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hoose one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피부가 갑자기 푸석하다면?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2013. 10. 08

피부 컨디션이 떨어지고, 뭘 해도 피부 상태가 개선되지 않을 때 마스크 팩만 한 것이 없다. 피부 고민을 간편하게 즉각적으로 해결해주는 마스크 팩 비교 분석.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세안 후 10~20분 정도만 붙이고 있으면 피부가 촉촉하고 윤기 있어지는 마스크 팩. 필 오프나 워시 오프 팩에 비해 간편하고 유·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마스크 팩만 꾸준히 사용해도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마스크 팩의 매력이다. 피부가 푸석하고 건조할 때는 보습 팩을, 생기가 없을 때는 활력을 주는 팩을, 안색이 칙칙하면 화이트닝 팩을, 자외선에 피부가 손상됐을 때는 진정 팩을, 피부 늘어짐이 눈에 띌 때는 탄력 팩을 사용한다.
마스크 팩은 일주일에 두세 번 사용하는데, 여러 가지 기능의 팩을 돌려가며 사용하는 것도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다. 마스크 팩을 하기 전 피부 각질을 제거하면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공급된다. 저녁 세안 후 딥 클렌징을 하고 화장수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톤을 정리한 다음 팩을 붙인다. 팩을 오래 붙이고 있다고 해서 효과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팩이 마르면서 피부 속 수분을 뺏기 때문에 팩을 붙이고 10~20분 정도 두었다 마르기 전에 떼어낸다.

마스크 팩 사용법
1 세안 후 화장수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정리한다.
2 마스크 팩을 꺼내 턱 부위부터 맞춘다.
3 얼굴 중심 부위와 마스크 중앙을 맞춰 손바닥으로 가볍게 누르며 얼굴 전체에 밀착한다.
4 5~15분 후 마스크를 떼어내고 남은 에센스는 손바닥으로 두드려 피부에 흡수시킨다.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1 에뛰드하우스 내 피부를 부탁해, M 망고 마스크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망고가 피부를 건강하고 쫀쫀하게 만든다. 옥수수 섬유 알파톤과 천연 유래 펄프 성분으로 만든 시트가 피부에 착 밀착된다. 9백50원.
2 더페이스샵 하이드로 비타 C 마스크 시트 비타민 C 유도체와 수분을 함유한 하이드로 겔이 피부에 닿으면 녹으면서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1천8백원.
3 이니스프리 알로에 하이드로겔 마스크 올리브오일 성분이 천연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고보습 하이드로 겔 마스크. 알로에 성분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2천원.
4 에스쁘아 프로팁 프라이밍 마스크 비타민이 풍부한 장미 추출물이 피부를 부드럽고 화사하게 되살리고, 복숭아와 율피 추출물이 모공을 조여 매끈하게 가꾼다. 3천원.
5 마몽드 더블 이팩트 앰플 마스크 앰풀을 얼굴에 바른 후 마스크 시트를 사용하는 고영양 시트 마스크. 3천5백원대.
6 VDL 쇼콜라띠에 뉴트리션 겔 마스크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페퍼민트와 모공 정화를 돕는 애플민트, 고보습 카카오 성분이 피부 밸런스를 조절한다. 4천원대.



TEST 에센스 용량, 시트 크기, 밀착력, 수분도 등으로 나눠 평가했다. 에센스 용량은 시트가 흡수한 에센스를 손으로 꼭 짜서 패키지에 남아 있는 에센스와 함께 측정했다. 밀착력은 시트를 블랙 우드락에 붙여 5분 뒤 오른쪽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입으로 바람을 3번 불어 떨어지는 정도를 알아보았다. 수분도는 사용하기 전, 시트를 붙인 뒤 15분, 시트를 떼어내고 15분 뒤를 체크했다. 시트 팩 테스터 이성희는 수분 결핍형 건성 피부다. 총평은 시트 촉감, 촉촉함, 흡수력, 피부 진정, 지속력 다섯 부분으로 나눠 1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에뛰드하우스 내 피부를 부탁해, M 망고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5 촉촉함 5 흡수력 6 피부 진정 5 지속력 5
“상큼한 망고 향이 나 사용하는 내내 기분이 좋다. 에센스가 넉넉해 시트를 붙이고 위에 다시 한 번 에센스를 발랐다. 시트가 얇아 잘 밀착되지만 빨리 건조되므로 20분 이상 붙이는 것은 금물.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야외 활동 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팩을 하면 좋을 듯. ”

더페이스샵 하이드로 비타 C 마스크 시트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6 촉촉함 6 흡수력 5 피부 진정 5 지속력 6
“얼굴에 붙이면 마스크 시트에 흡수돼 있던 겔 에센스가 녹으면서 피부에 흡수된다. 사용 직후 피부가 촉촉해졌지만 아침까지 촉촉함이 유지되지는 않는다. 여행 시 화장품 여러 개를 바르기 어려울 때 사용하거나 메이크업 전 즉각적인 수분 공급용으로 사용하면 유용할 듯. 시트를 붙인 얼굴을 들고 있으면 시트가 조금씩 흘러내린다.”

이니스프리 알로에 하이드로겔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9 촉촉함 9 흡수력 9 피부 진정 6 지속력 8
“겔 타입이라 피부에 닿자마자 자석처럼 붙고, 붙이고 살짝 잠들었는데도 얼굴에 그대로 고정돼 있었다. 잠이 들어 한 시간 정도 붙이고 있었는데도 시트가 마르지 않고 촉촉했다. 시트를 떼어낸 뒤에도 에센스가 피부에 남아 있어 손가락으로 두드려 스며들게 했다.”


에스쁘아 프로팁 프라이밍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6 촉촉함 8 흡수력 5 피부 진정 5 지속력 6
“필름이 붙어 있는 시트 마스크로 얼굴에 마스크 팩을 붙인 뒤 필름을 떼어낼 때 마스크 팩이 살짝 같이 떨어진다. 다음 날 아침까지 촉촉함이 유지돼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은은한 장미 향이 나며 즉각적인 진정 효과가 있다.”

마몽드 더블 이팩트 앰플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9 촉촉함 9 흡수력 7 피부 진정 5 지속력 7
“앰풀을 바른 뒤 앰풀이 마르기 전 마스크를 붙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피부 상태가 좋지 않을 때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앰풀과 고농축 에센스 마스크를 함께 사용해 끈적일 것 같지만, 오히려 보송한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다음 날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았다.”

VDL 쇼콜라띠에 뉴트리션 겔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8 촉촉함 9 흡수력 7 피부 진정 5 지속력 7
“초콜릿 컬러 겔 타입 마스크 팩으로 달콤한 초콜릿 향이 난다. 텍스처가 말랑하며 쫀득한 느낌이 들고 얼굴에 붙인 뒤에도 에센스가 흘러내리지 않았다. 사용한 다음 날 아침까지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됐다.”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1 프리메라 하이드로겔 마스크 브라이트닝 밀착력이 뛰어난 겔 타입 마스크로 에센스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쿨링 효과가 있어 청량감과 수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보습&영양, 항산화, 비타민 공급, 미백, 탄력 5종류가 한 세트. 5매 2만원대(1매당 4천원대).
2 미샤 수퍼 아쿠아 셀 리뉴 스네일 하이드로 겔 마스크 달팽이 점액과 바오밥 나무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하고 피부 손상을 예방한다. 4천5백원.
3 참존 워터 이펙트 하이드로 겔 마스크 모이스처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 성분을 전달,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꾼다. 보습력이 높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개선한다. 5천원.
4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마스크 양 볼에 부착하는 미니 마스크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3차원 망상 구조의 이오 셀룰로오스 시트가 효과적으로 모공을 수축하고 열 노화를 방지한다. 5천원대.
5 쏘내추럴 센시티브 시크릿 데이 스페셜 마스크 동물성 원료, 유기 색소, 미네랄 오일 등이 들어 있지 않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진정 효과가 있는 노니 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를 줄인다. 6천원.
6 CNP T/U존 더블 마스크 이마는 번들거리고 볼은 건조한 복합성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마스크. T존과 U존 마스크가 구분돼 있어 T존은 피지를 컨트롤하고 U존은 수분을 공급한다. 6천원.

TEST 에센스 용량, 시트 크기, 밀착력, 수분도 등으로 나눠 앞과 같은 방법으로 실험했다. 테스터 신연실 기자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로 일주일에 2회 정도 수분 공급 및 진정 기능이 있는 시트 마스크를 사용한다.

프리메라 하이드로겔 마스크 브라이트닝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9 촉촉함 8 흡수력 8 피부 진정 9 지속력 8
“상하 분리된 반투명 겔 타입 팩. 적당히 도톰한 두께로 얼굴에 잘 밀착되나 약간의 끈적임이 남는다. 하지만 몇 번 두드리면 금세 흡수돼 부담스럽지 않다. 평소 화이트닝 팩은 피부 자극 때문에 사용을 꺼렸는데, 이 제품은 자극 없이 피부톤을 밝게 하고, 적당한 수분감까지 전해준다.”

미샤 수퍼 아쿠아 셀 리뉴 스네일 하이드로 겔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6 촉촉함 8 흡수력 7 피부 진정 4 지속력 8
“달팽이 점액질처럼 끈적이고 미끄러운 에센스라 팩을 붙일 때 다소 불편하다. 시트 두께가 적당하고 쉽게 마르지 않아 오래 팩을 해도 무리가 없다. 팩을 떼어낸 후 토너로 정돈하면 보습제를 바르지 않아도 피부가 촉촉하고 피부 결이 즉각적으로 매끈해진 느낌을 받았다.”

참존 워터 이펙트 하이드로 겔 마스크 모이스처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7 촉촉함 7 흡수력 9 피부 진정 6 지속력 7
“두께가 얇고 투명한 재질로 얼굴에 빈틈없이 밀착된다. 다소 미끈거려 붙이기가 약간 힘들지만, 흡수 속도가 빨라 피부에 금방 스며든다. 팩을 떼어내고 나면 잔여물 없이 매끈하게 마무리돼 손으로 두드리며 흡수시킬 필요가 없다. 수분감은 적당한 편.”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9 촉촉함 9 흡수력 8 피부 진정 5 지속력 8
“볼 부분만 붙이는 팩. 겔 타입 팩과 시트 타입 팩의 중간 정도 재질로 부드럽고 밀착감이 높다. 팩을 하고 난 후 볼 부위에 따로 제품을 바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촉촉하고, 촉촉함도 오래 지속된다. 끈적임이나 잔여감을 남기지 않아 패키지 안에 남은 제품을 손이나 목에 바르면 좋다.”

쏘내추럴 센시티브 시크릿 데이 스페셜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7 촉촉함 7 흡수력 9 피부 진정 8 지속력 6
“얼굴 전체를 넉넉히 감싸는 크기의 겔 타입 팩으로 두께가 꽤 도톰한데도 얼굴에 잘 밀착된다. 붙이고 나면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이나 잔여감도 거의 남지 않는다. 떼어낸 후 피부가 부드럽고 보송해지며 뾰루지가 났던 부위의 가려움증이 사라졌다.”

CNP T/U존 더블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9 촉촉함 10 흡수력 8 피부 진정 10 지속력 9
“상부는 T존용, 하부는 U존용으로 기능이 다른 것이 마음에 든다. 특히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하부 시트 마스크에 묽고 촉촉한 에센스가 듬뿍 적셔져 쉽게 마르지 않았다. 팩을 한 후 피부 온도가 내려가면서 홍조가 사라졌다.”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1 한율 고결미백 마스크 고결 미백 에센스 성분을 고농축으로 담아 즉각적인 미백 효과가 있다. 상·하단 시트가 구분돼 있어 얼굴 윗부분은 눈아래 기미를 개선하고, 아랫부분은 모공을 수축해 탄탄하게 가꾼다. 5매 4만원대(1매당 8천원선).
2 설화수 여민마스크 영실, 홍삼 사포닌, 옥죽 성분이 피부 탄력을 키워 생기를 더한다. 2주간 발효해 만든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가 빠르게 피부에 영영을 공급한다. 10매 8만원(1매당 8천원선).
3 오휘 화이트 익스트림 쓰리디 블랙 마스크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마스크. 일본 키슈 지역에서 생산한 빙쵸탄이 피부를 환하고 투명하게 가꾼다. 6매 7만원(1매당 1만1천6백원선).
4 빌리프 더 트루 화이트닝 페이셜 시트 마스크 바다와 육지 경계에 서식하는 생명력이 강한 시 라벤더가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유기농 순면 시트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5매 4만3천원(1매당 8천6백원선).
5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유기산을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는 피테라 에센스와 천연 보습 성분인 발효 바이오 폴리머가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만든다. 6매 10만원대(1매당 1만6천6백원선).
6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설 미백 빛 마스크 진주산삼, 칠향팔백산, 설감산이 피부 잡티를 개선하고 피부톤을 청아한 빛으로 가꾼다. 부분용 마스크가 함께 있어 기미나 잡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면용 8매+부분용 2매 12만원(1매당 1만2천원선).

TEST 에센스 용량, 시트 크기, 밀착력, 수분도 등으로 나눠 앞과 같은 방법으로 실험했다. 테스터 한여진 기자는 T존은 지성, U존은 건성인 복합성 피부로 평소 마스크 팩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한율 고결미백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7 촉촉함 8 흡수력 8 피부 진정 8 지속력 7
“상단과 하단이 볼 부분에서 겹쳐져 볼 부분은 이중 효과를 볼 수 있다. 시트 크기가 넉넉하고 에센스가 충분히 들어 있어 얼굴이 큰 경우에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톤이 정리되고 생기가 더해졌다.”

설화수 여민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9 촉촉함 8 흡수력 8 피부 진정 8 지속력 8
“한방 성분 향이 나는 에센스가 피부에 활기를 더한다. 얇은 겔 타입으로 얼굴에 잘 밀착되고 에센스가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피부 트러블이 있을 때 사용했는데, 피부가 정돈되고 트러블이 잦아들었다. 늘어진 피부가 탱탱해진 느낌!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해도 될 듯.”

오휘 화이트 익스트림 쓰리디 블랙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10 촉촉함 8 흡수력 9 피부 진정 8 지속력 8
“얼굴 굴곡에 맞춰 디자인한 입체적인 시트로 코 옆, 눈가, 턱까지 들뜨지 않고 완벽하게 밀착된다. 시트는 얇은 편이라 얼굴에 붙이고 15분이 지나면 인중 부분부터 마르기 시작했다. 사용 다음 날 사람들에게 피부가 화사해졌다는 말을 들은 것을 보면 피부톤 개선 효과가 있는 듯.”

빌리프 더 트루 화이트닝 페이셜 시트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7 촉촉함 8 흡수력 9 피부 진정 8 지속력 8
“에센스와 시트가 따로 포장돼 있다. 에센스가 담긴 패키지에 힘을 주면 시트 쪽으로 흘러가 흡수된다. 시트가 얇은 편으로 피부에는 잘 밀착되지만 그만큼 빨리 마른다. 은은한 허브 향이 사용하는 내내 기분을 상쾌하게 했다. 피부 상태가 즉각적으로 개선되기보다 촉촉하고 진정되는 느낌.”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9 촉촉함 10 흡수력 9 피부 진정 9 지속력 9
“도톰한 시트가 얼굴에 착 달라붙어 에센스가 빨리 흡수된다. 사용법에 따라 5분만 붙이고 있었는데, 피부가 즉각적으로 촉촉하고 화사해졌다. 피부 촉촉함은 다음 날까지 지속돼 하루 종일 건조한 느낌이 없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설 미백 빛 마스크

피부 응급 처방전 마스크 팩 실험실


총평
시트 촉감 8 촉촉함 8 흡수력 9 피부 진정 9 지속력 9
“하루 종일 햇볕 아래에서 촬영을 해 피부 스트레스가 높은 날 제품을 사용하고 바로 피부가 진정됐다. 다음 날 아침까지 고농축 에센스를 얼굴에 듬뿍 바른 듯 피부 컨디션이 좋았다. 볼 부분이 예민해 항상 홍조를 띠는데, 부분용으로 볼 부분을 따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마음에 쏙 든다.”

제품협찬·에뛰드하우스(080-022-2285) 더페이스샵(080-050-3300) 이니스프리(080-380-0114) 에스쁘아(080-619-8888) 마몽드 프리메라 아이오페 설화수 한율(080-023-5454) VDL 빌리프 더히스토리오브후(080-023-7007) 미샤(080-080-4936) 참존(080-022-0204) 쏘내추럴(1644-6912) CNP(080-220-0707) 오휘(080-727-5252) SK-Ⅱ(080-023-333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