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Report

Wonderful Breast

성형하지 않고 예쁜 가슴 만드는 방법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2013. 08. 29

예나 지금이나 탄탄하고 볼륨 있는 가슴은 여성의 아름다움을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나이 들수록 탄력을 잃고 처지는 가슴, 어떻게 가꿀까? 데일리 생활법부터 가슴 스트레칭, 뷰티 아이템, 속옷 선택법까지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모든 것.

Wonderful Breast


가슴은 어깨와 팔꿈치 가운데 양 유두가 자리해 있고, 쇄골 중앙의 움푹 들어간 곳과 양 유두를 이었을 때 정삼각형이 되는 모양이 이상적이다. 한국 여성은 가슴 직경 10~12cm, 유방 높이 5~6cm, 유륜 직경 4cm 전후, 양 유두 간 거리는 20cm 전후일 때 가슴이 아름다워 보인다. 가슴이 곧게 솟아 처지지 않고 탄력도 있어야 한다. 가슴이 처지는 이유는 유선이 힘을 잃고 가슴을 지탱하는 인대가 늘어나기 때문인데, 가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탄력이 강화된다. 서양인에 비해 대흉근이 약해 퍼지기 쉬운 동양 여성의 가슴도 꾸준히 운동하면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이 촉진돼 퍼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예쁜 가슴 만드는 생활법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단백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포함된 균형 잡힌 식사는 가슴을 탄력 있게 만든다. 당근의 풍부한 카로틴 성분은 가슴을 지지하는 쿠퍼스 인대를 강화해 가슴이 처지지 않도록 하고, 호두와 잣의 단백질·무기질·비타민 B는 가슴 노화를 막는다. 조개와 새우는 아연과 무기질이 풍부해 가슴을 풍만하게 만드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땅콩은 가슴을 크게 만드는 비타민 E가 풍부하므로 챙겨 먹는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체중이 급격히 줄면 가슴의 지방도 함께 빠져 탄력을 잃고 처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따뜻한 물을 충분히 마신다 아침, 점심, 저녁에 따뜻한 물을 2~4컵씩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 기능을 조절해 가슴을 건강하게 만든다. 물은 한꺼번에 꿀꺽꿀꺽 마시지 말고 조금씩 나눠 마실 것.
육류와 유제품 섭취를 줄인다 동물의 단백질과 지방은 체내에서 완전히 소화되지 않거나 독소를 발생해 노화를 촉진하므로 육류와 유제품은 가능한 한 적게 섭취한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호르몬 분비가 왕성하므로 11시에는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들인다. 불규칙한 수면 습관은 가슴 발육에 좋지 않다.
잠들기 전에 목욕한다 잠들기 전 욕조에 몸을 푹 담군 후 가슴을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가슴에 탄력이 생긴다. 목욕은 밤에, 샤워는 아침에 한다.
가슴 스트레칭과 운동을 한다 아침저녁으로 가슴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면 혈액과 림프액 순환을 도와 가슴에 영양소가 잘 전달되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가슴이 예뻐진다. 단, 가슴이 풍만한 사람이 줄넘기나 달리기 등을 과도하게 하면 가슴이 처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어깨가 구부정하면 겨드랑이 임파선이 압박을 받아 가슴 혈액순환에도 좋지 않다. 항상 척추를 곧게 펴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가슴에 맞는 브래지어 고르기 너무 끼는 브래지어는 유두의 변형을 초래하고, 느슨한 브래지어는 유방이 처지거나 유방 사이를 벌어지게 한다. 겨드랑이 쪽으로 패드가 들어간 브래지어는 혈액의 흐름을 약화시키므로 패드가 얇거나 분리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한다. 브래지어를 착용할 때는 몸을 앞으로 약간 숙인 다음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을 이용해 가슴을 겨드랑이 쪽에서부터 모아 컵 안으로 넣는다.

가슴 탄력 높이는 스트레칭
아침에 일어났을 때와 잠들기 전 10분 정도 가슴 체조를 한다. 림프액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르므로 왼쪽부터 운동한다.
가슴 흔들기 동작은 가슴이 작을 경우 동작을 크고 빠르게 튕기듯 올리고, 가슴이 큰 경우는 작게 흔든다.

팔&옆구리 비틀기



Wonderful Breast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왼팔을 어깨와 수평이 되게 들어올린다. 손가락 끝은 쭉 펴고, 팔을 4~5회 안쪽과 바깥쪽으로 번갈아 비튼다.
2 팔을 쭉 편 상태에서 손목을 위로 굽힌 뒤 5초 동안 유지하는 동작을 3~5회 반복한다.
3 손목을 아래로 굽혀 5초 동안 동작을 유지한다. 3~5회 반복한다.
4 팔 전체를 안쪽과 바깥쪽으로 힘주어 돌리면서 위로 올린다.
5 겨드랑이 밑의 옆구리가 쭉 퍼지도록 팔을 위로 올린다.
6 왼쪽 팔꿈치를 굽히고 오른손으로 팔꿈치를 잡는다. 코로 숨을 내뱉으면서 천천히 상반신을 오른쪽으로 기울인다. 겨드랑이 밑의 옆구리가 쭉 펴지는 것이 느껴질 때까지 4~5회 반복한다. 오른팔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한다.

Wonderful Breast


가슴&등 펴기
1 양팔을 올리고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가며 조금씩 힘을 주어 더 끌어올린다.
2 양손으로 각각 반대편 팔꿈치를 잡고 상체를 뒤쪽으로 리드미컬하게 10회 정도 민다.

어깨 돌리기
1 왼쪽 어깨를 뒤쪽으로 천천히 10회 돌리고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한다.
2 좌우 어깨를 함께 천천히 뒤쪽으로 10회 돌린다.

가슴 흔들기
1 왼쪽 가슴을 오른손으로 살짝 들어올려 쇄골 중심으로 비스듬하게 위로 튕겨주듯 흔든다. 1초에 2~3회의 속도로 25~30회 반복한다. 오른쪽 가슴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2 양손으로 가슴을 잡고 겨드랑이 쪽에서 약간 중앙으로 모아주듯 들어올린 뒤 위쪽으로 가볍게 흔든다. 1초에 2~3회의 속도로 25~30회 반복한다.


아름다운 가슴 위한 뷰티&패션 아이템

Wonderful Breast


1 와이어가 없어 혈액과 림프액 순환을 돕고 착용감이 편안하다. 가격미정 마띠에르.
2 가슴을 수직으로 들어올려 봉긋한 가슴을 만들고 대흉근을 자극해 가슴 근육을 키운다. 14만7천원 엑사브라.
3 2중 구조의 바스트 서포트 네트가 가슴을 모아 올리고 바른 자세를 유도한다. 15만3천원 엑사브라.
4 클라란스 바스트 뷰티 젤 귀리의 당 성분이 막을 형성해 가슴을 리프팅하고 예쁘게 모아준다. 50ml 7만5천원.
5 러쉬 러블리 저블리스 재스민, 장미, 일랑일랑 오일이 아름다운 가슴을 만든다. 100g 4만3천1백원.
6 록시땅 아몬드 퍼밍 밀크 컨센트레이트 아침저녁으로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바르면 건강하면서 매끄러운 가슴을 만든다. 200ml 7만8천원.
7 쟌피오베르 짐 쌩 페흐므 손바닥 사이에 끼고 가슴 위, 머리 위, 등 뒤 순으로 5초 동안 숨을 들이쉬면서 강하게 누르고 숨을 내쉬면서 이완하면 가슴 근육이 강화된다. 6만8천원.



참고도서·예뻐지는 가슴체조(소담출판사)
제품협찬·쟌피오베르(02-3486-6277) 클라란스(080-542-9052) 록시땅(02-542-9045) 러쉬(1644-2357) 엑사브라(02-6085-7323 www.exabra.com) 마띠에르(031-737-6350 www.matiere.co.kr)
헤어·메이크업·엘룩스(02-516-7940)
모델·박지현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