고 하루 종일 보송한 피부결을 지켜낸다. 7g 5만원.

4 VDL 뷰티 포어 파우더 테라코타 공법으로 만들어진 베이크드 타입 파우더가 피부에 더욱 가볍게 밀착되고 땀과 피지를 흡수해 보송한 피부로 유지시킨다. 8g 1만8천원.

5 랑콤 뿌드르 마죄르 랑콤의 레전드 콤팩트. 천연 실리케이트, 미네랄 오일 등이 함유된 가볍고 미세한 파우더가 장시간 번들거림 없이 화사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10g 6만원대.

6 라네즈 브러쉬 팩트 1호 내추럴 피니싱 조밀하고 부드러운 브러시 일체형 팩트로 천연 미네랄 파우더가 피부에 보송하면서도 매끄러운 결광을 연출한다. 9g 3만원대.

7 마몽드 팡팡 기름종이 팩트 05 오일스탑 뚜껑에 프티 사이즈 쿠션 퍼프가 달려 있다. 피지 흡유력이 뛰어난 파우더가 번들거림을 잡고, 로즈힙 열매 오일 추출물이 건강한 안색을 연출한다. 4g 1만4천원대.

도움말ㆍ손희정(보보리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