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e study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패피가 뽑은 할리우드 패션 사단 10인의 트렌디 룩

기획·이성희 | 사진·홍중식 기자 REX 제공

2013. 11. 08

옷장 안에 옷은 넘치는데 아무리 들여다봐도 입을 만한 옷이 없다. 가지고 있는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하자니 반짝이는 아이디어도 없다. 이럴 때 자신만의 워너비 스타일 아이콘을 정해두고 따라 하면 쇼핑하기도, 스타일링하기도 쉬워진다. 패피 10인이 추천한 할리우드 패피 스타일은 베이식 아이템 활용법부터 유니크한 스타일링까지 공부할 수 있는 참고서가 된다.

Fearne Cotton
“지극히 평범한 아이템을 그만의 컬러 매치로 새롭게 탈바꿈 시키는 것이 펀 코튼의 스타일링 공식이다. 사랑스러운 핑크부터 애시드한 옐로, 바이올렛 등을 자유자재로 블로킹해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한다. 펀 코튼처럼 애시드한 핑크 컬러를 자유자재로 활용한다면 더 이상 칙칙한 컬러만 난무하는 고독한 패션은 없을 것.” 여성동아 에디터 신연실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도톰한 니트와 오버사이즈 쇼퍼백 컬러를 통일해 룩에 활기를 더했다.
컬러 포인트 룩의 귀재답게 케이블 니트 톱과 더불어 삭스까지 비비드 핑크 컬러를 선택해 스타일링했다.
티셔츠 하트 프린트와 스커트의 컬러를 맞추고 벌키한 롱 카디건을 아우터로 선택해 에지 있는 캐주얼 룩을 완성했다.

1 핑크 컬러 스웨이드 옥스퍼드 슈즈 6만5천원 까밀라by바바라.
2 베이비 핑크 컬러 오버사이즈 코트 가격미정 BNX.
3 투명 원형 프레임 선글라스 22만원 타미힐피거by사필로.
4 페일 핑크 컬러 원피스 29만9천원 No21×지컷.
5 화이트 퍼 뉴스보이캡 3만원 아트바스킷.
6 오렌지 컬러 케이블 니트 카디건 27만8천원 프레드페리.
7 밑단이 커팅된 핑크 컬러 니트 톱 12만9천원 에잇세컨즈.
8 레드 쇼퍼백 34만8천원 더블엠.

Kate Moss
“케이트 모스는 블랙 컬러 베이스에 프린지나 지브라 패턴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시크한 스타일링의 퀸! 블랙 컬러만으로 스타일링해도 레더, 스웨이드 등 소재를 달리해 명민하게 활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모델 여연희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블랙 스키니 팬츠에 카키 컬러 레플리카 점퍼를 매치해 언뜻 평범해 보이지만 이너의 지브라 프린트와 가방의 프린지 장식으로 에지 업!
올 블랙 룩의 헤로인답게 에이비에이터 재킷과 레이스업 워커 부츠로 시크한 멋을 한껏 드러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동일한 원 컬러 룩이지만 다양한 소재를 믹스매치해 변주를 더한다. 레오파드 모티프 패턴 클러치백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걸을 때마다 휘날리는 프린지 장식과 지브라 프린트 스카프가 역시 케이트 모스라는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1 레더 쇼트 에이비에이터 재킷 25만8천원 리스트.
2 지브라 프린트 스카프 2만원대 아트바스킷.
3 메탈릭 블랙 스키니 팬츠 가격미정 플랙진.
4 지브라 프린트 니트 풀오버 2만8천8백원 포에버21.
5 지브라 모티프 패턴 클러치백 26만8천원 훌라.
6 실버 비즈 장식 레더 스트랩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티에르.
7 프린지 장식 퍼 숄더백 3만8천원 아트바스킷.
8 벨트 장식 미들 부츠 53만8천원 투와이.

Tilda Swinton
“중성적인 마스크와 깊고 푸른 눈동자를 지닌 배우 틸다 스윈튼은 스타일 역시 미니멀한 보이시 룩을 즐긴다. 컬러와 장식은 철저히 생략하고 실루엣을 극대화한 슈트 팬츠, 재킷을 활용한 스타일링이 특징. 짧은 주기로 반복되는 패스트 패션의 흐름 속에서 패션의 정도를 걷는 클래식한 옷차림이 매력적이다.” 패션 디자이너 임선옥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칼라 없는 재킷을 선택해 미니멀한 슈트 스타일을 완성했다.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를 선택하고 슈즈를 바지 속으로 감추니 다리가 훨씬 길어 보인다.
블랙 슈트 팬츠와 턱시도 재킷에 화이트 블라우스를 매치했다. 치렁치렁한 액세서리 대신 타이 장식 셔츠로 네크라인의 심심함을 덜어냈다.
베스트를 레이어드한 듯 착시 효과를 주는 네이비 재킷에 화이트 와이드 팬츠로 시크한 슈트 스타일을 완성했다.
보이프렌드 핏 롱 재킷에 밑으로 갈수록 발목이 좁아지는 시가렛 팬츠를 매치해 날씬해 보이도록 연출했다.

1 시어한 소재의 블랙 셔츠 가격미정 데무.
2 스톤 장식 골드 링 2만원대 인핑크.
3 화이트 와이드 팬츠 가격미정 데무.
4 스퀘어 베젤 메탈 워치 가격미정 아이그너by갤러리어클락.
5 화이트 셔츠 가격미정 잭앤질.
6 블랙 시가렛 팬츠 34만8천원 꽁뜨와데꼬또니에.
7 지퍼 포인트 블랙 재킷 9만9천원 숲.
8 골드 포인트 에나멜 스틸레토 힐 가격미정 모니카엠.

Olivia Palermo
“한국에 고소영이 있다면 할리우드에는 올리비아 팔레르모가 있다. 페미닌한 무드에 퍼 트리밍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매치하며 럭셔리의 끝을 보여준다. 미국 사교계의 ‘잇 걸’답게 당당한 애티튜드도 패션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다.” 프리랜서 에디터 심예빈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페이즐리 프린트 시가렛 팬츠에 라임 컬러 클러치백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팬츠와 백이 돋보이도록 퍼 재킷 컬러는 베이지 톤으로 맞춰 스타일링했다.
시어한 블랙 원피스에 블랙 퍼 머플러를 선택했다. 그린, 퍼플, 블루 컬러 프린지 장식의 스트랩 샌들로 포인트를 더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각기 다른 프린트가 가미된 톱과 스커트, 구두를 매치한 재미있는 패턴 플레이 룩.
체스 패턴 셔츠와 플라워 패턴 스티치 장식 클러치백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아우터로 선택한 블랙 재킷은 퍼 트리밍 장식된 디자인을 골라 럭셔리 페미닌룩을 완성했다.

1 그린 스톤 장식 뱅글 5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2 레드 미니 스퀘어 토트백 가격미정, 퍼 소재 참 장식 12만9천원 메트로시티.
3 지퍼 포인트 기하학 패턴 팬츠 13만9천원 타스타스.
4 블랙 퍼 스카프 4만6천원 아트바스킷.
5 네온 컬러 엔벨롭 클러치백 80만원 마리아꾸르끼.
6 네이비 퍼 코트 가격미정 닥스레이디스.
7 블랙&화이트 기하학 패턴 스커트 17만9천원 나이스크랍.
8 큐빅 세팅 실버 링 3만원대 인핑크.

Cara Delevingne
“카라 델레바인은 활동적이면서도 화려한 프린트로 위트를 더한 펑키한 스트리트 룩이 멋지다. 편안함과 함께 스타일 지수까지 높이고 싶다면 그의 스타일을 참고하길 추천한다.” 프리랜서 에디터 이아란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비니와 카디건, 가방은 블랙 컬러로 스타일링하고 팬츠만 그린 컬러 체크 프린트가 가미된 디자인을 선택해 포인트를 줬다.
록시크 무드의 라이더 재킷에 상반된 분위기의 플라워 프린트가 가미된 팬츠를 매치했다. 화이트 스냅백을 거꾸로 써 위트를 더한 센스가 엿보인다.
스포티한 무드로 차려입고 아우터를 트위드 소재로 선택한 믹스매치 룩. 모노톤 룩이지만 비비드 블루 컬러 헤드폰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해 스타일링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모노톤 룩을 완성한 뒤 레드, 옐로, 그린 스트라이프가 가미된 니트 비니로 룩에 악센트를 더했다.

1 지퍼 포인트 레더 재킷 89만원 빈폴레이디스.
2 일러스트 프린트 래글런 티셔츠 8만9천원 정크푸드.
3 블랙 볼드 프레임 선글라스 28만원 그라픽플라스틱.
4 블랙&화이트 스트라이프 스키니 팬츠 6만9천원 코데즈컴바인베이직+.
5 블루 체크 프린트 팬츠 3만8천원 포에버21.
6 방울 니트 비니 1만8천원 아트바스킷.
7 참 장식 레더 백팩 53만5천원 앤클라인뉴욕.
8 골드 라이닝 장식 블랙 웨지 운동화 30만원대 슈콤마보니.

Kristen Stewart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공식석상에서는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늘씬한 자태를 뽐내지만 평소에는 또래처럼 소탈한 모습이 반전 매력! 티셔츠와 데님을 입고 스냅백과 스니커즈를 매치한 그의 룩은 데일리 룩으로 참고하기 좋다.” 모델 황현주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베이식한 블랙 재킷과 데님을 매치한 캐주얼 룩. 오버사이즈 티셔츠 밑단에 매듭을 지어 크롭트톱으로 만들었다.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을 매치한 베이식한 옷차림이지만 허리춤에 묶은 그레이 티셔츠로 스타일 지수 UP! 액세서리로 선택한 캡 모자와 워커 부츠는 버건디 컬러로 통일했다.
발목이 드러나는 길이의 인디고 컬러 스키니 팬츠를 입고 블랙 스니커즈를 매치했다. 아우터는 카키 컬러 블루종을 선택했다.
화이트 티셔츠, 데님 팬츠 , 블랙 블루종 등 베이식한 아이템을 스마트하게 스타일링했다.

1 패턴 포인트 스냅백 5만5천원 시티헌터.
2 호랑이 프린트 그레이 스웨트 셔츠 가격미정 정크푸드.
3 실버 체인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티에르.
4 레몬 컬러 하이톱 스니커즈 4만9천원 컨버스.
5 와펜 장식 데님 팬츠 15만9천원 타스타스.
6 레이스업 워커 부츠 4만9천원 H&M.
7 블랙 스니커즈 4만5천원 반스.
8 블랙&화이트 위빙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티에르.
9 다크 그레이 컬러 니트 비니 1만5천원 아트바스킷.

Miley Cyrus
“미드 ‘한나 몬타나’에 출연하며 국민여동생 타이틀을 거머쥔 마일리 사이러스가 ‘We can’t Stop’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획기적인 변신을 했다. 귀여운 이미지를 좋아했던 그의 팬들은 충격이라 하지만 디자이너 시선에서 본다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모습이 멋지다. 미키 마우스 귀 모양처럼 묶은 머리부터 보디슈트, 크롭트 톱 등을 활용해 한층 화려해진 스타일은 한 번쯤 따라 해보고 싶다.” 쉐에보카 슈즈 디자이너 이은지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블랙 블루종에 이너로 레더 소재 뷔스티에를 매치해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팬츠는 보이프렌드 핏을 골라 밑단을 대충 걷어 올렸는데 이마저도 멋스럽다.
하이넥 슬리브리스 크롭트 톱과 마이크로미니 데님 팬츠의 캐주얼한 룩에 메탈릭 골드 토트백과 레드 스트랩 샌들로 섹시함까지 더했다.
프린트가 가미된 독특한 디자인의 데님 재킷과 허벅지를 반쯤 덮는 사이하이 부츠로 개성을 드러냈다.
보디라인을 과감하게 드러낸 블랙 룩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몸매가 패션의 완성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하는 옷차림!

1 스터드 장식 레드 스틸레토 힐 23만8천원 르노와르.
2 보이프렌드 핏 데님 팬츠 9만9천원 잭앤질.
3 오버사이즈 데님 재킷 7만9천원 숲.
4 와펜 장식 스타디움 점퍼 가격미정 보브.
5 레더 소재 뷔스티에 2만1천8백원 포에버21.
6 스톤 장식 유니언잭 뱅글 7만원대 케이트앤켈리.
7 레터링 포인트 크롭트 톱 1만5천원 H&M.
8 골드 컬러 미니 숄더백 68만5천원 쿠론.

Chloe Sevigny
“클로에 세비니는 패션 디자이너 출신답게 포멀한 룩과 캐주얼한 스타일을 넘나들며 젊은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명불허전 패셔니스타다. 빈티지 아이템과 유행하는 아이템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과감한 아이디어에 매번 깜짝 놀란다.” 하이컷 패션 에디터 원영은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각기 다른 빈티지 프린트를 믹스매치해 위트 있는 핑크 컬러 룩을 완성했다. 슈즈와 가방은 디테일 없이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택해 화려한 프린트 룩에 강약을 조절했다.
아빠의 옷장에서 훔쳐 입은 듯한 빈티지 재킷에 짧은 하의를 매치했다. 스타킹과 슈즈 컬러를 통일해 다리가 길어 보인다.
상의를 오픈해 이너웨어를 드러내는 과감한 룩을 선보였다. 섹시하면서도 비즈 장식이 돋보이는 H라인 스커트로 여성스러움까지 한껏 뽐냈다.
기하학 패턴이 가미된 팬츠가 돋보이도록 상의와 슈즈는 네이비와 화이트 컬러를 선택했다. 가방 역시 모노톤 디자인을 매치했다.

1 빈티지 프린트 벨티드 원피스 27만5천원 타미힐피거.
2 블루 스톤 포인트 클리어 뱅글 3만5천원 제이티아라.
3 더블 버튼 니트 카디건 가격미정 꽁뜨와데꼬또니에.
4 브라운 헤링본 재킷 45만9천원 BNX.
5 나뭇잎 프린트 셔츠 2만9천9백원 유니클로.
6 골드 체인 스트랩 워치 27만5천원 루이까또즈by갤러리어클락.
7 화이트 옥스퍼드 슈즈 25만9천원 나무하나.
8 아일렛 소재 크롭트 톱 29만9천원 지컷.

Alexa Chung
“알렉사 청은 얼굴이 예쁘거나 몸매가 글래머러스하진 않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을 법한 아이템을 유니크하게 매치시키는 센스가 뛰어나다. 여성스러움의 대명사인 샤넬 백을 크로스백으로 연출하며 캐주얼한 무드로 탈바꿈시키는 그야말로 변신의 고수!” ZOOC 디자이너 심경은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슬리브리스 네이비 원피스에 베이식 화이트 셔츠를 매치하고 로퍼를 신어 연출한 완벽한 프레피 룩.
핀 도트 패턴 셔츠에 버건디 컬러 스키니 팬츠를 매치했다. 아우터와 슈즈는 블랙 컬러로 마무리했다.
같은 도트 패턴 셔츠지만 블랙 팬츠와 그레이 니트 톱을 레이어드해 색다른 룩을 완성했다.
여성스러움이 풍기는 트위드 소재 스커트에 캐주얼한 블랙 니트 톱을 믹스매치해 페미닌하면서도 시크해 보인다.

1 벨트 장식 로퍼 6만5천원 까밀라by바바라.
2 펄 장식 퀼팅 백 6만4천원 아기라보보니.
3 화이트 핀 도트 프린트 셔츠 5만9천9백원 유니클로.
4 언밸런스 커팅 블랙 니트 톱 12만9천원 지컷.
5 버건디 컬러 스키니 팬츠 13만9천원 조이너스.
6 레드 미니 백 6만3천원 아기라보보니.
7 블랙 오버올 스커트 2만8천8백원 포에버21.
8 트위드 플레어스커트 17만9천원 나이스크랍.

Kirsten Dunst
“믹스매치의 귀재! 빈티지 무드의 원피스에 트렌치코트나 베이식한 오버사이즈 코트를 레이어드하는 스타일링이 범상치 않다. 화려하게 차려입은 셀렙들과 달리 베이식 아이템만으로도 근사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커스틴 던스트의 파파라치 컷만 잘 관찰해도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다.” 패션 블로거 스타일피시 김현진

Who is your wannabe style icon?


평소 캐주얼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놓치지 않는 그는 독특한 프린트가 가미된 원피스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원피스 프린트가 화려할 때 슈즈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해 강약을 조절한다.
여름 원피스를 가을·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방법은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두꺼운 코트와 함께 매치하는 것. 모직 소재 코트와 하늘거리는 시폰 소재의 만남이 완벽하다.
심플한 티셔츠와 팬츠를 매치했지만 블루 컬러가 포인트로 가미된 스카프로 스타일 지수를 업그레이드했다.
블랙과 블루 컬러가 블로킹된 페미닌한 튜브톱과 스커트에 캐주얼한 느낌의 트렌치코트를 믹스매치했다.

1 빈티지 무드 새 프린트 원피스 39만9천원 기비.
2 스웨이드 소재 디커부츠 30만원대 슈콤마보니.
3 바이올렛 컬러 스키니 레더 스트랩 워치 43만3천원 로즈몽by갤러리어클락.
4 스컬 와펜 장식 레플리카 점퍼 16만8천원 코데즈컴바인베이직+.
5 와인 컬러 원형 프레임 선글라스 43만5천원 마크제이콥스by사필로.
6 십자가 프린트 그레이 스카프 가격미정 코데즈컴바인베이직+.
7 골드 스터드 장식 블랙 숄더백 68만원 브루노말리.
8 그레이 원 버튼 코트 가격미정 A.P.C.

제품협찬·그라픽플라스틱 꽁뜨와데꼬또니에 에잇세컨즈 지컷 쿠론 타미힐피거 훌라 No21×지컷(02-3447-7701) 기비 루이까또즈by갤러리어클락 로즈몽by갤러리어클락 마리아꾸르끼 메트로시티 아이그너by갤러리어클락(02-540-4723) 나무하나(02-517-4394) 나이스크랍 올리비아로렌(02-548-3956) 닥스레이디스 조이너스(02-515-9895) 데무 유니클로(02-3442-6292) 르노와르 마크제이콥스by사필로 반스 브루노말리 숲 앤클라인뉴욕 타미힐피거by사필로(02-514-9006) 리스트 시티헌터(02-545-5134) 모니카엠 정크푸드 잭앤질 코데즈컴바인베이직플러스+ 티에르 플랙진(02-540-7817) 보브 빈폴레이디스 슈콤마보니 컨버스 프레드페리 A.P.C(02-6911-0748) 까밀라by바바라 아기라보보니 인핑크 제이티아라 케이트앤켈리(02-508-6033) 아트바스킷(www.artbasket.kr) 타스타스 BNX(02-3442-0220) 더블엠 투와이(02-542-0385) 포에버21(02-6900-6262) H&M(070-8885-0201)
스타일리스트·김지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