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LINIC

피부 타입별 화장대 솔루션 In & Out

문제성 피부녀들에게 전문가가 해주는 마침맞는 조언

기획 | 신연실 기자 사진 | 홍중식 기자

2011. 12. 09

화장이 들뜨고 각질은 도드라지고 입가는 푸석푸석, 눈가엔 잔주름… 내 피부가 SOS 신호를 보낸다. 혹시 화장대 위에 지난 시즌 내내 사용하던 제품을 그대로 두고, 타고난 피부 탓만 하며 한숨만 쉬고 있는 것은 아닌지? 피부는 변덕이 심해 계절은 물론, 생활습관에 따라서도 수시로 상태가 바뀐다. 피부가 보내는 신호에 귀를 기울이고, 5가지 타입 피부에 따라 전문가가 해주는 ‘지금 당장 실행해야 할’ 조언에 주목하라. 화장대에 채워 넣어야 할 제품과 화장대에서 치워야 할 제품 리스트도 확인해 볼 것!

SKIN TYPE 1_DRY SKIN
“날씨가 서늘해질수록 나이테처럼 잔주름이 하나씩 늘어나는 것 같아요. 뭘 발라도 푸석푸석, 피부가 윤기 없이 아파 보이죠. 특히 세안하고 난 후 바로 뭔가를 바르지 않으면 너무 땅겨서 참을 수가 없어요. 양 볼과 입가는 시간이 지날수록 하얗게 각질이 들떠서 화장도 잘 안 받고요.” 김건성(32)

피부 타입별 화장대 솔루션 In & Out


OUT 치워야 할 것
알칼리성 비누·세안제 탈지력과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세안제는 피부 건조를 부추긴다. 약산성의 건성 피부 전용 세안제를 사용한다.
알코올 성분 토너 알코올이 들어 있는 제품은 피부 건조를 유발하는 지름길. 성분표를 체크한다.
루스·팩트 타입 파운데이션 피부결이 보송해지는 것이 아니라 푸석하거나 창백해보이기 십상이다.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다.
프라이머·컨실러 모공이나 잡티를 가리는 제품은 대부분 피부를 매트하게 만든다. 제품이 촉촉한 타입이라고 해도 시간이 지날수록 메이크업이 들뜨고 건조해진다.
스크럽 제품 극도로 건조한 피부에 하얗게 들뜨는 각질은 보습에 집중해야 사라진다. 스크럽처럼 알갱이가 있는 각질 제거제는 사용 금물! 건조한 피부를 자극시켜 각질을 되려 많이 만든다.

IN 추가해야 할 것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 윤기와 광이 필요한 건성 피부의 메이크업 필수품. 수분과 유분이 함께 들어 있으므로 브러시를 사용해 가볍게 여러 번 바른다. 스펀지나 손을 사용하면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페이스 오일 또는 밤 유ㆍ수분을 공급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피부가 보유한 수분이 장시간 유지되도록 하는 것. 얼굴의 보습막 역할을 하는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심하게 땅기는 입가나 턱은 오일보다 리치한 밤 타입 제품을 사용하면 메이크업 후에도 윤기 있어 보인다.
수분·영양감 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기초 케어 후 바로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를 바르기보다 수분과 동시에 영양을 주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탄탄하게 기본을 다져놓아야 메이크업이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된다. 따로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파운데이션에 믹스해 사용한다.
고보습 크림 건조한 피부는 수분이 부족한 동시에 유분도 부족하다. 단순히 수분감만 지닌 것이 아닌 영양이 강화된 보습 크림으로 유ㆍ수분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
유분감 있는 미스트 메이크업을 마친 후 얼굴 전체에 뿌리면 메이크업 지속력이 높아지고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보습·영양 마스크 팩 악건성 피부는 피부 방어력이 약해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받기 쉽다. 주 2회 정도 보습 또는 영양을 주는 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피부 타입별 화장대 솔루션 In & Out




1 루나솔 워터 크림 파운데이션 N SPF19 PA++ 리치한 미용액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워터 키핑 처방으로 공급된 수분을 유지시킨다. 30g 7만원.
2 한율 고결 윤기 베이스 SPF15 PA+ 한방 보습 농축액이 본연의 피부 보습막을 강화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30ml 4만5천원대.
3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아이 크림 촉촉한 모이스트 밤 제형으로 눈가 주름과 칙칙함, 탄력 저하 등을 해결해준다. 30ml 11만원.
4 이니스프리 유채꿀 젤리 미스트 유채꿀이 함유된 젤이 곱게 분사되는 젤 타입 미스트로 피부에 탄력을 준다. 80ml 1만원.
5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리치 크림 오키드 버터와 오일이 피부 회복력과 피부 표면의 수분 함량을 높인다. 50ml 49만원.
6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버터 타입 질감의 마스크. 유기농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이 피부 세포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125ml 10만원.
7 더히스토리오브후 천기단 산양삼 앰풀 오일 7년 이상 자란 유기농 산양삼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활력을 줘 안색을 밝게 한다. 30ml 20만원.
8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모이스춰 라이징 밤 SPF 26 식물 추출 글리세린과 시어버터, 오일 성분이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돕고 피부에서 손실되는 필수 지방산을 보충한다. 50ml 14만8천원.

SKIN TYPE 2_OILY SKIN
“겨울이 돼도 여전히 번들거리는 제 얼굴은 지성이 확실합니다. 메이크업도 잘 지워지고 시간이 흐를수록 피부색도 어둡게 변하죠. 한데 최근 들어 피부 ‘속’이 땅기는 느낌을 자주 받아요. 피부 표면은 더욱 번들거리고요. 이 때문인지 이마와 페이스 라인을 중심으로 좁쌀 같은 트러블도 자꾸만 생겨 고민입니다. 입술은 또 왜 이렇게 트고 갈라질까요?” 이지성(34)

IN 추가해야 할 것
수분 세럼이나 크림 지성 피부라고 해서 얼굴이 건조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 지성 피부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척도는 유분의 정도 이므로 얼굴에 유분이 많다고 해서 수분 함량이 높다, 즉 건조하지 않다고 생각해선 안 된다. 건조한 계절일수록 피부에 수분 함량을 높여 유·수분 비율을 맞춰야 덜 번들거린다. 수분 화장품을 고를 때는 피부 자극이 적고 유분감이 적은 지성 전용 제품을 선택한다.
쫀쫀한 크림 타입 메이크업 제품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야 피지 등에 의해 메이크업이 지워지지 않고 화사하게 연출한 안색도 오랫동안 유지된다. 이때 필요한 것은 메이크업 순서를 반전시키는 기술.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 눈 밑 컨실러, 블러셔 등을 얼굴에 먼저 발라 윤곽과 안색을 만든 후 크림 타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로 얇게 펴 바른다. 이렇게 해야 시간이 지나도 건조해지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 베이스 메이크업 후에는 미네랄 파우더로 번들거림을 잡아주면서 오랫동안 촉촉함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한다.
각질 제거제 지성 피부 트러블의 원인은 대부분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각질과 노폐물 때문이다. AHA나 BHA 성분이 들어 있는 각질 제거 제품을 주 2회 정도 사용한다. 각질 제거 성분이 약하게 함유된 토너나 로션을 매일 사용하는 것도 방법.
입술 보호제 피부가 지성이라고 해서 피부 케어만큼 잘 챙기지 않는 부위가 입술. 하지만 본래 입술은 각질층이 얇고 땀샘과 피지선이 없어 다른 피부보다 약하고 건조하며 거칠어지기 쉽다. 유ㆍ수분을 스스로 공급할 수 없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하므로 립 크림이나 립 밤 등의 입술 전용 보호제품을 발라 건조하지 않게 한다. 각질이 일어났다면 입술을 불린 상태에서 부드러운 퍼프로 살살 밀어낸 후 입술 보호제를 바른다.

OUT 치워야 할 것
알칼리성 비누·오일 클렌저 지성 피부라고 탈지력이 강한 비누나 오일 클렌저로 세안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속이 더 건조해지면서 피지 분비가 증가한다.
오일 제품 번들거리는 피부에 기름을 바르는 격.
코메도제닉 화장품 해조추출물과 식물성 오일, 시어버터 등이 들어 있지 않은 논코메도제닉이나 지성 전용 제품을 선택해야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 타입별 화장대 솔루션 In & Out


1 맥 프렙+프라임 포티파이드 스킨 인핸서 SPF35 PA+++ 일루미네이트 피부 톤을 고르게 함과 동시에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고 과잉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파운데이션의 발림성과 밀착력도 높인다. 30ml 4만8천원.
2 이니스프리 미네랄 수분 피팅 베이스 제주 유기농 녹차수가 피부 속 수분을 채워 메이크업 전 피부를 쫀쫀하게 만든다. 40ml 1만2천원.
3 버츠비 가든 토마토 토너 옥수수를 발효해 만든 알코올로 만들었다. AHA 성분이 든 사탕수수, 단풍 추출물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세포 재생을 돕는다. 236ml 3만6천원.
4 스킨푸드 당근 크림 제주산 유기농 당근 추출물이 피부에 부족한 수분량을 가득 채워주는 산뜻한 타입 크림. 피부 세포 재생을 돕고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50g 1만1천9백원.
5 러쉬 논 오브 유어 비즈왁스 시어버터, 코코넛 오일, 레몬 추출물 등이 트고 갈라진 입술뿐 아니라 발뒤꿈치, 코 주변, 건조한 손톱 주변 등을 매끈하게 관리한다. 10g 1만9천원.
6 프리메라 트리샙 프라임 세럼 유기농 나무 새순에서 얻은 트리샙 워터가 피부 진정, 보습 효과를 줘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든다. 50ml 4만5천원대.
7 바비브라운 스킨 화운데이션 미네랄 메이크업 SPF15 비타민과 보습, 영양 공급 성분이 피부의 유ㆍ수분 균형을 맞추고, 미세한 입자가 피부 건조함과 메이크업의 뭉침 현상을 막아 오랜 시간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유지한다. 6g 6만원.
8 RMK 크리미 파운데이션 워터 홀딩 오일이 들어있어 크림을 바른 듯 피부가 촉촉하고 투명감 있게 연출된다. 30ml 7만2천원.

SKIN TYPE 3_COMPLEX SKIN
“T존은 번들거리고 U존은 건조한 복합성 피부예요. 요즘 들어 U존의 건조함이 심해지는 걸 느끼는데, 이상한 건 지난 여름보다 코 주변의 모공이 점점 넓어지고 기미와 주근깨도 늘어났다는 겁니다. 겨울에는 모공이나 화이트닝 케어를 어떻게 해야 할지…. 관련 제품을 쓰면 얼굴이 지금보다 더 건조해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나잡티(33)

IN 추가해야 할 것
화이트닝 기능의 보습 제품 화이트닝 기초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보습 제품을 추가하거나, 화이트닝 성분이 들어 있는 보습 제품을 사용한다. 최근 화이트닝 제품도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보완해 출시되고 있는 추세. 화이트닝 제품은 지속적으로 사용한다.
페이스 오일 T존과 U존의 차별화된 케어가 필요하다. 피부가 건조해질수록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색소 침착은 빠르고 쉬워진다. 건조한 U존에는 수분 크림과 함께 소프트한 페이스 오일을 사용한다.
집중 케어 세럼 계절이 바뀌면서 피부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피부 상태가 변화하는 시기에 멀티 세럼으로 집중 관리를 하면 색소 침착도 줄고 피부 면역력도 높일 수 있다.
각질 제거제 묵은 각질이 제때 탈락하지 않는 것도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단, 건조하고 예민한 U존 부위는 피하고 T존 부위만 선택적으로 관리한다.
자외선 차단제 잡티 증가를 막기 위한 필수 아이템! 계절 불문 3백65일 바른다. 피부 타입에 맞는 것으로 골라 사용한다.
부위별 다른 제형의 파운데이션·미네랄 파우더 T존 부위는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파운데이션을, U존 부위는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 제품 고르기가 쉽지 않다면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으로 T존 부위는 스펀지에 물을 묻혀 커버하고, U존은 브러시로 촉촉하게 마무리되도록 바른다. 미네랄 파우더도 추천 제품.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유ㆍ수분 밸런스를 맞추므로 파운데이션 후 미네랄 파우더를 전체적으로 바른다.

OUT 치워야 할 것
코팩 모공이 눈에 띄기 시작하면 블랙 헤드와 피지 등 눈에 거슬리지 않는 것이 없다. 그렇다고 코팩을 자주하면 늘어난 모공은 줄어들기 힘들다. 모공 노폐물을 제거하는 각질 제거제를 사용한다.
필링제 화이트닝을 위해 자주 필링제를 사용하는 이들이 있는데, 오히려 피부가 민감해지고 홍조 피부로 변할 수 있다.

피부 타입별 화장대 솔루션 In & Out


1 크리니크 수퍼 발란스드 파우더 메이크업 SPF15 PA+++ 마그네슘, 칼슘, 포타슘, 아연 등의 천연 미네랄 성분이 건조한 부위에는 수분을 공급하고 과잉 피지는 잡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18g 5만8천원.
2 아이오페 플랜트 스템셀 퍼펙션 100 오일 피부에 부드러운 보습막을 만들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식물 줄기세포 성분이 초기 노화를 예방한다. 30ml 6만5천원.
3 한율 고결 미백 선크림 SPF50+ PA+++ 기미와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하고 기미 생성을 예방하는 한방 미백 선크림. 70ml 4만원대.
4 하다라보 시로쥰 크림 고순도 알부틴, 슈퍼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C유도체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보습을 돕는다. 50g 2만9천원.
5 베네피트 비라이트 모이스처 프렙 토닝 로션 피부에 유연, 보습, 활력을 더하고 알로에 잎과 이스트 추출물이 피부를 투명하게 가꾼다. 177.4ml 4만2천원.
6 베네피트 비라이트 트리플 퍼포밍 페이셜 에멀전 SPF15 PA++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감과 편안함을 더하고 비타민 A·E 성분이 건강하고 환한 피부로 가꾼다. 50.3ml 4만2천원.
7 프레쉬 애플시드 브라이트닝 엑스폴리언트 각질을 자극 없이녹여주는 시트러스 과일 추출산과 석류씨, 대나무 파우더의 부드러운 천연 스크럽 입자가 묵은 각질을 제거한다. 미백 효과를 가진 멀버리 추출물이 환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꾼다. 100ml 9만9천원.
8 랑콤 뗑 미라클 파운데이션 장미 추출물과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24시간 동안 촉촉함이 유지되고, 피부 본연의 빛을 높여 하루 종일 화사한 안색으로 연출한다. 30ml 6만5천원.
9 닥터자르트 V7 리뉴얼 세럼 7가지 비타민 성분이 피부 재생, 탄력 강화, 보호, 흔적 완화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한다. 30ml 5만3천원.

SKIN TYPE 4_TROUBLE SKIN
“여름엔 번들거려서 걱정, 겨울엔 건조해서 걱정. 계절이 바뀔 때마다 어디에 장단을 맞춰야 할지 모르겠어요. 특히 입가와 턱 부위 건조가 심한데, 이상한 건 건조한 부위에 트러블이 생긴다는 거예요. 트러블을 잠재우려고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얼굴이 땅겨서 고민입니다.” 문제성(32)

IN 추가해야 할 것
피부 진정 팩 화장솜에 녹차나 피부 진정을 돕는 미스트를 적셔 붙이거나, 얼굴 전체에 영양을 공급하는 팩,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팩 등을 주 2회 정도 사용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트러블을 진정·예방한다.
트러블 케어 기초 제품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부위는 기초 단계에서 트러블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을 발라 피부를 안정시킨다.
각질 제거 젤 AHA나 BHA 성분이 들어 있는 데일리 각질 제거 젤을 트러블이 생기는 부위에 부분적으로 사용한다.
수분 크림 T존과 U존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수분 크림이 필요하다. 자극이 적고 유분감이 덜한 제품을 선택한다. T존엔 가벼운 로션 타입을, U존엔 크림 타입을 바르는 것도 방법.
젤 타입·AHA·BHA 성분 클렌저 오일 타입 클렌저는 트러블 부위나 건조한 U존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젤 타입 클렌저가 좋다. 세안은 2중 세안을 원칙으로 하며 2중 세안 시 AHA나 BHA 성분이 들어간 폼 타입 클렌저를 사용하면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OUT 치워야 할 것
오일 제품 트러블 피부의 경우 오일이 들어가 있는 제품은 아무리 피부가 건조해도 좋지 않다.
컨실러·프라이머(코메도제닉 제품) 트러블이 생긴 부분을 가려주는 컨실러는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악화시킨다. 비비크림이나 스폿 세럼 등을 사용한다.

피부 타입별 화장대 솔루션 In & Out


1 닥터자르트 아크넥스 매티파잉 토너 살리실산, 트리클로산이 트러블을 관리하고 칼라민 핑크 파우더가 유분을 조절하며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160ml 2만8천원.
2 아벤느 마스끄 아빼장 이드라땅 아벤느 온천수와 식물성 오일이 피부가 자극을 받거나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지쳤을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를 준다. 50ml 2만8천원.
3 닥터와일포오리진스 플랜티도트 메가 머쉬룸 훼이스 세럼 희귀한 버섯 성분이 피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유해 환경을 차단하고 피부 저항력을 높여 극심한 건조나 붉어짐, 뾰루지 완화를 돕는다. 50ml 10만5천원.
4 하다라보 타마고하다 포밍 워시 휘핑크림처럼 풍부한 거품이 나오는 세안제로 AHA·BHA 성분이 멜라닌을 포함한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160ml 1만7천원.
5 이니스프리 비자 안티-트러블 리커버젤 향균 효과가 있는 제주 비자 추출물과 피부 재생을 돕는 양파 추출물, 마데카소사이트 성분이 울긋불긋한 트러블 흔적을 없앤다. 30ml 2만원.
6 클라란스 하이드라 퀀치 크림 멜트 로션처럼 가볍고 끈적임 없는 질감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50ml 6만원.
7 폴라초이스 8% AHA 알파 하이드로 애씨드 젤 8%의 글리콜릭산이 건조한 각질층을 제거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관리하고 항자극, 항염증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킨다. 118ml 2만9천원.

SKIN TYPE 5_SENSITIVE SKIN
“건조해진 날씨에 찬 바람까지! 제 민감한 피부는 이맘때쯤 되면 마치 볼터치를 과도하게 한 듯 볼이 빨개집니다. 심할 땐 가렵기까지 하죠. 세안제를 바꾸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토너 사용 후엔 따갑기도 해요. 피부가 푸석푸석한 건 두말할 나위 없고요.” 유민감(33)

OUT 치워야 할 것
화이트닝이나 안티에이징 등 기능성 기초 제품 상처받아 내성을 잃은 피부다. 기능성 제품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는 이야기. 기초 제품부터 민감성 전용 제품으로 선택한다.
각질 제거제 얇고 민감해진 피부에 각질 제거는 얼굴에 사포질을 하는 격. 자극이 더해져 피부가 더욱 민감해진다.
필링제 피부의 민감한 상태가 심해지면 우툴두툴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자칫 성인 여드름으로 오인해 필링 제품을 사용하면 악화될 수 있으므로 피할 것.
파운데이션·파우더 일반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가 제대로 발리지 않는 피부다.

IN 추가해야 할 것
민감성용 보습 제품 건성, 지성, 복합성, 트러블성 피부 모두에 ‘민감성’이라는 조건은 추가될 수 있다. 찬 바람이 불고 건조한 겨울이면 민감한 정도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보습 관리부터 해야 한다. 피부가 극도로 민감해진 경우에는 팔 안쪽에 제품을 발라보고 자극이 없는지 확인 후 사용한다.
페이스 오일 안면 홍조가 생기는 경우 피부 방어력을 높여 외부로부터의 자극을 막아야 하는데 보습 크림만으로는 피부 보호막을 유지하기 어렵다.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피부 표면에 유분 막을 만들어줄 필요가 있다. 보습 기능을 돕는 소프트한 오일을 사용한다.
수분 마스크 팩 민감한 피부의 시작은 건조. 1주일에 2~3회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 있는 수분 마스크 팩으로 보습에 힘쓴다.
미네랄 파운데이션·비비 크림 피부 자극이 적은 미네랄 파운데이션이나, 피부를 보호해줄 비비 크림을 선택한다. 비비 크림은 커버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아닌 재생과 보호 기능이 강한 제품일수록 좋다. 심한 홍조가 걱정이라면 그 부위에만 발라 더 이상 민감해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눈가나 이마, 턱 부분은 미네랄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은 민감한 피부의 적! PABA나 알코올, 색소 등 피부 자극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해 바른다. 민감성 전용 제품이거나 SPF15 정도의 제품이 적당하다.

피부 타입별 화장대 솔루션 In & Out


1 클라란스 하이드라퀀치 크림 마스크 카타프레이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깊숙이 순환, 유지시켜 이상적인 피부 수분을 유지시킨다. 75ml 6만2천원.
2 아벤느 트레 오뜨 프로텍씨옹 크림 SPF50+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아벤느 온천수가 자극 받은 피부 진정을 돕는 민감성 피부용 자외선 차단 크림. 50ml 3만2천원.
3 설화수 자정 비비베이스 SPF50+ PA+++ 당귀, 천궁, 쑥 등이 함유된 한방 농축액이 피부에 촉촉함을 주고 수분 막을 만들어 건조를 막으며, 열에 의한 피부의 노란기와 붉은기를 커버한다. 30ml 6만원대.
4 이니스프리 미네랄 모이스처 파운데이션 제주 용암 해수에서 추출한 천연 미네랄 파우더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표현한다. 30ml 1만8천원.
5 아벤느 크렘 뉴트리티브 꽁팡사트리스 아벤느 온천수와 지질 복합체 등 풍부한 영양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자극없이 매끄럽게 가꾸고, 비타민 C·E 성분이 지친 피부에 생기를 준다. 40ml 4만원.
6 꼬달리 토닝 로션 알코올 프리, 94%의 천연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면역력 증강을 돕는다. 200ml 3만9천원.
7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세럼 온천수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가꾼다. 30ml 4만4천원대.
8 프레쉬 엘릭시어 앙시앙 오일 타입의 에센스로 세포 재생과 피부 영양 공급, 보습 기능이 있다. 50ml 45만원.


도움말 | 조애경 가정의학과 전문의 우현증 메이크업아티스트
제품협찬 | 루나솔 RMK(080-990-8989) 한율 아이오페 프리메라 설화수(080-023-5454) 이니스프리(080-380-0114) 겔랑(080-343-9500) 록시땅(02-542-9045) 더히스토리오브후(080-023-7007) 바비브라운(02-3440-2781) 맥(02-3440-2782) 스킨푸드(080-012-7878) 버츠비(080-308-8800) 러쉬(1644-2357) 크리니크(02-3440-2773) 베네피트(080-001-2363) 프레쉬(02-547-6242) 하다라보(02-717-1821) 랑콤(080-022-3332) 닥터자르트(1544-5453) 아벤느(080-024-1188) 오리진스(02-3440-2783) 클라란스(080-542-9052) 폴라초이스(02-801-0066) 비쉬(080-346-0080) 꼬달리(02-543-5631)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