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KIN CARE

Lifting Project

내 피부 시계는 거꾸로 간다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현일수 기자 || ■ 도움말 송원근 김학주 김병수(피부과 전문의) ■ 의상협찬 바슈(02-512-4395) 제품협찬 클라란스(080-542-9052) 아이오페 한율(080-023-5454) 싸이닉(080-890-4242) 더히스토리오브후 숨37(080-727-5252) 오리진스(02-3440-2783) 겔랑(02-3438-9580) 더바디샵(080-759-7700) 시슬리(080-549-0216) 랑콤(080-022-3332) 비쉬(080-346-0080) 코리아나(080-022-5013) 아베다(02-3440-2961) 미샤(080-080-4936) ■ 헤어 최선엽(라떼뜨 02-3448-0505) ■ 메이크업 장영은(라떼뜨 02-3448-1522) ■ 모델 천영은 ■ 코디네이터 유민희

2010. 09. 09

나이가 들수록 탄력 없이 처지고 늘어지는 피부. 그대로 두면 잔주름이 생기고 모공이 늘어지면서 피부 노화가 촉진된다.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5년은 젊어 보이는 리프팅 케어 일주일 프로젝트.

Lifting Project


리프팅 케어 더 늦기 전에 시작하라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이 입체 구조를 이루고 그 사이에 신축성 강한 엘라스틴이 스프링처럼 작용해야 피부의 탱탱함과 탄력이 유지된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5세 이후가 되면 진피층 콜라겐이 파괴되고 엘라스틴이 변형돼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된다. 피부가 힘을 잃으면 눈초리와 두 볼이 처져 우울해 보이며 입꼬리는 불만스러워 보인다. 늦어도 30대 초반부터는 리프팅 케어를 통해 피부 탄력을 유지한다.

#INTRO
내 얼굴은 얼마나 탄력 있나?
SNAP TEST
엄지와 검지로 눈 밑을 잠깐 잡아당긴 후 놓는다. 이때 완전히 원상태로 복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재본다. 평균치는 20대는 즉시, 30대는 1초 이내, 40대는 1~2초, 50대는 2~3초, 60대 이상은 5초 이상 걸린다. 자신 연령대 평균치보다 시간이 더 걸렸다면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서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다.


피부 탄력 눈으로 확인하는 법
해당되는 항목이 많을수록 피부 탄력도가 떨어진다는 뜻이므로 리프팅 케어에 신경 쓴다.

□ 엎드려 자고 일어났거나 모자를 눌러 써 얼굴에 눌린 자국이 생겼을 때 사라지는 시간이 더뎌진다.
□ 눈가나 입가에 잔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해 점점 깊어지고 팔자나 미간 주름이 표정을 짓고 나면 사라지지 않고 골이 깊어진다.
□ 피부가 푸석하고 거친 느낌이 들며 화장이 잘 받지 않는다.
□ 얼굴 탄력이 떨어지면서 턱 라인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 볼살이 처져 팔자주름이 깊어진다.
□ 볼살이 처져 입가주름이 깊어진다.
□ 눈 밑 피부가 늘어지면서 눈 밑 지방이 돌출되고 늘어진다.
□ 눈꺼풀이 처진다.
□ 눈썹이 아래로 처진다.
□ 눈꺼풀과 눈썹이 처져 시야가 답답한 느낌이 들고 눈을 크게 뜨기 위해 눈꺼풀과 이마에 힘이 들어간다.
□ 나이가 들면서 관자놀이와 광대 아래쪽 볼살이 들어간다.



Lifting Project


#EVERYDAY
생활 습관을 탄력 있게 바꾸자

자외선 차단은 필수 피부 노화의 큰 주범은 자외선이므로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른다. 특히 햇볕이 강한 오전 10시~오후 2시에는 맨얼굴로 외출하지 않는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피부의 보습과 주름은 반비례한다. 피부가 건조하면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틀어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고 하루에 7~8잔 이상 물을 마셔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과도한 메이크업은 피한다 매일 진하게 화장하면 피부에 자극이 돼 트러블이 생기고 탄력도 떨어진다. 특별한 날이 아니면 진한 메이크업은 피하고, 부드럽게 살살 닦으며 클렌징한다.

단백질과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한다 영양 상태가 나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단백질은 피부 콜라겐이나 탄력 섬유를 만드는 작용을 하면서 노화를 막아주므로 충분히 섭취한다. 비타민 C 역시 콜라겐을 생성하고 피부 세포 재생에 영향을 주므로 듬뿍 먹는다.

숙면 취하고 낮은 베개 사용한다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피로가 풀려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피부가 재생하는 시간대인 밤 10시~새벽 2시에는 잠자리에 든다. 수면 시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과 턱선이 흐트러질 수 있으므로 낮은 베개를 벤다.

찡그린 표정 짓지 않는다 이마와 미간에 생기는 표정 주름은 자연적인 노화에 의해 탄력을 잃은 피부가 습관적인 표정에 의해 굵은 주름으로 잡힌 것. 미간에 생기는 내 천(川)자가 대표적인 예로 무의식중에 찡그리는 습관이 있는 사람에게 쉽게 나타난다. 시간이 날 때마다 거울을 보며 밝게 미소 짓는 표정을 짓고 , 입을 크게 벌려서 아·에·이·오·우를 10~20회씩 반복하며 근육 운동을 한다.

턱 괴는 습관 없앤다 책상이나 식탁에 앉을 때 종종 턱을 괴는 경우가 있다. 이런 행동이 습관이 되면 얼굴선이 망가지고 주름이 생기므로 피한다. 책상에 엎드려 자는 행동도 피부 노화를 촉진하므로 금할 것!

세안 마지막엔 찬물로! 세안할 때 천연 피지막과 피부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해 가볍고 촉촉하게 씻는다. 마지막에는 찬물로 패팅하듯 세안해 피부에 탄력과 긴장을 준다.

#MONDAY·SATURDAY
마사지로 피부 관리하라
마사지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혈색을 좋게 하고 노화를 예방한다. 마사지크림을 충분히 바른 뒤 3~5분 정도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너무 자주 하면 오히려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을 줘 노화를 촉진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2회가 적당하다.

Lifting Project


1 이마 양손 중지와 검지를 이용해 나선형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른다.
2 눈 양손 중지로 눈 앞머리 신경점을 누른 뒤 눈두덩과 눈초리를 누르며 눈앞머리로 돌아온다.

Lifting Project


3 코 양손 중지로 콧날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준 뒤 콧방울 부분을 원을 그리듯 굴리며 튕긴다.

Lifting Project


4 입 인중과 턱 중앙을 양손 중지로 한 번에 누른 뒤 입 주위를 살살 누르고 지그재그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5 볼 턱 끝에서 귀밑, 콧방울에서 귀 중앙, 입 끝에서 관자놀이로 3등분한 뒤 각각 아래에서 위로 나선형을 그리듯 손끝으로 마사지한다.
6 목 손바닥 전체로 목을 아래에서 위로 좌우 교대로 쓸어올린다.

▼ 하나 더! 리프팅 지압법
이마 손가락으로 이마 양 옆을 지압한 뒤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고 턱에서 목을 따라 내려와 쇄골 안쪽을 지압한다.
손가락으로 턱 라인을 따라 꾹꾹 누르면 림프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탄력이 생긴다.
눈머리와 눈썹머리, 눈썹 중앙, 눈썹 꼬리, 눈 아래 등 눈뼈가 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둥글게 지압한다. 눈의 부기가 사라진다.
광대뼈 콧방울 바로 옆부터 광대뼈를 따라 지그시 누른다. 귓불 뒤쪽까지 지압하면 피로가 풀린다.

#EVERYDAY
피부 탄력 높이는 전문 제품 발라라

Lifting Project


1 더바디샵 뉴트리가닉스 스무딩 나이트 크림 오가닉 부들레야와 타임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 주름을 개선한다. 50ml 3만9천원.
2 시슬리 에끌라 떵쇠르 휘또-아로마띠끄 래디언스 리프팅 에센스 다양한 식물 추출물이 리프팅 효과를 주고 얼굴선을 살려준다. 30ml 23만원.
3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식물성 성분인 초자하비단에 궁중 3대 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처방을 더해 피부를 탱탱하게 하고 주름을 없앤다. 45ml 16만원.
4 싸이닉 토탈 슈퍼 클리닉 로션·에센스·크림 기능이 있는 트리트먼트로 피부 잔주름과 칙칙함, 잡티를 없앤다. 70ml 3만5천원.
5 한율 극진 에센스 국내산 인삼과 극진고, 율려단 성분이 피부를 정화하고 얼굴선을 팽팽하게 되살린다. 10ml×5개 23만원.
6 오리진스 유스토피아 스킨 퍼밍 크림 로디올라 허브가 신체 에너지를 증진시켜 퍼밍 효과를 주고 주름을 개선한다. 50ml 6만5천원.
7 아이오페 NEW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아멘토플라본 성분이 장수 유전자 손상에 의한 노화를 억제하고, 탄력저하·주름·거친 피부결·건조함 등 피부 노화로 생기는 트러블을 개선한다. 70ml 가격미정.
8 클라란스 엑스트라 퍼밍 타이트닝 리프트 보태니컬 세럼 오트 슈가가 피부 표면 단백질 세포 사이의 인지질을 단단히 잡아줘 표정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에 탄력을 준다. 30ml 9만5천원.
9 랑콤 제니피끄 7일 정도 사용하면 피부에 생기가 돌면서 탱탱하고 젊어 보인다. 30ml 13만5천원.

Lifting Project


#EVERYDAY
늘어지기 쉬운 눈가와 목을 관리하라
눈가 웃는 습관을 바꾸는 건 무리지만 웃을 때 의식적으로 눈보다 입부터 웃도록 노력한다. 연어·채소·과일 등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다크서클이 완화된다. 평소 짙은 화장과 클렌징을 반복하면 눈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한다. 아이섀도는 파우더보다 크림 타입이 자극이 적다. 클렌징할 때는 아이 전용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해 부드럽게 지운다.
얼굴의 연장선이라 생각하고 얼굴과 함께 케어하는 습관을 들인다. 세안할 때 목까지 꼼꼼하게 클렌징하고, 목욕할 때 거친 타월로 때를 미는 등 자극을 주지 않는다. 세안 후에는 목에도 에센스나 크림을 바르고 손가락으로 목 양옆을 끌어올리듯 마사지한다. 외출 시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목 뒷부분까지 발라 자외선을 막는다. 베개가 높으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베개를 베지 않거나 낮은 베개를 사용한다. 찬바람도 피부 건조를 유발해 주름을 만들므로 외출할 때 스카프를 매 목을 보호한다.

▼ 눈가 · 목 케어 제품 컬렉션

Lifting Project


1 숨37 올라이즈업 넥·바스트 퍼밍 에센스 해조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해양 심층수가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부를 맑게 한다. 100ml 5만5천원.
2 미샤 엑설런트 넥·바스트 크림 푸에라리아 추출물과 피부 유사 성분으로 이뤄진 리페어링 콤플렉스가 피부를 타이트하게 조인다. 120ml 1만1천8백원.
3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익셉셔널 컴플리트 케어 넥 앤 데콜테 크림 오키드 임페리얼 분자 추출물이 노화를 막고, 제라늄 추출물이 콜라겐 구조를 재건한다. 75ml 43만7천원.
4 아베다 그린 사이언스 아이크림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플라이 오일 성분이 피부 구조의 파괴를 막고 아르간오일이 주름을 완화시킨다. 15ml 6만8천원.
5 비쉬 리프트악티브 CxP 아이크림 비타민 C와 펩타이드2 성분이 눈가 처짐 증상을 완화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아이크림. 15ml 4만8천원.
6 코리아나 스페셜 케어 넥스트레칭 크림 예덕나무 추출물이 목주름을 완화한다. 60ml 4만원.

Lifting Project


#SUNDAY
천연 미용법으로 피부 케어하라
얼음 세안 마사지 얼음의 냉기가 혈관을 수축시켜 부은 얼굴을 가라앉히고 모공을 조여 피부에 탄력을 준다. 찬물과 얼음을 넣어 세숫대야에 3~5초간 얼굴을 담갔다가 빼면서 톡톡 마사지하듯 두들기는 것을 3~4회 반복한다. 단, 무리하게 마사지할 경우 얼굴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상추올리브오일팩 상추에는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해 지치고 탄력 잃은 피부에 생기를 준다. 피부에 윤기 주는 올리브오일과 활력 더하는 비타민 C 파우더를 함께 넣으면 효과가 배가된다.
· 준비재료 상추 5장, 올리브오일·비타민 C 파우더 2큰술씩, 밀가루 1큰술
· 활용하기 1 상추를 믹서에 갈아 즙을 낸 뒤 올리브오일과 비타민 C 파우더를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하며 걸쭉하게 갠다. 2 얼굴에 고루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다시 한 번 덧바른다. 3 15~20분이 지나면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꿀사과팩 꿀과 사과의 영양 성분이 피부를 탱탱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피부가 민감하거나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쉽게 붉어지는 피부에 적합하다.
· 준비재료 사과즙 2큰술, 꿀 1큰술, 밀가루 약간
· 만들기 1 사과즙에 꿀을 섞은 뒤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춘다. 2 ①을 얼굴에 펴 바르고 20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닦는다.
포도팩 피부 각질을 정리하고 탄력을 준다. 붉은 피부나 여드름성 피부도 개선한다.
· 준비재료 포도·플레인요구르트·밀가루 적당량씩
· 만들기 1 포도는 껍질을 까서 으깨고 플레인요구르트를 섞는다. 2 ①에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갠다. 3 ②를 얼굴에 고루 펴 바르고 20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와인 스케일링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꾼다. 건성 피부는 주 1회, 중성·지성 피부는 주 2회가 적당하다.
· 준비재료 레드와인, 거즈, 화장솜
· 활용하기 1 세안 후 얼굴에 거즈를 덮는다. 2 화장솜에 와인을 듬뿍 적셔 거즈 위에 전체적으로 붙이고 피부에 흡수되도록 한다. 남은 와인은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다. 3 거즈가 거의 마르면 떼어내고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와인을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대로 닦는다. 4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헹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