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e Accent

Look Better

기획·이성희 | 사진·홍중식 기자

2014. 03. 06

태양이 우리의 머리 위로 올라가고, 갑자기 시야는 밝아진다. 이번 시즌에는 태양을 피하기보다는 밝은 빛과 가장 잘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 선글라스를 선택해 스타일을 살려보자. 선글라스로 얼굴의 결점을 멋지게 가릴 수 있는 것도 태양이 내려준 축복이다.

Look Better
1 스카이블루와 핑크 컬러를 배색한 선글라스 19만원 수퍼by쥬크.

2 핀 스트라이프 패턴 화이트 웨이페러 선글라스 41만4천원 프렌시앤머큐리byM2ITC.

3 레오퍼드 프레임 선글라스 23만5천원 막스앤코by사필로.

4 뿔테에 메탈 장식을 더한 사각 프레임 선글라스 30만원대 폴리스by세원ITC.

5 상단에 메탈 장식을 더한 라운드 프레임 선글라스 60만원 안데르네by쥬크.



6 상단의 인디 핑크 컬러 프레임이 모던한 선글라스 50만원대 톰포드by세원ITC.

7 핫핑크 컬러 포인트 프레임 선글라스 47만5천원 꼴라쥬by쥬크.

8 퍼플 컬러 메탈 장식 보잉 선글라스 40만원대 지미추by사필로.

Look Better
1 같은 모양의 메탈 프레임 장식을 더한 뿔테 선글라스 33만원 레베카밍코프byM2ITC.

2 짙은 그린 컬러 메탈 에이비에이터 선글라스 가격미정 에스까다by세원ITC.

3 옐로 컬러 투명 프레임 선글라스 25만원 안데르네by쥬크.

4 밝은 브라운의 레오퍼드 프레임 선글라스 40만원대 키오야마토byDK.

5 상단에 레더 소재로 포인트를 더했다 49만5천원 지미추by사필로.

6 하단에 비해 상단의 프레임이 볼드한 선글라스 53만5천원 구찌by사필로.

7 블루 포인트 메탈 선글라스 59만원 디올by사필로.

8 아이보리 컬러 오버사이즈 프레임 선글라스 50만원대 디스퀘어드by세원ITC.

Look Better
보름달 같은 당신을 시크하게 둥근 얼굴형이 자신의 얼굴형과 비슷한 라운드 프레임을 착용하면 원 3개가 겹친 느낌. 이런 얼굴형은 각이 날카롭고 도시적인 디자인을 선택한다. 얼굴 라인과 대비되는 각진 디자인으로 동글동글한 얼굴을 커버할 것. 최대한 와이드한 프레임을 고르는데, 양끝이 살짝 올라간 웨이페러 디자인을 골라 시선이 아래위로 분산될 수 있도록 한다.

날카로운 턱 선의 각을 장점으로 연출 각진 얼굴은 차갑고 터프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요즘 트렌드로 떠오른 둥근 프레임을 적극적으로 써보자. 타원형, 둥근형 등 원형 디자인이 이번 시즌에 많이 소개되고 있다. 광대뼈가 나온 편이라면 오버사이즈를 선택해 그 부분을 감춘다. 템플이 프레임 상단에 부착된 디자인을 골라 시선을 최대한 위로 끌어올리는 것도 좋다.

긴 얼굴을 달걀형으로 얼굴이 긴, 일명 ‘말상’은 선글라스가 상대적으로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다. 단, 시선을 좌우로 분산시키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얼굴의 중앙 부분에서 바깥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태의 에이비에이터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오버사이즈 디자인을 선택해 눈 전체를 덮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때도 양옆으로 퍼지는 넓은 디자인을 고른다. 프레임 상단에 디테일을 더하거나 템플이 화려한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 눈꼬리가 많이 올라간 캣 아이 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헤어·선우(순수 청담 설레임점)

메이크업·효진(순수 청담 설레임점)

모델·이정화

스타일리스트·김지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