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Night Beauty Solution

밤이면 밤마다~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현일수 기자 || ■ 사진제공 REX ■ 도움말 송원근(피부과 전문의) ■ 제품협찬 라네즈(02-546-7764) 록시땅(02-3014-2965) 클라란스(02-3014-2915) 미샤(02-6370-8056) 오색황토(080-200-8938) SKIN79(1544-2230) 랑콤 비오템 키엘(080-022-3332) 프레쉬(02-547-6242) 오리진스(02-3440-2691) 크리니크(02-3440-2773) 시슬리(080-549-0216)

2009. 11. 13

밤은 낮 동안 온갖 공해와 스트레스에 시달린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황금 시간대. 긴긴 밤 시간대만 잘 활용해도 누구나 피부 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Night Beauty Solution


나이트 뷰티 Warming up
피부 휴식과 재생 돕는 나이트 케어


우리 몸은 오히려 밤에 활발하게 활동한다. 잠자는 동안 성장 호르몬을 비롯해 몸속 호르몬이 왕성해지고, 모세혈관이 확장돼 혈액 흐름도 좋아진다. 피부 역시 신진대사 기능이 좋아지면서 피부 세포 재생이 빠르게 일어난다. 또한 피부의 방어 기능이 떨어지고 삼투성이 높아져 낮보다 화장품의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된다.
이렇듯 피부는 밤에 깨어나고 아침이 되면 수면 상태로 접어들므로 밤 시간대를 잘 활용하면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특히 밤 10시~새벽 2시는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져 세포 분열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간대이므로 이때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피부가 한층 촉촉하고 투명해진다.


자면서 예뻐지는 나이트 뷰티 습관
밤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든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처럼 피부 미인이 되는 지름길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 특히 밤 10시~새벽 2시는 피부 재생력이 좋은 때이므로 가능하면 잠자리에 든다.


AHA, 레티놀, 콜라겐이 함유된 제품은 밤에 바른다
화장품 성분 표시를 살펴본 뒤 AHA, 레티놀 등이 들어 있으면 밤에 사용한다. 이런 성분은 낮에 바르면 햇빛에 의해 파괴되거나 다른 반응을 일으켜 색소 침착을 유발할 수 있다.



숙면 유도하는 화장품 바른다
최근 숙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함유된 나이트크림이나 수면팩이 인기다. 이런 제품은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것은 물론 편안한 수면을 유도한다. 피부 관리할 시간이 없다면 저녁 세안 후 수면팩이나 나이트크림을 듬뿍 바르고 잠자리에 든다.


잠자리에 들기 전 먹지 않는다
잠들기 1~2시간 전에는 물 이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음식물을 먹으면 소화시키기 위해 소화기관이 활동을 시작해 숙면에 방해가 된다. 피로감이 심하면 오히려 잠이 오지 않으므로 반신욕 등으로 피로를 푼 뒤 잠자리에 든다.


나이트 뷰티 step 1
숙면 돕는 뷰티 제품

1 시슬리 에뮐씨옹 휘또 아로마띠끄 눈 주위에 탄력과 윤기를 주는 밤 전용 아이 에센스. 사용 전 1분간 향을 맡으면 아로마 성분이 숙면을 돕는다. 15ml 17만원.
2 닥터 앤드류 와일 포 오리진스 나이트 헬스 베드 타임 밤 손목과 목 뒤 같은 지압점에 발라 문지르면 심신이 안정되면서 잠이 솔솔 온다. 30ml 4만원.
3 키엘 미네랄 머슬 소크 포밍 릴렉싱 배스 위드 씨 솔트 앤드 알로에베라 긴장된 몸을 이완시켜 피로하고 뻐근한 근육을 풀어주는 입욕제. 캐모마일 추출물이 진정 효과도 준다. 250ml 2만4천원.
4 프레쉬 씨드롱 드 빈 캔들 샌들우드 향이 불면증을 없앤다. 50~5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215g 8만3천원.
5 닥터 앤드류 와일 포 오리진스 나이트 헬스 베드 타임 배쓰 오일 심신 안정 효과가 있는 입욕제로 선플라워·호호바·라벤더·만다린·캐모마일 오일이 들어 있다. 100ml 3만5천원.
6 록시땅 베리 프레셔스 리제너레이팅 컨센트레이트 이모르뗄 에센셜오일이 피부의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노화를 막는다. 나이트크림 사용 전 2방울을 뿌려 얼굴 전체에 바른다. 30ml 9만원.
7 클라란스 아쿠아 에센스 이브닝 인퓨전 패션플라워·린덴·캐모마일 성분이 낮 동안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100ml 6만2천원.
8 프레쉬 마마쿠 나이트 세럼 세포 재생 속도를 빠르게 해 피부에 탄력을 주는 나이트 전용 안티에이징 세럼. 달콤한 천연 복숭아 향이 숙면을 돕는다. 30ml 15만6천원.
9 록시땅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자기 전 베개에 뿌리면 숙면을 유도하는 스프레이. 라벤더·티트리·제라늄 에센셜오일이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준다. 100ml 3만원.
10 미샤 수퍼 아쿠아 굿슬리핑 젤 크림 라벤더·캐모마일 등 9가지 에센셜오일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기분 좋은 숙면 상태를 만든다. 47ml 2만4천8백원.

나이트 뷰티 step 2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 만드는 나이트 케어법

꼼꼼하게 클렌징한다
낮 동안 피부에 쌓인 메이크업 제품과 노폐물, 피지, 먼지 등을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 호흡에 문제가 일어나고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클렌징로션이나 오일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지운 뒤 폼클렌저를 충분히 거품 내 이중 세안한다. 세안 마지막에는 찬물로 마무리해 모공을 수축시킨다.

일주일에 1~2회 각질 제거한다
원활한 피부 재생과 화장품 영양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1~2회 각질을 제거한다. 각질이 쌓이면 피부가 거칠어 보이고, 스킨케어 제품에 함유된 유효 성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일주일에 1~2회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을 없앤다.
각질 없애는 천연팩
우유팩 우유에 함유된 젖산은 묵은 각질을 없애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맑은 피부를 만든다. 세안 후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를 화장솜에 덜어 피부결을 따라 닦은 뒤 세안한다. 우유를 물과 섞어 세안하는 것도 방법.
레드와인팩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고, 와인에 함유된 AHA 성분이 주름을 예방한다. 거즈에 차게 식힌 와인을 적신 뒤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살짝 짠다. 세안한 얼굴에 거즈를 덮고 와인에 적신 화장솜으로 거즈 위를 두드리며 15~20분간 마사지한다. 거즈가 마르면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나이트 전용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에 영양 더한다
밤에는 화장품의 영양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되므로 고농축 기능성 제품을 발라 피부를 윤기 있고 건강하게 가꾼다. 수분과 영양 성분이 농축된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뒤 손으로 가볍게 두드려 충분히 흡수시킨다. 그 위에 나이트크림을 바르면 피부에 보호막이 형성되면서 피부 속 수분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나이트크림을 얼굴과 목까지 넉넉하게 바르고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뒤 얼굴을 감싸 영양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팩으로 촉촉함을 더한다.

나이트 마사지로 피부에 탄력 준다
밤에 페이스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독소가 배출되고,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단 지나치게 오래 하면 피부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5분 정도가 적당하다.
양손 중지로 눈 앞머리 신경점을 누른 뒤 눈두덩과 눈꼬리, 눈 아래를 지나 다시 눈 앞머리로 둥근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양손 끝으로 인중과 턱 중앙에서부터 시작해 입 주위를 부드럽게 누르며 마사지한다.
손 끝으로 양 콧날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준 뒤 콧방울 부분을 굴리듯 원을 그린 다음 튕겨준다.
턱 끝에서 귀밑, 콧방울에서 귀 중앙, 입 끝에서 관자놀이까지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Night Beauty Solution

나이트 뷰티 step 3
귀차니스트도 OK!

바르고 자면 예뻐지는 초간편 화장품
1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인텐시브 나이트크림 밤 사이에 피부 재생 능력을 강화시켜 노화를 막는다. 소이빈 성분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한다. 50ml 9만5천원.
2 랑콤 압솔뤼 뉘 얼티미트 Bx 프록실린이 피부에 탄력을 주는 안티에이징 나이트 에센스. 30ml 27만원.
3 시슬리 젤 엑스쁘레스 오 쁠뢰르 고농축 보습 인자를 함유한 보습팩으로, 크림-젤 타입이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팩을 바르고 잠자리에 들어도 된다. 60ml 13만5천원.
4 숨37 시크릿 유쓰 액티베이터 나이트 트리트먼트 피부 재생을 돕는 발효 이브닝 프라임 로즈와 피부 노화를 막는 장수 상황버섯 등의 성분이 안티에이징 효과를 주고, 숙면을 유도해 낮 동안 지친 피부를 회복시킨다. 40ml 13만원.
5 한율 고결진액 수면팩 6년근 금산인삼과 국내산 천연송이 등이 함유된 안티에이징 제품. 100ml 5만원.
6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 훈자살구 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와 묵은 각질을 없애준다. 알코올 프리 제품이라 끈적이지 않는다. 80ml 2만5천원대.
7 키엘 오버나이트 바이오로지컬 필 밤에 바르고 자는 트리트먼트. 각질을 제거하고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유레아, 히알루론염 등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든다. 50ml 6만3천원.
8 아이오페 아쿠아인 마스크팩 잠자는 동안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에 쌓인 스트레스를 없애는 슬리핑 수분팩. 120ml 3만원.
9 오색황토 더 리프트 크림 식물성 스쿠알렌과 콜라겐, 황토 발효액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을 개선하는 수면크림. 120ml 7만9천원.
10 SKIN79 디 오리엔탈 토탈 파워 크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얼굴과 목 주위의 주름을 없애주는 나이트크림. 45g 4만5천원.
11 닥터 앤드류 와일 포 오리진스 메가 머쉬룸 페이스 크림 밤 사이 피부 재생과 복구 기능을 원활하게 해 피부를 젊게 한다. 50ml 9만원.
12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유기농 이모로뗄 에션셀오일이 함유된 제품으로 얼굴과 목에 바르고 잠을 자면 다음 날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125ml 10만원.

Night Beauty Solution

나이트 뷰티 step 4
건조한 겨울에도 촉촉하게!

나이트 보디 케어법
손은 외부 환경에 직접 노출돼 있고 유분이 적어 트기 쉽다. 일주일에 1회 스팀타월로 감싸 각질을 없앤 뒤 핸드크림이나 영양크림을 듬뿍 발라 마사지한다. 15~20분간 손을 랩으로 감싸고 비닐장갑이나 면장갑을 끼고 잠자리에 들면 손이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겨울이 되면 발뒤꿈치에 허옇게 각질이 일어나거나 발바닥이 갈라지곤 한다.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한 뒤 풋크림을 발라 마사지한다. 이때 발뒤꿈치의 각질을 심하게 없애면 오히려 더 두껍게 굳은살이 생기므로 눌렀을 때 다른 부분과 비슷한 탄력이 생길 만큼 제거한다. 따뜻한 물에 5~10분간 발을 담가 족욕을 하면 다리에 쌓인 피로가 풀리고 잠도 솔솔 온다. 족욕 후 풋크림을 듬뿍 바른 뒤 면양말을 신고 잠자리에 드는 것도 좋다.

입술 입술은 피지 분비선이 없는 부위로 유분막이 자체적으로 형성되지 않아 트기 쉽다. 입술이 트고 각질이 일어났을 때 손으로 뜯으면 세균 감염이 생길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를 화장솜에 묻혀 입술을 부드럽게 닦으면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각질도 제거된다. 입술이 심하게 텄을 때는 스팀타월을 한 뒤 영양크림과 보습에센스를 섞어 바르고 잠자리에 든다. 평소 수분팩을 할 때 입술까지 하는 것도 방법.


나이트 보디 케어 제품
1 오리진스 리인벤팅 더 힐 발의 굳은살을 없애는 풋 트리트먼트. 150ml 3만5천원.
2 프레쉬 브라운 슈가 바디 크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만든다. 200ml 6만5천원.
3 키엘 수퍼블리 레스토라타브 아르간 드라이 오일 얼굴, 보디, 머리카락에 사용할 수 있는 오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125ml 4만원.
4 비오템 셀룰리 레이져 인텐시브 나이트 지방이 본격적으로 축적되는 밤에 바르면 지방 분해를 촉진해 날씬한 보디라인을 만들어주는 안티 셀룰라이트 젤. 200ml 5만8천원.
5 록시땅 아몬드 써플 스킨 오일 아몬드오일이 피부에 천연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탄력 있고 보드랍게 만든다. 100ml 5만8천원.
6 크리니크 딥 컴포트 바디 모이스처 시어버터와 비타민 E 성분이 집중적인 보습 효과를 준다. 200ml 가격미정.
7 시슬리 꽁뽀르 엑스뜨렘므 보디 크림 건성 피부를 위한 보디 크림으로 코쿰버터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만든다. 150ml 14만5천원.
8 랑콤 압솔뤼 프리미엄 Bx 멩 SPF15 천연 식물 성분이 손의 노화를 막고 다크 스폿을 없애주는 핸드 트리트먼트. 100ml 5만원.
9 클라란스 엑스트라 퍼밍 바디 크림 콜라겐의 합성을 높여 피부에 탄력을 주는 영양크림. 200ml 6만5천원.

나이트 뷰티 step 5
뷰티 전문가의 나이트 뷰티 노하우
안면 근육 운동 해요

저녁에는 세안 후 안면 근육 운동을 해요. 눈을 크게 뜨고 입을 크게 벌린 상태에서 3초간 있다가 풀어주는 동작을 10번 정도 반복하면 된답니다. 낮 동안 경직됐던 얼굴 근육이 풀리고, 피부도 탱탱해져요.‘익~’이라고 말하며 입술을 양 옆으로 벌리면 목 근육이 당겨져요. 이 상태에서 3초간 있다가 풀어주는 동작을 10번 정도 반복하고 목 뒷덜미를 손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면 목주름이 예방되지요. 이순혜(천연미용 전문가)

반신욕으로 피부 촉촉하게!
일주일에 2~3번은 저녁에 반신욕을 하며 피로를 풀고 피부도 촉촉하게 가꿔요. 1시간 정도 반신욕을 하는데 모공이 확장될 수 있어 중간중간 욕조에서 나와 찬물로 헹구고 다시 따뜻한 물에 들어가는 걸 반복해요. 반신욕 할 때는 와인 ½잔이나 시원하게 만든 허브티를 준비해 마시면 몸속 노폐물 배출 효과가 높아져요. 반신욕 후 보습 효과가 있는 팩을 하고 잠자리에 들면 영양 성분이 쏙~ 스며들어 다음 날 피부가 촉촉하고 보드라워진답니다. 김현숙(메이크업 아티스트)

2가지 모이스처라이저로 피부 관리해요
겨울에 접어들면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가 건조해져 쉽게 땅겨요. 이맘때가 되면 저는 리치한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와 AHA 등의 성분이 함유된 각질 제거 기능의 모이스처라이저 두 가지를 번갈아 써요. 이틀간은 저녁 세안 후 각질 제거 기능의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고, 다음 날에는 세안 후 수분팩을 한 다음 리치한 모이스처라이저를 덧바르는 식이죠. 이렇게 하면 스킨케어를 받은 것처럼 피부가 건강해진답니다. 이나경(뷰티 칼럼니스트)

시트 마스크로 피부 관리해요
찬바람이 불면서 날씨가 건조할 때는 보습에 신경 써야 해요. 저녁에 피부가 많이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시트 마스크를 해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요. 냉장 보관했다가 사용하면 차가운 기운이 얼굴 전체에 퍼지면서 모공이 수축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최혜정(피부과 전문의)

매일 저녁 얼굴 지압해요
저녁 세안 후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얼굴을 지압해요. 턱 아래 중간부터 시작해 입 주변, 코 주변, 눈 아래, 관자놀이 등을 지그시 눌러주고, 이 과정을 3회 정도 반복하면 얼굴 부기가 빠지고 피부에 탄력이 생겨요. 누르면서 숨을 내뿜고, 떼면서 호흡을 들이마시는 게 포인트죠. 피현정(뷰티 스페셜리스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