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ssue

유니베라 리니시에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라인

4주간의 특별한 화이트닝 약속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홍중식 문형일 기자

2013. 04. 05

햇살이 더 강해지기 전에 옷장보다 서둘러 정리해야 할 것은? 바로 겨우내 칙칙해진 피부다. 맑고 투명하고 환한 피부를 위한 약속, 리니시에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라인과 함께하는 나이대별 화이트닝 프로젝트.

유니베라 리니시에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라인


봄바람에 지친 피부를 위한 화이트닝
찬 공기와 거센 바람으로 자극받고 실내 난방에 시달린 겨울을 겪은 피부는 저항력이 급격히 떨어진 상태다. 이 상태로 봄을 맞은 피부는 바람이나 온도 변화는 물론 피부에 자극이 되는 먼지, 꽃가루, 황사, 자외선 등의 공격에 맥없이 쓰러지게 된다. 봄에는 높은 일교차로 인해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되면서 일광에 노출되는 일 또한 많아진다. 특히 4월은 자외선 강도가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는 시기. 아무런 대책 없이 외부 활동을 하다 보면 자외선 노출에 의해 색소가 생기기 시작하며, 기존에 있던 색소도 짙어진다. 기온이 오르고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피부의 수분 증발도 늘어나 피부 가뭄 또한 심해진다. 자외선 차단제나 모자, 양산, 선글라스 등 생활 속 예방과 더불어 피부 보습까지 신경 쓴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는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유니베라 리니시에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라인


◆ 피부과 전문의 박지영 제안! 나이대별 화이트닝 처방전
일반적으로 여성의 피부 상태는 30대에 접어들면서부터 하루가 다르게 변화한다. 기미, 색소 침착, 칙칙한 안색 등 노화와 본격적인 사투를 벌이고 있는 30·40대 주부 2인의 피부 상태를 점검했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가가 일러주는 나이대별 화이트닝 솔루션에 귀 기울여보자.

· 테스터의 피부 상태 진단



유니베라 리니시에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라인


서은희(35) 본래 가진 피부톤도 까무잡잡한 편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안색이 점점 칙칙해지고 있는 상태. T존에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복합성 피부로 모공도 도드라져 보인다. 피부 각질 턴오버 주기에 맞춘 각질 제거와 부위별 다른 제형의 화이트닝 관리가 필요한 시기.

유니베라 리니시에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라인


안명희(41) 피부가 얇고 건조감이 심해 봄철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눈가는 서서히 색소가 짙어지면서 도드라지기 시작한 상태로 앞으로 더욱 강해질 자외선에 의한 색소 생성에 대처해야 한다. 극건성에 가까운 피부이므로 화이트닝 케어와 보습 케어를 동시에 해야 한다.

· Dr’s 화이트닝 처방전
30대! 주기적 각질 제거를 통한 안색 관리부터 개인차가 있지만 30대 중반이 되면 지금까지 보이지 않던 자외선의 흔적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10~20대의 주근깨와는 다른 자외선으로 인한 거뭇거뭇한 잡티와 일광 흑자들이 나타나고 피부 턴오버 주기가 정체되면서 탈락되지 못한 세포가 피부에 묵은 각질로 쌓여 피부 표면이 거칠어지고 불규칙한 음영이 생긴다. 이렇게 어두워진 안색을 밝히기 위해서는 피부결 정리가 급선무! 정기적인 각질 제거와 꼼꼼한 클렌징으로 각질이 쌓이는 환경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다. 각질 제거나 세안 후 땅김 현상이 생긴다면 피지 분비가 유난히 많은 부위만 부분적으로 각질 제거한 뒤 화이트닝 에센스나 로션을 바르고, 건조감이 느껴지는 부위는 화이트닝 크림을 덧발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40대! 보습과 자외선 차단이 필수 30대 때보다 색소 질환의 진행이 더 빨라지면서 잡티, 검버섯, 일광 흑자의 수가 많아지고 짙어지는 시기다. 피부의 수분 보유량도 저하돼 자외선이나 대기 중 오염 물질에 의한 자극으로부터 스스로 방어 및 회복하는 힘을 잃고, 이로 인해 염증 반응이 반복되며 활성산소가 생기면서 주름뿐 아니라 기미, 검버섯 등 색소를 만든다. 피부에 수분이 풍부하면 피부결이 섬세하고 매끄러워져 더 화사해 보이므로 40대는 무엇보다 보습에 중점을 둔 화이트닝이 필수. 자극이 적고 보습감 높은 화이트닝 에센스 또는 크림을 선택해 꾸준히 사용하고 자극이 적은 필링제로 각질 제거에도 신경쓴다.

◆ 30대 이상 여성을 위한 유니베라 맞춤 화이트닝 제안
화이트닝 화장품의 효과는 기존에 생성된 멜라닌 탈락이 이뤄져야 가시화되는데, 피부 각질의 턴오버 주기를 거쳐 대략 3~4개월 이상 걸린다. 따라서 한번 구매한 화이트닝 제품을 다 쓸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화이트닝 플랜의 키포인트다. 유니베라가 10년에 걸친 연구와 8천 번의 실험 끝에 찾아낸 천연 성분 ‘유니화이트’가 담긴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라인은 사용 후 4주가 지나면서부터 피부톤이 점차 밝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멜라닌 케어에 강력한 효과를 지닌 도라지난초 뿌리 추출물이 피부 속에 숨어 있는 다크 스폿 조각과 그림자를 케어해 어두운 피부색, 기미와 잡티, 불균일한 피부톤을 깨끗하고 투명하게 가꾼다.

“피부과 전문의 조언에 따라 엔자임 필 트리트먼트로 매주 한 번 각질 제거부터 시작했어요. 일단 볼과 턱에 각질 일어나는 것이 확연히 줄고, 피부톤이 환해진 듯 얼굴이 화사해 보이더라고요. 제품도 자극 없이 순하고, 낱개 포장이라 사용하기도 편리하고요. 기초 케어 시엔 샤인 에센스를 꾸준히 발랐는데,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수분감이 높아서 놀랐어요. 아침마다 거울을 보면 칙칙했던 안색이 하루가 다르게 밝아져 기분이 좋아요.” by 서은희

“화이트닝과 보습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크림을 중점적으로 사용했어요. 계절이 바뀌면서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고 있었는데 이 제품으로 기초 케어를 마무리를 하면서부터는 피부 수분감이 몰라보게 높아져 오후가 돼도 땅김 현상 없이 얼굴에 촉촉한 광이 돌아요.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붉게 변하거나 트러블이 생겨 메이크업도 잘 안 하고 다녔지만 요즘은 크리스탈 화이트 BB크림을 꼭 챙겨 발라요. 피부 자극도 없고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보정해주거든요. ” by 안명희

유니베라 리니시에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라인


1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미네랄 토너 알로에 워터의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pH지수를 5~7로 맞추고 건조해진 피부에 빠르고 깊게 수분을 공급한다. 130ml 4만5천원.
2 W389 크리스탈 화이트 스마트 로션 베리 혼합 추출물이 유해 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와 만성 염증 생성을 예방한다. 100ml 5만원.
3 W389 크리스탈 화이트 샤인 에센스 피부 속에 숨어 있는 다크 스폿을 케어해 피부 속부터 근본적인 관리를 돕는다. 50ml 12만원.
4 W389 크리스탈 화이트 비비 선 케어 SPF35 PA+++ 스마트 포커스 파우더가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은은한 광채 골드 펄이 피부에 윤기를 더한다. 50ml 6만원.
5 W389 크리스탈 화이트 셀 컨트롤 크림 유니화이트 외에 피부 혈색을 개선하는 연꽃 추출물, 트루놀린 등의 성분이 피부 생기를 되찾아준다. 50ml 10만원.
6 W389 크리스탈 화이트 엔자임 필 트리트먼트 천연 유래 식물성 효소가 자극 없는 필링을 돕는다. 천연 보습 성분 밀크 슈거가 피부 촉촉함을 유지시킨다. 1g×24개 6만5천원.

도움말ㆍ박지영 피부과 전문의
문의ㆍ유니베라(1588-1976 www.univera.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