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t place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기획 | 한여진 기자 진행 | 강윤희 프리랜서 사진 | 박정우 프리랜서

2011. 12. 08

가로수길에 국내외 뷰티 브랜드 로드숍들이 앞다퉈 문을 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의 뷰티용품부터 희소성 높은 뷰티 아이템, 일본인들이 싹 쓸어간다는 한류 베스트셀러 아이템이 가득한 가로수길 로드 맵.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위트 넘치는 패키지 돋보이는 투쿨포스쿨
위트 넘치는 일러스트와 앙증맞은 패키지가 시선을 끄는 메이크업 브랜드다.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여 젊은층은 물론 중년층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가로수길 매장은 펑키하면서도 걸리시한 인테리어로 일본과 중국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입소문났다. ADD 강남구 신사동 534-20 OPEN 오전 11시30분~오후 11시 TEL 02-543-0167

▼ 투쿨포스쿨이 제안하는 2011 겨울 핫 메이크업
“이번 시즌에는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메이크업이 뜨고 있어요. 콧등과 이마, 광대 부분에 밝은 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주고 눈꼬리 부분에 투 톤 그러데이션으로 음영을 줘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한 후 턱과 광대 옆면에 피부톤보다 한 톤 어두운 색으로 섀딩을 주면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작은 얼굴이 완성됩니다.”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프랑스에서 온 천연 유기농 뷰티 오일 멜비타
생물학자 베르나르 세빌리아가 연구, 설립한 프랑스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유기농 천연 재료로 만든 100% 식물성 뷰티 오일을 만날 수 있다. 전 세계 유기농 재료를 손으로 직접 수확하고 짜서 담은 15종의 오일이 있다. ADD 강남구 신사동 533-1 OPEN 오전 10시30분~오후 9시 TEL 02-544-2505



▼ 멜비타에서 알려주는 오일 활용법
“천연 오일을 미스트나 크림에 섞어 사용하면 이중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지성 피부라면 니겔라 오일이나 호호바 오일 등 가벼우면서 흡수가 잘되는 오일을, 건성 피부라면 피부 표면에 유분막을 생성하는 아르간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을 추천합니다.”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폴라 비가운의 비법 담긴 폴라 초이스
화장품과 헤어 제품 분야의 소비자 운동가로 알려진 폴라 비가운이 25년 동안 세계 여성이 사용하는 수천 개의 화장품을 비교·연구 분석해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 색소나 향, 자극적인 성분이 일체 들어가지 않아 피부가 민감한 이들이 즐겨 찾는다. 전문 피부 상담사가 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ADD 강남구 신사동 548 예린빌딩 1층 OPEN 오전 11시~오후 9시 TEL 02-517-4858

▼ 폴라 비가운이 알려주는 겨울철 피부 관리법
“겨울철에는 보습이 중요해요. 피부가 건조하다고 피부 타입과 상관없이 유분기 많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역효과를 일으킵니다. 지성 피부는 유분기 적은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세요. 중·건성 피부는 크림이나 로션 타입을, 중·지성 피부는 젤이나 토너 타입 모이스처라이저가 잘 맞아요.”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프랑스 프로방스 유기농 화장품 록시땅
1976년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에서 탄생한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로 파라벤, 화학적 선필터, 실리콘 등이 함유돼 있지 않다. 스킨케어 제품뿐 아니라 비누·보디젤 등 보디용품, 샴푸·트리트먼트 등 헤어 제품, 뷰티 향수, 리빙 퍼퓸 등 다양한 유기농 아이템을 선보인다.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첨가물 없는 퓨어 시어버터 제품을 만들고 있다. ADD 강남구 신사동 547-4 한일빌딩 1층 OPEN 오전 10시30분~오후 9시 TEL 02-518-0027

▼ 록시땅이 제안하는 겨울철 피부 관리 비법
“찬바람에 건조해지기 쉬운 요즘은 보습 효과가 뛰어난 시어버터가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하세요. 시어버터는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 뿐 아니라 천연 재료로 자극이 없어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스파 브랜드 만날 수 있는 엘본 더 스타일
복합 문화 공간 ‘엘본 더 스타일’은 해외 디자이너의 백과 슈즈를 판매하는 디자이너 편집매장이다. 이 곳에서는 스파 · 아로마 브랜드 엘리자베스W와 향초 브랜드 볼루스파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엘리자베스W 제품은 진한 장미 향이 나는 것이 특징으로 보디용품뿐 아니라 퍼퓸 스프레이와 방향제도 있다. 볼루스파는 사라 제시카 파커, 니콜 리치, 케이트 허드슨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애용하는 향초로 유명하다. ADD 강남구 신사동 530-5 OPEN 오전 11시30분~오후 9시 TEL 02-547-9700

▼ 엘본 더 스타일 베스트셀러
1 엘리자베스W 로즈 향 보디로션 로즈 향이 은은하게 지속되는 보디로션. 보습 효과가 좋아 하루 종일 촉촉하다. 180ml 3만8천원.
2 볼루스파 산티아고 허클베리 향 디퓨저 달콤한 베리와 바닐라, 사탕수수 향이 어우러진 향초. 우드스틱을 꽂아 사용하는 디퓨저는 스틱의 개수를 조절해 향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100ml 5만1천8백원.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화장품계 한류 스타, 더페이스샵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태국 등 총 18개국에서 2백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화장품계의 한류 스타로 부상하고 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보디, 네일용품 등이 있는데 특히 비비크림은 1백만 개 이상 판매하며 밀리언셀러로 등극했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더페이스샵 매장은 일본인과 중국인 관광객이 끊임없이 찾으며 사재기를 할 정도로 인기다. ADD 강남구 신사동 532-10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TEL 02-512-8940

▼ 더페이스샵 매니저가 추천하는 겨울철 스마트 아이템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마스크팩만 한 것이 없어요. 외국인들이 매장에 오면 꼭 사가는 제품도 마스크팩입니다. 건조한 비행과 바쁜 스케줄에 시달린 얼굴에 응급 처치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우리나라 전통 한방 재료가 들어간 제품과 요즘 한창 화제인 달팽이 크림 성분이 들어간 마스크팩이 인기가 높아요.”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스킨케어·메이크업 아이템 가득~ 왓슨스
아벤느, 메이블린, 엘리자베스, 오이보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뷰티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드럭 스토어. 국내에 론칭되지 않은 브랜드 아이템도 갖춰 놓았다.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뷰티 제품 마니아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숨은 진주 같은 상품들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ADD 강남구 신사동 514-15 OPEN 오전 8시30분~오후 10시30분 TEL 02-516-7244

▼ 왓슨스 베스트셀러
1 아벤느 오 떼르드말 드 아벤느 미스트 미네랄이 피부 건조를 막고 규산염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 스프레이형 미스트. 온천수를 사용해 얼굴이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뿌리면 온천욕을 한 듯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300ml 2만원.
2 메이블린 매그넘 볼륨 마스카라 일명 서인영 마스카라로 알려지며 인기를 끌고 있는 마스카라. 영양과 플럼핑 효과를 주는 콜라겐 성분이 눈썹을 풍성하게 만든다. 24시간 동안 번짐 없이 유지된다. 1만3천원.
3 오이보스 핸드앤 리페어 크림 천연 오일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손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이중 보호 작용으로 한 번 바르고 나면 2~3회 손을 씻어도 촉촉하다. 50ml 7천원.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허브 전문 브랜드 빌리프
1860년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허브 클리닉 숍을 연 허브전문가 덩컨 네이피어의 허브 조제 기법과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패키지에 불필요한 포장을 없애 1만~6만원대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킨케어와 보디용품뿐 아니라 남성용 화장품도 있다. ADD 강남구 신사동 535-27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TEL 02-511-8950

▼ 빌리프에서 제안하는 허브 미용법
“건성 피부는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라벤더나 올리브오일이, 지성 피부는 피지 생성을 조절하는 민트가, 민감한 피부는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하는 캐모마일이, 트러블이 잘 생기는 피부는 진정 효과가 있는 티트리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선택하세요. 로즈메리 성분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피부에 활기를 부여해 겨울철에 사용하기 적합해요.”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유명 향초 만날 수 있는 G533
패션 디자이너 셀렉트 숍인 G533에서는 유명한 아로마테라피 제품을 만날 수 있다. 100% 소이왁스를 사용하는 핸드메이드 캔들 브랜드 코이어와 천연 향초 브랜드 볼루스파, 코보 등이 있다. ADD 강남구 신사동 546-3 OPEN 오전 10시30분~오후 8시(일요일 휴무) TEL 02-544-5338

▼ G533 베스트셀러
1 코이어 크랜베리 스타이스향초 시나몬과 크랜베리 향이 어우러져 난다. 226g 3만9천원.
2 코보 캔들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천연 향초로 은은한 향이 집안을 상쾌하게 만든다. 각 312g 6만5천8백원.
3 볼루스파 카프리 피그 프렌치 향초 장미 꽃잎과 무화과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향초로 선물용으로도 제격. 340g 7만3천원.

뷰티 거리로 뜨고 있는 가로수길 뷰티 로드 맵


일러스트 | 김민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