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hat to Wear

FASHION FOR TRAVEL

소박한 배낭여행자와 억만장자 젯셋족, 떠나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

기획·이성희 | 사진·문형일 기자, REX 제공

2014. 05. 09

지나고 나면 남는 건 추억과 사진뿐이다. 산, 바다, 이국적인 사원, 도시의 나이트라이프에서 보고 느낀 감동이 반바지에 티셔츠, 배낭 멘 내 모습 달랑 한 가지로 남는다면 추억도 합성사진처럼 단조로울 수밖에. 게다가 요즘은 SNS 덕분에 내가 바로 로케이션 화보의 주인공이 되는 세상이다. 다시 오지 않을 ‘나’를 영원히 기록하기 위한 노마드족의 트래블 룩 전략.

FASHION FOR TRAVEL
EXOTIC PLACE

이국적 풍경과 뜨거운 태양 아래 익은 와인을 찾아 떠나는 럭셔리한 여행. 스트라이프 톱에 치마처럼 보이는 팔라초 팬츠를 매치해 움직이기 편하면서 드레시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럭셔리한 여행일지라도 주렁주렁한 액세서리는 자제한다.

_스트라이프 블라우스 6만9천원, 화이트 팔라초 팬츠 6만9천원 자라. 프린지 장식 네크리스 2만9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라피아 햇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FASHION FOR TRAVEL
CITY VACANCE

화려한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행이야말로 멋과 활동성을 모두 갖춰야 한다. 과도하게 편안한 옷차림은 종교 유적지 방문이나 공연 관람, 고급 레스토랑에 입장할 때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대도시에선 심리적으로 위축되기도 한다.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없는 세미 캐주얼 룩으로 가볍게 연출하되 포인트를 주도록 한다. 많이 걸을 것에 대비해 신발은 통풍이 잘되고 쿠션감이 좋은 것을 고른다.



_리넨 셔츠 원피스 가격미정 닥스. 화이트 팬츠 가격미정 모그. 스트라이프 패턴 라피아 숄더백 3만9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스키니 스트랩 워치 99만5천원 펜디by갤러리어클락. 카키 컬러 테바 샌들 25만원 코오롱스포츠.

FASHION FOR TRAVEL
ON THE BEACH

내리쬐는 태양 아래 드넓게 펼쳐진 백사장, 푸른빛이 감도는 해변을 만끽하려면 비치 룩이 필수. 최고의 비치 룩은 스윔웨어지만, 프린트로 포인트를 더한 스타일도 하나 더 준비해보자. 구김이 가도 멋스러운 점프슈트에 젖어도 금방 마르는 라피아 소재 슈즈만 있다면 OK!

_플라워 프린트 점프슈트 40만원대 쥬시꾸뛰르. 베이지 크로셰 베스트 3만5천원 버쉬카. 프린지 장식 숄더백 12만9천원 자라. 오렌지 라피아 웨지힐 11만8천원 알도. 뱅글, 플라워 헤어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FASHION FOR TRAVEL
CAMP CHIC

삼림욕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캠핑은 장시간 야외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최대한 가벼운 옷차림이 필요하다. 일교차와 변덕스런 날씨에 대비해 방수·투습 등 내구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 아우터는 필수!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될 염려가 있어 모자 역시 빠뜨려선 안 될 아이템이다.

_베이지 점프슈트 16만8천원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롱 윈드브레이커 가격미정, 체크 프린트 프티 스카프 3만5천원 에이글. 라피아 햇 3만9천원 자라.

헤어·서은(엘룩스)

메이크업·지나(엘룩스)

모델·박지연

스타일리스트·오지현

어시스트·주현진 윤지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