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ip

피부 건조녀들의 최강 보습법

건조 주의보 발령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지호영 기자

2011. 11. 03

3·3·3 법칙 지켜요
“세안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바르고, 하루에 세 번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3일에 한 번 보습팩을 하는, 일명 3·3·3 법칙을 지키고 있어요. 특히 꿀벌이 만든 천연 항생제라 불리는 프로폴리스로 팩을 하면 민감한 피부가 진정되고 금세 촉촉해져요.” 김세연(피부과 전문의)
강추 보습 아이템 ▶ CNP차앤박 프로폴리스 힐링 솔루션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항염 효과를 주며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10ml 2만5천원.

주 1~2회 꿀마늘팩 해요
“피부가 유난히 건조한 날에는 저녁 세안 후 기초 제품을 바르고 바세린을 손에 덜어 얼굴에 얹듯이 발라요. 일주일에 1~2회 꿀마늘팩을 해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고요. 꿀과 편으로 썬 마늘을 1:1 비율로 담아 중탕한 뒤 냉장고에 3~7일간 두고 매운기를 없애요. 붓을 이용해 얼굴에 바르고 15분 있다 물로 씻어내면 피부가 촉촉해진답니다.” 김석임(편집 디자이너)
강추 보습 아이템 ▶ 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날 건조한 부위에 바르면 촉촉함과 윤기를 준다. 100ml 2천5백원대.

가습기 켜고 토피어리 키워요
“퇴근 후 집에 돌아오면 바로 가습기를 틀어 실내 공기를 촉촉하게 만들어요. 토끼 모양 토피어리를 침대 머리맡에 놓아 촉촉함을 더하고요. 유난히 건조한 날에는 보습 에센스를 팩하듯 얼굴에 듬뿍 바르고 잠자리에 들어요.” 강현숙(여성동아 기자)
강추 보습 아이템 ▶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쎄럼 아쿠아바이오릴TM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30ml 4만4천원대.

쉬는 날은 화장품을 바르지 않아요
“휴일에는 금식 데이처럼 세수도 안 하고 피부에 아무 것도 바르지 않고 피부를 쉬게 해요. 메이크업한 날은 유분기가 없어지지 않도록 화장을 수정하지 않고요. 피부가 심하게 땅기고 건조하면 에센스, 크림 등을 팩을 하듯 두껍게 바르고 잠자리에 들어 보습팩 효과를 줘요.” 정수영(패션 스타일리스트)
강추 보습 아이템 ▶ 슈에무라 딥씨 하이드라빌리티 컨센트레이트 해양 심층수와 해양 극한 미생물 발효 복합체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전달한다. 30ml 7만8천원.

빨래 널어 실내를 촉촉하게~
“일부러 저녁때 빨래를 하고 방 안에 널어 가습 효과를 줘요. 피부가 심하게 땅기는 날은 시어머니가 주신 녹두가루에 달걀노른자와 꿀을 섞어 팩을 하는데, 피부가 진정되면서 촉촉하고 매끄러워져요.” 김유림(여성동아 기자)
강추 보습 아이템 ▶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 3.0 마노스 성분이 피부 표피 5개 층까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한다. 50ml 5만4천원.



호호바 오일로 얼굴에 촉촉함을~
“매일 저녁 세안 후 스킨과 보습크림을 바른 뒤 호호바 오일을 얼굴 전체에 듬뿍 발라요. 건조한 날씨와 찬바람으로 인해 얼굴 전체에 각질이 일어나면서 미친 듯이(?) 피부가 건조해지면 일주일 내내 스팀타월 마사지를 해 피부를 진정시켜요.” 한여진(여성동아 기자)
강추 보습 아이템 ▶ 아베다 올 센서티브 바디 포뮬라 유기농 호호바 오일로 얼굴과 보디, 헤어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50ml 3만2천원.

세안 후 바로 미스트 뿌려요
“욕실에 미스트를 두고 세안 후 바로 미스트를 뿌려 건조함을 막아요. 일주일에 2~3번은 스팀타월을 하고 얼굴 전체에 페이스 오일과 수분 크림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효과를 준답니다.” 노가화(뷰티 에디터)
강추 보습 아이템 ▶ 설화수 수율크림 한방 해조 성분의 칼슘과 미네랄을 캡슐화한 수율환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든다. 50ml 10만원대.

피부 건조녀들의 최강 보습법


1 CNP차앤박 프로폴리스 힐링 솔루션
2 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날
3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쎄럼
4 슈에무라 딥씨 하이드라빌리티 컨센트레이트
5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 3.0
6 아베다 올 센서티브 바디 포뮬라
7 설화수 수율크림

수분 미스트 뿌리고 페이스 오일 발라요
“피부가 땅길 때는 수분 미스트를 뿌리고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 뒤 수분크림이나 페이스 오일, 시어버터를 톡톡 터치하듯 발라요. 눈가에도 틈틈이 아이크림을 발라 잔주름을 예방하고요.” 이지은(여성동아 기자)
강추 보습 아이템 ▶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셀 랩 링거 오일이 피부에 유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게 만든다. 40ml 9만원.

홍초와 물을 자주 마셔요
“피부 건조를 막으려면 몸속부터 촉촉해야 한다고 생각해 틈날 때마다 물이나 홍초 등 음료를 마셔요. 미스트를 사무실에 두고 건조할 때마다 뿌리고, 밤 타입 제품을 눈가와 입가 등 건조한 부위에 자주 발라 주름을 막아요.” 양은미(편집 디자이너)
강추 보습 아이템 ▶ 프레쉬 로즈 메리골드 플로럴 워터 장미수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효과를 준다. 250ml 6만5천원.

기초 케어 사이사이에 보습 미스트 뿌려요
“세안 직후 미스트를 한 번 뿌려 손으로 패팅한 뒤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얼굴을 닦아내고 다시 한 번 미스트를 뿌려요. 그 후 에센스와 크림을 바르고 한 번 더 미스트를 뿌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요. 메이크업할 때도 라텍스나 브러시에 미스트를 약간 뿌리면 밀착력이 높아진답니다.” 신연실(여성동아 기자)
강추 보습 아이템 ▶ 피지오겔 AI 리페어 크림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50ml 3만원대.

주 3~4회 보습팩 해요
“겨울에 접어들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는데 이럴 땐 보습 효과가 있는 시트팩 횟수를 늘려 주 3~4회 해요. 눈가가 특히 건조해 자기 전 아이크림을 듬뿍 바르고요. 메이크업 후에는 수시로 세럼을 두드려 발라 피부 건조를 막아요.” 한혜선(여성동아 기자)
강추 보습 아이템 ▶ 이니스프리 더 그린 티 씨드 세럼 제주 유기농 녹차밭에서 재배한 녹차수가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준다. 80ml 2만2천원.

규칙적으로 각질 제거하고 마스크 해요
“볼 부분이 건조해 각질이 잘 일어나요. 매주 수요일은 각질 제거, 월요일과 금요일은 콜라겐 시트마스크를 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요. 각질 제거 데이에는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 마사지한 뒤 말랑말랑한 딥클렌징 젤리 패드를 사용하면 피부 자극 없이 각질이 제거돼요. 각질 제거 후에는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 촉촉하게 마무리해요.” 최유리(화장품 홍보)
강추 보습 아이템 ▶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해조류의 알긴산 등 영양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에 생기를 준다. 80ml 2만1천9백원.

피부 건조녀들의 최강 보습법


8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셀 랩 링거
9 프레쉬 로즈 메리골드 플로럴 워터
10 피지오겔 AI 리페어 크림
11 이니스프리 더 그린 티 씨드 세럼
12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제품협찬 | 이니스프리(080-380-0114) 비쉬(080-346-0080) 오휘(080-023-7007) 슈에무라(080-022-3332) 아베다(02-3440-2905) 프레쉬(02-547-6242) CNP차앤박(080-220-0707) 네이처리퍼블릭(080-890-6000) 피지오겔(080-789-1838) 설화수(080-023-5454) 바세린(080-041-71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