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Special

CHECK MATE

겹쳐질수록 아름다운 무늬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지호영 기자

2014. 01. 08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편애에 가까운 지지를 받으며 핫 트렌드로 부상한 체크. 체크의 눈부신 활약을 나의 옷장으로 옮겨오는 9가지 아이디어.

CHECK MATE
이번 시즌 수많은 체크 중 1순위로 집어 들어야 할 것은 단연 타탄체크다. 크기가 다른 타탄체크 아이템을 레이어드하고 디스트로이드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브리티시 펑크 스타일의 다소 삐딱해 보이는 그런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사선 집업 타탄체크 코트 풀앤베어. 와이드 타탄체크 판초 스타일 숄 유니클로. 디스트로이드 데님 팬츠 씨위. 체크 트래퍼 햇 질바이질스튜어트by햇츠온. 블랙 스키니 브레이슬릿 모두 아가타파리. 골드&실버 링, 참 장식 브레이슬릿 모두 젤리시.

CHECK MATE
다소 남성적인 느낌이 드는 하운즈투스체크를 여성스럽게 중화하는 데는 컬러풀한 아우터만 한 것이 없다. 단순한 디자인에 강렬한 컬러를 입힌 것을 매치할수록 스타일리시해진다. 과감한 주얼리를 더하고 높은 굽의 부츠를 신어 여성성을 강조한다.

화이트 터틀넥 풀오버 보브. 옐로 숄 칼라 벨티드 코트 테드베이커. 하운즈투스 체크 펜슬 스커트 바나나리퍼블릭. 골드 네크리스 아가타파리. 화이트 타이츠 삭스탑. 퍼 장식 웨지힐 앵클부츠 지컷. 레더 글러브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CHECK MATE
터프한 느낌의 타탄체크 스타일링을 위해 갖춰야 할 아이템은 바로 플레이드 셔츠. 단추를 채워 입든, 풀어헤치든, 허리에 대충 둘러 묶든 옷차림에 유연함을 더한다. 같은 컬러 체크무늬 의상으로 올 체크 룩을 완성하면 더욱 멋스럽다.



소매와 컬러를 달리한 레드 타탄체크 스웨트 셔츠 스파이시 칼라. 라이더 스타일 레드 타탄체크 베스트, 머플러 풀앤베어. 허리에 두른 레드 타탄체크 셔츠, 레더 소재가 덧대진 레깅스 팬츠 에고이스트. 벨크로 워커 부츠 페르쉐. 패딩 글러브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CHECK MATE
하운즈투스체크는 크기에 따라 시각적 효과가 달라진다. 무늬가 클수록 흑백의 과감한 대비가 생기며, 무늬가 작을수록 단정해져 크기를 달리해 매치하면 세련된 옷 입기가 가능하다. 단, 이너웨어는 간결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심플한 디자인 백이나 액세서리를 더해야 깔끔한 체크 룩이 완성된다.

하운즈투스체크 코트, 블랙 레더 원피스 톰보이. 블랙 터틀넥 풀오버 보브. 날염 프린트 스퀘어 백 루즈앤라운지. 진주 네크리스 인핑크. 화이트 타이츠 삭스탑. 에나멜 펌프스 슈콤마보니. 글러브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CHECK MATE
이번 시즌 프린트의 절대 강자인 타탄체크를 비롯 하운즈투스·깅엄·글렌체크 등이 메인 트렌드를 형성했지만 아가일이나 윈도페인, 옹브레체크 등도 빼놓을 수 없다. 체크끼리의 믹스매치를 위해서는 이들 체크를 빼놓고는 스타일 스펙트럼을 완성할 수 없기 때문! 비슷한 톤의 서로 다른 체크 아이템을 매치하고 컬러 슈즈나 백 등으로 포인트 주는 스타일링은 체크 룩을 위한 기본 소양이다.

퍼플 컬러 옹브레체크 니트 원피스, 골드 금속 장식 카디건 토리버치. 윈도페인체크 피코트 밀란로랭. 패브릭 소재 드롭 이어링 케이트앤켈리. 레이스업 플랫폼 부티 슈즈원. 글러브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CHECK MATE
타탄체크 스커트의 레드 컬러와 상반되는 톤다운 그린 컬러 스타디움 점퍼를 매치해 보색 대비를 살리고 하운즈투스체크가 아우터 속으로 살짝 보이게 상반된 컬러와 분위기를 지닌 체크를 자유자재로 믹스하면 걸리시한 펑크 룩이 완성된다. 폭신한 퍼 장식 글러브와 체크 카뎃 캡까지 더하면 스타일링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

하운즈투스체크 터틀넥 풀오버 에고이스트. 누비 처리된 스타디움 점퍼 제시뉴욕. 타탄체크 랩 스타일 패딩 스커트 유니클로. 타탄체크 카뎃 캡 위테일러by햇츠온. 스웨이드 글러브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CHECK MATE
같은 타탄체크 의상을 입더라도 소재 변화에 초점을 맞추면 신선하다. 레드와 그린이 섞인 클래식 타탄체크지만 크링클 소재를 사용해 율동감을 준 원피스처럼! 광택감에서 펑크 무드가 배어나오는 레더 트렌치코트를 과감히 걸쳐 스타일리시함을 추가할 것.

레드·그린 변형된 타탄체크 크링클 원피스 이세이미야케. 페이턴트 트렌치코트 제라르다렐. 플랫폼 부티 마나스. 빈티지한 의자는 dnb 제품.

CHECK MATE
명확한 체크무늬가 부담스럽다면 은은한 톤으로 다운된 것을 고른다. 클래식한 프린스 오브 웨일스 체크, 글렌체크 등이 모노톤 혹은 미드 톤으로 버무려지면 모던하게 승화된다. 물론, 전형적인 글렌체크 스커트와 이러한 체크가 더해질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던 패딩 베스트를 함께 입는 믹스매치 센스가 뒷받침돼야 한다.

화이트 후드 스웨트 셔츠 마쥬. 블루 퀼팅 패딩 재킷 산드로. 글렌체크 패딩 베스트 바나나리퍼블릭. 글렌체크 테일 장식 펜슬 스커트 오브제. 미니 엔벌로프 체인 백 루즈앤라운지. 레트로풍 스퀘어 프레임 안경 젠틀몬스터. 아가일 체크 삭스, 화이트 타이츠 삭스탑. 버클 장식 플랫폼 앵클부츠 슈즈원. 글러브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CHECK MATE
고전적이고 대담하게 완성된 플레이드 체크 코트에 체크와는 상반된 매력을 지닌 레오퍼드 프린트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도 세련된 체크 룩을 완성하는 방법. 단조로운 색상 일색인 겨울옷에 경쾌함을 더해줄 해결책이 된다. 쇼핑 리스트에 체크 아이템을 추가해도 좋지만, 일단 옷장 속에 잠들어 있는 프린트 아이템이 없는지부터 점검하라.

빅 플레이드 체크 코트, 레오퍼드 머플러, 블랙 니트 플리츠 원피스 모두 토리버치. 퍼 장식 양말 삭스탑. 첼시 앵클부츠 마나스. 글러브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의상·소품협찬ㆍ위테일러by햇츠온 질바이질스튜어트by햇츠온 밀란로랭 아가타파리(02-3445-6428) 젠틀몬스터 오브제 토리버치 테드베이커 루즈앤라운지 마쥬 산드로 씨위 마나스 이세이미야케(02-3444-1730) 유니클로 페르쉐(02-3442-3012) 풀앤베어(02-512-0397) 지컷 슈콤마보니 톰보이 바나나리퍼블릭 보브 삭스탑 제라르다렐(02-3447-7701) 에고이스트 제시뉴욕(02-3442-0220) 젤리시(02-6259-6259) 케이트앤켈리 인핑크(02-508-6033) 스파이시칼라(02-548-3956) 슈즈원(02-3443-1703)

의자협찬ㆍdnb(031-765-0527~8)

헤어ㆍ신혜주(엘룩스 02-516-7940)

메이크업ㆍ지나(엘룩스)

모델ㆍ류예리

스타일리스트ㆍ정수영

어시스트ㆍ신미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