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HANGING YOU

인상 바꾸는 기술

나도 모르던 나를 찾아라

기획 김민경 기자 사진 홍중식 기자 || ■ 제품협찬 기비(02-514-9006) 레나크리스 마리앤제이 필그림(02-508-6033) 폴휴먼(02-543-7685) 쉬즈미스 제시뉴욕 S솔레지아 (02-3442-0220) 아이아이덴마크 에트로 지방시by다리인터내셔날 포에버21(02-3445-6428) 칼리아(02-3446-9949) 코치넬리(02-540-4723) 홍운쥬얼리(02-548-2036) ■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6282) ■ 모델 조혜은 ■ 스타일리스트 유민희

2009. 11. 12

인상 바꾸는 기술



부드럽고 차분한 인상 원한다면…

Makeup 눈매는 깊게, 입술과 볼은 자연스럽게 메이크업한다. 피치골드 섀도를 눈두덩에 깔아준 다음 쌍꺼풀 라인에는 다크브라운톤 컬러 섀도를 칠하고 마스카라를 발라 눈매가 깊어 보이도록 한다. 피치나 핑크 컬러 블러셔로 광대를 감싸듯 둥글게 발라야 인상이 부드러워 보인다. 입술은 같은 톤으로 매치해야 부드럽고 차분한 인상을 만든다.
생기를 더해 화사하고 밝은 인상으로 만들어주는 블러셔는 피치나 핑크 컬러를 택한다. 글로우 온 2g 3만3천원 슈에무라.
입술에 윤기를 주는 펄 아트립스틱 핑크 그레이스 3.5g 2만원 클리오.
Hair 너무 단정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윗머리는 차분하게 펴주고 밑머리는 컬을 넣어 웨이브를 만든다. 생머리보다 약간 컬이 있는 것이 인상을 부드러워 보이게 한다. 쇼트커트나 단발이라면 헤어밴드나 핀을 이용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Fashion 부드러운 소재와 여성스러운 라인을 살린다. 시폰 소재 티어드 원피스와 러플 장식 아이보리 컬러 니트 숄은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대표 아이템이다. 진주 액세서리나 플라워 브로치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아이디어!

차분한 핑크 컬러 젤리 립 글로스 15g 3만5천원 질스튜어트.
화이트에 올리브그린 컬러 스티치 헤어밴드. 2만9천원 레나크리스.
오렌지 플로럴 브로치. 9만5천원 필그림.
컬러 스틸이 매치된 핑크빛 목걸이. 2만원대 포에버21.
원피스 25만9천원 S솔레지아.
숄 8만9천원 기비. 오렌지 컬러의 브로치 9만5천원 필그림.

인상 바꾸는 기술

세련되고 지적인 인상 원한다면…
Makeup 색조를 줄이고 라인 위주의 깔끔한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준다. 눈매를 따라 아이라인을 그린 후 눈꼬리 부분을 길게 위로 빼주면 도시적인 느낌이 난다. 립은 페일골드나 누디한 베이지 컬러로 선택해야 시크해 보인다. 피부는 내추럴하게 표현하고 볼에 블러셔는 생략한다. 이때 턱선을 피부톤보다 어두운 색으로 살짝 터치해주면 눈매가 도드라져 인상이 또렷해 보인다. 안경을 쓸 경우에는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만 한다. 아이 메이크업을 진하게 한 채로 안경을 끼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Hair 긴 머리라면 깨끗하게 포니테일로 묶고 짧은 머리리는 단정하게 펴거나 가르마를 타 넘긴다. 샴푸 후 물기가 마르기 전 에센스를 머리카락에 충분히 발라 흡수시킨 뒤 스타일링해야 잔머리가 빠져나오지 않아 깔끔하다. 스타일링 후에는 스프레이를 이용해 고정시킨다.


Fashion 화이트, 블랙, 그레이를 메인 컬러로 정한다. 과감한 컬러나 화려한 프린트를 포인트로 매치하면 지적이고 도시적인 인상을 풍긴다. 가장 좋은 아이템은 안경으로, 가는 뿔테나 반무테의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 등의 튀지 않는 색상을 택한다. 액세서리는 메탈 소재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미니멀한 느낌을 준다.


입술에 생기와 윤기를 주는 핑크 컬러 립글로스. 컬러피버글로스340 6ml 3만3천원 랑콤.
뭉치거나 번지지 않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 블랙롱웨어젤아이라이너 3g 3만2천원 바비브라운.
골드 스틸에 투명 크리스털이 달린 목걸이. 가격미정 필그림.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있게 연출하며 정전기를 방지한다. 슈퍼 스키니 세럼 150ml 가격미정 폴미첼코리아.
바이올렛 스틸 스퀘어 프레임 안경. 39만원 아이아이덴마크by다리인터내셔날
와인 컬러 스틸 안경. 39만원 아이아이덴마크by다리인터내셔날.
다크 블루 컬러 레트로풍 안경. 20만원대 폴휴먼.
드레스셔츠 11만8천원 제시뉴욕. 딥그레이 컬러 롱 재킷 33만8천원 쉬즈미스. 스와로브스키 장식 블랙 스틸 안경 30만원대 지방시by다리인터내셔날. 라운드 프레임의 스틸 워치 20만원 코치넬리.

인상 바꾸는 기술

강렬하고 도도한 인상 원한다면…
Makeup 눈매는 또렷하고 깊게, 립은 레드 컬러로 진하게 포인트를 준다. 그레이 브라운톤 섀도를 눈두덩에 넓게 깔아 깊이감을 준 다음 블랙 라이너를 아이라인 위아래에 모두 그린다. 블랙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발라 속눈썹을 길게 만든다. 입술은 레드 또는 와인 컬러 립스틱으로 글래머러스하게 마무리한다. 화장이 진해 번질 수 있으므로 아이 메이크업은 워터프루프 타입 제품을 사용한다. 립스틱으로 매트하게 입술 라인 안쪽을 그린 다음 촉촉한 타입 립스틱이나 글로스를 이용해 덧바르면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Hair 길이에 상관없이 굵은 웨이브를 넣으면 인상이 강해 보인다. 긴 머리는 굵은 웨이브를 물결처럼 넣어 스프레이로 마무리해 고정시킨다. 짧은 머리라면 굵게 웨이브를 넣고 왁스와 스프레이를 이용해 머리 볼륨을 살린다. 웨이브가 얼굴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이어지면 분위기 있어 보인다.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하는 립스틱. 세럼드루즈 2g 4만5천원 디올.
그린, 로즈, 아쿠아파스텔, 블랙이 감도는 터키 색상이 한 팔레트에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메이크업할 수 있다. 레 꺄트르 옹브르 각 2g 7만4천원 샤넬.
자연스럽고 윤기 있는 스타일로 가꿔주는 스프레이. 에르네뜨스프레이 500ml 가격미정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커다란 투명 스톤이 강렬한 이미지를 주는 뱅글. 7만9천원 마리앤제이.
크리스털과 스톤이 매치된 목걸이. 가격미정 칼리아.
터키석과 다양한 컬러의 스톤이 믹스된 브로치. 40만원대 홍운쥬얼리.
Fashion 디자인과 소재에서 과감한 시도를 해본다. 기하학무늬, 애니멀·빅 플라워 프린트나 퍼·가죽·스웨이드 소재를 고르되 컬러는 얼굴색에 맞춘다. 옷의 소재나 컬러를 통일시켰다면 머플러, 브로치, 타이즈, 구두 등에 포인트를 줘 시선을 끈다. 액세서리는 스톤, 메탈, 가죽 등이 믹스된 것으로 택하는데 목걸이는 아주 길거나 짧은 것을 골라 독특하게 연출한다.
딥그레이 컬러 새틴 블라우스 14만8천원 칼리아.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 퍼 숄 27만8천원 쉬즈미스. 볼드한 구슬 목걸이 2만원대 포에버21.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